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관한 시: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이백" "형문나루터 송별 친구"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이백' 망경정산'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망악 "
나무는 모두 가을의 색이고, 산은 반짝반짝 빛날 뿐이다. 돈? 왕지의' 야망')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도연명의 음주"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맹호연" "노인마을을 지나다"
만리 영희에 가고, 산이 날고 있다. ("목란시")
석양은 창산이 멀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유장경" "눈보라 밤 귀환"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백거이' 전당춘유')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판사를 오에게 돌려보내다")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이백" "조발 백제성"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왕창령' 출세')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왕지환 "량주 단어")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산시촌 육로 여행"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이백" 망천문산 "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돈? 유종원의 《강설》
매미가 울렸고, 숲은 유난히 조용했다. 산속의 새소리가 평소보다 더 아름답다.
길에서 끝없는 향수가 솟아오르니 청산녹수가 마치 자신의 고향인 것 같다.
사양은 대나무 위에 드문드문 비치고, 눈은 산속에 흩어져 있다.
먼 산은 담뱃구름처럼 물교환성이 이동한다.
가을산은 아직 늙지 않았으니, 의지가 높고 멀리 있으니 매화 지기를 적게 비웃지 마라.
물에 관한 시:
석양과 적막한 일제히 가을물 * * * 하늘은 똑같다. (왕보 "왕텐정 서문")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이백"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나무가 번창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도연명" "귀서사"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장 "춘강 화월야")
산하 청서리가 밤에 오니, 몇 그루의 나무가 진홍색과 연한 노랗다. "유우석 추시"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백거이' 전당춘유')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이백의" 입주 "
한 처녀는 남편의 사랑이 이 복숭아꽃처럼 순식간에 지나가고, 무한한 슬픔은 이 끝없는 물강과 같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유우석" 지죽사 "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우리 잔을 들어 봅시다. (이백)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옮겨져 바다로 달려가도 돌아오지 않는지 볼 수 없다. 돈? 이백)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돈? 이백)
가을밤 남호수, 청연, 어떻게 하늘을 탈 수 있습니까? 돈? 이백)
호수 맑은 서리, 거울 속 새벽, 백도 설산이 온다. 돈? 이백)
하지만 지금은 곳곳에 봄날의 홍수와 떠다니는 복숭아가 있습니다. 어느 길로 가서 그 숨겨진 근원을 찾아야 할까요? 。 돈? 바이 주이)
물의 마음은 거울처럼 텅 비어 아무것도 없다. 돈? 바이 주이)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돈? 왕 웨이의 "국경까지"
북망암운은 끝이 없고, 강동은 물을 간다. 노래? 왕원량)
물이 정말 푸르고 깨끗해서 잠을 잘 수가 없어요. 물고기가 빈둥빈둥 헤엄치면 의지할 곳이 없다. 노래? 건축 열쇠)
청산은 늙지 않고 푸른 물은 오래간다. 명나라? 나관중)
근원은 맑고, 근원은 탁하다. 전국 조? 견자)
근원은 깨끗하고 깨끗하다. 이것이 바로 나무의 영광이다. 한? 반고)
청천은 강호를 좋아하고, 붉은 벽에서 흘러나와도 돌려주지 않는다. (청? 채심성)
방림신엽은 노엽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는 뒷물결을 만든다. "당 유우석"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우수수 한탄바람이 지나가고 한파가 태어났다.
전원시: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두보 절구)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맹호연" "노인마을을 지나다"
서리에 회백색으로 맞은 가을 풀숲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 사람들이 모두 사라졌다. 나 혼자 앞문으로 가서 들판을 내다보았는데, 휘영청 밝은 달빛이 끝없이 펼쳐진 메밀밭에 뿌려져 메밀꽃이 만발한 것이 눈부신 눈송이 같았다. "백거이" 촌야 "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두보 절구)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왕 웨이 "차이루")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왕위" 관조계 "
사랑시:
사랑시는 사랑의 감정, 그리움, 슬픔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삶과 죽음 관대, Zicheng 는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시경"? 허리케인? 드럼을 치다 ")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숙녀가 군자를 만들다. ("시경"? 주남? 관우 ")
나는 하루 종일 너를 만나지 못했다, 삼추. 《시경》, 《왕봉》, 《채가》입니다.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한. 고시 19 곡 《견우성》
한 가지 아름다움이 있어서 보면 잊지 않는다. 하루 못 봤는데 미치겠다. ("풍추황? 진 노래 ")
세상에 사랑이 무엇이냐고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원호문 "물고기 만지기")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유영" 오풍기 "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가 ... (백거이' 장한가')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이상은은 "무제")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진다. "이백의 장정"
바람 속의 나뭇잎이 모이면 모이고, 까마귀는 이미 서식하고, 달은 솟아오른다. 이 시점에서, 이 밤은 어색합니다. "이백" 삼오칠언 "
내 상사문에 들어가면 내가 그리운 것을 알게 되고, 그리운 지 오래되고, 그리움이 짧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이백)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는 꿈과 같다. 두 사람이 우리를 끝까지 사랑한다면, 왜 내 헬렌을 노리는 거야? "진관" "까치 교선"
날이 늙지 않아 정이 끊기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장생의 밀레니엄"
내가 별처럼, 달처럼, 밤마다 반짝반짝 빛나기를 바랍니다. "범성대" "차요요"
성공하면 왜 죽지 않을까요? 나는 원앙이 될지언정 선녀가 되고 싶지 않다. (루 "장안 고대 의미")
한 처녀는 남편의 사랑이 이 복숭아꽃처럼 순식간에 지나가고, 무한한 슬픔은 이 끝없는 물강과 같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유우석" 지죽사 "
부부가 되면 사랑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수무" 결혼 "
아, 인생에는 사랑이 있고, 사랑은 미친 깊숙한 곳에 있다. 이것은 미움과 관련이 없는 것이 아니다. 머리 위의 바람, 중천의 달. 북송 왕조? 구양수 《옥루춘》
연인의 눈에는 서시가 나온다. "황명 항주 민간시집"
10 년은 함께 배를 타고, 백 년은 함께 베개를 베었다. "사랑을 건너다"
너의 마음이 내 생각과 같기를 바랄 뿐, 반드시 이 상호 그리움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이지이 부산자"
얇은 그림자 자기 연민 가을 물 맑은, 당신은 나를 불쌍히 여겨야 하고, 당신을 불쌍히 여겨야 합니다. ("풍소청의 불평")
나는 내가 오랫동안 연애해 왔다는 것을 알고, 나는 망강두의 강물 소리에 매우 실망했다. "이상은은" 늦가을에 홀로 곡강을 걷는다 "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이상은은" 금서 "
미움은 편지보다 못하다. 그리움은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백거이" 파도 모래 "
나는 사랑이 맨디를 싫어하는지 모르겠다. (양계초 "타이성 지죽사")
Ultima Thule 은 종말까지는 아직 멀고, 마음의 마음만 무한히 길고, 시간이 없군요. "연 슈" 루 유춘 "
수천 수만의 배들이 지나갔고, 아무도 나타나기를 기대하지 않았다. ("강남의 꿈")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이청조" "매실 한 알"
뭇사람이 천 바이두가 그를 찾아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신 기아' 옥안'? 위안 ")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원직 "리스")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장계의' 윤기부')
아, 인생에는 사랑이 있고, 사랑은 미친 깊숙한 곳에 있다. 이것은 미움과 관련이 없는 것이 아니다. 머리 위의 바람, 중천의 달. "오양수" 루우춘 "
생각이 길고 한이 길고, 갚아야 할 때가 되면 미워한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백거이의 그리움"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백거이" 장한가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백거이" 장한가 "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백거이" 장한가 "
천 명의 딸이 선물을 사는 것처럼 서로 사는데, 이런 상황에 대해 누가 불평할 수 있겠는가? "신 기아", "물고기를 만지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한가한 미움은 좋은 꿈이 가장 쉽게 깨어난다. "이시청" 이희화제 "
부부 두 사람이 슬퍼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많은 과거의 추억들이 극도로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원직 "상처 입은 죽음")
너는 내가 태어나기 전에 태어났고, 내가 태어났을 때는 이미 늙었다. 증오는 동시생이 아니다. 너는 매일 좋다. (당시)
웃음소리는 침묵 속에서 사라지지만, 열정은 오히려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스시" "사화련" "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송. 수시 《수조》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했는데,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뼈에 사무치게 새겨져 있다. 나는 한 무덤에 홀로 걸려 하소연할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스시" 강성자 "
만나지 못했는데 어찌 무정할 수 있겠는가? (사마광' 서강월')
철리시: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노자"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노자"
우물 개구리는 바다 속의 사람과 대화할 수 없고, 텅텅 비어 있다. 하충은 얼음과 이야기할 수 없고, 시간도 말할 수 없다. 고씨는 도교도와 대화할 수 없고, 교와만 묶을 수 있다. (장자)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노자"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공자)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산시촌 육로 여행"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로메보"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문무의 도리를 일일이 완화하다. ("예기")
백척간두, 한 걸음 더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논어")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우아한 ")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유우석)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전국 정책)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여춘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한 번 좌절하면 지혜가 생긴다. (옛 속담)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수"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하마터면 1 마일 차이가 날 뻔했다. (한서)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만약 이 신발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리는 정식으로 대관할 수 없다. "한악부 민가" 군자행 "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송. 수시 《수조》
일을 하는 사람은 천성적으로 조심스럽고, 사업이 성공하고, 교만을 잃는다. (파이프)
만약 당신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당신은 안전합니다. 네가 이렇게 생각하면 너는 치유된다.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너는 구원받을 것이다. (구양수)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한수? 동 Zhongshu 전기)
시를 배우다:
문장 천고,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돈 두보' 내 화제'
3 년 두 문장, 노래 한 곡, 눈물 두 방울-당가의 도제 시 이후
기필의 감상, 의심, 분석-도금. 연명의 두 가지 운동.
시를 배우고 싶다면, 당신은 시 밖에서 일해야 합니다. 루송은 어느 겨울 밤에 시를 읽고 당신의 아이들에게 보여 주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문장 결합 시대, 시사 결합 사물. (이백)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돈? 두보)
나는 문해의 발원지가 시작이라는 것만 알고,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찼다. "소동파"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당 두보" "위작성을 위한 스물 두 운"
내 일생은 좋은 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의 언어는 결코 놀랍지 않다.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두보)
춘강 가을달 겨울 얼음과 눈, 아무것도 듣지 않고 하늘만 듣는다. (송양완리 "장문천의 시 읽기")
연이어 도교를 들은 적이 있는데,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알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다. (유희)
백 번 읽었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반성)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위"
관중들은 훌륭한 장인이고, 관중들은 좋은 의사이다. 노래? 예석)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설득")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공자)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물의 연꽃처럼 자연의 조화가 있다. "돈 이백"
풍자시:
사회의 어둠, 세태가 서늘하고 인민이나 정직한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를 폭로하는 것은' 풍자시' 라고도 하며, 때로는' 정치적 풍자시' 라고도 불린다. 풍자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시경' 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말", "잘라내기 탄", "벌" (돈) 과 같은? 루오 엔), \ "제목 린안 하우스 \" (남부 송 왕조? 임승) 등.
작별 시:
이별이 미워하지 않는 정을 표현하거나 격려하거나 다정한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주로 쓰인다. 송별은 종종 등산 임수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산수송시' 라고도 불린다. 두소보를' 임숙천' (왕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송송' (이백),' 별동대시 2 수' (고적합) 등으로 보냈다.
여행시:
여행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묘사하거나 향수의 정을 표현하고 서사와 서정을 결합하다. 이런 시가는 산수경물에 대한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두보의' 야서가슴억측', 마치원의' 추사' 등도' 산수시' 라고 불린다.
국경 시:
변두리 풍경을 묘사하고 변두리 전사의 생활을 반영하는 것을 기본 내용으로 한 시. 당대의 유명한 변세 시인은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 이기등이 있다. 고적절한' 행',' 백설가' 가 전 비서관 오귀향, 왕지환의' 량주어', 왕창령의' 추세',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등을 송별한다.
사물에 관한 시:
자연이나 사회사물을 읊어 사상 감정을 표현한 시는 소품과 상징적인 비교를 통해 포부를 표현하는 시가 일반적인 방법이다. 이런 시는 진나라와 한 시대에 이미 출현하여 당 이후 가작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왕위의 그리움, 이백의 백로, 두보의 귀기러기, 육유의 산자? 영매, 우겸의' 석회시', 왕관의' 묵매' 등. 모두 자연사물을 통해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는 명작이다.
역사에 관한 시:
역사 이야기, 역사적 인물을 읊거나 논평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시사를 풍자하는 시를 주제로 하는 시는 일반적으로 먼저 서술한 후 의론한다. 대조만 묘사하고 토론하지 않고 독자들이 생각하게 하는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반고의' 영서사시', 서진 좌사의' 영사 8 곡', 장결의' 분서갱유', 이상은의' 자생', 두목의' 조강정', 글의' 정무문원' 등이 있다.
향수시:
고적에 걸려 생긴 추억과 상상력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과 포부를 토로한다. 이런 시는 바로 향수시이다. 고대 회향시는 회향시의 범주에 속할 수 있지만, 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향수시와 서사시는 약간 다르다. 고적에 빠져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고, 서사시는 고적을 가지 않고 서재에 쓸 수 있다. 두보의' 서향', 유우석의' 우이골목', 이백의' 석두 도시',' 남경등봉황대',' 수시의' 염노교' 등 고시를 외웠나요? 회구 적벽' 과 신 기질의' 장한가? "경구정 회고", 장 "고염소"? 관문회고' 등.
가슴에 관한 시:
개인의 포부, 반영 또는 풍자 사회를 주제로 한 시는 주로 비유, 상징, 연상이 특징이다. 영회시도'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고대에 가장 중요한 시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굴원의' 이소', 이백의'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천자앙의' 유주성루', 수시의' 정풍포'? 사호길의 만남, 육유의' 서분' 등. , 모두 감동적인 걸작이다.
궁전 분노 시:
궁원시는 고대 황궁의 궁녀와 총애를 잃은 후의 억울함을 바쳤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는 주로 고대 민간 여자 버려진 여자, 아내를 그리워하는 슬픔 (아내 모집, 상인, 유민 등 포함) 을 묘사한다. ), 또는 연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의 감정.
궁사 주청옥
꽃은 한창 피어나고, 궁중은 문을 닫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아름다운 궁녀는 현관에 서서 봄을 본다.
리우 현장은 모두 궁중의 근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앵무새가 앞에 있는데, 아무도 자신의 우울증을 토로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궁원 (당) 사마
버드나무 색이 들쭉날쭉하고, 그림을 덮고, 소영이 울며 궁전의 근심을 가득 채웠다.
해마다 꽃을 보는 사람이 없고, 봄샘이 도랑에서 나온다.
추시 두목
실버 촛불 차가운 그림 화면, 가벼운 루오 팬 포반딧불 ②.
백일질서' 의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페니와 직녀 스타를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