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시 한 수

1. 자만에 관한 시

자만에 관한 시. "근심 걱정 없다"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유유히' 라는 시는 다음과 같다.

1 .. 세속적인 운율 없이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사랑합니다. 도연명의 귀원

2. 벼 꽃향기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듣다. 신 qiji \ "황사로 서강월 행야 \"

3.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왕위의'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다/가을이 가천촌 가천 오두막'

4. 점심에 곡식을 다 베고 땀이 흙을 떨어뜨렸다. 심리의' 고풍시 두 곡/농민 두 명'

5. 온 산천에 녹색이 가득하고, 규칙의 목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옹권 시골의 4 월

6. 녹색 정원에서 해바라기는 햇빛에 노출된다. 익명 "긴 노래"

7.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백채꽃은 날씬하다. 범성대' 사계절 전원잡영, 다음 편'

8. 손주들은 농사를 짓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뽕나무 그늘에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웠다. 범성대 《하촌 잡칠》

9. 남산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도연명의 귀원작 (3)

10. 혼자 앞문에서 들판을 바라보면 메밀이 달빛 아래에서 눈처럼 피어난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시골 밤

1 1.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진다. 범성대 《하촌 잡칠》

12. 길이 좁은 초목 길이, 저녁 이슬에 옷을 입다. 도연명의 귀원작 (3)

13. 서십리 익은 향벼, 부용 울타리 긴 대나무 실크, 과일 청황. 범성대의 라쿤계사강촌로.

14. 온 세상에 한가한 밭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심리의' 고풍시 두 곡/농민 두 명'

15.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왕 웨이의 "웨이 수의 농가"

16. 남방 황무지, 귀원. 도연명의 귀원

17. 우막 밖 비둘기, 한가한 밭 몇 개, 봄물 맞은편에서 괭이. 장염 \ "강을 건너고 운영산 그림자가 오래되어 봄날 서쪽으로 항주를 여행하며 근심하다. \" \ "\"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도연명의 귀원작 (3)

매실은 푸르고 매실은 노랗고 채소는 살이 쪄서 밀이 익어 양잠은 바쁘다. 주운명의 《제 1 하산》

작은 배가 얕은 여울을 지나가자 풀밭의 싸움이 사방에 흩어져 있었고, 수전만 하하의 작은 백로가 휩쓸려 갔다. 글의' 주리두난'

2. 인민의 만족감을 묘사한 시

자기 비난

로인

이기면 노래하고, 지면 쉬어요.

근심과 원한도 유유하다.

오늘은 술을 마시고 오늘은 취했다.

내일을 걱정하고 내일을 걱정하다.

술 속의 팔선의 노래

두보

장지의 승마는 마치 배를 타는 것과 같다.

어지러워 우물에 빠져 물속에서 잤다.

여양 삼투는 하늘에서 시작된다.

도로가 자동차 모퉁이에서 군침을 흘리고 있다.

수도주천을 옮길 수 없다는 것이 한스럽다.

좌상이 출가하여 부자가 되려면 수천 원이 필요하다.

긴 고래처럼 술을 마시고,

잔 속의 음악 성인을 피현이라고 한다.

잘 생긴 아름다운 소년,

하얀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고,

바람 앞의 옥수처럼 밝다.

수진재 전에 오랫동안 수놓은 부처님,

술에 취하면, 왕왕 도망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의 술싸움시,

장안의 한 식당에 가서 잠을 자고,

천자가 한 번 부르면 배에 타지 않는다.

자칭 내가 주선이라고 한다.

장욱의 풀 세 잔,

모자를 벗고 머리를 드러내기 전에

구름처럼 종이를 흔들고 있다.

초이삭 다섯 두말 쌀이 뛰어나다.

고담과 광론을 늘어놓고, 말솜씨가 사연을 놀라게 한다.

남령의 아이는 북경에 들어가지 않는다

리퍼

술은 새로 삶아 산으로 돌아가고, 노란 닭은 가을에 기장을 쪼아먹는다.

아이에게 닭을 태우고 소주를 마시라고 하자 아이는 웃으며 남의 옷을 잡았다.

노래를 부르고 술에 취해 자위하고, 춤을 추며 석양을 다투다.

로비는 이른 편은 아니니, 말을 가로질러 먼 길을 가야 한다.

나는 어리석은 여자, 경신을 배울 것이고, 나는 고향을 떠나 진나라로 갈 것이다.

웃던 날 문을 나서니, 나는 쑥 사람이다.

김곡

나란 용약

자라지 않는 것은 무의미하다.

사실 은하수를 가지고 천하를 다 씻어야 한다.

우리 정자는 단지 나에게 파우더 책을 지키라고 가르쳤을 뿐, 웃으며 옷을 다시 칠했다.

고대와 현대 같은 사람들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제한된 봄빛은 무한히 밉고, 공연히 영웅적인 기개가 부족하다.

잠시 하나를 찾아 부드러운 시골로 피난하다.

동군이 말하는 경박함은 무슨 뜻입니까?

해마다 근심이 붉고 푸르러져서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귀밑머리가 흩날리면 쉽게 희어지고, 청춘을 잘못 쓰는 것도 시간 낭비이다.

그리고 결심을 하고, 긴장을 풀고, 후회한다.

그러나 어떤 옥인들은 늘 눈에 띄고, 명화명은 술에 취해 있다.

천하의 일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메추라기의 날

주돈유

나는 두청의 산수랑이다. 나는 게으르고 게으르다.

그는 일찍이 노직에게 배표 한 장을 수여했고, 여러 차례 구름을 빌려 달을 빌리는 장을 연주했다.

시 수천, 술 수천, 나는 제후를 몇 번 보았다.

옥탑 김궐은 무심코 돌아가고 매화는 낙양에 취한다.

술을 초대하다

리퍼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술을 들고 들어와! 너의 컵을 영원히 멈추지 않게 해라! 。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 귀를 들여 보내 줘! 。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결코 이성적이지 않게 하라! 。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삼겹말, 천금가을,

그것들을 그 소년에게 주어서 좋은 술과 교환하고, 영원히 너의 슬픔을 나누자.

정봉파

수시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처럼 가볍다. 누가 무서 워?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워서 좀 춥다. 산비탈은 기울어져 있지만 매우 쾌적하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시를 구하고, 아름다운 시사 소재를 찾고, 내 아바타를 스캔하거나, 내 바이두 공간으로 들어가세요. hi.baidu.com/ohmaigod, 도와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3. 어떤' 만족상악' 의 시구가 있습니까?

1. 술에 취해서 모경춘은 깊이 잠들었고, 도박책이 그를 온통 차에 튀겼다. 당시, 이것은 단지 심상치 않은 것이었다. -나란성드 \ "Huan Xisha, 누가 서풍을 읽고 혼자 차가워. \"

2. 거문고 속에는 물소리만 들리고, 낡은 차는 몽산이다. -바이 주이 \ "진 차 \"

3. 사랑차 사발을 들고 가는 사람은 이유가 없습니다. --바이 주이 \ "산천 달임 차 임신 \"

4. 강물이 나의 진로를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본다. 왕위' 종남산의 정수/초입산/입산에서 성한 고인 보내기'

5. 구름은 옷, 꽃, 용용, 봄바람이 문턱을 불면 부귀함을 드러낸다. --이백 "청평조 1"

6. 백운천은 천평산에 있고 구름은 한가하고 물이 없다. --바이 주이 \ "백운 봄 \"

7. 노란 털이 눈을 드리우고 스스로 즐거워한다. --"복숭아 화원기" 웨이와 진: Tao Yuanming

8. 그들의 아버지의 오랜 친구에게 아주 좋다. 그들은 나에게 여행 중에 어디로 갔는지 물었다. --"웨이 발 처녀 선물" 당나라: du fu

9. 당신이 행복할 때, 왜 지혜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까? --"복숭아 화원시" 웨이와 진: Tao Yuanming

10. 괜찮아요. 물 흐르면서 수프를 만들어요. --"경선원 증정" 당나라: 관수

4. 고시나 송사를 묘사한다.

잎춤에 밥 한 그릇을 먹고 파삭 파삭 한 달을 굽다

완돛단뻐꾸기 수월, 스카프가 가벼운 연기를 뿜어낸다.

회화나무의 잎은 길고 흐리며 맑고 비가 많이 온다.

펜을 들고 풀밭에 기대어 커튼을 걸어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다.

먼지가 없으면 베개를 베고 새 매미를 들어라.

저자 소개: 육유 (1125-1210 한족, 은산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사람. 남송시인. 나는 젊었을 때 집안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고종이 젊었을 때, 나는 한번 시도해야 하는데, 이것은 진회가 탄복한 것이다. 효생 수재. 중년에 촉에 입촉하여 군생활에 투신하고, 벼슬에서 보장각까지 만들어야 한다. 만년에 고향을 은퇴했지만 중원을 되찾겠다는 신념은 변하지 않았다. 그는 9 천여 곡을 포함한 많은 시를 썼는데,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고,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천마가 허무하다. 일상생활을 묘사하는 것도 신선한 작품이다. 단어의 양은 시의 양이 크지 않지만, 시처럼 잔인한 애국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양신은 그의 단어미는 진관과 비슷하고, 그의 단어미는 수시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검남시집',' 위남문집',' 남당서',' 노안학노트' 등이 있다.

감사: "wanfan wujuan 수월, 스카프 매달려 가벼운 연기". 두 가지 생활용품으로 계절을 전시하다. 첫 번째 문장은 보름달처럼 예쁜 부채로, 두 번째 문장은 가벼운 연기처럼 얇은 스카프로 여름에 적용된다. 범미수건은 질이 가벼워서 열을 몰아내고 불을 내리는데, 물건이 활기차 보인다. "아카시아 나무의 잎은 길고 흐리고 맑고 비가 많이 온다." 이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계절에도 잘 어울린다.

5. 한 사람의 한가한 시

송신 7 급 청평악 촌민 거주지 (1)

모염 ② 낮고 작으며 개울가에 푸른 풀이 자라고 있다. 취했어, 오성이 좋아, 백발 소년. 큰아들은 호미 콩 ⑥ 동희, 둘째는 닭장을 만들고 있다. 나는 아이가 죽는 것을 좋아하고, 나는 개울에 누워 연꽃을 까고 있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 "노인 마을 통과 \" 멩 Haoran (당나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음주'

근심 걱정 없이 자유로운 생활을 묘사한 전원시도 많다.

6. 한가한 시구는 무엇입니까?

마지막 대련: "어느 날 한 늙은 나무꾼을 만나 담소를 나누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며' 기회' 라는 단어를 강조했다. 사실, 이 초서를 만난 것은 단지 우연의 일치 때문만이 아니라, 변덕으로 집을 나서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우연이다:' 물이 내 길을 막을 때까지 계속 가겠다' 는 것은 자연스럽고 우연한 것이다. 우연히' 라는 단어는 정말 위아래를 관통하여 이 줄의 큰 특색이 되었다. 그리고 곳곳이 사고였기 때문에, 곳곳에' 무심한 만남' 이 있었다. 그의 외모는 전혀 구속되지 않았다. 시인의 초연한 물밖의 풍채를 묘사하였다. 왕위의 사상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 시는 구체적인 산천 경치를 묘사하지 않고 시인이 산림에 은거할 때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시의 처음 여섯 구절은 자연스럽고 고요하며 시인의 이미지는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대가와 같다. 그는 이 세상에 관심이 없고 산을 천국으로 여긴다. 그는 결코 고의로 그 은밀한 곳을 탐구하여 승리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언제 어디서나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시인의 한가한 정취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두 구절은' 그리고 날마다 늙은 나무꾼을 만나 담소를 나누며 돌아오지 않는다' 는 것이다.

7. 한가한 감정을 반영하는 시를 구하다.

1) "어떻게 물어볼 수 있니? 마음이 편협하지 않다. "

어떻게 사람이 많은 곳에서 살 수 있지만, 차마의 번잡함을 느낄 수 없습니까? 정신이 세속을 뛰어넘어 자연스럽게 사는 곳이 한적한 곳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 그래서. 이 네 문장은 "번화한 도시에 살면서 흠이 없다" 고 묘사하는데, 근본 원인은 "마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것이다. "원거리" 의 대상은 무엇입니까? "멀리" 는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한 걸음 더 나아가며,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탈속적이다. 이 말은 감각 효과 방면에서' 원심' 의 정확성을 긍정했다.

(2)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나는 동쪽의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정신을 집중하여 한가롭게 채집하고 있다. 고개를 들자 뜻밖에 먼 남산을 보았다. 이 두 문장은 천고의 명문으로 시인 자신의 한가한 이미지를 묘사했다. 국화를 캐는 동작은 평범한 동작이 아니라 시인이 세상을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의향을 담고 있다. 주돈이는' 애련설' 에서 국화를' 꽃 중의 군자' 라고 부르는데, 채국화는 사실 자기 순결의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