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의 문에 들어서다
가풍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서예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서예 예술을 사랑했고, 일곱 살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10 여 년의 독학을 거쳐, 스승은 요녕성의 유명한 서예가 선생과' 요녕사노인' 중의 하나인 호씨로부터 서예 수준이 빠르게 향상되었다. 198 1 년, 심양 고궁박물원 청사 연구원, 심양시 서예가 협회 부회장, 저명한 서예가 왕몽경 씨가 그와 함께 서예 이론과 서예 예술 창작을 연구하고 있다. 중국 서예가 협회 부주석인 니씨의 지도 아래 10 여 년간의 학습과 연구를 거쳐 독특한 서예 스타일을 창조하였다.
서예가 뿌리를 찾다
나는 여러 해 동안 연습해서 초서를 배워서 자아를 찾았다.
그의 작품을 보면, "혁신은 법도에 있고, 현기는 교만 밖에 있다" 고 느끼게 한다. 그의 초서는 특히 좋다. 그 서예작품은 자연스럽고 힘차고, 필법이 자연스럽고, 풍부하고 화려한 예술적 생명력을 담고 있으며, 장문걸 선생의 서예 예술에 대한 독특한 견해와 내면수양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으며, 업계 인사들의 널리 인정받아 성 안팎에서 좋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오, 서예의 길
이해를 중시하고 전통과 개성을 융합하다.
수십 년간의 각고의 학습과 창작을 거쳐 그는 마침내 서예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작품은 1999+00 년 6 월 제 2 회 전국 서화그랑프리 금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제 1 회 전국' 요하컵' 서화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2000 년 제 2 회 전국' 요하컵' 서화그랑프리 수석심사위원을 맡았고, 경쟁위원회에 의해' 우수한 서화교사' 로 선정되었다. 중국 서예가 협회가 주최한' 제 1 회 전국 서예전',' 제 6 회 전국 대련전' 에 참가해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우리가 이런 운명을 얻는 것은 일종의 예술의식이다. 그 근원은 세상의 흥미를 얻는 것이다." 장문걸의 서예를 보면 위안, 고요함, 아름다움, 눈 보양, 스릴을 선사하며 중국 서예의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물려받았다. 그는 차분한 마음과 호매한 정신으로 서예 예술의 길에서 혁신적인 탐구를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