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는 어떻게 연주합니까?

[기타 교육] 노래에서 어떻게 작곡하고 화음을 부르는지 2007 년 4 월 3 일 화요일 오전 07 시 52 분에 네티즌들이 포럼에서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평소에는 모두 연주하고 노래를 잘 부르는데, 기타 한 개와 성부 한 개를 더하면 항상 좀 단조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자신의 작품에 2 ~ 3 성부의 화음을 적당히 추가할 수 있다면 효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화성은 작품의 공간감과 층감을 만들어 표현력을 크게 높이고 음악에 더욱 선명한 개성을 부여하며 감정의 진보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3 ~ 5 명의 친구들이 모여 피아노를 치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 함께 부르는 것보다 더 조화롭다.

내가 화음과 접촉한 첫인상은 후렴구 부분에서 노래를 부를 때 저음부에 있었다는 것이다. 선생님은 우리가 주요 멜로디를 부르지 못하게 하셨지만, 멜로디가 없는 멜로디를 부르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후렴구 부분을 연습할 때 정말 억압적이었습니다. 너무 듣기 싫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하지만 네 개의 목소리가 처음으로 합창했을 때, 나는 네 개의 화음과 같은 기묘하고 이루 말할 수 없는 느낌에 충격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리명언)

당시에는 화음이 너무 좋았고, 몇 사람이 서로 다른 음을 불렀고, 함께 있던 목소리는 또 그렇게 계층적이고 표현력이 있어서, 특히 이 물건이 어떻게 편성되었는지, 어떻게 화음을 더 잘 부를 수 있는지 알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잠시 사고와 연습을 한 후, 나는 이제 스스로 작곡하고 약간의 화음을 부를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여기에 자신의 체험을 적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오케스트레이션:

화성을 작곡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노래의 화음에 따라 화음에서 멜로디와 반대되는 음을 찾아내 하나의 성부로 꿰어 부르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화성이다.

예를 들어 "겨울 정보" 라는 노래는

그것의 첫 번째 문장은 "살살, 나는 너를 떠날 것이다" 이다

해당 점수는11112355 입니다.

해당 화음은 G Bm 입니다.

화음 시리즈는 ⅰ ⅲ 입니다.

화음의 구성은 1 3 5 3 5 7 입니다.

선율 위 3 도 대응 음은 3 3 3 4 5 7 이다.

이 시점에서 나는 멜로디 위의 3 도 대응 음을 한 곡으로 꿰어 불렀는데, 바로 첫 문장의 화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이것은 화음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일반 기타 수업은 노래의 곡보와 그에 상응하는 현을 주어 진행한다. 위의 방법에 따르면, 너는 전체 노래의 화음을 쓸 수 있다. 또한 위의 예는 처음 세 음을 고르거나, 처음 다섯 음을 고르거나, 화음의 근음 등을 고르는 것이다. 소리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화음을 분석하고 기억할 때 급수로 기억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이렇게 화음의 진행, 구성, 성질은 모두 더 선명할 수 있으며, C, Am 을 많이 외우는 것보다 훨씬 낫다. 화음의 급수가 무엇인지 한두 마디 말이 분명하지 않다. 일반 음악책이나 기타 튜토리얼에 설명이 있다. 왕승과 마홍의' 민요기타 교서' 를 한 번 봐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음에 대한 토론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서 기타 애호가에게 잘 어울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편곡은 사용하기 쉽지만 너무 죽습니다. 단지 정렬 채우기는 수학과 같고 음악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세로로' 채운 음표의 경우,' 가로로' 멜로디를 꿰어 줄 때 약간의 조정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범음을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고, 멜로디를 추가할 수 있는 곳도 있고, 복조감을 쓸 수 있는 곳도 있고, 가사 대신' 아',' 우' 를 배경으로 하는 곳도 있고, 성부만 있는 곳도 있고, 4 ~ 5 개의 성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구체적인 상황을 처리하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화음의 글쓰기와 수정은 어느 정도 목적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적어도 너는 한 곡의 어느 부분을 부각시키고, 그 부분을 돋보이게 하고, 어디에서 감정을 양조하고, 어디에서 고조에 도달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 눈이 멀지 않도록. 게다가, 화음의 운용도 적절해야 한다. 주는 것은 얻는 것이다' 는 명언이다. 조화의 효과가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

화음을 부르다:

화음을 부르는 원칙은 바로 세 글자이다. "가까이 가서 불러라." " 메인 멜로디를 꽉 잡고 메인 보컬의 목소리를 따라가면 된다. 당신이 화음 노래 연습을 시작할 때, 주회전을 따라가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독선적인 느낌입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이럴 때는 먼저 자신의 목소리를 반복해서 공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도망가기 쉽지 않다. 그런 다음, 화음을 부를 때' 여러 가지 다른 소리가 서로 부딪히는 것' 을 강제로 듣게 하는 것이 바로 화음의 느낌이다. 이러한 감정을 기억하고, 반복해서 연습하고, 자신이 정확하게 화음을 부를 수 있도록 노력하라.

다음으로' 노래는 너에게 가깝다', 특히 화성은 사회자로 자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음 부분의 화음 (예: 저음 옥타브의 주요 멜로디) 을 불러도 실음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목소리의 개성을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다른 소리와 잘 어울리는 소리를 낸다." 고음 속삭임' 의 창법과 연습에 대해서는 보통 합창포럼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즉흥 화음:

즉흥 연주는 너의 화음 수준을 시험한다. 그러나 네가 편집해서 잘 부르면 즉흥 연주가 자연스럽게 온다. (조지 버나드 쇼, 즉흥명언) 즉흥 창작을 시작할 때 멜로디와 화음의 진도, 어떤 음을 부를지 동시에 고려해야 할 수도 있다. 노래를 많이 부르면 한 가지 느낌만 남았으니, 부를 때는 생각할 필요가 없다. 네가 주회전을 들을 때, 화음이 있다. 나는 즉흥 연주를 직접 연습한다. 음악을 들을 때, 어떤 노래와도 직접 화음을 부르고, 자기가 부르는 노래의 다른 부분을 강제로 불러 자신의 즉흥적인 느낌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시간 날 때도 시도해 볼 수 있다. 특히 영상이 화음을 부르는 것을 볼 때 스타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느낌을 준다. 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