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명문

1 .. 호마 ① 북풍에 기대고 새 ② 남가지를 향하다.

고시 19 곡에서 나왔나요? 선로가 무겁다. 고시 19 곡' 은 한말 무명씨가 지은 19 곡의 오언시의 총칭이다. 이 두 문장의 뜻은 새와 짐승이 아직도 고향에 미련을 두고 있는데, 하물며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① 북쪽에서 생산되는 [후마] 말. ② 남쪽 [새] 새.

2. 담박한 야망, 고요함이 멀어진다.

십계명이라는 책에서 왔습니다. 저자 제갈량 (18 1-234), 본명 공명입니다. 삼국 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3. 우리는 동근생이니, 급하게 서로 볶아서는 안 된다.

"칠보시": "콩을 끓여 국을 만들고, 검은 콩을 발효시켜 즙을 만든다. 씨앗은 솥에서 굽고 콩은 솥에서 울다. 이것은 동근생이니, 급해서 서로 볶아서는 안 된다. " 저자 조식 (192-232), 조조의 셋째 아들 조비의 이복형제. 《세설 신어》에 따르면? 문헌 기록: 한번은 조식이 조식에게 형제애에 맞는 시를 쓰라고 7 보를 주었다. 그렇지 않으면 그를 죽였다. 조식은 재치가 뛰어나 바로 이' 칠보시' 를 외웠다. 조비는 어쩔 수 없이 그를 놓아주어야 했다.

4. 남편의 뜻이 천하에 가득하고, 만리상근하다.

조식 에서 \ "백마를 왕 비아 오 에게 주었다. \".

5.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반사에서? 슈슈? 고 () 경의 전기. 저자 진수 (233-297), 저자 정우. 서진 사가.

6. 백 번 읽고 무슨 뜻인지 보세요.

반사에서? 슈웨이? 《왕랑전》

7. 흥전의 춤은 단결의 상징이다.

산해경을 읽으면 얻을 수 있다. 저자 도겸 (365-427), 원명, 동진 시인. ① [xingtian 댄스] 이야기는 \ "shanhaijing? \" 을 참조하십시오. 해외 서경: "흥전이 황제와 다투다. 황제는 그의 목을 베어 양창의 황야에 묻었다. 가슴을 눈으로, 배꼽을 입으로 춤을 추는 것이다. "흥전, 전설의 동물 이름. 슬픔, 방패, 도끼.

8. 나무는 가지가 많고 봄은 따뜻하고 꽃은 피었다.

도겸의' 귀서사' 에서 나왔다.

9. 나무는 가지가 많고 봄은 따뜻하고 꽃은 피었다.

도겸의' 귀서사' 에서 나왔다.

103. 죽음은 무엇입니까?

도겸의 만가에서 나왔다.

10. 기필감상.

도겸에서 온 이주.

1 1. 숲 속의 매미가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그윽하다.

"입약사이" 에서 나온 것입니다. 작가는 남조 시인 왕지이다.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12. 질풍은 초심을 알고, 판탕은 성의를 안다.

《샤오리 증정》에서 저자는 이세민 (598-649), 즉 당태종이다. (1)[ 판기]' 시경'? "다야" 에는 "반당" 과 "당당" 이라는 두 편의 시가 있는데, 모두 주려왕의 우매, 규율혼란, 정국 불안정을 비판하고, 나중에는 사회난을 "반당" 이라고 부른다.

13. 흰 구름과 붉은 구름이 바다에서 동틀 무렵, 봄은 야리와 버드나무에 있다.

초봄 나들이' 와 상주 친구 육지에서 나온 시. 작가 두 (약 645-708) 는 당대 시인이다.

14. 지금 제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습니다.

한강을 건너다. 저자 송 (656-712), 자연경, 당대 시인.

15. 큰 공격에서 깃발과 북소리로 황룡성을 점령했다.

세 편의 잡시에서 나왔다. 저자 심건기 (656-714), 자운청, 당대 시인.

16.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유영" 에서 왔습니다. 작가 호 (659-744), 자, 당대 시인.

17. 소년이 집을 떠나 노인이 돌아오자 시골소리는 변하지 않았다.

이것은 어느 장의 동창회 책인가. (1)[ 붕괴 (Cu: and)] 희소하고 떨어집니다.

18. 인생은 대대로 끊이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춘강 화월야' 에서 나왔다. 작가 장 (약 660-720) 은 당대 시인이다. (1) 이 중지되었습니다.

19.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있고, 내 눈물이 떨어졌다.

유주성 위층에 있습니다. 저자 진자앙 (66 1-702), 위보, 당대 시인. 유주대, 유적지는 오늘 베이징에 있습니다.

20.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달을 바라보며 먼 달을 생각하다. 작가 장구령 (678-740), 자자 수수, 당대 시인.

2 1. 창피리는 왜 유양을 탓해야 합니까?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량주어에서 나오다. 작가 왕지환 (688-742), 명기령, 성당변두리 시인. 그의 변두리시는 왕창령 () 과 고적합 () 과 함께 유명하다. (1) [유양] 은 버드나무 가지의 성 () 으로, 일명 버드나무 () 로, 송별곡으로 자주 쓰인다.

22.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건덕강의 한 야박. 작가 우호연 (689-740) 은 당대의 시인이다. 그와 왕위는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의 대표 인물이다.

23. 낙양 친지들이 물어봅니다.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습니다.

부용여관에서 새로 지은 것과 헤어지다. 작가 왕창령 (698-757) 은 당대의 시인이다. 1 [옥주전자] 아름다운 옥석으로 만든 주전자는 고귀함을 비유한다.

24. 나는 너에게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양관 ① 를 나가라.

자송원 스물 한 개의 Xi. 작가 왕위 (70l-76 1), 필명 모모. 당대의 시인. 안계, 지명은 지금의 신장 쿠차현이다. (1) [양관] 관명, 간쑤돈황서남에서 옥문관 서남에 위치하여 붙여진 이름.

25. 혼자 타향에 있는 낯선 사람으로서, 방학 때마다 나는 나의 친척을 두 번 그리워할 것이다.

왕웨이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를 그리워하다' 에서 왔습니다.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었는데, 고대인들은 이 날 등산하는 풍습이 있었다. 산둥 란 화산의 동쪽을 가리킨다.

26. 강물이 나의 진로를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본다.

왕위' 종남산의 정수' 에서 발췌한 것이다.

27. 그리고 하룻밤 산비 후, 나무속 ① 백천입니다.

왕위가 자주에게 이씨에게 보낸 편지 한 통에서 발췌하다. ① 나무 꼭대기 [리 캡슐 (쌀 아)].

28.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물어보세요. ① ① 누가 짧은지 언급하지 마세요.

남경의 한 호텔에서 헤어지다. 저자 이백 (70 1-762), 글자는 태백, 당대의 대시인. (1) [아니요] 이별의 느낌. ② [동림수] 는 동림수를 가리킨다.

히비스커스 ① 에서 맑은 물, 자연 조각.

이백 () 에서 온' 천은유야랑 ()' 은 지난날을 회상하며 장제독 () 을 증여하고, 좋은 재재 () 를 증여한다. ① 연꽃의 별명.

30. 산은 인면에서 시작되고 구름은 말 옆에 있다.

이백의' 친구를 천으로 보내다' 에서 나왔다. 이 두 문장은 이 가파른 산을 묘사한다.

3 1 ..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다.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이백의' 조발 백제성' 에서 나왔다. 백제성, 고성명, 쓰촨 봉절현 동백제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32. 하지만 주인은 술에 취해서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이백의' 카메오 작품' 에서 나왔다. ① 시인은 자신을 가리킨다.

33. 나는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오직 경정산뿐이다.

이백의' 홀로 경정산에 앉다' 에서 나왔다. (1)[ 상대방을 보다].

34. 때로는 긴 바람과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이백에서 가는 것은 매우 어렵다. (1) [풍랑] 이 어렸을 때, 그의 삼촌은 그에게 무엇을 하기로 결심했는지 물었다. Zong yi 는 대답했다: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 두 문장으로 자신의 원대한 포부와 포부를 표현했다.

35.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도 더 이상 날지 않는다.

황학루에서. 저자 최호 (약 704-754) 는 당대 시인이다.

36. 앞길에 지기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라. 세상에서 누가 너를 몰라?

"크게 하지 마라" 에서 나온 것입니다. 고시 (706-765),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삼삼과 함께' 고센' 이라고 불린다.

37. 장작문이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당대 시인 유장경 (709-786) 의' 설중부용산주' 에서 나왔다.

38. 강벽새는 하얗을수록 산은 푸르다.

절구 두 문장에서 왔다. 두보 (712-770) 는 당대의 위대한 시인으로, 그의 말은 매우 아름답다. ① [그러나] 그것은 "굽기" 입니다.

39. 주문 (1) 술살 냄새, 길에 얼어죽는 뼈가 있다.

두보는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일창오백자" 에서 나왔다. ① [주문] 은 부유한 가정을 가리킨다. 주, 대홍.

40. 이조 (1) 명실상부하고 실존하며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의 "연극은 6 절구" 에서 나왔다. ① [두 잔디] 대명사, 너.

4 1 .. 괴팍하고 방종하며, 말이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 것은 정말 절묘한 문장이다.

두보는 "강의 물, 가치는 바다와 같다, 짧은 이야기" 에서 나왔다. (1) [사람] 아직 한평생 남았다. 2 [중독] 취미.

42. 문장 천고에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두보는' 나의 화제' 에서 나왔다.

43. 독서는 만권을 깨고, 붓을 신처럼 쓴다.

두보 () 에서 "위작성 () 을 위해 22 운을 만들다" 에서 나왔다. 웨이 zuocheng, 즉 Ji 웨이, 당시 zuocheng 이었다. ① [깨진] 배, 해.

44. 별은 텅 빈 곳에서 기울어졌고, 달은 강 상류에서 달려왔다.

두보의' 하룻밤 이국적인' 에서 나왔다.

45. 문장 ① 생활 혐오 ②, 요염한 ③ 기쁘고 위안이 된다.

두보에서 하늘가에 이르는 이백. ① [문장] 은 시를 가리킨다. ② [천명] 천명. ③ [회전]

Charm (Ch ρM I)] 전설에서 산림에서 사람을 해칠 수 있는 요괴. (4)[ 통과].

46.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었다. 이 영웅 대사는 ① 눈물을 글썽였다.

두보의 《서향》에서 나왔다. 촉상은 삼국 때 촉한의 재상 제갈량을 가리킨다. ① 자주 양보한다.

47.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을까! 。

두보 () 에서 나온' 달밤에 형제를 회상하다'.

48.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지 않고, 악죽 ① 끊어져야 한다.

두보의' 공현이 청두 초당으로 가는 시 다섯 수' 에서 나왔다. (1) [썩은 대나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대나무.

49. 만나자마자 종이와 펜을 쓰지 않고 핑안 댓글을 달았다.

수도로 가는 메신저를 만나는 것부터 시작한다. 삼삼 (715-770), 성당 시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 고적합.

50. 행인은 가을바람을 무한히 생각하고, 물을 사이에 두고 청산은 고향과 같다.

《지천 산수》에서 나왔다. 작가는 수런 (732-789), 당대의 시인, 공명이 있다.

5 1. 하지만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었고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을까.

유랑의 아들' 에서 나왔다. 저자 맹교 (751-814), 자동야, 당대 시인. (1) [삼춘휘] 봄빛이 아름답다.

52.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면 우습다.

"장계 조정" 에서 발췌하다. 작가 한유 (768-824), 당대 시인, 산문가는 태어날 때부터' 추정' 이라는 단어가 있었다. 당송 8 인 중의 하나. 그의 시와 산문은' 한창리집' 에 수입되었다. 티호, 조롱하는 뜻. 장계 () 를 조정하는 것은 장계연 () 에게 연극을 하는 것이다. 장계이는 당대의 시인이다. ① 개미 중 하나 [p 尔 f)]. 2 [흔들다] 흔들다.

53. 천가 ① 우윤수 ②, 하지만 풀색은 멀리 가깝다.

한유' 초봄 장수부 18 원 외무부 장관 증정' 에서 나왔다. 장은 수리부 장관, 즉 외무부 장관이다. 그는 수리부의 외무부 장관이었다. "18" 은 형제 간의 순위이다. (1) [천가] 베이징의 거리. 2 [파삭 파삭 한] 파삭 한 기름.

54. 직업은 근면하고, 연극은 연극에 가난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학해》에서 나왔다.

55. 지금 바로 은하계로 가서 페니와 직녀의 집으로 갑니다.

"파도 모래" 에서 왔습니다. 작가 유우석 (772-842), 당대 시인, 명문덕.

56.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다. 왜냐하면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 걸려 있기 때문이다.

유우석' 상롯데 노창' 에서 나왔다.

57.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에서 나왔다. 롯데, 백거이의 글자.

58.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이 화창하다.

유우석에서 나온 지죽사. "청" 과 "청" 이라는 두 단어는 해음 쌍관입니다.

59. 힘들지만 아직 금이 되지 않았을 때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유우석의' 파도 모래' 에서 나왔다. (1) [침투] 필터링.

60. 뽕나무를 건수할 이유가 없지만, 나는 얼음이 나의 고향이기를 바란다.

두산간입니다. 작가 류조류 (785-805) 는 당대 시인이다. ① 이유가 없다.

6 1. 해질녘 한궁내 촛불, 가벼운 연기가 무후의 집에 흩어졌다.

차가운 음식에서. 작가는 홍, 명군평, 당대 시인이다.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한식절은 중국 고대의 전통 명절로, 보통 청명절을 하루 이틀 전에 거행한다. 풍습에 따르면 이날 집집마다 불을 금지하고 한식만 먹기 때문에 한식절이라고 한다. ① [오후작] 은 일반적으로 너의 행운의 총신을 가리킨다.

62. 새는 연못가의 나무에 머물며 스님은 문을 두드리고 있다.

\ "리 닝 은둔기 \" 에서. 저자자도 (799-843), 당대의 시인, 맹교와 이름이 같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농민에게 자비를 베풀다. 저자 심리 (약 772-846) 는 당대의 시인이다.

64. 송말, 사람이 보이지 않고, 강에 몇 봉우리가 있다.

《성 심항 SE》에서 나왔다. 저자 돈기 (722-780) 는 당대 시인이다.

65. 시옥은 3 일이 걸리고, 옥은 7 년밖에 걸리지 않는다.

\ "얀 팡 \" 에서. 작가 백거이 (772-846), 자롯데, 당대 시인. 중당 신악부 운동의 주요 창도자들은 "문장 시간에 써야 하고, 노래시는 일을 위해 써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 사상을 자신의 시 창작 실천에 옮기다. 대표작으로는' 진중음 10 곡',' 신악부 50 곡' 이 있다.

66.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가지 두 개가 자라기를 바란다 .....

백거이의' 장한가' 에서 나왔다. (1) [쌍익새] 전설에 날개로 날아가는 암수 새.

67. 한 차례의 석양이 물 속에 만연하고, 반 개의 강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반 개의 강이 빨갛다.

백거이 《목강송》에서 나왔다. ① [서더] 밝은 녹색.

68. 해돋이에는 강물의 꽃이 불보다 더 좋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게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에서 나왔다.

69.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강설에서 오다. 저자 류종원 (773-819) 은 글자가 두껍고, 세계는 류합동, 당대 시인이라고 부른다.

70.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오언시가 스스로 생각하다 (넷째) 에서 나왔다. 작가 원직 (779-831), 당나라 시인. 백거이와 이름이 같고, 사람들은' 백원' 이라고 부른다. 이 두 구절은 바다를 경험한 사람은 다른 물을 물로 여기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무산구름을 본 사람은 다른 곳의 구름을 구름으로 여기지 않는다.

7 1. 남자는 왜 오후크 ① 를 취하지 않고 관산에 50 주를 받습니까?

남방 화원에서 왔습니다. 작가 이하 (790-816), 이름 상길, 당대 시인. ① [후크] 칼 이름, 칼날이 구부러져 있다.

72. 발길을 멈추고 앉아 (1) 단풍이 늦고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더 빨갛다.

트레킹할 때 남긴 거예요. 작가 두목 (803-853) 은 본명이 목축한 것으로 만당의 걸출한 시인으로 이상은과' 소두리' 라고 부른다. ① 때문에 [앉아].

73.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합니다.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다.

두목' 가을밤' 에서 나왔다.

74. 1 은 팔지 않았고, 씻고 씻은 후부터 신력으로 인정받았다.

두목에서 나온' 적벽'. ① [깨진 창]?

충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