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지식

다음은 변쇼가 정리한 시에 관한 문학 상식이다. 검사를 환영합니다.

첫째, 명사 설명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서주 초년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약 500 년 동안 시 305 곡을 수집했다. 《시경》의 시는 춘추시대에는 이미 세상에 전해졌는데, 당시에는 "시" 또는 "시 300" 이라고 불렸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였다. 공자와' 시 300' 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시경' 이라고 불린다.

둘째, 육예

《시경》의 작품은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바람" 은 지방색을 띤 음악으로,, 용봉, 용봉,,,, 정풍, 기봉, 위봉, 당풍, 진풍, 마틴, 기봉, 가장자리를 포함한 "국풍" 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시의 정수이다.

야' 는 주조가 직접 지역을 지배하는 음악, 즉' 왕적' 의 음악이다. *** 105 시론시가 있는데 음악에 따라' 야' 와' 야' 로 나뉜다. 유아아' 3 1 편, 뒷북용 소야' 는 74 편으로 귀족 연회에 쓰인다.

송송' 은 사당의 음악 노래이다. 송송' 은 고대의' 영' 자로 공연의 뜻이다. 송송 (3 1), 송로 (4), 상송 (5) 이 모두 상류층이 쓴 노래입니다.

"푸" 는 직접 묘사, 서정, 묘사, 즉 그 사건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와 그 대상에 대한 간단한 묘사이다.

"비" 는 비유, 비유, "또는 성유, 또는 용유, 또는 의유" (문심 조각용 * 비흥) 로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흥과 비의 차이점은 한 사물로 다른 사물과 비유하여 이 사물을 설명하는 것보다 두 사물 사이에 유사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싱은 단지 다른 것을 소개로 사용했을 뿐, 노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끌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양자는 본질적인 유사성이 없고, 단지 어렴풋하고, 만약 연관이 없다면.

셋째, 유형

시경은 내용에 따라 제사시, 찬송시, 원망시, 사랑시, 징병시로 나뉜다.

국풍' 에도 정치적 비판과 도덕적 비판의 시가 적지 않다. 이 시들 중 일부는 특정 인물 사건을 겨냥한 것이고, 어떤 시는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이 시들은 대부분 중하층 민중의 상층 통치자에 대한 불만을 반영한다. 유명한 "컷 샌들 우드" 처럼:

단향을 당당하게 베고 강물이 마르다.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으면, 후전의 조정에서 목매어 죽지 않겠는가?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과거에 많은 사람들이 이 시를 착취자에 대한 노고를 받지 않는 책망으로 해석한 것은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시경 시대에 이른바' 군자가 분발하고 소인이 분발하다' ('좌전'),' 분발자가 백성을 다스리고 분발자가 백성을 다스리다' (맹자) 는 사회의 보편적인 인식에서 일리가 있고 일리가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심각하게 노예화된 노예가 당시 사회가 인정한 원칙을 분명히 부정할 수 있을지는 그 자체로 문제다. 이런 시는 누군가가 깨닫고 표현하더라도 주나라의 왕공과 악궁이 수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귀족 자제들의 일상적인 읊음과 학습의 대상이 되었다. 모시서' 는 이 시를 설명하는데, 이는' 탐탐' 을 의미한다. 사무실이 좀 욕심을 부리고, 공짜로 조금 먹는 것이 옳을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시인은 여전히' 군자' 가 그 자리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백식' 은 파렴치한' 채식' 으로 변해야 한다. 마지막 문장' 그는 군자이지만 채식주의자는 아니다' 는 풍자적인 필법이다. 사실' 군자' 채식주의자는 흔히 있는 일이다. 그들이 주장하는 원칙으로 그들의 행동을 다림질하는데, 이 시는 이미 매우 심오하여 더 이상 과장하지 않아도 원래의 의도에서 벗어났다.

예절' 은 통치자 자신이 제정한 행동 규범이고, 통치계급 멤버들은 방탕한 생활에 빠져 이 규범을 자주 파괴하기 때문에 시인은 그들에게 날카로운 저주를 주었다. 그러나 이 시가 이렇게 날카롭고 격렬한 것은 작가가 먼저' 예절' 을 지키는 입장에 서 있기 때문이다. 진짜든 거짓이든 사회가 인정하는' 정확한'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말하기" 도 심오한 정치적 풍자이다. 이 시에서 통치자는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큰 쥐에 비유되었다. 이 녀석들의 무거운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천국' 으로 도망가고 싶다. 시에서' 나는 먹을 것이 없다' 는 등의 문장을 보면 작가는 자신의 토지재산을 가지고 있는데, 신분은 하층 귀족이나 기타 자유민일 수 있다. 과도한 착취에 반대하는 이런 의견도 현명한 통치자에 의해 인정될 의향이 있으며, 경계할 만한 것으로 여겨진다.

소아한 일부 시가는 국풍과 비슷하다.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전쟁과 노동에 관한 것이다. 우리는 이런 시를' 국풍' >: 의 같은 소재시와 함께 소개한다. 예를 들면' 채웨이',' 유두',' 풀이 왜 누렇지 않은가',' 도끼',' 구봉동산',' 북전화',' 보' 등이 있다. 무협에 관한 서사시와는 달리, 이 시들은 대부분 일반 병사들의 시각으로 자신의 경험과 사상을 표현하며 전쟁에 대한 지겨움과 고향에 대한 동경을 집중적으로 표현하여 더욱 친근하게 읽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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