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구조 < P > 은유는 일반적으로 본체 (비교할 사물이나 장면), 비유체, 비유사 (비유관계의 상징어)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3. 분류 < P > 는 은유 구조의 세 부분의 유사점과 숨겨진 특징에 따라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직유. 온톨로지와 비유체가 모두 나타났고, 비유로 "마치, 만약,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 < P > 처럼, 마치" 과 같은 연결을 사용했다. 일반적인 형식은 "a 이미지 b" 입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② 비유. 본체 전달체가 모두 나타나' 예, 변화, 구성' 등의 은유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전형적인 형태는 a 가 b 라는 것이다. < P > 예를 들어 광장은 하얀 화환의 바다이고 기념비는 이미 하얀 언덕으로 쌓여 있다. < P > 또한, < P > 1 은 은유를 수식한다. 본체와 은유체의 은유 관계는 손질과 손질, 제한, 제한의 형태로 이뤄진다. 예:
이것은 꽃의 바다입니다.
(2) 동위은유: 본체와 비유체의 은유 관계는 동위복합지칭으로 표현된다. 왕씨, 국물을 붓지 마세요.
③ 주석 은유: 본체와 비유체는 주석으로 은유 관계를 표현하는데, 보통 5 시와 같이 대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P > 출근하는 호루라기가 울렸다. 붉은 벽돌 "탱크" 뚜껑-철문이 밀렸을 때 ...
(3) 비유. 본체와 비유성이 없는 단어는 비유체를 직접 묘사했다. 차용의 전형적인 형태는 가대을입니다. 예를 들어 가장 싫어하는 사람 < P > 독사 맹수가 우리의 혈육을 먹었습니다.
(4) 비유. 몇 개의 교통수단 * * * 으로 하나의 본체를 묘사하다. 예를 들어 거대한 라일락 한 그루가 회색 지붕 위에 꽃을 피웠다. < P > 잔물결은 눈처럼, 옥석은 물보라처럼 튀는다.
4. 기능
(1) 밋밋하고 생동감 있게 (2) 밀교화를 단순하게 만든다. (3)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하다.
5. 구성 조건 < P > 본체와 전달체는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은유가 아니다. 한 마디가 비유인지, 비유의 단어만 보아서는 안 된다. < P > 아래의 예는 비유가 아니다.
(1) 그의 성격은 그의 어머니와 같다. 비슷한 것으로 비교한다.
날이 어두워요. 비가 올 것 같아요.-
(3) 사상부담을 가지고 일하지 마세요. 이 단어의 비유적 의미
6. 자주 쓰는 비유사
처럼, 좋아하면 < P > 풍부한 상상력보다 일을 어른으로 쓰거나, 사람을 사물로 쓰거나, 일을 글로 쓴다. < P > 역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문장 생동감을 높여줍니다. < P > 무엇을 가지고 무엇을 비교하는지, 무엇을 좀 생동감 있게 써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비유는 의인화와 모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의인화: < P >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사람의 행동, 행동, 사상, 언어, 감정, 활동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하는 글로 사물을 묘사한다. < P > 기능: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작성하여 구체적인 사물을 개인화하고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한다. < P > 어떤 물건에 생명을 부여하고, 어떤 물건을 생동감 있게 써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 P > 예: < P >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활짝 핀다. 봄' 주자청 < P >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의 희망' 두보
3. 태양이 얼굴이 빨개졌다. 봄? 주자청
(2) 의물 (비유인):
① 사람을 농작물에 비유하거나 이 물건을 다른 것으로 쓴다.
예:
군중들이 절망적으로 돌진했다. < P > 군중의 환호성 속에서 그 악당은 꼬리를 끼고 도망쳤다.
② 사물 A 를 사물 B 로 써라 ... < P > 예: < P > 화산이 폭발했다. < P > 멀지 않은 곳에서 그들은 후한 연잎 밑에 남자의 얼굴이 있고 하반신이 물에서 자라는 것을 보았다. ("연꽃전" 손쟁기) < P > 과장 1. < P > 가 어떤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방법을 과장이라고 합니다.
2. 유형
(1) 확대 과장. 일부러 일을' 대, 다, 고, 깊이, 강' 과 같은 과장된 형식으로 말한다. 예를 들어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2) 축소 및 과장. 의도적으로 "작고, 적고, 낮고, 얕고, 약하다" 와 같은 객관적인 사실을 과장하다. 예를 들어 우몽복토환.
(3) 미리 과장하다. 사물의 미래 가능한 결과로 사물의 현재 상태를 묘사하거나, 사물이 언급되기 전에 그 미래의 상태를 과장한다. 예를 들어 농민들은 "이렇게 푸른 보리밭을 보면 흰 빵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응? "밀가루에는 봄의 힘이 함유되어 있고, 붉은 입술은 듣기 시작했다." 조설근' 홍루몽')
3.
를 사용하여 시인의 사물에 대한 감정과 태도를 분명하게 표현하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부각시키며 감화력을 높이고 언어의 생동감을 높인다.
4. 사용시 주의해야 할 문제
(1) 과장은 과장이 아니다. 반드시 합리적이어야 하며 생활의 기초와 근거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과장과 진실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한 말이 진실인지 과장인지 분간할 수 없다.
(3) 과장은 앱에 주의해야 할 자리다. 심각한 메시지? , 보고서, 과학 기술 논술, 이론 문장 등의 문체는 과장해서는 안 된다.
의 수사. < P > 배비는 3 개 이상의 구조와 길이가 비슷하거나, 성조가 일치하거나, 의미가 관련되거나, 같은 문장을 배열하는 것이다. < P > 역할: 언어 상황과 분위기를 강화하여 문장 리듬감, 질서, 강렬한 감정 표현 (표현 효과) 에 도움이 된다. < P > 언어 상황을 강화하고, 어떤 사물의 특징을 강조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 P > 예: 그들의 자질은 그렇게 순수하고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소박하고 겸손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 P > 의도적으로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여 어떤 의미를 강조하고 어떤 감정을 강조한다. < P > 기능: 주로 시에서 반복적으로 읊고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동시에, 반복적인 수사 수법은 시의 형식을 질서 정연하게 하고, 기복이 심하며, 언어가 아름답다.
⒇?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음).
예: 계곡이 메아리치고,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⒉? 반복되는 간격 (중간에 다른 단어가 있음). < P > 예를 들어, 3 개 성이 없는 것 같고, 당과 국가는 점점 한 나라와 비슷해지고 있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목소리를 내지 못하지만, 당과 국가는 점점 한 나라와 같다. < P > 한 쌍의 글자 수가 같거나 구조가 같거나 거의 같고 의미가 대칭인 어구 또는 문장은 두 가지 반대나 비슷한 뜻을 나타낸다. < P > 기능: 깔끔한 대칭, 리듬감, 개략성, 기억하기 쉽고 음악미가 있습니다.
주요 방법:
1, 완전히 정확합니다. 상하문의 대구 형태는 의미에서 유사성, 유사성, 보완성 및 대비성을 가지고 있다. < P > 예를 들어 벽에 있는 갈대는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고 얕습니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 반대. 위아래 문장의 반대나 상대적 의미의 대구 형태. < P > 예를 들어, 차가운 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3, 연결 쌍 (작동 쌍). 상하문의 의미는 상속성, 진보적, 인과성, 가설성, 조건성 등 이중형태를 가지고 있다.
예: 창사 물만 마시고 무창어를 먹는다.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기 위해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대답한다.
기능: 관심을 끌고 독자들에게 생각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계층이 명확하고 구조가 치밀하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활동을 더 잘 묘사할 수 있다.
말투를 강화하고, 무엇을 강조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예: 꽃이 왜 이렇게 붉은가요?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반문문은 도발, 심문, 심문이라고도 한다. 질문의 형식으로 명확한 뜻을 표현하고, 긍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대답하지 마라. 답은 반문문에 함축되어 있다. < P > 역할: 말투를 강화하고,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고, 글의 기세와 설득력을 높인다.
말투를 강화하고, 무엇을 강조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나에 관해서는, 비난 할 것이 있습니까? < P > 차용은 직접 표현해야 할 사람이나 일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이나 일을 빌려 대체한다. < P > 환유의 유형: 특징은 사물을 대체하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부분은 전체를 대체하고, 전체는 부분을 대신한다. < P > 역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언어의 이미지를 높여 문필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고, 언어에 변화와 유머 감각을 풍부하게 한다. 사람들의 연상을 끌어들이고, 표현이 두드러진 이미지, 뚜렷한 특징,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방법:
① 전체 세대의 일부. 사물의 대표적인 부분으로 주체성을 대체하는 것이다. < P > 양안의 청산이 서로 마주하면 고독한 돛이 양에서 온다. -'망천문산'
② 특징 생성 온톨로지. 즉, 본체 사물의 이름은 차용체 (사람 또는 사물) 의 특징과 로고로 대체된다. < P > 예를 들어 나침반은 화가 나서 몸을 돌려 중얼거리며 천천히 걸어 나갔다 ...? -'고향'
③ 구체적인 생성 추상 < P > 예를 들어 남화조보는 이미 11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메이링 3 장'
(4) 도구가 본체 대신 사용된다. < P > 예를 들어, 흙을 뒤집을 때, 11 가구 중 8 가구가 이미 사재기를 시켰기 때문에 냄비를 열 수 없었다. -'여천돛'
(5) 전문명 일반화. 본체의 이름을 전형적인 사람이나 사물의 특수한 이름으로 대체하다. < P > 예를 들어 이공박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명의 이공박이 일어설 것이다! -'마지막 연설'? 환유 및 환유 분석 < P > 제 1 위 < P > 는 본체와 객체가 유사한지 확인합니다. 유사점이 없다면, 그것은 분명히 비유가 아니다. < P > 예를 들어' 염라참십만기',' 남방봉연 11 세' 의' 본위',' 봉연' 은 은유인가, 환유 용법이냐? 먼저 이 두 글자의 뜻을 이해하다. 표준: 깃발의 통칭은 이곳의 부대를 가리킨다. 봉연: 적들이 옛 국경을 침략했을 때, 높은 탑에서 불을 붙인 화재는 나중에 전쟁이나 전쟁을 가리킨다. 생각만 하면 알 수 있어,' 표준'? "군대", "봉화" 와 "전쟁" 은 비슷한 점이 없다. 이 두 단어의 용법이 차용이 아니라고 판단할 수 있다. < P > 본체와 차용 대상 사이에는 연관이 있으며, 차용 용법은 본체와 관련된 것을 차용하여 본체를 지칭한다. 고대 군대는 행군할 때 모두 자신의 특유의 깃발을 들고 있었다. 깃발은 적을 구별하고 군대의 방향을 지시하는 데 사용된다. 따라서 기준은 군대를 가리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십만기" 는 "십만기" 입니다. 깃발인' 은' 참수' 동작을 할 수는 없지만' 참수' 동작을 할 수 있는 것은 사람이어야 하기 때문에' 십만 기수인' 은' 십만 대군' 이다. 마찬가지로, 고대에는 적들이 침략했을 때 국경이 늑대담배를 태우고 경찰에 신고했기 때문에' 봉화',' 늑대담배' 가 전쟁의 대명사가 되었다. "남방 봉연 11 년" 은 "남방 11 년 전란" 이다.
두 번째
직유로 바꿀 수 있는지 보자. 직유로 바꿀 수 있는 것은 직유이다. 직유로 바꿀 수 없는 것은 분명히 차용이 아니다. < P > 만약' 염라참십만기' 가 하나의 비유라면' 기' 는 하나의 비유이고' 군' 은 하나의 본체이다. 그것이 직유로 변환되면, 그것은 "군대가 11 만 개의 깃발처럼 참수한다" 는 문구가 아닌 것이 분명하다. (토마스 A. 에디슨, 군대명언) 마찬가지로' 남국봉화 11 세' 가 차용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봉화' 는 은유이고' 전쟁' 은 본체다. 직유로 바꾸면' 11 년 화남 전쟁이 봉화처럼 되었다' 는 것은 분명히 한 마디도 아니다. 따라서 위의 두 문장은 환유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 P > 셋째, 같은 단어는 환유할 수도 있고, 다른 로켈에서 환유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이때 물체의 해당 단어가 상응하는 은유를 채택했는지에 달려 있다. 환유는 한 사물과 다른 사물에 대한 은유이므로, 대상 (비유체) 과 관련된 단어는 반드시 상응하는 은유를 채택해야 한다. 환유는 한 세대와 한 세대를 기초로 한 것이기 때문에 대상 (차용체) 에 해당하는 단어를 해당 문으로 바꿀 필요가 없다. 다음 두 가지 예를 보십시오. < P > [A1] 나는 그 독사 맹수들을 싫어한다. 그들은 우리의 혈육을 다 먹었다. (비유) < P > [[A2] 나는 그 독사 맹수들을 싫어한다. 그들은 우리의 피땀을 빨아들였다. (환유) < P > 대백곰이 나를 향해 입을 벌리고 웃었다. (비유) < P > [[B2] 대백곰이 내 가격에 동의했다. (환유) < P > 위 두 그룹 중 A1 과 B1 은 은유다. A1 의 목적어는' 독사 맹수' 이고, 그에 상응하는 동빈어는' 다 먹어라',' 혈육' 이다. 분명히' 독사 맹수가 우리의 혈육을 다 먹었다' 는 것은 순순하고,' 독사 맹수' 와' 다 먹었다',' 혈육' 은 일종의 조화로운 주위빈 관계이다. A2 의 목적어도' 독사 맹수' 이고, 이에 상응하는 동빈어는' 짜내기' 와' 피땀' 이다. 독사 맹수가 우리의 피땀을 착취했다는 불일치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의 독사 맹수와 착취와 피땀은 결코 화목한 주위빈 관계가 아니다. 주어, 술어, 목적어가 목적어가 있는 맥락에서의 조화는 그것이 본체와 무관하며 은유라는 것을 보여준다. 목적어가 있는 문맥에서 주위빈의 부조화는 온톨로지 능력과 관련이 있으며, 환유라는 것을 설명한다. (존 F. 케네디,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
두 번째 그룹이 더 선명합니다. 목적어' 대백곰' 은 아래 단어와 잘 어우러져 목적어가 주어인 문장에서 전체라는 것을 의미하고, 주어가 주어인 문장에서는 반드시 전체일 필요는 없다. 대백곰은 내 가격에 동의한다. 그 중 목적어' 대백곰' 은 아래 단어와 어울리지 않아 목적어가 주어인 문장에서 전체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큰 백곰" 이라는 실체를 바꿔야 아래 글과 조화를 이루며 전체가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전자는 은유이고, 후자는 환유이다. < P >' 여자는 눈썹을 길게 하지 않는다' 는 간단한 표현은' 스카프 머리 장식이 눈썹 수염이 길지 않게 한다' 는 것이다. 확실히 불합리한; "그녀는 자라서 백의천사가 되어야 한다", "백의천사" 는 간단하게 "그녀는 자라서 백의천사신이 되어야 한다" 고 표현했다. "양허 한 병 사요" "금치도 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