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의 성격 사건.

장지 교수는 이백의 고향 사람이다. 이가 말을 배울 때, 그는 아버지의 지도하에 이백의 시를 암송하고 이백의 전설을 들었다. 나중에 이백의 옛집과 이백의 독서의 크기인 강산을 참관했다. 어려서부터 나는 고향에서 태어난 위대한 시인 이백에 대해 숭상심을 품고 있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강유 이백기념관 건립에 참여해 이백고리에 관한 귀중한 직접 자료를 많이 수집했다. 그는 먼저 곽모로의 이백생이 중앙아시아 종엽에서 태어났다는 데 의문을 제기하고 이백기념관 설명 초안을 작성할 때' 이백이 쓰촨 강유에서 태어났다' 고 적었지만' 이백이 중앙아시아 종엽에서 태어났다' 는 것이 곽모로의 학술권위관이기 때문에 국가 승인을 받았고 이백기념관은 권위관과 일치할 수밖에 없었다. 당시 장지는 기념관의' 설명' 에서' 이백이 종엽에서 태어났다' 고 무심히 쓸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보류하고' 이백이 쓰촨 강유에서 태어났다' 는 논문을 기고했다. 하지만 당시 곽모로의 견해는 대학 중학교 교과서와 각종 참고서에 기재됐다. 또 곽모로의 관점은 중수 국경 협상과 우리 나라 소련에 관한 사진 발표회에서 인용돼 "중앙아시아는 예로부터 중국 영토였다. 중국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깨진 잎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고 주장했다. 이백의 출생지 문제는 학술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정치적 문제도 다루고 있다. 곽모로의 관점을 부정하는 것은 권위에 대한 도전이자 외교메모에 대한 수정이다. 논문은 여러 신문에 반송되어 우여곡절 끝에 6 월 1982 가 되어서야 쓰촨 대학 학보 시리즈에서' 이백이 쓰촨 강유에서 태어났다' 고 발표했다. 한편 강유에서 열린 첫 전국 이백예술학술토론회에서 장지의 논문은 발표가 허락되지 않았지만, 그는 이백이 강유에서 태어났다는 견해를 구두로 설명했다. 사료가 풍부하고 논거가 유력하여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의 주의를 끌었다. 일석이 천층의 파도를 일으키듯 학계는 이백의 출생지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이후 이백의 출생지에 대한 관점은 6 가지다. 장지는 인파 속에서 밀려나와' 이백이 촉에서 태어났다',' 이백의 출생지 의혹',' 이백이 쓰촨 강유에서 태어났다' 등 일련의 논문을 연이어 써서' 쓰촨 대학 학보' 와' 인민대학 신문' 에 전재했다. 많은 나라와 국제 이백 세미나에서 읽다. 이백이 촉중에서 태어났다는 관점은 점점 더 많은 학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중국의 중학교 교재,' 중국 대백과 사전',' 영국 간결한 백과사전' 에 채택됐다.

65438 년부터 0985 년까지 면양사범대학은 이백실험실을 설립했고, 장지는 실험실의 핵심 멤버였다. 이후 실험실 멤버들은 편성도 경비도 없이 두 개로 줄었다. 어차피 어렵다. 20 여 년 동안 그는 줄곧 이백의 연구를 고수해 왔다. 이 글은 이백의 생애, 가세, 이백촉중시, 친구, 이백과 지역문화의 관계, 이백문화의 현대적 가치, 이백문화관광자원 개발 등에 대한 독특한 연구를 통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이백의 가문 문제에서 그는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고 제기했고, 아버지는 문학수양이 높은 은둔자여서 이백이 외국 부상 출신이라는 견해를 반박했다. 국제학술연구대회에서 일본의 권위한학자, 조논대 교수 송포구 교수와 대면하여' 이백이 외국에서 태어났다' 는 이론을 반박하고 중국 핵심 간행물인' 서남사범대학교 학보',' 중국 이백연구' 에서' 이백가세고증',' 이백아버지 고증',' 이백아버지 고증' 을 발표했다 2006 년 3 월 CCTV 국제채널은 장지교수를 특별히 인터뷰했다. 그는 이백의 출생지와 가세에 대한 견해를 설명하고 외국 부상생이라는 견해를 반박했다. 이번 특별 인터뷰는 텔레비전을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되었습니다.

장지 교수의 이백 연구는 문사의 관점뿐만 아니라 문화학 민속학 미학 관광학의 관점에서 새로운 시야를 개척하였다. 그는' 이백문화' 개념을 최초로 제시한 학자 중 한 명으로 이백문화의 개념을 명확하게 정의했다. 그는 이백연구에서 고대를 중시하고 이백문화의 현대가치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해' 이백시의 애국정신',' 이백과 자연-이백시와 환경문화',' 이백관광자원 개발',' 이백문화의 현대가치' 등 일련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것들은 모두 독창적인 연구로 학계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논문은 국제 학술 세미나에서 여러 차례 교류했다. 중국어 핵 저널에 발표하고' 인민대 신문 사본' 전문에 전재하다. 전문 저서' 이백종서 연구' 는 국제 학술회의에서 여러 차례 교류하며' 중국 이백' 에서 추천했다. Com "은 국내외 학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자용 중국 이백연구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이 쓰촨 이백연구센터 제 1 회 학술위원회 발언에서 장지와 이백연구실을 높이 평가했다. "그들은 창의적이고 권위 있고 대체할 수 없는 성과를 거두어 학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면양사범학원이 본과로 승격된 뒤 원이백연구실을 바탕으로 쓰촨 이백연구센터를 설립해 현재 이 센터의 백본 연구력과 학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쓰촨 이백연구센터는' 이백과 지역문화',' 이백연보 노트',' 이백과 쓰촨 자료집' 등의 과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중학교에서 일할 때, 장지 교수는 향토 교재로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하는 것에 치중하고, 신문에 투고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1965 년 전국 청년 아마추어 문학 창작자 대회에 초청되어 문혁 기간 동안 박해를 받았다. 그러나 그는 결코 이로 인해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굴원의 명언을 좋아한다. "내 마음은 여전히 인자하다. 비록 아홉 번이나 죽어도 후회는 없다!" 문혁' 이후, 나는 가르치는 것을 견지하면서 지방 역사의 조사 연구에 계속 종사했다.

65438 부터 0978 까지 장지 교수는 강유시 무도진 혁명 열사 왕유목의 사적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왕우목은 마르크스주의가 쓰촨 최초의 개척자, 쓰촨 당단 조직의 창시자, 쓰촨 무산계급 혁명의 창시자이다. 그러나 왕유목은 일찍이 1924 년에 세상을 떠났고, 왕유목은 문혁에서 무두의 집에 베껴 썼고, 고향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딸 왕송영은' 지주' 로 맞아서 바닥을 쓸고 농촌에서 쫓겨났다. 열사의 옛집에서는 종이 한 장을 찾을 수 없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처음부터 우여곡절 끝에 농촌에서 왕송영을 찾아 왕송영이 정부를 찾아' 열속' 정책을 시행하고' 지주' 모자를 벗고 왕유목 옛집으로 이사를 갔다. 이때부터 왕송영은 왕유목의 사적을 조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왕송영이 제공한 단서에 따르면 나는 청두에 가서 왕유목 동창인 장수숙, 유, 쇼숭수, 왕유목 동창 유우를 찾았다. 그는 왕유목의 마르크스주의 독서회 회원, 사회주의 청년단 멤버 오, 왕유목 학생 두도 방문했다. 나는 호주와 적수에서 왕유목의 희생지를 참관했다. 나중에 우한 에 가서 왕유목이 일본에서 유학한 사진과 왕유목 조카손의' 가족사진' 을 수집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항주에 가서 왕유목의 외아들 왕희생을 만났다. 당시 그가 방문했던 왕유목과 직접 접촉한 사람들은 모두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았다. 만약 장지의 시기적절한 구조 정보가 아니라면, 왕유목의 역사는 수수께끼가 될 것이다. 당사자를 방문하는 것 외에도 그는 청두 기록 보관소에 가서 건초더미에서 바늘을 찾아 왕유목이 출판한 유일한' 성악' 을 찾았고, 쓰촨 성 당사에서 왕유목이 중공중앙과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중앙에 보낸 편지 사본을 찾았다. 이러한 자료를 통해 장지는' 마르크스주의의 쓰촨 개척자 왕유목' 의 초안을 완성했고, 왕유목탄신 1987 년 쓰촨 대학 출판사에서 출판했다. 올해 왕유목기념관은 강유무도진에 개관해 애국주의 교육 기지가 되었다.

장지 교수는 오랫동안 면양사범대학에서 향토사를 가르쳤다. 이 수업에는 기성 교재가 없다. 그는 처음부터 현장 답사를 하며 역사를 열람했다. 이를 바탕으로 면양사 (중학교 지방교재),' 면양사고',' 면양간사' 등의 전문 저서를 연이어 편찬해 지방사 논문과 조사보고서 100 여 편을 발표했다. 면양사' 는 중학교 지방사 교재로 여러 차례 재판해 65438+ 만 권에 이른다. 면양사고' 는 면양시 정부의 과학 연구 우수성과 2 등상을 수상했고,' 면양간사' 는 면양시 위원회' 5 개 공사' 상을 수상해 면양 간부 도서로 추천돼 면양문사 종사자의 중요한 참고서가 됐다. 쓰촨 대학 교수, 박사생 멘토 위영도는' 면양간사' 를 전문적으로 서열을 정하고 이 책을' 우리 성 지방사 연구의 새로운 성과, 혁신작' 으로 높이 평가했다. 정보가 상세하고 믿을 만하다. 학술 오리지널. 지방 특색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에 주의해라. " 면양시 문화 연구' 편찬과' 직예면주시지' 교정작업에 참여해 면양시 정부의 우수한 과학연구 성과 1 등상을 받았다. 현재 면양시 지편찬과 심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장지 교수가 면양의 역사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는 면양 역사의 권위 있는 전문가가 되었다. 면양시건설과 면양관광지 건설에 대한 상담논증회에 여러 차례 초청되었다. 복락산, 서산 풍경구, 해현 풍경구, 왕월빌딩 개축 공사처럼 그는 많은 중요한 건의를 했다. 교수는 학술 연구에서 진리 준수, 사실 존중, 미신 권위, 진 선생의 엄밀한 학문 태도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중국 고대사와 지방사 교수에서 학생들에게 독서와 현장 고찰을 결합하고, 학생들이 지방사 논문을 쓰도록 안배할 것을 요구하며, 반드시 현장 고찰을 진행하여 직접 자료를 파악해야 한다. 그는 매년 그의 학생을 데리고 역사 조사를 한다. 나는 Xi 에 가서 산시 박물관, 진 병마용, 화청지, 한묘, 당릉, 홍문연 유적지를 참관했다. 한중 유방과 한신, 장량 유적지와 제갈량의 묘를 참관하다. 청두무후사 두보초당 광한 싼싱두이, 뚜지앙옌, 청성산, 검문관, 금소고도 등 본성의 중요한 고적에 대해 매년 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을 요구하고 더위를 무릅쓰고 상세한 시찰 보고서를 작성하라고 요구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엄밀한 학풍과 애국주의 정신을 배양하다.

장지 교수는 자신의 과학 연구에서 시종 실사구시의 태도를 고수했다. 역사 문헌을 읽는 것 외에도, 나는 많은 현장 답사와 내부 인사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믿을 만한 직접 자료를 얻은 후에, 나는 나의 독창적인 견해를 제시했다. 예를 들어 이백의 가문, 생애에 대한 연구에 대해 나는 대량의 문헌을 열람했을 뿐만 아니라 이백이 지나간 곳에 대한 현장 답사를 진행하며, 이에 기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를 제시했다. 이백의' 대천방도인' 에서 데이천이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학술계에 논란이 있어 방지가 불분명하다. 이 문제를 찾아내기 위해 그는 해발 2000 여 미터의 데이천산을 다섯 차례 등반하여 마침내 설득력 있는 결론을 내렸다. 이백이 야랑으로 유배되었는지에 대해 학술계에 큰 논쟁이 있었다. 그는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즈현) 에 견학하여 자신의 결론을 얻었다. 지방사 연구에서 그는 기존 자료와 결론을 쉽게 믿지 않고 자신의 현장 고찰을 통해 결론을 내렸다. 예를 들어 면양시 유일의 국가급 보호 유물인 평양부 군궐은 이전의 지방지에는' 평' 과' 한' 이라는 글자만 새겨져 있었다. 반복적이고 세심한 고찰을 거쳐 그는' 평 한 양 부 도' 라는 글자를 알아보고 평양부 군궐의 묘주인에게 설득력 있는 새로운 견해를 제시했다. 이백과 지방사 연구를 위해 수십 년 동안 그는 면양을 두루 돌아다녔다. 특히 정년퇴직 후 10 년 동안 그는 면양산구 소수민족의 역사문화에 관심이 많았고, 매년 산간 현의 외진 소수민족 거주지를 방문했다. 그는 호랑이 이빨 일곱 개, 왕랑 여섯 개, 천산 다섯 개, 왕채 다섯 개 유람했다. 이것들은 모두 해발 2000 미터 이상이며, 최고점은 이미 해발 4000 미터를 넘어섰다. 두 발로 기어오르고,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어떤 곳은 갈 길이 없거나, 가시덤불을 걸치고, 잠시 길을 열었다. 또는 밧줄을 오르고, 옆 나무를 벽에 붙이거나, 또는 흔들리는 목조 다리를 밟으십시오. 새로 녹은 빙하와 관련될 수도 있습니다. 밤에는 텐트와 민낯집에서 지내다가 여름에는 폭풍우에 습격되어 온몸이 흠뻑 젖었다. 겨울은 얼음과 눈으로 둘러싸여 밤새 잠을 잘 수 없다. 그는 항상 고통에서 즐거움을 찾아 즐기고 있다. 그는 현장 고찰을 중시하기 때문에 현지 역사와 이백 연구의 의문점을 분명히 밝혀냈을 뿐만 아니라 면양에서 발견되지 않은 가치 있는 관광자원을 많이 발견하고 면양 관광자원 개발에 많은 가치 있는 건의를 했다. 일찌감치 1997 에서' 면양 관광 발전 논의' 를 발표했다. 이후' 면양산구 관광자원의 보호와 개발' (쓰촨 관광발전포럼 교류),' 평무관광발전의 사고와 건의',' 대우문화와 북천',' 북천 문화생태관광자원의 보호와 개발',' 고대 환경문화의 활성화석'-면양산구 문화생태관광자원 이 논문들은 실용성이 강하고 표적성이 강하여 리더쉽 결정에 참고할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도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2006 년 9 월 평무호아의 관광자원과 민족문화를 고찰하기 위해 70 대 호 교수는 청년들과 함께 산을 오르고 물을 건너며 7 일 연속 피곤하지 않았다. 결국 과제팀과 함께 평무현 인민정부가 위탁한 프로젝트인 설보정-호아관광지 관광자원 조사 보고서를 완성하여 면양이 구채 황룡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관광지를 개발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 최근 성급 과학연구 프로젝트' 면양 관광자원의 개발과 보호' 가 곧 완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