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5대 불가사의 감상(2부)

감상: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이백(Li Bai)과 두보(Du Fu)의 시를 예로 듭니다. 더 이상 새롭지 않다." 시문체의 진화를 설명하기 위해 시인은 변화의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당나라의 시가사상의 두 거장 이백과 두보를 예로 들었다. 이백(Li Bai)과 두보(Du Fu)의 시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왔고, 그 누구도 그 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리와 두 같은 위대한 시인의 경우에도 그들의 시는 수천 년 동안 유포되어 널리 유포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신선함을 느끼지 못한다. 역사적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시대에는 그 시대의 주요 인물이 있습니다. “대를 이어 인재가 생겨나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라에는 대대로 인재가 있었고 각자의 영향력은 수백 년 동안 지속됩니다. .

시가는 시대와 함께 계속 발전해야 하며, 시인은 고대인의 발자취를 일부러 모방하고 따르기보다는 창작에 있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저자는 믿는다.

'다섯 시에 대하여 2'는 청나라 시인 자오이(趙愛)의 작품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두(Li Du)의 시는 수천 개의 입으로 전해졌습니다.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다.

번역:

이백과 두보의 시는 한때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지만 이제는 읽어도 전혀 새로운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이 나라에는 대를 이어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그들의 시와 기사,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확장 정보

창작 배경:

청나라에 살았던 조이는 많은 명시를 접했지만 저자는 혁신을 옹호하고 반대했다. 기계적 시뮬레이션. 작가는 깊은 감명을 받아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이념적 주제:

이 시는 작가가 시 창작에 있어 시대정신과 개인의 특성을 옹호하고, 과감한 혁신과 낡은 전통을 따르는 것에 대한 반대를 표현하고 있다.

저자 소개:

조의(1727년 ~ 1814년 6월 5일)는 청나라 시대의 작가, 역사가, 시인이었습니다. 예명은 윤송, 첫 글자는 윤송, 별명은 오북, 이름은 추채, 고명은 삼반라오인이다. 장쑤성 창저우시 지역). 건륭 26년에 진사가 되었다. 관리가 귀석에 도착하면 길을 떠날 군대를 준비시킨다. 그는 사임하고 안딩 아카데미에서 강의했습니다.

조의는 시에서 '정신'을 강조하고 혁신에 중점을 두는데, 이는 위안메이에 가깝다. 그는 명대 전후 7명의 학자들의 회고적 성향에 반대했고, 왕시진과 심덕건의 '매력론'과 '풍류론'에도 불만을 품었다.

5자, 7자 고시 중 일부는 성리학을 조롱하고 시사에 대한 불만을 암시하고 있다. 위안메이, 장웬타오와 함께 청나라 3대 성릉으로 알려져 있다. 『22사기』, 왕밍성의 『17사논』, 건대신의 『22사기』를 통칭하여 “청나라 3대 역사 걸작”으로 부른다.

바이두 백과사전 - 오시·2부

바이두 백과사전 - 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