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게임 교안

우수한 교육자로서, 그는 보통 교안을 쓰도록 요구받고, 교안으로 교학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다. 그럼 정식 교안을 어떻게 쓰는지 아세요? 다음은 내가 수집한 8 가지 캐릭터 게임 교안이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캐릭터 게임 수업 1 게임 목적:

1, 게임 캐릭터의 주요 책임 이해 (아버지, 어머니 등). ) 너 놀아;

2. 선생님의 지도하에 게임에서 다른 (그녀) 아이들과 교류하고, 초보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협력의식을 키울 수 있다.

3. 게임의 재미를 경험하십시오.

게임 내용: 인형의 집

인원수: 장소 또는 공간의 크기와 반의 실제 인원수에 따라 보통 1 인당 2.5 평방미터가 적당하다.

게임 준비:

1. 게임실에는 인형집 간판판, 인형 (장난감), 테이블과 의자, 유아용 침대, 젓가락, 요리용 부뚜막, 텔레비전 등 인형집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가 갖추어져 있다.

2. 의식적으로 아이에게 부모가 집에서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게임 프로세스:

1, 가져오기. 아이들은 보통 집에서 무엇을 합니까? 당신은 성인 (예: 엄마나 아빠) 이 되고 싶습니까? 오늘 우리는 게임을 할 것이다. 게임의 이름은 인형의 집이다. 인형의 집에는 어떤 사람이 있습니까? 그들은 집에서 무엇을 합니까? 당신은 누구를 가장 연기하고 싶습니까? 생각해 보고 선생님께 알려 주세요.

2.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인형의 집을 장식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리더와 시범자 역할을 하면서 아이들의 게임 참여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3. 아이들이 게임 캐릭터를 배정하고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선생님은 참가자로서 게임에 참여하고, 도움을 주며, 아이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5. 아이들이 즐겁게 게임을 끝내고 선생님의 지도하에 소재를 수집하도록 지도한다.

6. 아이의 게임을 평가하고, 칭찬도 많이 하고, 격려도 많이 합니다.

참고 사항:

1, 인형집 놀이단지에서 사용하는 재료는 현지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고, 현지의 일부 폐재를 충분히 이용할 수 있지만, 안전하고 위생적이어야 한다.

2. 처음에 캐릭터 게임을 시작했는데, 소반 아이들 간의 상호 작용이 매우 적어 선생님의 인내심 있는 도움, 시범, 안내가 필요합니다. 게임에서 바늘 리드의 역할에 주의하십시오.

3. 같은 내용의 게임은 2 ~ 3 회 반복할 수 있고, 놀다가 다른 캐릭터 게임을 할 수 있다.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두 번째 게임 기원:

우리 유치원은 칠수구 번화한 길목에 위치해 있어 반 아이들은 유치원 주변의 각종 부동산과 점포를 자주 구경한다. 길에서 아이들은 유치원 주변에 푸저우 풍미의 분식집이 많이 있는 것을 보았다. 이를테면' 토낚시',' 연강냄비',' 탕원',' 어환' 은 모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캐릭터 게임에서 한 어린이 공장에서 어묵을 문지르고 유조를 만들고 즐겁게 팔며. 아이의 소망과 흥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우리는' 풍미 분식점' 의 캐릭터 게임을 선보였다.

게임 대상:

1.' 스낵바',' 인형집',' 이스라엘'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며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즐거운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

2. 나는 내 뜻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과 캐릭터를 선택해 캐릭터의 분업과 책임을 명확히 할 것이다.

3. 분식점 요리사, 종업원, 계산원 등의 근무 상태를 진실하게 반영할 수 있다.

4. 인형집 캐릭터는 분식집 캐릭터와 게임을 합니다.

5. 선생님이 만드신 환경에 따라 각종 간식과 게임 소품을 분류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6. 게임 평가에서 일관되고 또렷한 언어로 게임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경험 준비:

A, 엄마와 아빠, 복주 스낵바를 맛보고, 스낵바의 종류와 이름을 처음 이해하기 위해 자녀를 데려 오십시오.

B.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노푸저우' 분식집을 참관하여 아이들이 분식점의 인원 배치와 책임 분담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2) 재료 준비: 분식점-브랜드, 부뚜막, 냄비, 그릇, 계산대, 각종 간식 (고기제비, 국수, 어환, 모듬과일 등. ).

(3) 기능 준비: 행사 전에 각종 간식을 요리하는 법을 배운다.

(4) 환경 준비:

A, 난간, 작은 테이블 등의 가구를 이용하여 분식점을 장식하다.

점포마다 문패가 다릅니다.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에게' 노복주 유람' 사진을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분식점의 배치와 인원의 분업과 안배를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질문:

A 이렇게 많은 스낵바, 어느 집을 열고 싶으세요? B, 스낵바는 어떻게 마련됩니까?

C. 요리사와 웨이터는 각각 어떻게 일합니까? D. 스낵바에 누가 있습니까?

(2) 게임의 소재와 놀이를 소개한다.

A, 게임 재료: 취사도구, 그릇, 숟가락, 각종 간식 (예: 고기제비, 어묵, 모듬과일 등). ) c, 게임 플레이:

A. 요리사는 좌석 안내원의 계산서에 따라 주방에서 그에 상응하는 간식을 요리한다.

B, 요리사는 만든 간식을 예비 테이블에 놓아야 한다.

C, 고객은 계산대에 가서 스스로 간식을 골라서 안내원에게 티켓을 사야 한다.

D. 고객이 계산서를 안내원에게 건네준 후 식탁에 앉아 간식을 기다리고 있다.

E. 안내원은 고객의 계산서를 요리사에게 넘겨주고 간식을 고객의 식탁에 보내야 한다.

(3) 어린이 게임 및 교사지도

A, 선생님은' 분식점' 의 관리자로서 게임에 개입하여 아이들이' 분식점' 장면을 꾸밀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B, 요리사의 업무 절차와 고객의 식사 절차에 따라 아이들을 게임으로 안내한다.

C. 접대원에게 제때에 식기를 치우고 식탁을 깨끗하게 유지하라고 상기시킨다.

(4) 게임 평가

A, 오늘' 스낵바' 게임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녀에게 이야기해 주십시오. 어떻게 일하십니까?

B,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스낵바 직원, 왜?

관찰 및 전진:

게임을 하기 전에, 우리는 아이들에게' 노푸저우' 스낵바를 구경하게 했다. 아이들은 분식점 인원 배치와 분업 및 기본 업무 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그래서 아이들은 자신의 참관 경험에 따라 당시 분식집에 있던 선생님과 함께 그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밥 먹는 절차가 어떤지 회상했다. 선생님이 게임의 재료와 놀이를 소개한 후 아이들은 흥분해서 게임을 시작했다. 게임에서' 작은 요리사' 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간식을 요리한다. "고객" 은 먼저 계산대에서 표를 사서 티켓으로 자신의 간식을 먹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종업원' 은' 요리사' 가 만든 간식을' 고객' 에게 주는 것을 도와준다. 하지만 게임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배역이 잘 구분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 쉽다. 예를 들어,' 종업원' 은 가끔' 고객' 에게 간식을 주는 것을 잊기도 하고, 요리사는 때때로 다른 분식점에 가서 게임을 하는 등. , 다음 게임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할 것이다.

게임 반영: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게임. 그는 자신의 역할에 따라 일정한 순서로 게임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요리사가 먼저 부뚜막을 놓고 음식을 하나씩 제자리에 놓는다. 웨이터가 먼저 테이블을 정리할 것입니다. 계산원은 계산서를 정리하기 전에 먼저 계산대를 정리할 수 있다. 아이들은 자신의 역할에 매우 집중한다. 게임의 규칙은 아직 부족하지만, 아이들에게 열정적으로 독립적으로 게임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강요하는 규칙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게임을 하는 동안, 나는 아이들이 자신의 게임군에서 노는 것에 매우 열중하고 있으며, 다른 그룹과의 교류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예를 들어, 인형 집 부모는 집에서 인형을 정리하고, 인형을 가지고 간식집에 가서 간식을 먹는 경우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종업원과 접수, 요리사, 고객 간의 언어 교류도 줄었다. 다음 게임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언어로 서로 소통하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할 것이다. 한편, 게임에서 분식점의' 요리사 겸 종업원' 은 분식점 종업원에게 옷을 더럽히지 않도록 앞치마를 입으라고 제안했다. 가게의' 종업원' 은 손님들이 물건을 사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도록 물건을 담을 가방이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래서 다음 게임에서는 아이의 필요에 따라 적절한 게임 소재를 추가한다.

캐릭터 게임 3 수업 계획 i. 상황 분석

처음에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런 독립적이고 조작된 게임에 흥미를 느꼈지만, 게임의 수준은 매우 달랐다. 유치원에 다녀본 적이 있든 없든 성격이 명랑하거나 내성적이든 게임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흥미진진하게 집안일을 하는 동안, 인형을 안고 교실을 돌아다니거나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아이들도 있다는 것을 종종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아이들은 아직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했다. 그들이 "엄마" 라는 단어를 들으면, 그들은 심지어 울기도 한다 ...

한편, 아직 게임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절반가량은 인형을 먹이고 있는 아이에게 물어볼 때 다음과 같은 현상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또 물었다: "뭐하고 있니?" 나는 인형을 먹이고 있다. 또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대답은 "나는 장이다" 입니다. 이런 아이들은 차림새는 있지만 배역을 맡을 의식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명

이런 빈둥빈둥 놀다가 게임 무리를 돌아다니는 아이들은 진짜 게임으로 볼 수 없다. 게임이 긍정적인 활동 상태를 나타내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만 게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는 현실 속의 자신과 게임 속의 캐릭터를 구분할 수 없다. 이는 아이가 아직 자신의 캐릭터 의식을 세우지 않았으며, 캐릭터 의식의 출현이 캐릭터 행동보다 늦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전자의 경우, 선생님은 그들로 하여금 즐겁게 게임을 하도록 하여 캐릭터 행동을 자극해야 한다. 후자는 역할 의식을 더욱 키울 수 있다.

둘째, 게임 요구 사항

1, 부모노릇을 배우고, 캐릭터 행동을 자극하고, 캐릭터 의식을 키우는 법을 배웁니다.

게임 루틴 구축: 장난감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장난감을 사랑하십시오.

셋째, 경기 준비

1. 제공된 자료: 사다리 하나 (1), 인형 하나, 식기 몇 개;

(2) 두 사람 인형 하나, 큰 빌딩 블록 하나, 의자 두 개 (침대), 식기 몇 개.

2. 경험이 풍부하다: (1) 부모님이 평소에 무엇을 하시는지 관찰한다.

(2) 대화: 엄마와 아빠는 무엇을합니까? 당신은 당신의 아이를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자신이 맡은 역할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보초를 지킬 수 있다.

정중 한 언어를 사용하고 조용히 놀 수 있습니다.

행사: 인형집, 병원, 이발소, 음식점, 은행, 버스, 슈퍼마켓.

활동 프로세스:

첫째, 가이드 언어

얘들아, 오늘 우리는 또 인형 집에 놀러 갈 거야. 행복하세요? 지난번에 우리가 인형집 게임을 했을 때, 이자항이의 아이들은 아주 즐겁게 놀았다. 그는 원래 인형 집의 할아버지였는데, 나중에 병원 의사가 모자라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병원의 아이가 달아났기 때문에, 그는 병원에 가서 환자를 도왔다.

그리고 그가 진찰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그는 기공을 사용한다. 오늘 나는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직업을 찾아 퇴근할 수 있는지 보고 싶다. 또한, 게임을 할 때 조용해야 하는지, 병원에서 진찰을 받고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잘 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둘째, 어린이 게임

선생님 지도: 인형집을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손님 역할을 하고, 인형 엄마와 함께 인형집을 치운다.

일반적으로 모든 서비스 장소에서 정중 한 용어를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교사 관찰:

1, 먼저 아이가 책상과 의자를 움직일 수 있는지 관찰한 다음 장난감을 가지러 갑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작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관찰하십시오.

3. 아이가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보초를 서고 교실 사이를 뛰어다니지 않을 수 있는지 관찰한다.

어린이 게임의 소리가 조용한지 확인하십시오.

셋째, 교사 평가

1, 개별 어린이들에게 오늘의 새로운 발견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긍정과 격려를 베풀었습니다.

2. 오늘 게임에서 자리를 고수하고 예의 바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를 칭찬합니다.

3. 전체 반 친구들이 게임에서 저음량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칭찬하고, 아이들에게 다음 게임에서 그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여주라고 말한다.

캐릭터 게임 5 수업 계획 i. 상황 분석

최근 1 년 동안 게임을 했더니 소반 아이들은 캐릭터 게임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게임 내내 그들은 자신의 상상력에 젖어 즐겁게 놀았다. 인형집 어머니는 인형을 위해 요리하고 침대를 깔고, 인형에게 기저귀를 갈아 주고, 인형을 목욕시키고, 인형을 안고 진찰하는 것을 생각했다. 바빠요 병원의 의사들은 종종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에 따라 환자를 치료하고 약을 처방한다. 이 기간 동안, 그것은 또한 몇 가지 새로운 테마가 작은 클래스 어린이 게임에 나타납니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이러한 "새로운 테마" 는 종종 새로운 에피소드에서 온다: 예를 들어, 인형을 방문 하는 공원을 구축; 환자를 구하는 차가 있어야 합니다. KFC 를 먹기 위해서는 식당이 필요합니다 ... 줄거리가 발전함에 따라 아이들의 게임은 게임의 물질적 조건에 대한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반 시작 시 어떤 장난감이 있으면 어떤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현상이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가끔 비누, 문, 욕조 ... 그래서 이 작은 수업이 끝나는 게임에서 아이들에게 대담하게 대체 장난감을 찾아 게임 줄거리를 개발하도록 독려한다.

둘째, 게임 목표

1. 게임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알게 되면 게임에서 자신의 캐릭터와 일치하는 일을 하게 된다.

2. 가급적 게임에서 필요에 따라 아바타 장난감을 이용해 마음대로 놀아요.

셋째, 경기 준비

1. 기존의 사실적인 장난감을 제공합니다. 아이의 나이 특성 때문에, 아이들이 장난감에 따라 놀기 때문에 이런 장난감을 많이 제공할 수 있다.

2. 아이들이 게임에서 대체 장난감을 찾을 수 있도록 각종 블록, 상자, 밧줄 등을 담은 상자를 제공한다.

넷째, 게임 과정

1, 자유롭게 선택

소반 아이들은 장난감에 따라 주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또 어떤 아이들은 어떤 캐릭터에 대한 자신의 흥미와 어떤 게임 장면에 대한 친숙함에 따라 자신의 캐릭터를 결정한다. 절대다수의 아이들이 장난감을 받아서 게임 과정에서 오늘의 게임 내용을 조금씩 긁어모았다. "패치 워크" 과정에서 그들은 매우 임의적이므로 교사는 게임을하기 전에 아이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계속해야합니다. "오늘 어디로 가고 싶은지 생각해보십시오. 당신은 어떻게 할 계획입니까? 클릭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매우 짧지만, 점차 아이들이 게임 목적을 형성하도록 도울 수 있다.

2. 독립 개발

유아의 나이 특성 때문에, 자주 노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오늘 무엇을 했습니까?" 라고 끊임없이 물었다 기존 장난감 중 이것이 부족한 것을 발견하다. 대입 경험이 없기 때문에, 그들은 왕왕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포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텅 빈 손짓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이때 선생님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놔요? 아니요,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대체' 장난감을 제공하여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중에 이발사가 인형에게 머리를 감겨 말했다. "내가 비누를 좀 바르면 눈을 감아라!" 이때 그녀의 손은

아무것도; 예를 들어, 인형의 어머니는 아이를 안고 공원에 놀러가고 싶어했고, 나오자 어머니는 혼잣말을 했습니다. "아이고, 차가 없어. 나중에 가자! 클릭합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교사들이 자녀와 함께 "비누" 를 찾아 함께 버스를 탈 수 있다면, 아이들은 더 즐겁게 놀 수 있다. 또한 아이들에게 "게임에 없는 것은 스스로 지을 수 있고, 자리가 없는 곳은 스스로 열 수 있다" 는 메시지도 주었다.

유아가 스스로 노는 과정에서 교사는 유아에게 대체 장난감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유아에게 대체 장난감을 찾도록 적극 장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유아가 소반이 끝날 때 발견한 대체 장난감을 발견하는 데 능해야 한다. 예를 들어 스스로 만든 욕조, 자신이 만든 벽, 자기가 심은 꽃. 교사의 감상은 아이를 더욱 격려하고, 아이가 창조적으로 자신의 생활을 반영하도록 자극할 수 있다.

3. 자발적인 교류

게임의 마지막에 소반 어린이들이 가장 받아들이는 것은 게임을 재현하는 장면이다. 아이들은 이발소에서' 비누' 를 보고 인형은 차를 타고 공원에 갈 수 있고, 엄마는' 욕조' 를 사면 박수를 칠 수 없다. 따라서 교사들은 이러한 "대체품" 을 충분히 긍정하고, 그들의 유용성을 부각시켜 다른 모든 아이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게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아이들이 게임에서 진정으로 창조적으로 자신의 삶을 반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6 교육 목표

1. 아이들에게 친숙한 역할을 하도록 지도하고, 생활을 체험하고, 캐릭터의 이름을 알고, 가장 기본적인 동작을 모방하고, 간단한 역할 대화를 한다.

2. 게임에서 아이들의 협력의식과 창조적으로 게임 자료를 사용하는 행동을 배양한다.

게임을 통해 이발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교육 과정

1 .. 선생님은 작업카드를 제시하여 캐릭터를 제공하셨다.

선생님: 누가 이발소에 있는지 아세요?

2. 아이와 함께 있었던 기존 경험을 회상하고 캐릭터 행동을 토론합니다.

선생님: 이발소 사장님은 어떻게 하실 거예요? 이발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계산원과 샴푸공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들은 뭐라고 말할까요? 아이에게 추억하고 대답하게 하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이발소가 평소에 무엇을 하는지, 아이들에게 각 캐릭터의 기본 동작을 모방하게 하고, 어떤 배역이 어떤 일을 책임져야 하는지, 손님이 오면 어떻게 대접하는지 일깨워 주었다.

3.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게임을 시도합니다.

선생님은 개별 아이들에게 사장, 이발사, 샴푸사 등을 시켰다. 공연을 하러 가다. 공연이 끝난 후 이 아이들의 성과에 대해 논평하고 어디가 좋고 개선이 필요한 곳을 설명해 주세요.

다른 그룹의 아이들을 오디션에 초대할 수 있다. 간단히 논평해 보세요.

4, 어린이 자율 게임, 교사 순찰 관찰 지침.

선생님은 배역에 녹아들어 고객과 아이가 함께 게임을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설명: "오, 여기 이발소가 새로 생겼어요. 마침 머리를 감고 새 헤어스타일을 바꾸라고 했어요!" ""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을 계속하십시오.

6. 게임이 끝난 후 장난감을 치우면 선생님께서 게임을 총결산하실 것이다.

선생님은 비디오를 재생하여 아이들에게 어떤 캐릭터가 잘 작동하는지, 왜 그런지 보여 주었다. 창조적으로 게임을 하는 아이를 칭찬하다. 어떤 캐릭터가 개선이 필요한지, 대화 연습을 하고, 직원의 동작을 모방해야 하는지 말할 수도 있다.

Task 7 1 에서 캐릭터 게임의 개념과 특징.

첫째, 캐릭터 게임의 개념

롤플레잉은 미취학 아동이 자신의 뜻에 따라 리얼이나 대체 소재를 이용해 역할을 하고 언어, 동작, 표정을 활용해 모방과 상상을 통해 주변 사회생활을 창조적으로 재현하는 게임이다. 상징적인 게임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아이가 2, 3 살 때 생겨났고, 취학 전 후기에 정점에 이르렀고, 점차 정규 게임으로 대체되었다.

둘째, 캐릭터 게임의 특징

(a) 캐릭터 게임 표현의 특성

표징의 본질은 취학 전 아동의 표현의 의미-표현의 의미이다.

게임에서 이런' 상상' 하는 활동은 유아들에게 매우 엄숙하다.

자주성과 창조성

역할 놀이는 미취학 아동 자신의 게임이다. 이들은 자신의 생활경력과 취미에 따라 소재, 캐릭터, 소재를 선택해 게임 과정에서 줄거리와 발전 내용을 자유롭게 전환하여 자신의 적극성과 창조성을 게임에 충분히 반영하게 했다. 이 아이디어들은 미래의 창조적 활동의 씨앗이기도 하다.

(c) 캐릭터 게임의 사회적 특성

역할 놀이는 미취학 아동의 현실 체험이자 미취학 아동의 인간 사회 생활에 대한 시뮬레이션으로, 종종 미취학 아동의 성인 사회에 대한 기대를 담고 있다.

셋째, 역할 놀이가 아동 발달에 미치는 특별한 의미 (정보 검색)

(1) 캐릭터 게임은 게임 개발 가치의 고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그것은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며, 아이의 긍정적인 감정, 주동성, 독립성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둘째, 캐릭터 게임에서 아이들의 독특한 상상력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발전을 위한 넓은 공간을 열어 인지능력의 발전을 촉진한다. 다시 한 번, 게임의 역할 놀이는 아동의 사회화 과정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켜 좋은 품성과 행동 습관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게임에서 강연도 발전했다.

(2) 역할 놀이는 게임 개발의 가치를 지닌 포괄성을 가지고 있다. 역할 놀이는 어린이가 동작, 언어, 감정, 인지사회성 등 다각적인 종합 실천활동을 통해 게임 개발의 가치 실현을 전면적으로 촉진하는 것이다.

질문: 내가 이해하는 캐릭터 게임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임무 2 캐릭터 게임 조직 및 안내

첫째, 캐릭터 게임의 조직

(a) 게임 준비

1. 미취학 아동의 생활 체험을 풍부하게 하고, 실생활에 대한 인상을 높이고, 캐릭터 게임의 내용 출처를 넓히다.

2. 적절한 장소, 설비, 풍부한 장난감, 게임 재료를 제공하여 미취학 아동을 위한 캐릭터 게임을 위한 물질적 조건을 만듭니다.

3. 미취학 아동 역할 게임의 심층 전개를 보장할 수 있는 충분한 자유시간을 제공한다.

(b) 게임 과정

1. 미취학 아동이 게임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관찰하여 목표 교육의 근거를 제공한다.

2. 아동놀이활동을 관찰하고, 아동의 실제 게임 수준을 이해하며, 미취학 아동게임을 평가하고 지도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한다.

3. 각 연령대의 미취학 아동 수준에 따라 게임의 주요 부분을 파악하고, 주로 간접적으로 지도하는 방법으로 미취학 아동이 게임을 조직하고 전개하도록 돕는다.

게임에서, 당신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 간접 부팅을 위주로 합니다.

2. 게임의 주요 부분을 파악해 미취학 아동이 자신의 발전 수준에 따라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게임의 주제를 제시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교사는 미취학 아동이 게임의 역할을 할당하고 연기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3) 게임의 "끝"

1. 게임 끝내기

(1) 종료 시간

교사는 유아게임의 성질이 낮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을 끝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미취학 아동이 게임을 계속할 의욕을 유지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활동 기간은 일반적으로 소반 5- 10 분입니다. 중반 15-20 분; 큰 수업은 25-30 분이 걸린다.

(2) 끝내는 방식

날이 어두워졌다',' 퇴근했다',' 문을 닫았다' 는 게임을 마쳤다.

(3) 시간이 긴 이유.

(1) 게임 줄거리가 길어서' 인형 병원' 과 같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

② 미취학 아동들은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 게임을 반복하는 시간이 길다.

정리하다

(1) 선생님은 주로 지도입니다. 연령대에 따라 취학 전 아동에 대한 장난감 포장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작은 반은 더 큰 것들을 닫을 수 있습니다. 중산층은 기본적인 교구를 제자리에 둘 수 있다. 큰 반은 이미 교구를 분류할 수 있게 되었다.

(2) 요청을 할 때 선생님은 게임에서 역할을 맡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평가게임

(1) 소반은 교사가 평가해 미취학 아동을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다. 주로 미취학 아동을 장려하고 칭찬하는 행위이다.

(2) 교사와 미취학 아동은 중반에서 평가에 참여할 수 있고, 미취학 아동의 분석능력을 향상시키고, 타인의 장점을 배우고, 단점을 바로잡아 게임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대 중 소반 유아 역할 놀이의 관찰과 지도.

(a) 소규모 유아 역할 놀이 지침

소반 유아의 사고 수준은 감성적 유동에서 직관적인 시각화로 바뀌는 단계에 있다. 소반 캐릭터 게임은 대부분 싱글 게임과 병렬 게임이다.

(1) 장난감의 종류는 적고, 같은 종류의 장난감은 더 많다.

(2) 교사는 게임 과정에 더 많이 참여해야 하고, 병렬 게임과 협동 게임의 지도하에 캐릭터 간 언어 교류를 통해 아이를 인도해야 한다.

(3) 교사는 게임 지도 과정에서 캐릭터와 현실의 관계를 제때에 조율하여 현실의 충돌이 게임에 미치는 간섭을 줄여야 한다.

(4) 게임이 끝날 때 감정평가를 하고, 유아를 데리고 장소를 청소하고, 좋은 게임 습관을 길러야 한다.

(b) 어린이 역할 놀이를 중산층으로 안내

중산층 아이들은 캐릭터에 가장 관심이 많지만 개인의 의지만 고려하여 배역을 분배하고 동반자 게임과 협동게임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1) 아이들이 자주적으로 화제를 제기하고, 아이가 자주협상을 통해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아이들에게 집단의식을 기르도록 정면으로 일깨워 준다.

(2) 교사는 역할로서 게임에 참여하여 어린이 역할 놀이의 창조성과 게임 내용의 참신함을 높인다.

(3) 게임이 끝나면 유아를 평가에 끌어들이고 반성을 유도하며 관찰력과 사교능력을 배양한다.

(c) 대형 학급에서 어린이 역할 놀이의 지침

큰 학급의 유아들의 역할 놀이 수준이 현저히 향상되었다. 관심의 초점은 게임 규칙과 역할 연기의 사실성이다. 게임 주제는 명확하고 독립적이며 역할 놀이는 심사숙고 평가 능력의 싹이다.

(1) 보다 직접적인 안내 방식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현실 생활의 진실성을 게임에 도입하여 상상력의 합리성을 유지한다.

(2) 아이들이 협상하고, 독자적으로 협력 게임을 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주제가 있는 장난감을 자제하도록 독려한다.

(3) 아이들에게 외부 언행을 내부 동기에 맞춰 게임 주제를 심화시키고 실생활에서의 인간관계를 더욱 깊이 파악하도록 지도한다.

(4) 게임이 끝날 때의 평론은 어린이들이 주제와 내용의 심각성과 심리적 활동을 반성하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유아를 사회생활에 적응시키는 것이다.

문제를 생각하다:

유치원 연수생이나 취학 전 아동 역할 놀이 관찰 활동을 결합하여 취학 전 아동 역할 놀이 지도 방안을 작성하다.

과제 3 취학 전 아동 역할 게임 평가 및 설계

첫째, 취학 전 아동의 역할 놀이 평가

게임 이름: 클래스: 강사: 관찰자: 관찰 날짜: 관찰 시간:

취학 전 아동 롤 플레잉 능력 평가 양식

캐릭터 게임 수업 계획 8 식품 시장의 캐릭터 게임

오늘 지역 행사가 시작되자 아이들은 바구니를 들고 채소밭으로 왔다. 그들은 음식을 사는 게임을 하고 싶은데 돈이 없으면 어떻게 사야 하나요? 나는 네가 은행에 가서 돈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서문옥이 말했다. "나는 은행원으로 일하는데, 너는 나를 찾아와 돈을 찾을 수 있다." 조옥악도: "저는 음식을 파는 주인입니다. 당신이 저에게 와서 음식을 사세요." 조창악도: "채소밭 개방은 신경쓰지 말고 우리 음식 사러 가자." 조씨는 말했다: 토마토는 한 근에 얼마입니까? 조우악: 토마토는 2 원에 1 근이에요. 계란은 한 근에 얼마입니까? 조우악은 이진법이라고 말했다. 얀 은 말했다: 가격은 같은가요? 조우락은 채소마다 가격이 다르다고 말했다. 나는 자오 (Zhao) 에게 어느 것을 사고 싶은지 물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자오 는 말했다: 나는 버섯을 사다. 버섯은 한 근에 얼마입니까? 조우락이 말했다: 삼원. 조옥악은 조에게 버섯 하나를 주었다. 자오 는 말했다: "조 유 르, 당신은 나에게 이름을 주고, 공정한 저울로 이름을 달아 주세요. 다섯 개는 딱 한 근이다. " 조우악은 큰 인내심을 보이며 조씨를 도와서' 오늘의 음식값' 을 다른 어린이들에게 소개했다.

상황 분석:

1. 아이들은 캐릭터 게임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캐릭터를 최대한 활용해 연기할 수 있다.

2. 음악과 조는 평소에 활발하고 유능하며 독립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할 수 있다.

지침 정책:

1, 아이들은 역할 지정의 초보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미 독자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워서 역할 할당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할 방법을 강구했다. 아이가 생각할 때, 선생님이' 참여하지 않는다' 는 것은 아이에게 충분한 독립게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아이의 독립성과 자주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2. 이 과정에서 아이들의 행동은 아이들의 일상생활의 재현이라고 할 수 있고, 아이들의 일정한 생활경험을 축적하고, 아이들은 종종 게임을 통해 창조적으로 현실 생활을 반영하고, 어린이 게임의 생활성을 충분히 반영한다.

3. 유아자주게임 과정에서 교사는 가능한 간접적인 개입으로 유아를 인도해 게임에 대한 아동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높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