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 드 포보바의' 제 2 성' 의 깊은 의미는 무엇인가?
포보바는 생물, 심리, 종교, 신화, 문학, 역사 등에서 여성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태어나거나 여자가 아니라 여자로 변했다는 냉정한 결론을 내렸다. 페미니스트 관점을 분명히 제시하다. 2 1 장' 여성의 처지와 특징' 에서 포볼바는 아름다운 글로 다음과 같은 견해를 밝혔다. "여자가 세속적이고 평범하며 기본적으로 공리적이라면, 그녀는 요리와 기저귀에 평생을 바쳐야 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숭고함을 얻을 수 없었다! 단조롭고 반복되는 생활을 하며 무의식적인 현실에 처해 있는 것이 그녀의 직책이다. 자연여자는 반복해야 한다. 혁신이 없는 재개는 시간이 목적 없이 돌아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매우 바쁘지만, 아무것도 완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녀는 그녀가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한다. 이런 사물에 대한 의존은 남자가 그녀에 대한 의존을 유지한 결과이며, 또한 그녀의 비열함과 탐욕을 설명했다. 그녀의 생활은 목적이 없다: 그녀의 마음은 아이를 낳거나 의식주를 돌보는 일에 몰두하는 것은 단지 수단일 뿐이다. 이 물건들은 동물의 생명과 자유 생존 사이의 두 번째 중개자이다. 부차적인 수단과 관련된 유일한 가치는 실용성이고 주부는 이런 실용성 수준에 살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단지 가정에 유용한 사람이 아니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어떤 생존자도 부차적인 역할에 만족할 수 없다. 그러면 수단이 즉시 목적이 되고 (예를 들어, 우리가 정치인에서 볼 수 있는 것) 수단의 가치는 절대적인 가치가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실용성은 진실, 아름다움, 자유를 초월하여 주부의 천국을 지배했다. 바로 이런 전망에서 출발하여, 그녀는 온 세상을 동경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중용, 즉 평범한 도덕관을 받아들였다. 사람들은 어떻게 그녀가 대담하고, 열정적이고, 사심이 없고, 고상하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자질은 자유로운 사람들이 용감하게 개방된 미래를 가로질러 모든 정해진 현실을 훨씬 뛰어넘을 때만 나타난다. 한 여자가 주방이나 규방에 갇혔는데, 사람들은 오히려 그녀의 안목이 좁다는 것에 놀랐다. 그녀의 날개는 잘렸지만, 사람들은 그녀가 날지 않고 미래가 그녀에게 열리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탄했다. 그래서 그녀는 지금 어쩔 수 없이 연명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