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승신주 올레고 곽화산에 장난꾸러기 원숭이 한 마리가 있다. 학문은 일흔두 명이 스승이 되어 산대왕이 되어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한다.
옥제는 대신관을 파견하여 대성을 위로하였다. 원숭이가 속박되기를 원하지 않아 천궁대란을 일으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정단로에 감금되어 49 일 동안 정단로를 통제불능으로 차며 오지산 기슭에 진압되었다.
오백 년 후, 동방에 당나라 스님이 왔는데, 원래는 김매미의 환생이었다. 관음은 그가 서천에 가서 경전을 타고 중생을 건너고, 오지산을 거쳐 대성을 구하고, 길을 따라 팔계, 사승, 스승이 요복마를 내리고, 기나긴 학불 여행에 착수하도록 선택했다. 결국 81 난을 통해 진경을 얻어 정과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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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승은 (약 1500-1582) 사양산에서 태어났다. 회안 지역 산양현 사람. 나의 본적은 안후이 동성고점에 있고, 조상은 동성고점에 살고 있어서 고점 오씨라고 합니다. 중국 명대의 걸출한 소설가. 어려서부터 민혜박람군서, 특히 동화를 좋아했다.
과거 시험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그는 가정 때 공물 학생을 재시험했다. Jiajing 45 년 (1566), 절강 장흥 군승으로 재직하다. 벼슬길이 어려워, 그는 만년에 줄곧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아 문을 닫고 책을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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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감상:
서유기' 의 내용은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가장 복잡하다. 그것은 불, 도, 유 세 집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했다.
불도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도 신불세계에 주입시키고, 때로는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삽입하여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게 하여, 이 책이 각 문화층 독자들의 흥미를 얻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유기' 작가는 명나라 중후반에 살면서 효종 홍지, 무종융경, 종신만력 5 시기를 겪었다. 명나라 중후기의 사회 상황은 건국 초기와 크게 다르다. 정치적으로 계급 갈등, 민족 갈등, 통치 계급 내부의 갈등이 끊임없이 격화되었다.
사상문화 계몽운동이 일어나면서 인류 해방사조가 일고 시민문학이 나날이 번영하고 소설과 연극 창작이 전면 번영기에 접어들면서 자본주의가 경제적으로 싹트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