《시경 설서》에 대한 감사

시경' 의' 설서', 시경 중 한 편의 문장,' 시경' 에 수록되었나요? 국풍? 풍위' 는 위국의 민가 한 곡이다. 사람들은' 말하기' 로 통치자를 풍자하며 노예의 반항과 이상국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이 글은 수능망 편집자가 정리한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석서

큰 들쥐, 큰 들쥐, 내 좁쌀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관심이 없다.

너에게서 벗어나 행복한 낙토로 가겠다고 맹세하다. 그 낙토, 그 낙토, 나의 좋은 곳이다!

큰 들쥐, 큰 들쥐, 내 밀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잘 대하지 않는다.

너에게서 벗어나 컨디션을 즐기겠다고 맹세하다. 그 나라, 그 음악의 나라, 나의 좋은 곳이다!

큰 쥐, 큰 들쥐, 내가 심은 묘목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시중들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없애고 교외로 가서 웃을 것을 맹세한다. 그 즐거운 교외, 그 즐거운 교외, 누가 아직도 그 긴 울음을 한탄하고 있는가! 단어 설명:

쥐: 쥐, 일명 들쥐는 탐욕스럽게 착취하는 통치자를 비유한다.

끄기: 서브. -응? 세 살 난 여자? 즉, 여러 해 동안 당신을 위해 봉사했다는 뜻입니다. 세 살 때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여자,' 너' 를 데리고, 너, 여기 자를 가리킨다.

모저는 관심을 갖고 싶습니다. 여기는 부정구 중의 대명사를 목적어, 개사 목적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까? 나에 대해 신경 안 써? 너는 나의 생활을 무시한다. 나중에? 모와켄드? ,? 나는 일하기를 원합니까? 모두 이런 상황에 속한다.

구: 몸조심하세요.

죽음: 독작? 맹세해요? 。

가: 가.

여: 같은가요? 이봐? 。 무슨 일이야? 당신은요? 의 의미.

가자 ...

낙토: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 다음 두 장? 곽락? 음악 교육? 기다리는 것도 같은 뜻이다. 답: 이런 곳은 인간의 이상일 뿐, 당시에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다.

이봐? N): 글쎄, 이게 다야.

장소: 당신을 평온하게 살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프레드: 감사합니다. 동사로 이익을 늘리다.

직선: 같은가요? 가치? 。 -응? 날 똑바로 만들어? 즉, 제 노동은 그에 상응하는 보수를 받게 됩니다.

L: 애도를 표합니다.

-응? 뭐? : 유키, 질문하는 말투. -응? 영호? 아니면 한숨인가. 마지막 두 마디 말에는 더 이상 비분이 없다. 누가 한숨을 쉬겠습니까?

번호: 행복, 걱정 없음.

고대 중국어에서? 밀? Mie 읽기? 덕? 죽음을 읽어요? 국가? Gue 읽기,? 직남? 넥타이를 보다.

모와켄고 (드/올드): 문장형은 모두 개사 목적어이다. 원문 번역:

쥐, 쥐, 내 음식을 먹지 마! 몇 년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키웠지만, 너는 오히려 나의 생활을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이제부터 너를 떠나 그 이상적인 새 천국으로 가겠다고 맹세하다. 새로운 천국, 새로운 천국, 살기 좋은 곳이다!

쥐, 쥐, 내 밀을 먹지 마!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키웠는데, 누가 감사할 수 있겠니? 이제부터 너를 떠나 그 이상적이고 행복한 곳으로 가겠다고 맹세했다. 행복, 행복, 노동의 가치는 자신에게 속한다!

쥐, 쥐, 내 어린 묘목을 먹지 마! 고생스럽게 너를 이렇게 오랫동안 먹여 주었는데, 피땀을 흘려 누가 너를 위로해 줄까? 이제부터 너를 떠나 그 이상적인 새 음악 교외로 가겠다고 맹세했다. 새로운 음악 교외, 새로운 음악 교외, 자유롭고 행복합니다!

\ "말했다 \" 감사:

\ "이야기 책 \" 전체 시는 같은 의미를 가진 세 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착취자라고 합니까? 석서? , 그리고 명령 말투로 경고:? 내 음식 없음 (밀, 모종)! -응? 쥐의 이미지는 추하고 교활하여 몰래 먹는 것을 좋아한다. 탐욕스러운 착취자에 비해 그것을 빌리는 것은 매우 적절하며 시인의 그에 대한 반감을 보여준다. 서너 마디 말은 착취자의 탐욕과 배은망덕함을 더욱 드러낸다. 세 살 여자, 나는 상관하고 싶다. -응? 시 속 너와 나 비교: 나는 너를 여러 해 동안 키웠지만, 너는 나를 돌보지 않고, 나에게 은혜를 베풀지 않고, 위로조차 하지 않고, 너와 나 사이의 대립을 드러내지 않았다. 여기서 말하는 너와 나는 단일한 사람이 아니다. 너까지 확대해야 한다. 한 집단이나 한 계층을 대표해 누가 누구를 먹여야 하는지에 대한 큰 질문을 제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네 문장은 벼락만준의 힘으로 그들의 마음을 외쳤다:? 죽으면 여자를 찾아가면 너는 행복해진다. 낙토, 내 자리를 이겼어! -응? 시인이 너와 나의 대립을 깨닫고 공개적으로 발표했단 말인가? 죽은 사람이 그 여자를 찾아갈까? , 저항을 취하기로 결심하고, 더 이상 너에게 먹이를 주지 않겠다! 하나? 돌아가셨어요? 한자는 시인의 단호한 태도와 확고한 결심을 나타냈다. 그들이 찾고 있는 안거낙업, 착취당하지 않는 천국은 환상에 불과하지만 현실 사회에서는 존재하지 않지만, 그들의 아름다운 삶의 비전을 대표하고, 그들이 장기 생활과 분투에서 생겨난 사회적 이상을 대표하며, 그들의 새로운 각성을 상징한다. 바로 이런 아름다운 생활 이상은 후세의 근로자들이 억압과 착취에서 벗어나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도록 격려하고 고무시키고 있다.

이 시는 순전히 비유이다. 이 글은 석재로 착취자를 비유하지만, 올빼미로 악인을 비유하는 것은 똑같다. 이 문장 후반부에서는 쥐를 비난하는 직설적인 의미가 있다. 은유와 은유는 기본적으로 일대일로 대응한다. 시서' 는 쥐를 생각하나? 욕심이 사람을 두려워하는가? , 재수렴? 국민을 잠식하는가? 쥐는요? 도덕에 대한 이해는 2000 년이 지난 오늘날의 사람들과 매우 흡사합니다.

3 장 전부? 깜빡이는 거야? 시작? 석? 크고 뚱뚱하다는 뜻입니다. 노예주와 착취계급을 탐욕스럽고 얄미운 쥐와 뚱뚱한 쥐라고 부르는데, 착취자의 추악한 몰골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사람들에게 일깨워 줍니까? 쥐? 왜요 석? 탐욕과 착취의 정도가 너무 커서 착취자에 대한 증오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어디서 왔어요? 먹을 거 없어? 나야, 마이크? 도착? 내 어린 모종? 노예가 노동 성과를 수호하는 정의로운 호소를 반영하고, 노예주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노예가 착취를 당하고, 노동 성과가 모두 노예주에게 삼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디서 왔어요? 세 살 때 나는 너에게 관심을 갖고 싶다. ,? 켄들? 도착? 나위호? 노예주의 배은망덕한 본질을 폭로했다. 노예들은 수년간의 근면한 노동을 거쳐 자신의 피땀으로 노예주를 부양했지만, 노예주들은 동정과 연민, 잔혹함, 착취의 정도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응? 침투? 음식을 내오다. 너, 노예주를 가리킨다. -응? 세 살?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응? 난 신경 안 써? , 우리에게 전혀 감사하지 않습니다. 어디서 왔어요? 죽음은 당신에게 다가갈 것이며, 다른 천국에 적합합니까? ,? 곽락? 도착? 음악 교육? 노예들의 자유와 행복에 대한 열망을 반영합니다. 그들은 이상적인 땅을 찾아 노예주의 억압과 착취에서 벗어나는 환상을 품고 있다. -응? 돌아가셨어요? , 맹세와 함께, 확고하게 말했다. -응? 맞습니까? , 또한. -응? 내가 원하는 걸 얻었어? 아니면? 우리가 사는 곳을 찾았습니까? 。 -응? 직남? 무엇을 사용합니까? 누구한테?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

시의 마지막에는 이 행복한 땅에서 누가 영원한 숫자인가? 누가 또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생활을 할 것인가? 모두들 평등하고, 모두 행복하니, 한숨 돌릴 필요가 없다. 후대의 도화원에서 상상한 청사진과 비슷하다. 관련 읽기:

시경' 은 우리나라 한대 문학사상 최초의 시 총집으로 서주 초기부터 춘추중기 (기원 6 세기부터 6 세기) 까지 약 500 년의 시를 수록했다. 또 여섯 편의 시는 제목도 내용도 없고, 즉 단어도 없고, 성시라고 불린다. 《시경》은 《시 삼백》이라고도 불린다. 진나라를' 시' 라고 부르거나 정수를'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한대 모형은' 시경' 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시의 저자는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황하 유역과 관련해서는 서기산시 간쑤 동부, 북에서 허베이 남서부, 동쪽에서 산둥, 남쪽에서 강한분지까지 다루고 있다. 시는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위의 석석에 대한 감상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만약 당신이 이 문장 을 좋아한다면, 당신 의 친구 에게 나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고대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