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력갱생
스스로 즐기다
자신이 없지만 남을 위해 사는 성어' 아이' 를 묘사하는 것은 무엇인가?
남을 위해 자신을 포기하다. 허경원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을 돕다.
[어]' 논어 제 1 판' 주주: 맞아 공부 ... 애초에 자기희생은 없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발음] 그녀; "SH é" 를 읽을 수 없습니다. 의 경우 "wéi" 로 읽을 수 없습니다.
[확인] 자신; "이미" 라고 쓰지 않습니다
자기희생으로 사람을 구하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다
[반의성]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다.
[용법] 칭찬으로 사용하다. 사람을 찬양하는 고상한 품성.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연계 유형.
분별 분석 ~ 과' 자기희생구조' 는 모두' 자기가 남을 돕는 것을 아랑곳하지 않는다' 를 의미하지만 ~ 개인의 이익이나 생명을 희생하는 것만은 아니다. 행복을 도모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의미가 넓다 자기를 버리고 사람을 구하라' 는 것은 단지 자신의 생명을 대가로 남을 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의미가 매우 좁다.
[예]
(1) * * * 직원들은 * * * 정신을 가져야 한다.
(2) 우리는 유영준동지의 * * * 정신을 배워야 한다.
[영어 번역 ]risk one' s life for other
자신을 위해 산다는 단어는 어떻게 말합니까?
이 네티즌의 뜻은 자강인가 ~ ~ ~ 하하하, 참고할 수 있도록:
오스트로프스키: "사람,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입니다. 생명은 사람에게 한 번만 속한다. "
"모든 사람은 생명이 있고 다시 태어날 수 없다" ("태평경")
태평경: "사람이 세상에 죽으면 사소한 일이 아니다. 일단 네가 죽으면, 너는 더 이상 천국, 지구, 태양, 달을 볼 수 없다. 필사적인 투척, 무거운 일도. 하늘과 땅 사이에서 태어나서 각자 생명을 얻고 다시 태어날 수 없다. "
인생은 흐르는 물과 같고, 그것이 앞으로 내동댕이칠 때만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장 wentian
생명을 존중하고,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생명을 존중하는 것은 인생 과정의 동반이며, 심리건강의 한 조건이다.
-플럼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자만이다.
-버나드 쇼
생명의 참뜻을 아는 사람은 짧은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
-키케로
감상적인 눈으로 과거를 보지 마라. 과거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당신의 현재를 잘 처리하는 것입니다. 지금 당신의 손에, 당신은 정직한 남자의 정신으로 꿈의 미래를 맞이해야 합니다.
-롱펠로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 즉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루쉰
어쨌든 너는 미소를 지으며 생활에 직면해야 한다.
푸치코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도겸
인생은 네가 충분히 이용하기만 하면 길다.
세네카
우리가 생명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우리는 이미 절반을 죽였다.
허버트
인생은 왕복 티켓을 팔지 않는다. 일단 떠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로만? 장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
사람의 활동은 이상적인 인센티브가 없으면 공허하고 보잘것없게 된다.
체르니셰프스키
이상은 세상의 불행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골키
독수리는 창공 바람이 세고, 붕비랑은 봄을 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사마광
숭고한 이상과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우리 젊은이들은 미래에 큰 성공을 거둘 운명이다.
-이백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의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 이상은 그의 노력과 판단의 방향을 결정한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안일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은 적이 없다. 이런 윤리적 기초는 내가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아인슈타인
희망은 생명의 원천이다. 희망이 없으면 생명이 시들어 버린다.
프랭클린
우리의 유일한 슬픔은 희망 속에 살고 희망이 없다는 것이다.
-단테
만약 어떤 사람이 자신이 어느 부두로 향하고 있는지 모른다면, 바람이 없으면 순풍이다.
세네카
현실은 이 해안이고, 이상은 건너편이다. 중간에 급한 강이 하나 있는데, 행동은 강 위의 다리이다.
-크레로프
남자는 뜻을 나타내지 않고, 태어나서 여덟 발이 된다.
-펭 멩 롱
사람은 물질을 가져야 생존할 수 있다. 사람은 이상을 가져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당신은 생존과 삶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까? 동물은 살아 있고 사람은 살아 있다.
휴고
우리가 움직이지 않더라도, 시간은 우리에게도 움직이고 있고, 일의 흐름은 우리가 보존하고 싶은 환상을 가져가기에 충분하다.
로만? 장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
자연은 사람을 어둠 속에 가두어 사람들이 영원히 빛을 동경하도록 강요했다.
-괴테
이상은 별과 같다. 우리는 영원히 도착할 수 없지만, 우리는 선원처럼 별의 위치에 의지하여 항해할 수 있다.
슐츠
우리가 우리의 이상을 따르고 정직, 자유, 강인함, 성실함으로 살 수 있다면 우리는 완벽에 도달할 수 있다.
퀴리 부인
생명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을 살 수는 없지만 오래 살았다.
-몽다
앵커는 자신을 매장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그것을 볼 수 없을 때, 그것이 인류를 위해 봉사하고 있을 때이다.
-플레하노프
밤에는 조용히 꽃을 피웠지만 대낮에 감사를 받게 했다.
테고르
사람에게 가장 큰 기쁨과 행복은 자신의 정신력을 다른 사람에게 바치는 것이다.
-소홀린스키
내가 해야 할 일은 나의 빈약한 힘으로 진리와 정의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너는 너의 존재 때문에 다른 사람의 생활을 더 좋게 해야 한다.
-즈발
생명의 양은 시간으로 계산되고, 생명의 가치는 공헌으로 계산됩니다.
-페도피
최선을 다해 너의 의무를 이행하려면, 너는 네가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알아야 한다.
레오? 톨스토이
생명은 자연이 인류를 위해 조각한 보석이다.
노벨상
생명은 숨쉬는 것과 같지 않다. 생명은 활동이다.
-루소
생활은 위험한 좁은 계곡이라 용감한 사람만이 통과할 수 있다.
미셸 판 (배우)
위대한 영혼은 사상과 생활을 강화시킬 것이다.
에머슨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영웅주의밖에 없다. 바로 삶을 알고 삶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로만? 장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테고르
충실한 인생이야말로 긴 인생이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생명을 측정해야 한다.
-작은 세네카
만약 네가 그것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생명은 길다.
세네카
반짝이는 가운데 현란하게 살고, 평범함 속에서 진실하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버크
생명의 단축은 사상의 낭비에 비례한다.
-다윈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오늘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속담
인생은 하루를 포함하고, 하루는 일생을 상징한다.
-속담
깊은 내용으로 매 순간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무한히 연장하는 것이다.
-코트스
우리는 단 한 번의 생명만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그것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한 번이면 충분하다.
-영국 속담
인생은 두 번 있을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한 번 잘 보내지 못한다.
-레기트
인생에는 한 가지 난제가 있는데, 그것은 어떻게 1 인치의 시간을 1 인치의 생명과 같게 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익명
나는 생활 자체가 일종의 즐거움이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익명
"보스" 는 영감을주는 관용구를 원합니다!
분발하고, 물방울이 돌을 뚫고, 공이를 갈아서 바늘을 만들고, 진심으로, 금석이 열리고, 닭이 춤을 추고, 열심히 다스리고, 자수성가하고, 재기하고, 상류를 다투고, 부침배를 깨고, 붓을 던지고, 전차의 감찰을 던지고, 열심히 보충하고, 약속을 잘 하고, 정성을 다해 다스린다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뜻이 천리에 있고, 의지가 높고, 의지가 높고, 현량주가 있고, 벽을 파서 빛을 빌리고, 지칠 줄 모르고, 촛불을 잡고, 고대를 잘 배우고, 책을 모퉁이에 걸고, 눈을 비추고, 사진을 찍고, 꾸준히 하고, 닭 춤을 듣고, 밤낮으로 배우고 있다
인내, 인내, 인내, 인내, 많은 책을 읽고, 갑자기 명랑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배우고 암기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성어 "무" 가 무엇이고, 자신을 위해 사는데, 왜 남의 안목을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만다무규
당신의 마음을 물어보십시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수치심이 있는지 자문해 보세요.
이청 가보' 관직현' 제 22 장: "다만 앞으로 밖에 바람이 좀 불게 될 것이다. 다행히 돈은 스승이 직접 번 것이 아니니, 나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
루' 는 웃음과 강인함을 표현하고 자신을 위해 사는 성어이다.
미소, 강인함, 자신을 위해 살아라. 관용어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인내: 접기: 좌절; 스크래치: 구부러짐. 의지가 강해서 아무리 많은 좌절을 당해도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거만하게 서 있다: 거만하게 서 있다: 강인하고 굴복하지 않는다. 직립: 산봉우리처럼 꼿꼿하게 서 있다. 강인함을 형용할 때 흔들릴 수 없다.
"가스" 는 성어나 비속어로,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혼자 있어
기본 해석
독립: 만; 좋은: 좋아, 유지 보수. 초심은 할 수 없으면 스스로 수련하는 것이다. 지금은 자신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은 고려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비하적
추추
맹자는 한마음 한뜻이다. "빈곤은 면역이다. 만약 네가 목표를 달성한다면, 너는 세상을 도왔다. "
"바" 는 너를 위해 요괴가 되고, 너를 위해 산다.
남을 위해 자기의 이익을 희생하다
성어 설명: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다.
중국어 발음: shjǐback to wèI rén n n.
성어의 기원: 선진답공자고급논어: "나와 점." 주주: "처음에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 않았고, 가슴에는 걱정이 없었다." 나는 과거의 생각에 동의한다. 주주: "그는 인간으로서의 계획을 포기한 적이 없지만, 그의 가슴속에는 근심이 없다.
9' 는 살아있는 성어이다.
사랑은 살아야 한다: 누군가를 좋아하고, 항상 그를 살려고 한다. 극단적인 개인의 호불호로 사람을 대하는 것을 가리킨다.
애욕생, 욕사: 그를 사랑할 때, 항상 그를 살려고 한다. 내가 그를 미워할 때, 늘 그를 죽게 하려고 한다. 극단적인 개인의 호불호로 사람을 대하는 것을 가리킨다.
반죽음: 생기와 활력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죽으면 죽을 수 없고, 살면 고통스럽다.
반죽음: 죽어도 살지 않고 살아서 고생하는 것을 가리킨다.
자루 속의 까마귀: 살아 있지만 죽은 것처럼 보이는 비유.
존영 걱정 없음: 저장: 저장; 영: 광약 슬픔: 슬픔. 사는 것은 존중받는 것이지만, 죽는 것은 슬픈 일이다.
생사 불확정: B: 추측, 추정. 생이든 죽음이든 예측할 수 없다.
미워서 죽고, 고통스럽게 산다: 그를 미워할 때, 항상 그를 죽게 하고 싶다. 네가 그를 사랑할 때, 너는 항상 그를 살려고 한다. 극단적인 개인의 호불호로 사람을 대하는 것을 가리킨다.
구차하게 살다: 나날을 보내다. 구차하게 살다: 비참한 생활을 하다. 지나쳐 가까스로 살아가다.
인생은 죽음보다 낫다: L: 좋지 않다.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생포하다. 스냅: 스냅. 생포되다.
각종: 씹어 먹다; 클래스: 산 사람을 가리킨다. 이미 산 사람이 없다.
생명처럼 본다: 죽은 사람의 얼굴이 살아있는 것 같다.
비참한 생활을 하다: 비참한 생활을 하다. 부끄러움과 부끄러움, 구차하게 살다.
인민이 정치를 구하다: 과거에는 권력을 가진 사람이 살아 있을 때 그의 정치적 주장이 집행될 수 있다는 의미였다.
사람은 모두 사람이다: 사람이 살아있을 때, 친척과 친구들은 친분을 말하고, 사람은 죽고, 친척과 친구들은 친분을 따지지 않는다. 인정을 가리키다.
죽은 자의 불멸을 잘 대하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거나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구한 사람이 죽었지만, 정신은 불멸의 것이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인생은 죽음보다 낫다: 인생은 죽음보다 낫다. 한 사람이 아주 나쁜 처지에 있다는 뜻이다.
영웅으로 태어나고, 귀신으로 죽다: 영웅: 인중 영웅. 살 때는 걸출한 사람이 되고, 죽으면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생활 속에서 뭔가 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영광과 슬픔: 영광: 영광; 상: 상. 살아서 존경을 받고, 죽으면 슬프다. 존경받는 고인을 찬양하다.
삶과 영광, 죽음과 슬픔: 삶은 존중받고, 죽음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존경받는 고인을 찬양하다.
영원히 죽지 않는다: 네가 살아 있든 죽든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상, 우정 등에 대한 충성을 형용하다.
침대에서 태어나 구멍에서 죽었다: 침대: 이불; 동굴: 무덤. 이불을 낳고 죽으면 무덤이 있다. 부부의 정이 두터운 것을 묘사하다.
삶도 마찬가지고, 죽음도 마찬가지다: 이불; 동굴: 무덤. 이불을 낳고 죽으면 무덤이 있다. 부부의 정이 두터운 것을 묘사하다.
죽음을 생으로 여기다: 죽음을 생으로 여기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죽음을 생으로 여기다: 죽음을 생으로 여기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아직 생명이 있지만: 주드: 좋아해요. 한 사람이 죽었지만, 그의 정신은 불후의 것이고, 그의 모형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아직 살아 있지만, 후회도 없는 마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죽음의 날, 망설이는 해: 유: 예. 한 사람이 죽었지만, 그의 정신은 불후의 것이고, 그의 모형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아직 살아 있지만, 후회도 없는 마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창피함: 창피함: 뻔뻔함; 구차하게 살다: 비참한 생활을 하다. 뻔뻔스럽게 세상에 사는 것을 비유하다.
네가 아직 살아 있는 것 같아: 네가 아직 살아 있는 것 같아. 사람이 죽은 후에도 살아 있는 것 같다.
치아가 부러졌습니다: 치아: 보야; 중퇴: 중지. 보아는 살아 있을 때 더 이상 피아노를 치지 않는다. 죽은 지기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다.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사는 것을 묘사하는 몇 가지 성어가 있다.
이기적인 아들과 려자
[해석] 오직 자신을 위한 계획; 자신의 이익에만 관심을 가지다. 내면으로 돌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형용하다.
[어] 송 쳉 이순신의 "답정어록": "시학 ... 하지만 이기적인 잣대를 봐야 한다."
사리사욕을 위해 공익을 돌보지 않고 사리사욕을 위해 공익을 해치다.
[반의어] 사심 없이 자기를 잊고, 자기를 잊고, 성실하게 사람이 되다.
[용법] 경멸적인 의미가 있다. 일반적으로 주어 목적어 정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
[차별화 및 분석] ~ 그리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다"; 모두' 자신을 위해 이익을 챙긴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남에게 손해를 끼치다' 는 것은' 타인의 이익을 해치다' 는 것이다. ~ 아니요.
평범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