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zhuanggong 학생, 그의 스타일은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정해한 단락")
(2) 잘못된 것은 무시할 수 없다. ("장석전")
(3) 과거도 구부러지고, 새로 온 것도 믿고, 서로 신뢰하고, 이익을 얻는다. (응집력 아래)
분명히, 예 ① 의 응용은 부정이고, 부정은 부정이다. 예 2: 잘못된 적용 조치 및 배치의 중요성; 예 3 의 글자는 굴곡과 반대이며, 응용할 때만 매끄럽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문장들의 저자는 사용해야 할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의미와 무관하지만 발음이 비슷한 단어를 사용한다. 이것이 고서에서 이른바 부정행위다. 여기서' 조치',' 조치',' 편지' 는 상용어이고,' 조치',' 신' 은 각각 그들의 원어이다.
전임자도 차용이라고 불렀지만,' 음성으로 뜻을 표하는 것' 이지만, 육서 중 하나인' 차용' 과는 다르다. "6 서" 의 차자는 일종의 조자법으로, 어떤 글자를 위해 전문적인 필기기호를 만드는 법칙이 아니라, "글자에 이 물건이 없다" 는 "차음" 이다 (나중에 다시 창조한 사람은 제외). 차용은 고대 한자의 변통현상으로, 원자를 사용하지 않고 임시로 다른 발음이 비슷한 글자로 대체하는 것이 바로' 원자' 와' 의음' 이다.
왜 안 하면 부정행위를 하는 현상이 나타날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한자는 상형, 코끼리, 의를 바탕으로 발전한 표의문자체계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형의의 완전한 통일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조자 초기부터 계속 차용해 왔다. 이것은 한자가 중국어를 기록하는 기호로 원래 허용된 것으로, 음표의 의미로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용사와 용사 사이에는 차이가 있지만, 음표의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사용 과정에서 세워지고 사회적 인정을 받을 수 있다면 교류의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어떤 공휴일을 보내는 현상은 어느 시대에 보편적으로 존재했는데, 당시 사람들이 당연하다고 생각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정자법이나 공구서가 없어 한자를 규범화하는 고대에는 한자를 사용하는 것이 후세만큼 엄격하지 않았다. 또한 한자가 정식으로 글자를 바꾼 후, 글리프의 직관적인 표의 기능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음이 비슷한 글자가 많고, 그 모양도 기억하기 어렵다. 사람들이 서둘러 쓸 때 계획에 익숙하지 않으면 당연히' 다른 말' 을 쉽게 쓸 수 있다. 정현이 말했듯이, "책의 시작도 촉박하고, 한 글자도 없거나, 음류로 비유하는 것은 재미있을 뿐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이미 실전된 고서에 관해서는 누군가의 구술에 근거하여 기록하고 전할 수밖에 없다. 녹음할 때 소리를 잘 주의하고 서체를 무시하기 쉽다. 일부' 그 글자' 는 오랫동안 전해져 점차 습관이 되어 고서의 많은 위조자와 자신의 글자 (즉, 하나) 간의 대응 관계가 상당히 고정적이다.
고서에서 통위자의 대량 사용은 고서가 읽기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이다. 우리가 공통어를 만났을 때, 반드시 그 어휘의 속박을 깨고,' 소리로 의를 구하라',' 하드웨어 디코딩' 이 아니라 그 본의를 찾아 단어에서 의미를 찾아야 한다. 청대 학자 왕염손 () 은 "성부가 비슷한 사람은 경전을 많이 빌린다" 고 말했다. 학자는 목소리로 의를 구하고, 빌린 말을 깨뜨리고, 자신의 말로 읽으면 반드시 해동할 것이다. 만약 차용어라면, 그것은 병이다. 클릭합니다 선인들은 위의 예 (1)' 장공출생' 을 문자 그대로' 모매' 로 해석했고,' 오강은 잠에서 태어난 장공이다. 태어날 때까지 자신의 생명을 의식하지 못했다. " 잠에서 깨어났을 때, 아이가 이미 태어났는데, 왜' 놀라는' 것이 필요한가? 그래서 이 해석은' 단어 해사' 인데, 고서를 읽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 통위자와 통위자의 관계.
고서용 글씨 사용 현상이 복잡하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통위자와 통위자 사이에는 서로 다른 관계가 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성적으로 보면 통위자와 통위자는 동음, 복음 또는 운율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편지 매듭, 사람. ("예기")
(2) 도움이 크지 않아, 친척. ("맹자 공손추")
(3) 그래서 9 만 리는 다음, 그리고 지금의 바람입니다. ("장자 소요여행")
(4) 미사미. ("전국 정책 조책")
⑤ 던은 남방이다. ("시경 다야 한운").
⑥ 10 제자에서 나왔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보충 교재)
예 1 의' 피' 와 예 2 의' 판' 은 각각' 피' 와' 반란' 의 차용어이며' 피' 와' 판' 은 해음이다. 예 3 의' 배배' 와 4 의' 없음' 은 각각' 가죽' 과' 털' 의 차용어이다. 페이와 가죽, 매화와 털은 이중음이다. 예 ⑤ 의' 등정' 과 예 ⑤ 의' 소' 는 각각' 정' 과' 허' 의 차용어로 등정, 승과 허 사이의 운치가 겹친다.
2. 모양으로 보면 통위자나 통위자가 형성어인 경우 대부분 음표가 같다. 자형이 한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비교적 크지만, 통과와 거리의 전제는 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통이는 자형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반면, 자음자에서는 대부분 음표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음, 음표, 음표, 음표, 음표, 음표) 예: 재정-물건, 그림-도, 자주-맛, 숭-노래, 기-열정, 오-재, 비적-비, 정적-인터넷, 스탬프, 말-탈, 소송; 물론, 동음이독의 단어는 음표가 같은 형태성자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므로,' 예-예',' 예-예',' 재미-예' 등과 같이 통위자든 통위자든 다르다.' 예-예',' 예-예',' 재미-예' 등. , 다른 상황이지만 아주 작은 비율 만 차지합니다.
3. 환유의 관점에서 보면 통위자와 통위자는 차이가 있다. 단차용이란 못을 박으면 B 를 빌릴 수 있지만 B 는 A 를 빌릴 수 없다 .. 예를 들어 굽은 스트레칭은 성자로 대체할 수 있지만 성자는 신자로 대체할 수 없다. 단등은 단등 횟수로 대체할 수 있지만, 단등 횟수는 단어와 단어 B 대신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A 가 단어일 때, B 는 차변이고, B 는 단어일 때, B 는 차변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심지어, 굴욕, 이른바 강안아, 비싸지 않은가? ("새 힘을 주는 사람에게 보고")
(2) 80 세, 쌀 한 돌, 고기 20 년, 술 다섯 말. ("한서 문희")
(3) 안우웨이는 천하의 위험인물이지만, 만약 그가 놀라지 않는다면? (누적 및 희소 저장 영역 정보)
(4) 강은 탁월해야 하고, 추양은 폭력적이어야 하며, 호는 거의 감당할 수 없다. ("서행")
예 ①' 하나' 는 차용어이고' 몇' 은 그 원어이다. 예 2' 몇' 은 차용어이고' 하나' 는 본의다. "쉬운" 과 "길" 은 서로 명절이다. 예 3' 위' 는 차용어이고' 위' 는 원어이다. 예 4' 위' 는 차용어이고' 위' 는 본의다. "위" 와 "위" 는 서로의 명절이다. 비슷한 예는 사랑-슬픔, 인재-절단, 원인-견고함 등이다. 고서 중 글씨 차용 현상은 대부분 단독이고, 상호 대출은 적다.
4. 해당 단어에서 통위자와 통위자는 일반적으로 일대일 대응 관계입니다. 즉, 한 단어는 다른 단어에만 차용되지만 많은 단어는 두 개 이상의 단어에 의해 차용되어 일대다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별" 이라는 단어는 :
(1) 주치맹, 누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왼쪽 조 전문공 년")
(2) 남편이 천지의 뜻을 타고 육기의 변론을 징발하며 쉬지 않고 헤엄치면 악을 위해 남을까? "소요여행"
산과 강을 바라보며 신을 분별하다. ("오제 사기")
(4) 사당 왕조에서 다투고, 존귀하다. ("사기 공자 세가지")
예 일두가 구름을 예표하다: "변론, 치도. 클릭합니다 거버넌스의 중요성은 "할" 것입니다. 예 2 곽경범' 집해' 는 "분별 분석, 독서는 곧 변한다" 고 말했다. 예 3' 상서 순전' 오늘의' 변론' 은' 고금' (고금) 이다. 예 4' 논어 향당' 의' 변론' 은' 똥' 이다. "토론" 이라는 단어는 "만들기", "변경", "걱정", "그리고" 와 같이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각, 토라스, 거물로부터 지나갈 수 있고, 올 수 있고, 갈 수 있고, 잊을 수 있다. 이순신, 서투른, 적, 서투른; 능력, 포용, 순진, 친밀함 등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3) 위조자 인식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동가는 음표가 비슷하다는 전제하에 동가자의 식별은 주로 음표에 근거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동가, 동가, 동가, 동가, 동가, 동가, 동가, 동가) 한 단어가 독서에서 본의나 인용의로 해석할 수 없을 때, 통하는지 아닌지를 고려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논어 양품": "양품은 공자를 보고 싶어 하고, 공자는 보이지 않아 공자에게 돌아간다." 이 문장의 "반환" 단어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설문' 에 따르면 내실의 본의는 여자가 시집가는 것인데, 이 말은 분명히 통하지 않는다. 만약 보답이 있다면,' 보답' 의 확장 의미는 가능할 것 같지만, 공자는 양물돌고래에게 빌려주지 않았는데, 그가 어떻게 보답을 말할 수 있겠는가? 문맥은 양품이 돌고래 한 마리를 공자에게 선물하고 싶어 공자가 제사를 지낼 때 예의 바르게 공자를 볼 수 있게 한다는 뜻이다. 계자의 본의와 인용의에는 모두 선물이 없기 때문에 고대에는 특별히 음식을 주는 단어' 사료' 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미도 같기 때문에 계자가 사료의 오자라고 초보적으로 단정할 수 있다. 같은 책 \ "위자 \" 를 조사해 보면, \ "제나라 는 여성 음악, 지 고통, 3 일 북한 \" 이라는 표현도 있다. 이는 제나라 가 여성 음악을 루 증여한다는 뜻이다. 다른 고서를 조사해 보아도 비슷한 예가 있다. 이것은 차용은 일종의 피드백이 우연이 아니라 이미 습관으로 여겨졌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동종 중의 한 예이다. 또한 고서에서는 서로 다른 서기들이 같은 일을 하면서 서로 다른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우리가 동가 현상을 이해하는 좋은 자료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양품] 은 공자돌고래" 이고, 정현의 주석은 "사료" 라는 뜻이다. 이것은 다른 언어의 예입니다. 이러한 유사한 사례와 다른 언어의 예시로 사료로 분류된 외래어는 의심할 여지 없이 확정될 수 있다.
위조자를 식별할 때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고음계 상식이 있어야 한다. 동음자란 고음에 관한 것이지, 현대음에 관한 것이 아니다. 고금의 음성 변화가 매우 크다. 지금까지 발음이 비슷한 단어도 모두 동음자가 아니며, 어떤 단어는 완전히 다를 수도 있다. 그리고 발음이 다른 단어는 동일하고 비슷해질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소리를 단서로 진상을 감별할 때 지금의 목소리만을 기준으로 해서는 안 된다. (b) 다른 예증 없이 동음자만으로 가볍게 말할 수 없다. 한 단어가 어떤 단어로 차용되었는지 판단하려면 충분한 증거와 이유가 있어야 한다. 어떤 학자들은' 소리로 의를 구하라' 는 것을 지나치게 강조하는데, 완전히 차용을 위해 고서를 곡해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경계로 삼아야 한다. 고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위조자에 대해서는 고금의 주석에는 많은 주석이 있으며,' 사원',' 사해' 등 흔히 볼 수 있는 서적에도 몇 가지 예가 있다. 초보자는 정기적으로 참고서를 읽고 열람함으로써 일정한 수의 상용위조자를 파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