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제재의 네 가지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시는 장르와 특징에 따라 고시, 근체시, 근체시, 민가 등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구체적인 묘사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대 사곡

고전시는 당대의 율시가 형성되기 전에 흔히 볼 수 있는 시 장르로 성조 제한 (평정), 문장 규칙, 비언어문체 (백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은 4 언, 고체, 고풍, 잡언, 악부 5 종으로 고전 자유시라고 불린다.

이사연

사언시는 매 문장마다 네 글자가 있고, 개별시의 개별 문장에는 한 글자가 더해져 있다. 노래당 최소 3 개, 4 개, 5 개, 6 개 이상, 문장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압운의 자유, 세 가지 압운 방법: 매 구절마다 압운, 격문 압운, 상호 작용 압운. 《시경》의 사언시를 참고하세요.

에르고

⒇ 다섯 마디 옛말: 노래당 네 마디, 말마다 다섯 글자로 제한한다. 평운과 다운을 걸 수 있고, 압운자 발음은 비슷해야지, 평운을 섞어서는 안 된다.

7. 7 언고시절구: 매 한 곡당 4 구, 말마다 7 자, 운율 방법은 5 언고시절문과 같다.

3 대 고풍

1. 오언고풍: 노래당 길이가 8 문장 이상으로 제한되지 않고, 말마다 5 자로 제한됩니다. 평정, 평정, 압운 부분의 평정을 걸 수도 있고, 전체 운율을 끝까지 걸 수도 있지만, 압운자의 발음은 비슷해야 한다. 운위는 두 문장마다 운율, 말마다 운율, 중간 변운, 다운 사용을 포함한다.

7. 칠언고풍: 각 곡의 길이는 8 문장 이상으로 제한되지 않고, 말마다 7 자로 제한된다. 운율 방법은 오언고체와 같다.

3. 오언칠어 혼합의 고문: 오언의 비율이 아무리 크더라도, 7 언의 혼합만 있으면 통칭하여 7 언고문으로 불리며, 운율 방법은 5 언칠어 고문과 같다.

잡자 네 개

모든 노래에는 네 마디 이상이 있고, 다른 노래들은 모두 고풍스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5 절, 7 구 중 3 자, 9 자, 심지어 교차 문구도 있는데, 운율 방법은 5 자, 7 자 고체와 같다.

울락복

"악부" 라는 단어는 서한 초년에 처음 발견되었다. 악부' 는 고대 관영 음악기구가 수집한 문인 창작,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시이다. 정리 가공을 거쳐 악보를 배합하여 조정의 작사를 하다. 따라서 이런 시가는 강한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다른 시와 구별하기 위해 악부시라고 하는데 구체적인 명칭은' 송, 행, 단어, 음, 곡' 등이다. 초기의 악부시 형식은 자유로웠고, 나중에는 오언체, 칠언체, 그리고 삼언, 오언, 칠언체의 혼합체로 발전했다. 사실 악부시는 일종의 고급스러운 고풍잡체이다.

둘째, 현대시

현대시사가부는 문학계가 약속한 속물이지만 시간상으로도 고풍으로 분류할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는 뚜렷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근체시와 노래는 하나의 큰 범주로 분류된다. 현대시는 주로 당대의 율시, 송대의 율사와 원대의 율시를 가리킨다.

율시는 당전에 생겨났는데, 그것이 유행하고 당대에 성숙했기 때문에 지금의 율시는 당시를 가리키며, 율시와 율시로 나뉜다. 율율시의 특징은 고정된 성조 배열 (평정), 고정된 압운위치와 요구 사항, 고정된 문장 수이다.

1. 두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5 법칙과 7 법칙:

⑴ 다섯 가지 절묘한 일: 말마다 다섯 글자로, 노래당 네 문장으로 제한한다. 운율 배열에는 네 가지 형태가 있는데, 운율은 평평하다.

⑵ 7 구절시: 모든 단어는 7 단어로 제한되며, 각 노래는 4 문장으로 제한됩니다. 운율 배열에는 네 가지 형태가 있는데, 운율은 평평하다.

4. 율시는 오율, 칠율, 오장법, 칠장률의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⑴ 오운: 한 문장당 5 자, 한 곡당 8 구. 운율 배열에는 네 가지 형태가 있는데, 압운은 평평하며, 세 번째 문장은 네 번째 문장과 상대적이고, 다섯 번째 문장은 여섯 번째 문장과 상대적이어야 한다.

⑵ 7 운: 한 문장당 7 자, 한 곡당 8 구. 운율 배열에는 네 가지 형태가 있는데, 압운은 평평하며, 세 번째 문장은 네 번째 문장과 상대적이고, 다섯 번째 문장은 여섯 번째 문장과 상대적이어야 한다.

(3) 5 장법: 말마다 다섯 글자로 제한하고, 말마다 길이가 10 개를 넘지 않는다. 멜로디의 편성은 앞으로 오장법에 따라 길어지고 운은 평평하다. 첫 번째 문장, 즉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 세 번째 문장과 네 번째 문장, 다섯 번째 문장과 여섯 번째 문장, 일곱 번째 문장과 여덟 번째 문장, 아홉 번째 문장과 열 번째 문장이 쌍으로 정렬되도록 요구합니다.

⑷ 7 긴 리듬: 말마다 일곱 글자로 제한되고, 말마다 열 마디를 넘지 않는다. 음률의 안배는 이후 7 장리듬에 따라 길어지고, 운과 운평이 평평하며, 대항에 대한 요구는 5 장리듬과 같다.

또 삼운율시 (오언칠언으로 구분) 와 육언율시가 있어 흔하지 않다.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는다.

율시의 형식은 "현대시의 격율과 리듬" 을 참고하세요.

3 대 음악 유파.

2 미터 길이의 단어

율사는 음악으로 부르는 가사에서 시작되었고, 나중에는 그 독특한 문학성으로 인해 일종의 문학 장르가 되었다. 격율사는 두 한악부 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대에 기초를 두고 성행하여 송대에 성숙했는데, 지금은 송대사를 가리킨다. 격율어는 문장의 길이가 고르지 않고, 특정 경구 (명칭이 조정됨) 가 있으며, 각 경구에는 고유한 고정 형식 (고정 운율 배열, 고정 운율 위치, 고정 운율 요구 사항) 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양사는 영화 수에 따라 단음, 이중음, 삼음, 사음의 네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1 .. 단조로움: 노래당 단 한 토막, 대부분 시에 속한다. 흔히 볼 수 있는 경구는 16 자령, 연꽃컵, 강남 업고, 어가, 농극, 장난기, 몽령 등이다.

2. 이중조: 각 노래는 두 부분 (2 단, 2 단이라고도 함) 으로 나뉜다. 이중음에서는 질서, 인용, 근접, 완만 등 각 방면에서 품사의 절대다수를 차지한다. 흔히 볼 수 있는 경구로는 아카시아, 환희, 인생 기사, 강입술, 너구리 모래, 채채, 보살만, 부기, 민자 목련, 원한, 무산 구름, 좋은 일 근처, 금문 유람, 기억 등이 있다. 봄, 미인, 남향자, 모래 속을 걷고, 소중산, 나비연화, 임강선자, 가지치기 자두, 어부의 자랑, 사람을 현혹시키는 폭풍, 파진, 수무철, 셰지춘, 항상자, 옥안, 강성자 물,,, 링, 영유악, 왕, 진원춘, 하심랑, 물고기 만지기, 금록곡, 용가 등.

3. 삼겹기: 느림보, 노래당 3 단. 세 겹의 곡조는 어류의 비율이 비교적 작으며, 경구는 서룡음, 불정, 검과 의합, 용사 란릉, 12 시, 보정선, 치씨이다.

4. 4 중: 각 * * * 마다 4 단이 있는데, 성조가 가장 긴 단어로, 4 중 성조의 단어가 품사 비율을 가장 적게 차지한다. 경구에는' 새명서',' 량주령' 등이 있다.

율사의 형식은 "사전 소개" 를 참고하세요.

삼각음악

율율 음악은 율사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모두 음악으로 부른 가사였다. 그 독특한 문학적 성격 때문에, 그것은 나중에 율사와 다른 문학 장르가 되었다. 율율 음악은 산곡으로 불리며 남곡과 북곡으로 나뉘어 민간에서 유래했다. 북곡은 당송대곡, 송사, 민가를 기초로 김원음악을 흡수하여 형성된 문학 장르로, 원대에서 성행하고 성숙했다. 지금 산곡은 원곡, 즉 북곡을 가리킨다. 산곡의 특징은 문장의 길이가 고르지 않고, 특정 곡표 (곡명) 가 있으며, 각 곡패에는 고유의 고정 형식 (고정 음조 배열, 고정 운위, 운율 요구 사항) 이 있다는 것이다.

산곡과 단어의 차이: ① 굴곡의 문장 제한이 비교적 느슨해서 문장의 원래 글자 수를 기준으로 적절하게 줄 사이를 추가할 수 있다. 단어의 문장 제한이 비교적 엄격하여 문장에 행간을 더하는 경우는 드물다. (2) 노래의 압운이 비교적 엄격하고, 독립된 운치가 있으며, 일부 노래의 압운은 상승조와 하강조와 구별되어야 한다. 단어의 운율은 매우 넓고, 시가 풍부하며, 대부분 운율, 부분적으로 평평하다. 그리고 그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산곡 중 많은 곡패가 품사와 같지만, 그것들의 체제 구조는 다르다.

산곡은 시, 집수, 전달의 세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1. 소령: 한 곡당 단 한 단락밖에 없고, 체계가 짧고, 사납고, 압운이 밀집되어 있어, 거의 구구절절 압운이 되어 원곡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소령은 황종, 공현, 큰 돌, 작은 돌, 루시안궁, 여중궁, 남여궁, 쌍조, 월조, 상각, 12 궁조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시의 소곡과 단어의 뜻은 다르다. 단어의 작은 곡은 두 단락 (두 단락) 의 각 단락을 가리키며, 시의 작은 곡은 단 한 단락밖에 없다. 가장 흔한 시 곡조는 다음과 같다.

⑴ 주궁: 허리를 쭉 펴고, 수국을 굴리고, 셔츠를 벗기고, 술에 취하고, 심심하고, 사이처홍, 앵무새 노래, 작은 량주;

(2) 루시안: 인간, 기생초, 하늘가에 취해, 반생, 네 문 유람, 태상음, 후정화, 청동자, 사계절 꽃;

⑶ 종로:' 푸천악',' 사방정',' 염소파',' 붉은 수국 신발',' 영객행',' 꽃판매',' 취함',' 조',' 행복한 세 집'

⑷ 루난: 울황, 밤 울음, 사옥영화, 금경 읽기, 말린 연꽃잎, 만트라 여파, 감사황제, 차채가;

⑸ 이중조: 야행선, 한은복차, 청강음, 전전, 수선자, 개복령, 낙매청풍, 청동원, 교란, 취인동풍, 낙기러기, 승령, 말 듣기, 경핑안, 바람

[6] 월조: 동원악, 천정사, 작은 도홍, 지링, 당도령, 난간인;

(7) 상조: 가을령, 옥포배, 상인수선화, 양주, 계부빈;

⑻ 황종: 높이 올라가고, 그는 성대하고, 보름달, 바람을 불고, 즐거운 낮과 밤을 보냈다.

2. 콤비네이션 세트: 세트 수라고도 하며, 같은 궁조의 몇 곡조를 조합한 것으로, 흰색 (백백) 이 없고, 전체 운율, 장단 자유, 유연성, 변화무쌍하여 복잡한 내용을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집합 수 공액 조합의 기본 구조: (1) 도입부: 첫 곡; ⑵ 플립: 중간 하나 이상의 노래; ⑶ 끝: 멜로디 끝. 가장 간단한 접속사 중 하나는 단 하나의 긍정, 하나는 끝이다. 또한 서론 뒤에 대련이 있다면 끝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 대련의 각 곡의 배열 순서에는 모두 일반 규정이 있다. 루시안 궁조 대련을 예로 들면 다음과 같다.

은은한 진홍색 입술-혼합용-기름박-인간음악-나타 명령-까치 밟기-기생초-사웨이

산곡 대련집 (126 세트) 을 참고하세요.

14. 인계: 2 ~ 3 개 (3 개 이하) 의 선율이 같고 서로 맞물릴 수 있는 조곡으로, 끝까지 한 운을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작가가 곡 한 곡을 창작한 후, 한 곡 혹은 두 곡의 궁조가 같고 멜로디가 딱 맞는 곡을 채워 넣는다. 앞뒤 호출은 두 개의 공백으로 구분되며, 제목에는 앞 이름과 뒤 이름을 표시해야 한다. 요구가 엄격하고, 선인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데, 가장 흔한 조합은 다음과 같다.

⑴ 공현: "옷을 벗기는 작은 량주" [공현 "옷을 벗기는 작은 량주"]

(2) 루난: "[루난] 차를 따는 노래로 티은의 느낌으로 여파를 욕한다" 라는 제목으로 여파를 욕한다. "우는 황제" 는 "밤으로 우는 황제" 라는 제목을 붙였다.

⑶ 더블 톤: 거위 드롭 승리 명령, 제목 "더블 톤" 거위 드롭 승리 명령; "수선화" 는 "개계령" 을 취하는데, 제목은 "쌍음" 수선화는 개계령을 취한다 "이다.

⑷ 여중: 제천락이 빨간 셔츠를 가져갔고, 제목은 "[여중] 제천락이 빨간 셔츠를 가져갔다."

또한, 한 곡의 제작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① 첫 번째 노래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다시 원래 형식으로 하나 이상의 곡을 만드는 것을' 앞강' 이라고 한다. (2) 첫 곡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후 원래의 곡으로 대체해' 요편' 이라고 부른다. 앞강은 여러 곡을 받을 수 있고, 각 곡은 한 곡만 받을 수 있다.

셋째, 현대시

현대시는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후 현대한어로 쓴 시를 가리키며 신체와 자유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새로운 시 스타일

신체시는 음율에 얽매이지 않고 운율 특징을 가지고 문체 형식으로 쓴 시를 가리킨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1. 문장형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습니다. 줄당 글자 수가 대략 같고, 5 언칠어가 일반적입니다. 각 노래에는 네 문장 이상이 있고, 한 줄씩 두 줄로 늘어서 있다. 세그먼트화되거나 세그먼트화되지 않고, 세그먼트에는 두 줄, 세 줄, 네 줄 등이 있습니다. 운율 위치는 율시와 비슷하며, 보통 짝으로 운을 맞추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4. 문장이 들쭉날쭉하다: 행마다 글자 수가 다르고, 계층이 고르지 않고, 분기가 자유롭다. 운율 위치는 운율 단어와 비슷하며, 문장 운율, 격구 운율, 서너 마디 운율, 중운, 운율 등이 있다.

둘째, 자유시와 자유노래

자유시와 자유곡은 운율, 리듬, 문장이 없는 산문 형식의 시를 가리킨다. 자유시는 가장 복잡하고 정확하게 분류하기가 가장 어렵다. 작문 스타일과 표현의 주요 특징을 보면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서양식: 자주 무뚝뚝한 방법으로 묘사하고, 일정한 줄거리가 있으며, 줄거리 묘사를 통해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2. 당대 스타일: 이런 시가는 표현형식에서 사상성과 개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초월, 환상 등의 묘사 수법, 역사유의 언어 기교를 이용하여 깨달음, 변화무쌍한 의경을 만들어 문학계에서' 몽롱한 시' 라고 부르는 비직언적인 표현이다.

3, 산문 스타일: 산문시라고 합니다. 산문과 현대시의 특징을 겸비하고 있다. 언어미를 중시하는 동시에 사상 감정의 표현도 중시한다. 현재 유행하는 현대시는 대부분 이런 장르에 속한다.

넷째, 민가와 민요

민가와 가요는 글이 형성되기 전부터 생겨났고, 가장 초기의 문자 기록은 하조의 가요였다. 민요의 주요 특징:

하나는 운율 시스템이 없고, 대부분 규칙적으로 운을 맞추고, 소수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둘째, 풍격이 간결하고 신선하며, 사랑과 증오가 뚜렷하며, 대부분 강렬한 감정색채를 띠고 있다.

셋째, 대조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묘사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다.

넷째, 표현 형식이 유연하고 다양하며, 언어가 참신하고 통속적이며, 편폭이 짧다.

다섯째, 민가는 창작과 유포이며 문인들이 창작한 가요도 있다.

민가 자원은 남조의 자야가, 4 시 자야가, 곡곡 읽기, 그리고 유명한' 공작새 남동쪽 비행',' 강정발라드',' 재스민' 이 풍부하다. 근대에 이르러 일부 작가와 음악가들은 민가의 장르에 따라 새로운 음악으로 많은 민가 가사를 창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신민가이다.

참고: 편폭의 제한으로, 이상은 더 이상 군더더기를 하지 않고, 중국시의 기초지식을 소개하기 위해 시를 사랑하는 독자들이 중국시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가지고 자신의 상황에 따라 Xi 를 비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초안이 완성되는 촉박한 점 때문에 누락이 있는 곳이 있으니 시정해 주십시오!

참고 문헌:

1.' 시의 기초' 김우/주

시 법 개요 to zongtao/Zhu

[14] "시학" 강저/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