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은 매우 총명하고, 사유가 민첩하며, 행동이 민첩하다. 그는 고강도 마술을 배워서 단숨에 일흔두 가지로 변할 수 있다. 그는 또 하나의 법보, 금띠봉이 있는데, 작은 바늘을 바늘로 만들고, 구리봉으로 확대하고, 힘줄 구름을 확대할 수 있다.
오공은 여전히 원숭이성이 있다. 그는 총명하고 장난이 심해서 못된장난 좋아해요. 그는 일부러 저팔계를 순산하게 했지만, 자신은 빈대가 되어 게으름을 피우는 저팔계를 몰래 바라보았다. 그의 마음이 치밀하고 장난꾸러기임을 알 수 있다.
손오공은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해룡왕, 지부, 천궁과 소란을 피우고 부처님과 내기를 했다. 이것은 그의 반항적이고, 얽매이지 않고, 속되지 않는 성격을 보여준다.
활력이 넘치는 생명력, 두려움 없는 정신, 정직한 성격, 낙관적인 성격, 그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도전에 직면했다. 위험을 무릅쓰고 사고를 치는 그의 정신은 영웅의 자질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승부욕, 오만함, 조급함은 그의 약점이다.
2. 탕옌: 성실하고 착하며 전심전력으로 부처님, 착함, 소심함, 현학적, 감별능력이 떨어진다.
비록 그는 경전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대가이지만, 사실 그는 성격이 나약하고 위선적이며 죽음을 두려워하고 초월성이 부족한 사람이다. 그는 선량하지만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오히려 저팔계의 도발을 곧이곧대로 듣고, 사악한 수법을 간파할 수 있는 손오공을 오해한다. 항상 함정에 빠진 후, 나는 소리쳤다. "오공, 나를 구해줘!" " ""
3, 돼지 팔계: 게으름, 근시안적, 험담 사랑. 충성은 용감하고 선량하며, 용감하게 싸우고, 잘못이 있으면 시정하고, 어수룩하고 성실하다.
저팔계도 신력이 있지만 36 만 변할 수 있다. 오공과 비교하면, 그는 어리석고 무거워 보여서, 늘 오공에게 놀림을 받는다. 그래서 당승의 귓가에서 오공을 놀려 오공을 고통스럽게 하는 경우가 많다.
팔계의 특징은 게을러서 물질적 즐거움을 중시하는 것이다. 곤란에 부딪히면 팀을 물러나서 견지할 수 없다. 그는 여행 도중 미녀와 금은에 유혹을 받아 하마터면 다른 사람을 뒤로 따돌리며 수행의 길을 끊을 뻔했다.
보살의 화신으로 그를 시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런 추태는 오승은의 작품에서 비판이 아니라 유머러스한 풍자이다. 저팔계도 한번 추태를 부리며 독자들에게 인간적인 탐욕에 대한 반성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사승: 고생을 잘 하고, 성실하게 사귀며, 주견이 없다.
사승이 어수룩하고 충직하다. 그는 손오공만큼 반항하지도 않고, 팔계만큼 치정도 없다. 요괴의 신분을 포기한 후부터 그는 줄곧 전심전력으로 당승과 성실하고 사심이 없고 열심히 일하며, 이제껏 우왕좌왕하지 않고 불교계율을 지켰다.
신선보살: 선자비.
관세음보살: 위엄이 자상하고, 순병류들을 자주 들고, 회생의 신통도 있고, 여래부처가 득의양양한 제자 중의 하나이다. 그는 자비롭고 자비로우며, 사람을 위난에서 구한다.
사람이 재난을 당하면 이름만 읽는다면 세상의 고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관음이라고 불린다. 당승사도 서천취경 도중에 손오공 중원의 인삼과수를 치료할 수 없어 관음보살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관음보살은 왼손에 순병을 들고 오른손에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이슬을 살짝 찍어서 인삼과수를 되살리는 것을 보았다. 당승에게 경을 구하는 길에 그는 손오공이 홍아기, 전붕원수, 서해룡왕 삼태자 등을 인수하도록 도왔고, 당승과 그의 제자를 서천에서 취경하게 하는 것은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사랑, 핑안,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구세주였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