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작가들은 내면의 불의를 표현하거나 삶이나 정치에 대한 특정 견해를 표현하거나 특정 사회적 어둠을 비난하기 위해 향수와 역사 구호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Wang Zhaojun의 시 중 일부도 이 범주에 속합니다. 먼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백의 '호탄 꽃 따기'를 살펴보자.
“호탄에서 꽃을 따는 사람들은 꽃이 비슷하다고 한다.
명나라가 호로 서쪽으로 이주했을 때 호에는 미인이 많았다.
한나라에는 아름다운 여성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들과 같은 꽃은 없다.
예로부터 눈썹은 질투를 받았고, 모래는 하얀 이를 묻어두었다.”
작품에서 시인은 왕조군의 아름다움을 깊은 감탄으로 칭찬했다. 사람을 꽃에 비유하고, 꽃은 사람과 비슷하다. ; 한(Han) 지역과 호(Hu) 지역을 비교하면 "호(Hu) 지역의 미인은 대부분 부끄러워 죽는다", "호(Hu) 지역에는 비교할 만한 꽃이 없다". “호나라에는 미인이 많아 부끄러워 죽는다”, “호나라에는 이에 비할 만한 꽃이 없다”라는 두 문장은 시인의 이념적 편견을 반영하고 있으나, 여기서의 목적은 조군(趙君)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려는 것이지 시의 발판은 그렇지 않다. 즉, 왕조군(王趙君)만큼 아름다운 미인을 적당한 곳으로 보내야 했지만 그 반대의 일이 벌어졌다. 전국시대 제나라의 염분 없는 지역에 있던 못생긴 소녀(종리춘)은 너무 못생겨서 심지어 "깊은 궁전에 나타났다". 그러므로 시인은 아름다움과 추함을 구별하지 못하고 흑백을 반전시키는 극도로 불공정한 사회현상을 극도의 분노로 비난했다. 이백은 흑백의 반전과 재능있는 사람들이 비판받는 것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에 표현된 불의는 상당 부분 그의 개인적인 포용의 표현이다.
송나라 작가 소시의 『조군촌』을 다시 보라:
"조군은 원래 초나라 출신인데, 그의 아름다움은 강에서 빛났다. 초족은 그랬다. 한족의 첩이라며 감히 결혼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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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이가 고향에 가면 사생아가 될 줄 누가 알겠는가? 이백과 마찬가지로 소식도 시에서 왕조군(王趙君)의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그의 불행에 대해 연민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삶의 부침에 대한 내면의 불의와 불만을 표현했습니다.
과거에 대한 향수, 역사를 노래하는 등 작품의 중심 사상은 시인의 노래 실력이 아니라 불의에 대한 논의에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인 이상인(Li Shangyin)의 "왕조군(Wang Zhaojun)"도 이 범주에 속합니다.
"마오 옌수의 그림은 신들을 계몽시키고자 하지만 인간처럼 지속되지는 않지만 금처럼 지속됩니다. .
즉시 수천 마일 동안 비파를 연주합니다. "한궁에는 항상 봄이 있습니다."
리의 시 제목도 "왕소군"이지만 초점은 그렇지 않습니다. Zhaojun에 대해서는 칭찬과 동정을 표하지만 Mao Yanshou에 대해서는 비난합니다. 시에서는 마오옌수(毛燕保)가 먼저 언급되고, 왕소군(王趙君)이 나중에 언급된다. 왕소군을 주제로 한 시에서는 이 스타일이 드물다. Li Shangyin은 Mao Yanshou를 깊이 미워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마음 속에 말을 억누르고 있었던 것 같았고, 그의 행복을 표현하기 위해 그를 꾸짖어야 했습니다. 리상인은 추악한 현실을 작품으로 요약했다. 당시 내시와 군벌, 측근들은 모두 한 손으로 하늘을 장악하고 사람보다는 돈과 권력만을 인정했으며, 인격도 없고 인간성도 없었으며 인재를 탄압했습니다. 리상인(Li Shangyin)은 배제되고 억압된 사람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왕소군(王趙君)의 인생 경험을 활용해 불만을 표현했다.
조준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의 내용도 다각적이다. 청나라 출신인 심덕겸(Shen Deqian)은 시험에 실패하고 왕소군(王趙君)의 '불행'을 인용하여 그의 실패의 불행을 표현한 "왕소군(王趙君)의 실패 송가"라는 시를 썼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파의 음악이 사라지고 원한의 소리가 그칩니다. 수명을 연장할 돈도 주어지지 않고 인생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의미는 시험관에게 뇌물을 줄 돈이 없기 때문에 선발이 불가능하고 조준처럼 '인생에서 실수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