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화면 말해! ! ! ! ! ! ! ! ! 급해요! ! ! ! ! !

"화면" 이라고 합니다

첸 종주

"스크린", 우리는 일반적으로 "스크린"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시적인 명사이다. 어렸을 때 가족과 함께 마당에서 바람을 쐬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 엄마는 항상 당대의' 추광화 은촉 냉면, 부채로 반딧불이를 날린다' 는 시를 외운다. 이런 상황은 정말 매혹적이다. 나중에 시사에서 스크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문장을 읽을 때마다 고화 속의 화면을 볼 때마다 가슴이 벅차오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 건축물을 배우기 때문에 서로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고 공간에서 신비로운 역할을 하는 이런 것을 접하게 되면 정말 미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 선조, 스크린에 이런 기능과 미감을 결합한 문장 쓰기에 능한 것은 바로' 교묘한' 글자이다. 오늘날 외국인들이 이구동성으로 그것을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병풍은 실내와 실외를 분리할 수 있다. 과거에는 정원이나 아트리움 (1) 에서 밖에서 홀을 직접 보지 않기 위해 병풍이 필요했고 병풍에 책과 그림이 놓여 있어 분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점재와 바람막이 역할을 했다. 그리고 공간은 여전히 ​​순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흐름 공간" 이라고합니다. 어렸을 때 홀에 손님이 있어서 나는 병풍 뒤에 숨어 보았다. 구사회는 남녀가 달라 만날 수 없고 병풍만 쓸 수 있다. 고화에서는 방 안에 병풍이 내장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며 병풍은 커튼과 같은 역할을 한다. 고대 왕실 궁정에서는 병풍의 사용이 더욱 보편화되었다.

예전에는 여자 화장실에 보통 병풍, 병풍, 장벽 완충시선이 있었다. 모란정 (2)' 에서' 유원' 은' 김평인은 이것이 비천하다고 생각한다' 는 말이 있는데, 김평인은 규방 안의 처녀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병풍의 건축 재료와 화려한 장식에 따라 금병풍, 은병풍, 금병풍, 채색 병풍, 석병풍, 목병풍, 죽병풍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래서 예술적으로는 아속적인 구분이 있고, 사용자 경제문화 수준의 차이를 드러낸다.

화면에도 크기가 있습니다. 궁전, 청당, 정원, 안뜰에서 서재, 규방에 이르기까지 모두 놓을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상황에 따라 크기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많은 식당과 호텔이 병풍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항상 내 시를 감동시킬 수는 없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 이유는 모양이 가볍지 않고, 색채가 저속하고, 시적으로 그려지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생산자와 이용자 모두 병풍이 건축미에서 해야 할 역할을 의식하지 못하고 이동식 문판으로 삼기 때문이다. 사실 화면 설정은 전체와의 비율, 배치 위치 및 역할, 곡면 화면의 접힘 정도, 시선의 원근에 모두 적합해야 한다.

스크린은 정말 매력적이다.' 화면을 기대고'' 무릎을 접고 평산을 바라보다' 는 것도 캐주얼한 맛을 줄 수 있다. 이는 애초에 문화 휴식의 역할을 하지 못했다. 똑똑한 건축가와 가구 디자이너, 당신의 지혜로, 반드시 선인의 창작을 능가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나는 이 짧은 글을 쓰면 헛되이 쓰지 않을 것이다.

이 글은 병풍의 실용적인 기능과 예술 장식 기능을 소개했다. 작가의 중점은 화면 사용과 설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는 것으로 건축가 가구 디자이너 사용자 등의 중시를 불러일으켜 오늘 화면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첫 번째 1 단락은 서론이며, 작가의 스크린에 대한 감정뿐만 아니라 "서로 분리되는 것처럼 공간에서 신비로운 역할을 한다", "기능과 아름다움의 결합" 이라는 특징을 지적한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우리는 "화면" 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화면" 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매우 시적인 명사이다. 시적' 이라는 단어는 작가의 그림에 대한 아름다운 느낌과 인상이다. 이런 느낌과 인상은 원래 고시고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감성적인 경향이 있다. 둘째, 화면에 대한 연구에서 나온 것으로 합리적인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2 ~ 3 항은 실내 및 실외 설치 화면의 기능을 소개합니다. 본문은 마당이나 아트리움에 병풍을 놓을 때의 장점을 상세히 소개했다. ① 밖에서 홀을 똑바로 쳐다보지 마라. 병풍에 책과 그림이 있고, 예술적인 장식이다. 3 바람막이를 할 수 있습니다. ④ 공간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실내에 놓인 병풍에 관해서는, 문장 () 는 "커튼과 같은 역할을 했다" 고 말한 뒤, 예전에는 여자의 방에 병풍이 있어 "시야를 완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사실 실내와 실외에 놓인 스크린은 소재와 스타일이 다를 수 있지만, 그 역할은 비슷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어 문장 여성용 화장실 내장 병풍으로 시작해 병풍을 이끌고 건축 재료와 장식의 화려함에 따라 병풍을 여러 범주로 나누었다.

4 단, 병풍이 건축미의 역할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병풍의 크기는 지역에 맞게 조정되어야 하고, 그 모양, 색상, 위의 그림은 대충 그려서는 안 되며, 그 설정은 전체와 맞아야 한다. 그것의 배치와 기능, 곡선 화면의 접힘 정도, 시선 등이 모두 알맞다.

마지막 단락은 화면이 매력적이며 건축가와 가구 디자이너가 화면 사용에 혁신을 이룰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실천 설명

1. 본문을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1. 저자는 "화면" 에 대해 무엇을 소개합니까?

2. "화면" 에 대한 저자의 느낌은 무엇입니까?

제목을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본문을 익히고 전통 문화 지식을 얻고 정서적으로 훈도를 받는 것이다.

1. 저자는 병풍에 대한 지식을 소개했다. 실외와 실내 설치 병풍의 기능은 실용적이고 아름답다. 건축 재료와 장식의 화려함 각도에서 나뉘는 병풍 유형; 화면 설정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

2. 고시고화의 감염과 영향으로 작가는 어려서부터 스크린에 대한 사랑과 동경을 품었다. 이후 실제 접촉과 연구작업에서 화면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나를 더 미묘하게 만든다' 며 글쓴이의 그림에 대한 감정도 깊어졌다. 전문은 작가의 그림에 대한 감상을 여러 곳에서 드러냈다.

둘째, 문장 중 여러 곳에서 고시를 인용한다. 너는 이렇게 하면 어떤 이점이 있다고 생각하니? 자료를 조사하여 이 시들의 뜻을 대충 알아보자.

제목의 목적은 학생들이 글쓰기에서 이 문장 특징을 주의하여 고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이다.

글 속 여러 곳에서 고시를 인용하여 문장 전체를 시와 정취로 가득 채우고, 이 글의 대상인 병풍이라는 중국 전통 악기에 걸맞게 만들었다.

교수 건의

이 문장 한 편은 비교적 쉽고 캐주얼한 수필이다. 화면의 경우 작성자는 전문 작업자의 관점에서 특정 전문 용어로 화면을 자세히 소개하지 않고 독자에게 화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대신 주로 뷰어의 관점에서 화면의 기능과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적을 위해 화면을 가르치지 마라. 사진으로 보완할 수 있어 학생들이 화면에 대한 직관적인 인상을 만들 수 있다.

관련 데이터

첫째, 저자 소개

이력서:

1918165438+10 월 27 일 절강 항주에서 태어났습니다.

1938-1942 가 재학 중인 강대 문학과에서 문학학사 학위를 받았다.

1942- 1949, 항주 상해 등지의 고급 중학교 사범학교 임어어 역사 교육사 생물 교사.

1950 쑤저우 미술학원 부교수로 세인트 존 대학교에서 교직을 맡고 있습니다.

195 1 강대 건축과에서 교수로, 소남기술학원 부교수로 겸임하다.

65438 년부터 0952 년까지 동제대 건축학과에서 교편을 잡고 건축역사연구실을 설립할 예정이다.

65438-0955 동지 대학교 건축사 연구팀 팀장, 부교수.

1978 동지 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1985 는 미국 페이밍 건축설계사무소 고문으로 초빙됐다.

1989 년 대만성 원예계간 고문으로 초빙돼 일본 풍경원학회 명예해외 회원 칭호를 받았다.

주요 작품:

서지모 연보 (제 1 판 1949), 상해고적출판사 재인쇄, 1989.

2.' 중국 건축사아틀라스', 동제대학 출판, 1953.

3. 누락 창, 동지 대학교 출판, 1953.

4. 창문 수선집, 동제대 출판, 1954.

5. 저장 벽돌 조각문선, 베이징 조화출판사, 1956.

소주 정원, 동지 대학 출판, 1956.

7.' 원림담', 상해문화출판사, 1980.

8. 장서, 화성 출판사, 1982.

9. 양주 원림 상하이 과학기술출판사 1983.

10. 담원, 동제대 출판, 1985.

1 1. 사오싱석교, 상해과학기술출판사, 1986.

12. 중국 명원, 상무인서관 (홍콩) 유한회사, 1990.

13. 책가에 있는 사람, 상업인쇄관 (홍콩) 유한회사, 1995438+0.

둘째, 고대 화면 (왕 라인)

병풍은 줄곧 중국의 주요 실내 가전제품 중 하나였다. 옛 명칭' (Y)' 도' 하나' 로 적혀 있는데, 즉 가구와 가구 사이의 병풍이다. 사해' 에는' 부 ()',' 도끼',' 도끼' 가 있다. 모두 같은 뜻이다. 고대 황제가 사용한 병풍을 가리킨다.

우리나라의 고대 건축물은 대부분 토목 구조의 사합원 형식이며, 이 세상의 철근 콘크리트 집만큼 엄격하지 않다. 바람을 막기 위해 고대인들은 병풍 같은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다. 병풍은 방풍 외에 건물의 정교한 활동 차단이기도 하다. 어떤 병풍은 침대 뒤에 놓아두고, 물건을 기대거나 매달는 데 쓰인다. 후한 이우의' 스크린명' 에는' 피하면 피하고, 쓰면 세워라' 라는 말이 있다. "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반드시 싸야 한다. 바람이 사납고 안개가 막히다. 그것을 은폐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화면의 특성과 기능을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고궁태화전 (속칭 금전) 정중앙의 왕좌에는 조각룡의 금의자가 있고 의자 뒤에는 조각룡의 금병풍이 놓여 있다. 이러한 안배는 바람막이를 할 뿐만 아니라 왕좌의 장엄한 분위기도 증가시킬 수 있다. 병풍이 실내의 뚜렷한 위치에 놓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병풍을 미화하고 장식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병풍은 점차 우리나라의 유명한 실용 가치가 있는 전통 공예품 중 하나로 발전하였다.

스크린은 스크린 삽입과 스크린 둘러싸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크린은 대부분 단일이고, 스크린은 두 개의 팬에서 12 개의 팬까지 다양한 팬으로 구성되며, 자유롭게 접을 수 있고, 폭이 좁고, 사용이 편리하다. 병풍을 만드는 데는 보통 널빤지 또는 목재를 뼈로, 실크를 스크린으로 덮고, 석두, 도자기, 금속 등 기타 재료를 기둥으로 한다. 병풍은 각종 색화로 장식되거나, 다른 주제를 상감한 그림도 있고, 소색 병풍도 있다. 황제와 귀족들이 사용하는 병풍은 재료가 특히 소중하고, 정교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화려하고 웅장하다. 사료에 따르면 서한 왕실 궁정에는 다채로운 운모 화면, 유리화면, 잡옥거북갑면이 많이 사용됐다. 태평광기 사치조' 는 서한성제 때 황후 조가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한동안 그녀의 관리는 운모 화면과 유리화면을 포함한 35 종의 공물을 그녀에게 증정했다. 후세에는 법랑 병풍, 상아병풍 등도 나타났다. 이 병풍들은 가치가 매우 높고, 대부분 통치계급의 사치품이다. 그래서 소금철론이 부족해서, "한 잔은 백인의 힘으로, 한 화면은 만인의 공을 만든다" 고 말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스크린이 수천 년이 걸렸지만 실물이 얼마 남지 않았다. 1972 호남 장사마왕두 1 호 한묘에서 출토된 병풍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벽한 병풍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페인트 스크린, 나무 타이어, 직사각형, 높이 62cm 입니다. 패널은 길이가 72cm, 너비가 58cm, 두께가 2.5cm 입니다. 병풍 밑에 받침대 두 개가 있다. 화면은 옅은 녹색유색을 칠하고, 중앙에는 곡형 원형벽이고, 주위에는 기하학적 정사각형 선이 있고, 가장자리에는 검은 칠을 하고, 주화로 마름모꼴을 그린다. 다른 쪽은 검게 칠하고, 구름무늬와 용무늬는 빨강, 초록, 회유로 바른다. 하지만 용한 마리가 하늘을 날고, 머리를 쳐들고 입을 벌리고, 몸매가 가볍고, 이미지가 신기하고 생동감 있고, 상상력과 예술적 매력이 풍부하다. 청룡신, 붉은 비늘발, 가장자리에 있는 마름모꼴 무늬는 주홍색으로, 색채가 눈에 띄고, 그림 솜씨가 뛰어나며, 펜으로 영리하고 깔끔하며, 강유하고, 부드럽고, 호화롭고, 힘이 있다.

마왕두 1 호 한묘에서도 많은 죽간이 출토되었는데, 그중 2 17 호 죽간록은 "나무 5 판 (오색) 이 동식으로 그려져 길이가 5 피트, 높이가 3 피트이다" 고 기록되어 있다. 죽제인에 기재된 사이즈는 당시 일반 실용 병풍의 사이즈일 수 있습니다. 한나라의 5 피트는 현재 미터법의 1.2 미터쯤 된다. 그러나 출토된 페인트 스크린은 간문에 묘사된 크기와 일치하지 않아 면적이 더 작다.

마왕더미 1 호 한묘에서 출토 184 점의 컬러 칠기. 그 태골에 관한 한, 나무, 대나무, 집게에 지나지 않는다. 이 병풍의 태골은 이미 유칼립투스로 감정되어 비교적 거칠다. 고인이 생전에 사용한 물건을 모방한 제사그릇일 수도 있고, 매장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일 수도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마왕두 1 호 한묘의 연대는 문제 5 년 (기원전 175 년) 이후 경제 5 년 (기원전 145 년) 이전이었다. 사망자는 2 ~ 3 대 후후의 아내일 수도 있고, 대후후의 아내일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런 페인트 병풍은 이미 2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으로 완전히 출토되어 우리나라 스크린사 연구에 얻기 어려운 실물 자료를 제공하였다.

서한보다 일찍 출토된 병풍이 있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허베이평산현 전국 중산왕묘에서 출토된 초은호, 초은코뿔소, 초은물소의 구리자리가 병풍의 기둥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스탠드에는 핀이 있고, 호랑이가 사슴을 먹는 스탠드에는 쌍핀이 있고, 코뿔소와 물소 스탠드는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세 개의 받침대에는 네 개의 핀이 있고, 핀에는 나무 사개가 있다. 아쉽게도 출토할 때 화면의 모양과 크기가 보이지 않는다. 한 화면의 기둥 기반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점은 더 연구해야 한다.

마왕더미 1 호 한묘에서 출토된 페인트스크린과 비교하면 간쑤 무위동 한묘에서 출토된 채색 목면틀, 하남 낙양 () 은 서칠리 () 동 한묘 () 에서 출토된 작은 도자기 스크린이 있다.

고대의 실용적인 병풍에 대해 말하자면, 산서대동사채인 사마금룡묘의 칠화병풍을 밀어서 1966 에서 출토해야 한다. 위태화 8 년 (484 년) 이후 남북조 작품으로 대부분 파괴되었고 나머지 5 화면은 비교적 온전하다. 판자 높이는 약 80 센티미터이고, 연회색 사암으로 조각한 작은 기둥기 네 개가 각각 높이 16.5 센티미터이다. 회복될 경우 4 피트 병풍일 수 있는데, 마왕더미 1 호 한묘에서 출토된 병풍과는 달리 침대머리에 놓고 한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병풍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병풍, 병풍, 병풍, 병풍, 병풍, 병풍)

고궁의 각 궁궐의 왕좌 뒤에는 거의 병풍이 있다. 예를 들면' 자단 황양목조각 운룡화면',' 감룡아조각 산수 인물 염색화면',' 조각용 그림금화면' 은 청대의 매우 소중한 공예품이다. 화면의 장식 도안은 정교하고 아름답다. 돋을새김, 자수새 상감, 산수, 인물 등의 도안이 있다. 그것들은 중국 고대 병풍의 걸작으로 중국 수공예의 높은 수준을 구현했다.

("문사 지식" 제 6 호 1983 호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