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

1. 음악가에 관한 시

음악사에 관한 시 1. 노래가 있는 시.

다행히도 현가가 있어서 품에 대해 형용할 수 있다. --한 잃어버린 이름 "별시 두 번째 노래"

달의 밤, 구리 정련공이 노래를 부르자 그들의 노랫소리가 추운 계곡에 울려 퍼졌다. 이백' 추포 17 곡' (제 14 곡)

자력갱생 에너지 노래, 시황제는 은혜가 있다. --후 장 의 \ "궁전 단어 \"

냄비 펄프 고추 잎 가스, 노래 대나무 가지 소리. -바이 주이 \ "강주에서 강릉까지 어린 동생 오십운 을 보여주기 위해 왔다. \"

비단기는 짜는 무늬를 다투고, 노래는 남을 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두목 \ "원앙 \"

28 나방은 말을 빗고, 술방은 노래를 부른다. --리 웨이 "기타 권선, 느린 노래"

어구의 물은 때리기 어렵고, 성연은 흩어지기 쉽다. -쑤 \ "거룩한 시스템으로 기부 \" 합니다

봄소리는 곳곳에서 노래를 전하고, 나무 그림자는 쌍무 () 를 한다. --마와이소 "풍화흥안락공주 별장이 해야 한다"

북한 Yuefu 긴 노래, 왕 자신의 작사 를 노래. --리우 Yuxi "공 웨이 두 시"

원의 옛 노래를 놓지 마라, 음악 속의 노래는 매우 사람을 다치게 한다. --feng Xue "개원 후 음악"

2. 고대 중국시에서 음악에 관한 시 세트,

이평 () 은 이하 (), 서동 (), 장 () 공산 () 이 응고되었다.

강씨는 소녀의 슬픔을 위해 울고, 이핑은 중국을 놀고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오면은 계수나무에 기대고, 발을 드러내고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이 시는 원과 6 년 (8 1 1) 부터 위안, 8 년까지 쓰여졌다. 당시 이호는 수도 장안의 이랑으로 임명되었다. 이원의 제자 이평은 피아노 연주로 유명하다.

천자는 하루 만나고 제후는 하루 만난다. 그의 몸값은 성당의 유명한 가수 이거북년보다 훨씬 높은 것 같다. 그의 뛰어난 기교는 시인의 열렬한 칭찬을 받았다.

이하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색채가 아름답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청대 방부남은 이를 백거이' 비파행', 한유' 영수 대사의 거문고를 들어라' 와 비교해서' 모사성' 으로 추앙했다.

시의 첫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우방서통' 의 작문 구조가 매우 뛰어나 연기자의 뛰어난 기교, 즉 글을 쓰는 것, 즉 사람을 쓰는 것, 일거양득이다. 고추' 라는 단어는 시간이 9 월 늦가을일 뿐만 아니라' 추고기 시원함' 이라는 의미로도' 만추',' 만추' 보다 더 의미가 있다.

두세 마디 말로 음악을 쓰다. 시인은 보이지 않고 무색하며 종잡을 수 없는 주체 (사삭의 소리) 를 일부러 피하고, 사물 (예:' 공산 응고구름') 에서 쓴 것은 진실되고 허황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아름답고 은은한 현가가 나오자, 고요한 산야의 구름이 퇴폐적으로 굳어 마치 고개를 숙여 듣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드럼과 피아노를 잘 치는 후오정과 소녀도 음악에 감동되어 눈물을 글썽였다. "공산" 의 문장은 사물에 공감하고, 운은 사람의 청각 기능과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어, "하늘이 다정하면 하늘이 늙을 것 같다" ("금동 선인사 한가")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 같다.

그것은 뒤에 있는' 강아' 와 조화를 이루며, 소리의 신기하고 아름다운 것을 돋보이게 하려고 노력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매력이 있다. 네 번째 문장' 이희화' 는' 부' 펜으로 연극자의 성과 이름을 밝히고 공연장소를 설명했다.

처음 네 문장에서 시인은 일반적으로 인물, 시간, 장소를 차례로 서술하는 표기법을 돌파하여 다른 세심한 안배를 하였다. 그는 먼저 거문고와 음을 쓴 다음, 전후하여 사람, 시간, 장소를 써서 그 속에 끼어들었다. 이렇게 음악이 부각되고 목소리의 예술적 힘이 있다.

대여섯 마디 모두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음악이지만, 각기 특색이 있다. \ "곤산 \" 문장은 음악의 기복에 초점을 맞추어 소리로 쓰여졌다. 부용' 이라는 문구는 모양을 써서 일부러 음악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 "곤산 피닉스 호출 \", 때로는 각 현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 산사태처럼 구별하기 어렵다. 때로는 피닉스 짹짹, 나무 진동, 매우 우렁찬 것처럼 끈이 혼자 울릴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울란웃음" 은 이상한 생각이다.

이슬이 달린 부용화 (즉 연꽃) 는 드문 일이 아니며, 활짝 핀 난초도 확실히 웃고 싶은 느낌을 준다. 그들은 모두 아름다움의 화신이다.

시인은' 연꽃의 눈물과 이슬' 로 피아노의 슬픔을 묘사하고,' 푸른 비상의 웃음소리' 는 피아노의 기쁨을 표현하는데, 이런 기쁨은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격할 수 있다. 이런 표현은 정말 기묘하다.

일곱 번째 문장에서 문장 끝까지, 나는 음향을 썼다. 먼저 가까이서 써라. 장안 열두 문 앞의 찬 공기가 부스럭거리는 소리에 완전히 녹았다.

사실 찬 공기는 녹을 수 없다. 이평이 너무 잘 튕겨 그의 아름다운 현가에 도취되어 늦가을의 한로조차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언어는 낭만적이고 과장되어 있지만 진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자제" 는 천제와 당시의 황제를 가리키는 말장난이다. 시인은' 왕' 대신' 자제' 를 사용하는데, 어구에 대한 참신한 추구이자 교묘한 과도수법으로, 계승하여 자연스럽게 시의 경지를 인간계에서 선부로 확장시켰다.

다음 여섯 마디,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통해 천국과 군산으로 날아가 독자를 더 넓고, 더 깊고, 더 신기하고, 더 웅장한 경지로 이끌었다. "여와 연석이 하늘을 보충하고, 돌이 가을비를 흔들다", 음악 소리가 하늘을 전한다. 보천의 여와는 넋을 잃고 자신의 직책까지 잊었다. 결국 석두 깨져서 가을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이런 상상이 얼마나 대담하고, 얼마나 놀랍고, 얼마나 감동적인가. 웃기다' 는 글자는 음악의 강한 매력을 상술한 기이한 광경과 밀접하게 연결시킨다.

그리고 돌파천추우를 놀라게 하는 장면도 음악 이미지의 표현으로 볼 수 있다. 제 5 련에서 시인은 천국에서 온 성산을 묘사했다.

아름다운 음악이 거룩한 산으로 전해지자 목사는 감동했다. 음악은' 늙은 물고기 춤 날씬함' 까지 깊다. 시인은' 늙다' 와' 날씬하다' 라는 두 글자로 어룡을 장식했는데, 밋밋해 보이지만 정반대의 예술적 효과가 있어 음악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만들었다.

늙은 생선과 마른 만두는 원래 약해서 거동이 어렵다. 이제 그들은 음악의 선율에 따라 춤을 추고 있다. 이런 예상치 못한 이미지 묘사는 보이지 않고 아름다운 소리를 돋을새김처럼 독자 앞에 드러낸다. 위의 여덟 구절은 모두 형식이며, 대부분 감동적인 이미지이고, 참신하고 아름답고,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문장의 끝에서 정물로 한 단계 더 비교하다: 하루 동안 계수나무를 베고, 지친 오강, 계수나무에 기대어 오래 서서 잠을 자는 것을 잊었다. 옥토끼는 한쪽에 쭈그리고 앉아 한밤중의 이슬이 끊임없이 몸에 떨어지게 하고, 그녀의 스웨터를 적셔 떠나려 하지 않았다. 이러한 사상적 감정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 이미지들은 수면에 비친 명월처럼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멀고, 즐겁고, 뒷맛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이한 상상력, 생동감 있는 이미지, 낭만적인 색채이다. 시인은 Lenovo 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추상적인 느낌, 느낌, 생각을 구체적인 물체로 바꾸어 가시적이고 실감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시는 이평의 기교를 직접 판단하지도 않고 시인의 자기감정을 직접 묘사하지도 않고 음악과 그 효과만 묘사한다. 하지만 전편을 보면 시인의 감정은 어디에나 있고, 음악에 대한 감정과 논평은 우여곡절로 또렷하게 표현된다.

이로 인해 외적인 이미지와 내면의 감정이 하나가 되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예술 경지가 형성되었다. 매일 선물을 댁의 금성송에 보내는데, 반은 강바람에 들어갔고 반은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선물명언)

음악에 관한 고시가 있습니다.

달밤에 루거문고를 듣는다.

당 _ _ 이백

한가한 밤에 밝은 달에 앉아 있으니, 너는 피아노를 연주해라.

갑자기' 대대' 의 곡조를 들었는데, 마치' 한송' 의 목소리인 것 같다.

백설공주' 의 지법은 당신을 섬세하고 옥손이 바쁘게 하고,' 녹수' 의 음절은 확실히 당신의 마음을 키워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불행히도, 종자기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세상에서 더 이상 이런 지기를 찾을 수 없었다.

괜찮은 피아노

당 _ _ 백거이

자연은 좋고, 먼지 기계는 빈 냄새를 맡는다.

네가 그것을 들었을 때, 모든 것이 너의 마음을 떠났다.

청창은 병을 치료할 수 있고, 마음을 안정시켜 영양을 공급한다.

너는 삼락을 듣고 백두옹을 위로해야 한다.

피아노를 치다.

당 _ _ 상건

당신은 잔디 녹색, Xifeng 피아노를 연주 이동 합니다.

산에서 즐겨야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산 어귀에서 돌아오니, 산에서 청청 (정적) 소리를 들었다.

구름을 알고 구름을 알고, 천지의 마음을 보다.

선화하, 맑은 하늘 만 리, 소나무 숲이 춤을 춘다.

현을 바꾸고, 상성을 버클하고, 용음 () 을 듣다.

나는 조금 미쳤다고 느꼈고, 점점 신선의 깊이를 알게 되었다.

금정으로 정련하여 영원히 내 비녀를 던질 것이다.

피아노를 듣다

당 _ _ 유장경

칠사에 푸른 소나무 속의 찬바람.

비록 나는 이 오래된 곡을 매우 좋아하지만, 오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주하지 않는다.

강남 농조 색채 구역.

남북조 _ _ 심약

한단치는 문학 극본을 만들었다.

현을 관통하고 절단 흐름 플래그를 빠르게 조정합니다.

학이 흰 구름을 날리다.

흰 구름이 솟아오르고 향기가 코를 찌른다.

대원에서 나왔는데, 노랫소리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

4. 노래가 있는 시

1, "9 변 9 곡 계시록"

진나라 시대

굴원

이소

2. 신고치의 매력; 9 곡을 연주하고 소희를 뛰다

진나라 시대

굴원

이소

3.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대나무 소리

당나라

백거이

장한가

4.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당나라

리퍼

"술에 와서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리는지 보지 못했습니까?"

5. 노래는 아직 지나가고 있어요.

당나라

리 유

젊은 인어공주, 바람이 작은 뜰과 녹색으로 돌아온다.

6, 펑후 전기 사운드 라인

송나라 성씨

악비

만강홍이 중원을 바라보다

7. 나는 술에 취하면 매우 조화롭다.

송나라 성씨

수시

동해 수조 노래헤드 안사.

8. 당신의 노래를 활짝 웃게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송나라 성씨

수시

강성자 준마 구선산

9, 노래 팬 이 바람을 맴돈다

송나라 성씨

수시

강은 모운우를 끌고 서루를 통과했다

10, 누와 청가

김진

조식

로신푸

5. 음악을 묘사한 고시 명문

"청시 잉 피아노 연주" 당한유

한 쌍의 친밀한 어린아이가 귓속말을 하는 것처럼, 나는 두 명의 예쁜 친구 서기와 어두운 대화를 나누었다.

바람처럼 하늘을 날고, 깃발은 누가 노래하고 있고, 한 전사는 그의 검을 휘두르며 왕과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구름 버들개지는 뿌리가 없고, 천지는 넓고 멀다.

수백 마리의 새가 있는데, 갑자기 나는 외로운 피닉스 한 마리를 보았다.

낭떠러지 절벽은 사람들을 누르고 올라가고, 어두운 계곡은 우레와 같은 붕괴 소리 아래 무너졌다.

나는 한 쌍의 귀와 한 쌍의 음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나는 너무 무지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없다.

너의 음악을 듣는 피아노 소리가 갑자기 높아져서 사람들이 앉아서 모두 낮아졌다.

당황한 가운데, 나는 손을 뻗어 턱을 막았고, 눈물은 벌써 눈가에 솟아올랐다.

총명하고 진실하며, 내 창자에게 숯이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번역:

한 쌍의 친밀한 아이가 속삭이는 것처럼, 나는 예쁜 두 친구 경경과 함께 슬픈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

웅장함은 바람처럼 깃발을 펼치고, 누가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있고, 용사는 말과 칼을 가지고 적을 죽이고 왕을 사로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뜬구름이 되어 버들개지가 뿌리가 없다. 창궁의 길은 망망하여 아무 소용이 없다.

재잘거리는 것은 분명히 연운 속 깃털의 파도인데, 나무 그림자에 서서 시끌벅적하고, 백새가 봉황을 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낭떠러지의 모든 걸음이 사람을 눌러 올라가고 있고, 흑곡심연은 여전히 우르릉 소리를 내고 있다.

나는 부끄러움을 느낀다. 나는 한 쌍의 빈 귀를 가지고 있다. 나는 너무 아마추어라서 음악을 감상할 수 없다.

너의 거문고 소리를 듣고, 부드럽고 딱딱하며, 사람을 앉게 하고,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당황한 가운데 나는 손을 뻗어 피아노를 막았고, 눈물은 이미 용솟음치고 있었다.

영대사의 쿵푸는 정말 평범하지 않다. 얼음과 불로 내 가슴을 채우지 마라.

"이평어록" 당 리호

우 방자 슈 장 통 가오 가을, 빈 구름 이 흐르지 않습니다. 강씨는 소녀의 슬픔을 위해 울고, 이핑은 중국을 놀고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곤산에서 신선을 가르치는 꿈, 늙은 물고기 춤 가는 파도단. 오면은 계수나무에 기대고, 발을 드러내고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번역:

늦가을의 밤에, 나는 우방슈퉁을 연주하여 그것을 아름다운 피아노로 만들었다.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하늘의 흰 구름이 응결되어 더 이상 떠 있지 않다. 후베이 () 의 정이 눈물을 흘리며 대나무 사이로 9 일 동안 근심하고 있다. 음악가 이평이 베이징에서 연주하기 때문이다. 음악은 낭랑하고 듣기 좋다. 마치 곤륜산의 미옥깨짐, 봉황이 지저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때로는 부용이 이슬 속에서 울게 하고, 때로는 바닐라를 활짝 웃게 한다. 낭랑한 음악이 장안시 12 성문 앞의 차가운 광채를 녹였다.

23 개의 줄이 높이 솟아 높이 솟아오르는 신을 감동시켰다. 드높은 음악이 하늘로 솟아올라 여와보석의 하늘로 돌진했다. 하늘을 가득 채운 컬러 석두 조각이 부서져 가을비가 온 하늘에 쏟아진 것 같다. 환각에서 악사가 성산에 들어가 선녀에게 기예를 전수한 것 같다. 늙은 물고기는 흥분해서 파도 속에서 뛰고, 마른 만두는 즐겁게 춤을 추고 있다. 월궁에서 오강 들은 음악에 이끌려 계수나무 밑에서 밤을 새웠다. 계수나무 밑에 있는 토끼도 서서 듣고, 이슬이 비스듬히 날아가는데도 불구하고, 쌀쌀하다!

밀러는 shuzhong 스님 6 월 피아노 "돈 Li Bai" 를 말한다

바다가 육지를 안고-은은한 노랫소리가 먼 아미산에서 왔다. 내가 송곡의 소리를 들었을 때, 마음대로 손을 흔들었다. 종소리의 소리가 울리고, 또 서리가 내리는 종소리가 되어, 내 마음은 마치 물세탁을 당한 것처럼 조용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어느새 황혼이 청산에 뒤덮여 있고, 가을구름이 쓸쓸하고 황혼의 하늘이 가득하다.

번역:

슈 스님은 멀리 아차산에서 걸어와서 손에 녹색 칠현금을 들고 왔다. 마음대로 나를 위해 손짓하는 것은 소나무의 소리를 듣는 것과 같다. 여음이 들보를 빙빙 돌며 서리방울로 흘러들어, 마치 흐르는 물에 씻긴 것처럼 내 마음을 조용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어느새 황혼이 청산을 덮고, 가을구름이 몽롱하여 황혼의 하늘을 가렸다.

"로스앤젤레스 봄밤" 돈 이백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나는 버드나무의 부러지는 소리를 들었고, 아무도 집을 원하지 않을 수 없었다!

번역:

누구의 정교한 피리가 몰래 은은한 피리 소리를 내며 봄바람이 나면서 낙양에 퍼졌다.

오늘 밤 누가' 버드나무' 곡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E5a48de 588b 63231335323635438+034313431303231363

"선물기" 당 두보

육교 아래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풍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간다.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디서 몇 번 들을 수 있나요?

번역:

금관성에는 매일 여러 종류의 현관악기가 있는데, 반은 강바람에 흩날리고 반은 구름 속으로 흘러들어간다.

이런 음악은 하늘에서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세계 사람들은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습니까?

6. 음악을 묘사하는 고전적인 명언을 구하다.

음악 교육은 음악가에 대한 교육이 아니라 사람 중심의 교육이다. -소홀린스키

미에 대한 인식과 이해는 미육의 핵심이자 미학의 요점이다. -소홀린스키

음악을 감상하려면 멜로디를 분별할 수 있는 귀가 필요하다. 음악을 구분할 수 없는 귀에 아무리 아름다운 음악도 의미가 없다. 마르크스

음악과 음악으로 우리 아이들을 교육합니다-(영국) 헬렌 심슨

음악이 없으면 생활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니체

초기 음악 교육이 없다면,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아인슈타인

음악 교육은 도덕과 사회적 목적을 매우 중시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것을 자신의 목적으로 삼아야 하며, 사람을 아름답고 착하게 교육해야 한다. -플라톤

음악은 모든 지혜와 모든 철학보다 더 높은 계시이다. -베토벤

내가 그 오래된 피아노 옆에 앉았을 때, 나는 가장 행복한 왕을 부러워하지 않았다. 하이든

음악은 일종의 사고의 목소리이다. 휴고

체조와 음악을 똑같이 중시해야 완전한 인격이 될 수 있다. 체조는 몸을 단련할 수 있고, 음악은 정신을 도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플라톤의 음악은 종종 죽음을 지연시킨다. -이솝

모든 사람은 자신이 둔해지고 둔해지고, 둔해지고, 지능이 폐쇄되는 것을 막기 위해 오락과 흥미를 바꿔야 한다. -조 특별한

자신감은 성공의 첫 번째 비결이다. 에머슨

영감은 전혀 아름다운 손을 흔드는 것이 아니라 수소처럼 최선을 다할 때의 정신 상태이다. 차이코프스키

음악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사람이 될 자격이 없다. 음악을 좋아하지만 반명만 부를 수 있다. 음악에 미련을 둔 사람만이 완전히 사람을 부를 수 있다. 헤겔 음악가들은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마음속 가장 깊은 것을 키워야 바깥 세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괴테

음악가의 예술은 이미지를 직접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이 물체들이 마음 속에서 창조할 수 있는 감정에 마음을 두는 것이다. 루소는 대들보 주변에서 3 일 동안 메아리쳤다. -\ "liezi 당나라 웬 \"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전국 시대

송옥은 마음이 슬프지만 노래는 즐겁지 않지만, 마음은 기쁘지만 울다. -\ "화이 난 미아오 zichengxun \"

화면에 현가 한 곡이 놓여 있어 목소리가 서늘하다. -고시 19 곡

미덕, 성의 끝; 음악가, 중국의 덕도. -《악서사기》

마음과 영혼을 느끼다. -삼국 (위)

조비는 거문고를 도와 현을 부르고, 사리를 밝히고, 짧은 곡은 길어서는 안 된다. -삼국 (위)

조비는 피아노에 관심이 있는데, 왜 현에서 연주하느냐? -도진 연명

모양 때문에 소리를 내고, 수시로 음악을 만들고, 모든 것을 다 한다. --진 쳉 공 수이

황학루에서' 매화' 피리 소리가 들려와 5 월의 하성강가에 또 매화 한 방울을 보았다. -당 이백

미풍이 이 노래를 공중으로 불자, 이 노래는 운비 전역에 퍼졌다. -당 이백

칠현금은 시원한 곡조를 연주하고, 잘 들으며, 휘젓는 소나무와 같다. 비록 나는 이 오래된 곡을 매우 좋아하지만, 오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주하지 않는다. --돈 리우 Changqing

내가 옥비녀를 대나무에 두드린 이후로, 나는' 송립과 서리' 를 한 곡 불렀다. --당나라 gaoshi

육교 아래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풍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간다.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디서 몇 번 들을 수 있나요? -당 두보

음악 소리는 조용하지만 물신의 북슬은 보이지 않고, 강물은 사라지고, 몇 개의 산봉우리가 드러나고, 푸르고 매혹적이다. -돈 키안 치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목소리가 크고 텅 비었다. --당나라 자오 웨이

한 쌍의 친밀한 어린아이가 귓속말을 하는 것처럼, 나는 두 명의 예쁜 친구 서기와 어두운 대화를 나누었다. 바람처럼 하늘을 날고, 깃발은 누가 노래하고 있고, 한 전사는 그의 검을 휘두르며 왕과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뜬구름으로 변한 EELOGO 는 끝없는 길을 빙빙 돌지 않아도 된다. 수백 마리의 새가 있는데, 갑자기 나는 외로운 피닉스 한 마리를 보았다. 낭떠러지 절벽은 사람들을 누르고 올라가고, 어두운 계곡은 우레와 같은 붕괴 소리 아래 무너졌다. --당한유

풀.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현을 솔질해서 천천히 비틀고, 쓸고, 헤치고, 무지개치마의 공기부터 6 개의 작은 공기까지 걸었다.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비처럼 간절하다.

조용히 해.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얼음샘은 차갑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영원히 응결할 수 없다.

다초협류. -당나라 수 체음 새로운 단어, 진주, 목을 돌려 산호를 부딪힌 혐의가 있다. -당나라 Xue 는 붉은 매화의 모든 단어를 노래 할 수 있습니다, ​​버드 나무 가지 복숭아 잎은 숨겨져 있습니다.

7. 노래를 묘사하는 단어

천추

부드럽다

웅장하고 우렁찬 노랫소리가 갑자기 사방에서 울려 퍼졌다.

왕소어는 입을 벌리고 이를 드러내고 몇 마디 노래를 불렀다. 처음에는 소리가 크지 않았지만, 그는 귀에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다고 느꼈다. 오장육부가 다리미처럼 다림질되어 곳곳에 끼어 있었다. 삼만 육천개의 모공이 인삼과를 먹는 것처럼 모두 상쾌하다. 열 몇 마디 노래를 불렀는데 점점 높아지더니 갑자기 팽이를 잡아당겨 하늘을 향해 줄타기를 하는 것처럼 은근히 비명을 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자신이 그 매우 높은 곳에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몸을 돌릴 수 있다. 몇 번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 그는 매우 자랑스러운 것 같다. 내가 좌측 산정으로 넘어갔을 때, 나는 범절벽이 좌측 산정상에 있는 것을 보았다. 내가 낭떠러지로 넘어갔을 때, 나는 더 나쁜 대문이 낭떠러지 위에 있는 것을 보았다. 위험할수록 이상해진다. 왕소어는 매우 높은 서너 겹의 수준으로 노래를 부르고 나서 갑자기 쓰러져 필사적으로 천 배의 정신을 보여 주었는데, 마치 날뱀 한 마리가 황산의 삼십육봉 한가운데를 맴돌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순식간에 회전 수가 한 번 반복되었다. 그때부터 그는 노래를 부를수록 목소리가 점점 사라졌다. 화원에는 사람들이 꽉 찼다. 마치 약간의 소리가 지하에서 들려오는 것 같다. 그 후 또 갑자기 떠오른다. 동양의 불꽃놀이처럼 구슬 하나가 하늘로 솟아올라 종횡무진 흩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소리가 날기 시작하면 무한한 소리가 난다. 검은 카우보이를 연주하는 연주자도 바퀴손가락, 크고 작은 것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그의 목소리와 일치한다. 부두에 꽃이 있어서 좋은 새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귀가 너무 바쁩니다.

노래, 아름다운 멜로디,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갑자기 드럼 휴식, 소리 버스트, 단어 소리 선명, 소리 차례, 새로운 오리올스 계곡, 우유 제비 둥지, 말 한마디 일곱 마디, 각 단락 수십 문장, 느린 또는 긴급, 높거나 낮은; 그중 어디로 옮기면 변화가 부족하지 않다. 모든 노래가 다 틀어진 것 같아 관람이 끝난 줄 알았다.

8. 아름다운 노래를 묘사한 시사나 문어문.

가창력이 아름다운 단어를 가장 높이 평가하는 것은' 리앙 3 일' 이다. 단어의 기원은 문어문이다.

둘째, 첫 번째 시는 백거이의' 비파행' 입니다.

두 개의 출처를 첨부하다.

우렁차고, 우렁차고, 오래간다

설담사는 진청에서 소년이 가난하지 않아 기진맥진하다고 말했다. 나는 사직했다. 진청이 멈췄다. 교외에서는 elegy 를 만지며 나무를 진동하며 매우 우렁차다. 설담 사죄하여 평생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진청은 그의 친구에게 말했다. "과거에는 한아가 동쪽에 있을 때 음식이 부족해서 옹문을 지나 노래를 부르며 밥을 먹는 척했다. 갈 때 여음이 들보를 빙빙 돌며 사흘간 계속 걸었더니 이렇게 왼쪽으로 가다가 오른쪽으로 간다. 만약 네가 여정을 어기면, 너는 여정을 어기는 사람들에게 굴욕을 당할 것이다. 한아는 애통해하고, 만고에 애통해하며, 3 일 동안 울지 않는다. 따라잡다. 도, 긴 노래로 돌아가자. 오랜 시간 동안 노소를 막론하고 즐겁게 춤을 추었고, 부처님은 자기도 모르게 슬픔을 잊었다. 이것은 후한 선물이다. 따라서 옹문인민은 지금까지 노래와 울음에 능하며 나방의 유산을 풀어냈다. \ "라고

비파선 백거이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아아, 음악이 없다.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우리는 멜로디의 방향을 따라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현들은 일종의 묵상이고, 모든 음표는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처럼 깊은 사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현을 솔질해서 천천히 비틀고, 쓸고, 헤치고, 무지개치마의 공기부터 6 개의 작은 공기까지 걸었다.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얼음 샘은 마치 지나갈 수 없는 것처럼 춥고 떫다. 그리고 음표는 점차 사라집니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동쪽에는 정주가 있고 서쪽에는 정적이 있지만, 강신추월백은 보인다. 그녀는 생각에 잠겨 그것을 밧줄에 묶고 일어서서 옷을 쓰다듬고 진지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다.

그녀가 수도에 있는 그녀의 소녀시대, 두꺼비 산에 사는 부모님의 집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그녀의 예술은 심지어 전문가들의 찬사를 불러일으켰고, 그녀의 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무릉 소년은 머리를 묶기 위해 다투고, 한 곡에 붉은 실을 수없이 증여했다.

조개껍데기가 박힌 은빗은 그녀의 리듬에 부러져 피로 물든 치마가 술에 더러워졌다.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문 앞의 차마가 갈수록 적어져서,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한 달 전에 수레를 사러 갔다. 에구치 에 가서 빈 배를 타고, 동반자가 없고, 명월과 찬물만 있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고, 꿈은 화장을 붉히고, 눈물은 말랐다.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작년에, 나는 제두의 직무를 사임했고, 지금은 병이 나서 구강에서 망명하고 있다.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칸시 부근에 사는 습도는 매우 낮아서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빛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셨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기타에 관한 긴 노래를 한 곡 쓸게요.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습니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곡조는 그녀가 이전에 연주한 곡조와 다르지만, 듣는 모든 사람들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