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티큘러 렌즈 기술은 렌티큘러 렌즈, 마이크로렌즈 3D 기술이라고도 불리며 밝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렌티큘러 렌즈 3D 기술의 원리는 LCD 화면 앞에 렌티큘러 렌즈 층을 추가하여 LCD 화면의 이미지 평면이 렌즈의 초점 평면에 위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각 렌티큘러 렌즈는 여러 개의 하위 픽셀로 나누어집니다. 이를 통해 렌즈는 각 하위 픽셀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투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눈이 디스플레이 화면을 다른 각도에서 볼 때 서로 다른 하위 픽셀이 보입니다. 그러나 픽셀 사이의 간격도 증폭되므로 하위 픽셀을 단순히 중첩할 수는 없습니다. 원통형 렌즈와 픽셀 열이 평행하지 않고 특정 각도로 놓이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하나의 불일치 이미지 세트만 투영하는 대신 각 하위 픽셀 그룹이 뷰포트를 반복적으로 투영할 수 있습니다.
렌티큘러 렌즈 기술 개요
밝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이유는 렌티큘러 렌즈가 백라이트를 차단하지 않으므로 사진의 밝기가 잘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3D 디스플레이의 기본 원리는 여전히 시차 장벽 기술과 유사하기 때문에 해상도는 여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장점: 3D 기술로 디스플레이 효과가 더 좋고, 밝기에는 영향이 없다
단점: 관련 제조가 기존 LCD 액정 공정과 호환되지 않아 신규 투자가 필요하다. 장비 및 생산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