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산문 (3) 장 애석 (Zhang ailing) 의시에 대한 논평

장애령은 소설과 산문을 가장 많이 썼다. 시에 대해 그녀는 글을 적게 썼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시를 비판했다.

그녀는 중국의 새로운시는 후시, 유반농, 서지모, 주샹 이후 모두 막 다른 길이라고 말했다.

그녀가 신시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를 읽으면서 나는' 왜 우리 자신의 말로 우리의 걱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을까?' 하고 생각했다. `

"터무니없는" 것은 현재의 신시에 대한 그녀의 전반적인 인상이다.

그녀는 새로운시를 주시했지만 그녀는 실망했다. 그녀를 실망시킨 것은 새로운시가 아니라 아무도 맛 있는 시를 쓸 수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단지 "나는 너무 불안해! 클릭합니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예외가 있다. 루이의' 늦게 귀환' 에 대해 그녀는 몇 가지 만족스러운 단락을 찾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루이의 다른 평범한 작품을 용서할 수 없었다.

저녁 집은 먹구름의 색깔이다.

바람이 작은 마당으로 불어왔다.

하늘의 까마귀를 세어보다

아이들의 눈빛이 쓸쓸해졌다.

아내가 밥을 먹을 때의 자질구레한 말

몇 년 전, 지난 일은 연기와 같았다.

녹색 야채 수프의 은은한 맛에

나는 생활이 좀 씁쓸하다고 생각한다. `

장애령은 청결과 슬픔으로 이 시의 의경을 묘사했다. 이 시는 보편적이고 영구적입니다. 시야가 작고 시간성이 없기 때문에 세상에 속한다.

장애령의 시를 읽는 것은 그것을 열린 공간에 두고 은은한 맛에서 씹고, 궁리하며, 먼 의미를 읽고, 독특한 안목으로 시의 예술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시를 읽고, 좋은 시는 좋은 시입니다. 칭찬도 없고 터무니없는 칭찬도 없다. 좋은 시 한 수는 그녀의 눈에는 순수하여 혼수 속에서 혼자 피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