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인류의 생산노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화남자' 에는 구체적인 묘사가 있다.
오늘 큰 나무를 안고 있던 사람들이 이전에' 악노' 라고 불렀다면 응대해야 한다. 이 수법도 설득의 노래다.
물론 당시 생산이 아직 원시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언어가 발달하지 못했고, 노동 중 사람들이 내는' 악노' 의 목소리는 비교적 단조롭고 가사도 없고, 자연표현적인 구체적인 사상적 내용도 없었기 때문에 이것이 진정한 시라고 생각할 수 없었고, 단지 원시적인 가요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은 목소리만 표현하는 가요에서 의미도 표현하는 시에 이르기까지 긴 발전 과정을 거쳤다. \ "여씨 춘추 \" \ "읊음 \" 장에는 \ "등 \" 이 기록되어 있는데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다려!
표의시의 가장 간단한 원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이희' 라는 단어는' 악노' 와 마찬가지로 음성작용만 하는 반면,' 후임' 이라는 단어는 작가의 어떤 소망을 표현하며 간단하지만 구체적인 사상 내용을 가지고 있다.
생산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사회생활이 점점 다양해지고, 시의 표현 형식은 자연히 더욱 완벽하고 내용도 더욱 풍부하다. 이 시기의 시는 개인의 소망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한 사회 생활도 반영할 수 있다. \ "오월 춘추 \" 에는 \ "연주 노래 \" 가 기록되어 있는데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죽, 속주, 비토, 추격.
이 짧은 여덟 글자에는 우리 조상들이 원시 시대에 사냥하는 전 과정과 생동감 있는 장면이 반영되어 있다. 이 가요는 내용이 완전할 뿐만 아니라 줄거리가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장이 깔끔하고, 두 구절마다 압운을 맞추며, 대체로 시의 일반적인 요구에 부합한다.
둘째, 종교에서 시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다. 원시 가요에서 우리는 하늘을 기원하는 많은 작품을 찾을 수 있다. 예기' 에 왁스 시가 한 수 있는데, 신농시가 쉽다고 합니다.
토양은 그 집에 불리하다. 물은 그것의 계곡에 속한다.
곤충을 만들지 마라. 식물은 그 집에 속한다.
말 그대로 이 가요는 당시 근로자들이 가뭄충해를 이겨낼 힘이 없어 천제에게 보낸 기도로, 재난으로 농작물을 해치지 않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랐던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갑골문은 상조에 쓰였는데, 종교 요술을 통해 길흉을 점치는 바람에' 갑골' 이라고 불린다. 이미 정리된 갑골문에도 비슷한 시가 기재되어 있다.
오늘은 비가 오는데 서쪽에서 내리나요? 동쪽에 비가 오나요? 북쪽에서 비가 오나요? 남방에 비가 오나요?
내용상으로 볼 때, 이 갑골문들은 글이 온전했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매우 뚜렷하다.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기본적으로 시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한 왕조의 Yuefu 민요 \ "채련가 \" 를 비교하면, 그것이 시라고 말할 더 많은 이유가 있다.
강남은 연꽃을 따는데, 어찌 연잎이 있겠는가. 연잎 사이로 장난치는 물고기: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 물고기는 연잎 서쪽, 물고기는 연잎 남쪽,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우리가 시가 생산노동과 종교에서 기원했다고 말하는 것은, 이 두 가지가 분리되고 관련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그들 사이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 "루 봄과 가을 고대 음악 \" 은 이러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갈의 전생에 그들 셋은 소 꼬리를 치며 여덟 곡의 노래를 불렀다. 첫째, 재민, 둘째, 현새, 셋째, 연모초, 넷째, 오곡, 다섯째, 존천, 여섯째, 제공덕, 일곱째,
여기서 말하는 여덟 편의 시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이 여덟 편의 시의 명칭으로 볼 때, 그것들은 생산 노동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시의 종교 미신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존천',' 존토' 등의 가사는 기후, 토양과 같은 자연 조건에 대한 사람들의 중시를 분명히 반영하고 있으며, 강한 종교적 미신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단어의 기원
시가 당대까지 발전하여 형식 사상 이데올로기 현실 등 방면에서 많은 절묘한 우수한 작품들이 생겨났다. 하지만 이 전성기에 시는 새로운 변신을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단어의 출현이다. 단어' 라는 단어는 송대에서 시작되었고, 당 5 대 때는' 곡사' 또는' 현대곡사' 또는' 현대객가 곡사' 라고 불렸다.
단어의 기원에 대해 역대어론자들은 여러모로 장기적 탐구와 논증을 해 왔지만, 시간이 오래되어 자료가 부족해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의 관점을 요약하면 크게 두 가지 범주, 즉 의성론과 시성론으로 나눌 수 있다.
의성에 따르면, 그들은 음악의 발전 변화에 따라 글의 기원을 탐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송나라 학자 쉔 쿠오 (Shen kuo) 는 "맹시 펜 이야기" 에서 말했다:
시 밖에는 조화가 있고, 이른바 굴곡도 있다. 모든 구악부에는 인사, 인사, 인사, 인사, 인사 등과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모두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날 오케스트라의 목소리도 일종의 유산이다. 가사는 음악에서 다시 사용되지 않는다.
이것은 문자의 흥기와 음악의 발전 변화를 직접적으로 연결시킨다. 그 후, 왕 Zhuo 는 그의 \ "제나라 \" 에서 말했다:
수나라 이래 오늘날의 소위 작곡가들이 갈수록 유행하여 당대에 최고봉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오늘날, 각종 소리, 각종 음란물은 거의 셀 수 없이 많다. 고가는 고악부가 되고, 고악부는 오늘의 문곡이 되었다. 이것이 첫 번째다.
왕졸이 말한 곡은 수당 이래 유행하는 연악을 가리킨다. 악언은 서역에서 온 것으로 당시의 새로운 음악이었다. 이런 음악의 출현, 음악의 가사, 단어나 단어도 생겨났다.
나중에, 후 주석은 그의 \ "타이시 어엔 \" 에서 말했다:
초당 때의 노래는 대부분 오언시로 시작하는데, 처음에는 긴 문구가 없다. 중기부터 5 대까지 점차 단문으로 성장했다. 이 왕조는 모두 이 몸을 위한 것이다.
주씨는' 시품' 에서 "고악부는 단지 시 한 편일 뿐, 중간에 현외 음이 많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어떤 현외음을 잃을까 봐 하나하나 실사를 더하고 단문으로 자랐다. 오늘의 문곡은.
내 견해: 여기서 말하는 화음과 범음이 반드시 같은 것은 아니지만, 노래를 부를 때 시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추가된 것은 사실 의미가 없다. 악보가 반드시 짧고 우여곡절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단정한 오칠자를 불렀다면, 당연히 목청을 극치로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추가하여 화음과 범음을 만들어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상은 송인의 단어와 음악의 관계에 대한 각종 논술이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많은 어론자들이 송대사와 음악 관계가 밀접한 관점을 물려받았다. 한편, 그들은 단어가 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여 "시는 같은 목적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같은 목적을 위해 만들어 * * * * * * 의 근원에서 발산한다" 고 제안했다. 예를 들어, Yan Yu 는 "사랑의 정원 단어" 에서 말했다:
단어는 신선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그것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간다. 그것은 홍몽체계에서 예로부터 짜고, 예를 들면 1 조 개의 머리와 같이 신성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면 이 단어와 고대 가요는 하나로 간주됩니다. 반면에, 나는 단어가 민간 문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주이존처럼' 야집서' 에서' 단어가 음조에 들어가면 세기 초부터 진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왕썬 () 는' 어순 ()' 에서' 자성일체의 시' 라고 말하는데, 긴 문구에는 말' 남풍 체조' 오자의 노래가 있다. 주지송' 31 곡, 긴 단문 18 곡,' 한교제가' 19 곡은 모두 긴 단문이다. 그것은 비문문의 원천이다!
시의 동원성을 한 걸음 더 분명하게 말하고, 몰래' 문학은 오경에서 기원한다' 는 관점을 넣는다. 나중에 장혜언은 왕주조의 관점에 반대하여 "당대의 시인이 그 말을 짓고, 악부의 음을 채취하고, 새로운 법을 세웠다" 고 생각했다. 그 단어 때문에, 그 단어. 클릭합니다 또한 "그것은 사랑에 기반을 두고 있고, 사랑은 속삭임에 의해 자극되고, 서로 감동된다" 고 지적했다. 남녀의 희비가 엇갈리는 것은 생명을 극도로 위태롭게 하는 것이고, 현혜로운 군자는 고백할 수 없다. 그의 감정을 표현하기 어렵다. " 장혜언' 어선서' 의 관점은 음악과 단어의 관계 문제로 제한되며, 어원을 찾는 것이 이남의 남녀를 표현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더욱 인식하고 있다. 이는 이전에 어원 토론에 대한 큰 진전이다.
성론에 따르면, 그들은 단어의 성격에만 치중하고, 음악 후 조사를 만드는 방식에서만, 실제로는 악조 위주, 곡조를 보좌하는 주종 상태만 보고, 민간에서 나오는 이 중요한 사실을 드러내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시종 단어의 진정한 기원을 찾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