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서문은 어떻게 쓰나요?

삼생석 시집 서문' 나는 일찌감치 자신의 시사 가부를 수집하고 싶었지만, 줄곧 해내지 못했다. 그 이유는 세 가지뿐이다. 하나는 명성이 없고, 다른 하나는 돈이 없고, 셋은 재능이 없다. 첫 번째는 가장 큰 실패다. 명성이 없다. 이 업계에는 규모가 없다는 것이다. 너는 네가 민간 작가라고 말할 수 있지만, 너는 영원히 작가가 될 수 없다. 비록 네가 매일 집에 앉아서 글을 쓰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 너를 가정부라고 부르는데, 작가가 아니다. 두 번째 이유는 돈이 없다는 것이다. 지금 돈은 매우 중요한 물건이다. 돈이 있다면 사랑, 가족, 건강 등 많은 것을 가질 수 있다. 네, 돈이 있다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네가 돈이 있기 때문에, 어떤 병은 고칠 수 있다. 네가 남보다 돈이 많기 때문에, 병을 고칠 돈이 없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일 뿐이다. 모든 건강은 부자의 특허로 간주될 수 있다. 물론 돈이 있어도 책을 낼 수 있다. 아무도 보지 않아도 괜찮아요. 어차피 너도 이것을 기대하지 않았어! 다른 사람이 보지 않아도 상관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네가 한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댓글을 쓸 사람을 찾으면, 약간의 돈을 쓰지 않을 것이다! 너는 글을 쓰지 않는구나, 그렇지? 응, 너 너무 잘난 체하는구나! 네가 쓰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다. 나는 이 세상에 비교적 현실적인 사람이 있다고 믿는다. 무슨 소리야? ! 나는 돈이 없어서 이 책을 출판할 수 없다. 세 번째 항목을 제외하고 나는 재능이 없다. 옛사람은 이백이 있었는데, 시 한 수가 대관을 마음에 들었다. 그가 신선이라고! 그것은 매우 희귀해서, 나는 영원히 그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재능이 없다! 이름도 없고 상관없어요. 나는 부모님이 배역이 아니라면 명성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명성은 모두 자신의 실력으로 벌어들인 것이기 때문에, 나는 명성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내가 다시 시도할 것이다. 돈도 없고, 이름도 없는 것처럼 타고난 것은 아니다. 너의 집이 돈이 많지 않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의 복에서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열심히 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그래서 나는 아직 기회가 있다. 이게 세 번째야? 재능, 재능, 누가 재능이 있든 없든 자신은 말하지 않는다. 나는 재능이 있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내가 허풍을 떨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만약 내가 작고 재능이 없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소녀가 아니다. 여자는 재능이 없으면 덕이다. 우리 이것에 대해 얘기하지 맙시다. 사람들은 사람들이 그들이 무엇을 하고 무엇을 파는지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한다. 나는 몇몇 시인들을 썼는데, 어떤 시인이 한 짓은 말하지 않았다. 이' 시' 라는 글자만 말해 보세요. 물론, 이' 시' 가 너무 커서, 나는 나 자신부터 시작한다. 즉, 나는 단지 작은 집합일 뿐이다. 시를 배우는 것부터 시를 쓰는 것, 그리고 지금까지 시를 말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나는 정말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한다. 1997 년, 나는 첫 시를 썼는데, 지금까지 11 년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10 여 년 동안 작가로 일했다. 당연히, 그 당시에는 젊었고, 겨우 10 대였던 사람들은 무엇이든 나올 수 있었다. 좋은 것을 보고 궁금했기 때문에 마음대로 시도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이 시도해도 상관없다. 그리고 나서 다른 사람을 베끼기 시작했다. 나는 많은 위대한 작가들도 이런 모방에서 배웠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것을 모방표절이라고 부른다. 내가 제일 먼저 본 그 시는 서지모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의 시는 나에게 많이 주지 않았고, 나도 너무 깊이 연구하지 않았다. 나중에 타고르의 시와 푸시킨의 시를 본 것은 두 가지 스타일의 작품이다. 나도 내가 파는 해적판서가 왜 그것들을 함께 인쇄했는지 모르겠다. 로빈 드라나트 타고리, 새, 초승달은 여기서 휘황찬란하다. 나는 탐욕스럽게 그것들을 읽고 있는데, 입에 향기가 가득하다. 푸쉬킨의 작품도 내가 모사하고 싶게 했다. 나는 테고어를 베끼는 것보다 푸히킨을 더 많이 베꼈다. 그래서 당시 작품은 전혀 작품이 아니었다. 양실추의 빙심' 별춘수' 처럼 안에 물이 많았다. 물론, 나는 빙심 선생의 문필이 좋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그가 확실히 이런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그때 내 물건이나 시가 아닌 문장, 시가 아닌 문장, 국경을 두려워하는 문장도 불릴 수 없었다! 그때는 확실히 많은 작은 시가 있었다. 나중에 나는 다시 쓰거나 다시 정리해서 몇 개를 정리했다. 이 작은 모임은 녹화하지 않는다. 이상은 나의 작문 방식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시' 의 길에서 나온 것이다. 둘째, 시인은 왜 시를 쓰는가? 나는 사랑과 큰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시를 쓰기 시작했을 때는 아직 어려서 사랑이 뭔지 모르겠다. 그러나 청춘의 흐릿한 봄은 있을 것이다. 그것은 "봄" 또는 "봄을 사랑하는 것" 이라고 불린다. 다만 이때의 봄은 아름답고 잡념이 없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봄이다. 나는 어렸을 때 구름을 보는 것을 좋아했던 것을 기억한다. 가을의 구름은 호랑이, 용, 강, 언덕, 마을과 같다. 그리고 싶지만 펜이 없다. 나는 그것들을 땅에 그렸다. 저는 그림 그리는 것을 싫어해서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요? 잘 모르겠어요. 나는 이 작은 문제를 가지고 글쓰기를 배웠다. 내 생각은 간단할 수도 있고, 아름다운 것들을 쓰는 것이다. 하지만 때로는 삶이 그렇게 아름답지 않다고 생각해서 실망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사람과 사람의 관계, 인간의 생존 이익과의 관계는 나로 하여금 거절하게 한다. 나는 많은 악한 것들을 보았기 때문에 나는 그 악한 것들을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 우상처럼 그 죄악들을 폭로하는 것은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우상은 노신이다. 그의 책을 나는 오랫동안 읽었는데, 시, 산문, 산문시가 있다.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많지만 반드시 알아야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르면 많은 문도도 볼 수 있다. 너 스스로 몇 가지 문제를 생각하게 할 수 있지만, 내가 말하는 것은 모두 쓸데없는 말이다. 저는 CMMO.cn 에서 고시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알고 있던 시가 모두 네모난 것, 둥글고, 세로로, 오언이나 칠언, 네 문장, 여덟 문장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지금 알고 있는 절문이다. 내가 당시 읽었던 가장 오래된 책은' 노신의 산문과 시' 였다. 두 번째는' 당시 300 곡' 이다. 당시를 외우면 외울 수 없다는 말이 있다. 나는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시 300 수를 보면 시 한 수를 쓸 수 있을 줄 알았기 때문에 내가 직접 읽었다. 나는 할 수 없다. 시에서는 왜 아직도 여섯 마디 네 글자를 쓰느냐? 너무 불규칙해요. 봐라, 단번에 수십 개의 문장이 있는데, 아이고! 이 시는 왜 이렇게 길어요? 산문을 쓸 줄 몰라? 나는 그것이 너무 길다고 생각한다. 작가가 피곤할 수도 있고, 우리도 질렸는데,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장의' 춘강 화월야' 를 되돌아보면 나는 놀라지 않는다. 원시는 이렇게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주 잘 쓴다! 남편을 믿고 놀라세요. 나는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는데, 언제 실현될 수 있을까! 쓴 물을 쏟으면서 공부에 박차를 가하다. 시와 관련된 세 번째 책은' 송사 300 곡' 이다. 당시가 있으면 반드시 송사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의 시야는 비교적 넓어졌다. 그리고 서지모의 산문시집이 이어졌다. 아마도 이것은 내가 기억하는 중 처음으로 현대시를 배우는 것일지도 모른다. 다행히도 쑤의 현대시는 여전히 재미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잘못된 길로 들어갈지도 모른다. 중국의 시사는 고대부터 수천 년 동안 전시되어 왔기 때문에 나는 한 걸음 한 걸음 걸어왔다. 다만 나는 당나라에서 시작하여 민국에 이르러서야 떠났다. 나는 공부하고 싶다, 나는 계속 갈 수 없다. 나는 고시를 많이 썼지만 규칙에 따라 오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나 자신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않는다. 현대시인데, 그렇게 많은 문도가 없어서 꽃이 피는 곳을 찾았는데, 이때부터 걷잡을 수가 없었다. 이것은 내가 젊었을 때 시를 배우는 방식이다. 셋째로, 우리는 사랑과 시의 인연에 대해 이야기한다. 초기의 시는 아름다운 것을 많이 보고 쓴 것이지만 묘사에는 영혼의 참여가 필요하다. 그리고 마음을 가장 많이 참여시킬 수 있는 것은 사랑이다! 7 년 전, 저는 17 살이었습니다. 그때는 아름다운 시간이었고, 싹이 트는 계절이었고, 나의 많은 친구들이 연애를 시작했다. 나도 사적으로 정신적인 거리를 찾을 것이다. 가장 아름답고 흠잡을 데 없는 소녀를 찾다. 이것은 세상에 없는 것이다, 우리는 단지 기준을 낮췄을 뿐이다. 아직 찾지 못했지만 마음속에 예쁜 것이 몇 개 있다. 마침내 어느 날, 나는 갑자기 한 여자를 발견했고, 그녀를 발견한 순간, 그녀도 나를 발견한 것 같았다. 이게 바로 사랑이죠, 그렇죠? ! 내 생각에는 그럴지도 몰라, 그래서 아무 이유도 없이 사랑에 빠졌어. 나를 위해, 이것은 단지 사랑, 진실, 허영심입니다. 나는 기분이 좋아서 이런 느낌을 원한다. 더 이상 발전하고 싶지도 않고 전시회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런 느낌은 나에게 좋다. 내 머리는 이런 느낌을 찾고 있다. 나는 내가 이렇게 그것을 찾게 하고 싶지 않다. 나는 그 여자를 위해 시 한 수를 썼는데, 이것은 내가 처음으로 자신의 변변한 시를 쓴 것이다. 내가 지금 보고 있는데, 이 시는 여전히 모양이 틀렸다. 하지만 나는 이미 행복했다. 나는 글을 쓸 수 있다. 나는 애인이 있다. 이 애인, 아무도 몰라, 나만 알아. 아니, 또 한 명은 알고 있어, 그게 바로 그녀야. 이 매우 개인적인 이유 때문에, 나는 시를 크게 쓰기 시작했다. 물론 내 사랑은 시처럼 자라지 않았다. 내가 방금 정신적 버팀목을 찾았기 때문에, 우리는 말을 하지 않았고, 우리는 아무것도 없었다. 두 마음을 한 번만 사랑하게 하다. 이것은 나에게 좋은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 나중에 그녀는 전학을 갔고, 나도 갔고, 다시는 만난 적이 없다. 나 자신도 한 번 슬퍼한 적이 있다. 실연할 때 반드시 한 사람이 공허한 반쪽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연, 실연, 실연, 실연, 실연, 실연) 나도 내 마음속의 버팀목을 찾았다. 그러나, 이때, 나는 더 많은 것을 썼다. 시는 점차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 나는 이런 사랑의 느낌이 내 뼈까지 파고들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런 아름다운 것이 일반인이 볼 수 있을 것 같고, 우리가 평소에 간과했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나는 사랑 이외의 아름다움을 찾기 시작했다. 그 후, 나는 항상 사랑 밖의 아름다움을 찾고 있었고, 계속 찾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내가 쉐어를 만날 때까지. 쉐어의 이름은 쉐어가 아니지만, 나는 그녀를 쉐어라고 부른다. 왜,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나는 거기에서 무언가를 찾을 수 있을 것 같고, 그곳에서 무언가를 잃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제 이해합니다. 제가 거기서 얻은 것은 제가 찾고 있는 것이고, 제가 잃어버린 것은 제 마음입니다. 쉐어는 좋은 여자, 친절, 관대, 아름 다운, 지적 이다. 사랑 밖의 아름다움은 무엇입니까?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나는 그녀와 평생을 보내고 싶은 충동이 있다. 그래서 저는 시를 많이 썼습니다. 이 문집은 그 중 몇 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들은 대부분 다른 문집에 편입되었기 때문이다. 앞으로 이런 것들이 많이 있을 거예요. 새로운 소장품을 만들 것 같아요. 이 시리즈는 바로 이 사랑을 위한 것이다. 나는 내가 구혼자이고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그래서 나는 썼다. 나는 이 산업을 선택한 모든 사람들이 반골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나는 계속 시를 찾고, 내 시를 위해 새로운 출구를 찾을 것이다. 많은 친구들의 칭찬과 시정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이 집은 많은 책처럼 번화가에서 유통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대부분 전자책일 뿐이기 때문이다. 내가 그것을 편집한 것은 자신의 이기심을 위한 것이고, 또한 자신에게 총결산을 하기 위해서이다. 한 사람처럼, 오래 걸었지만, 풍경을 보기만 해도 잠시 멈추어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내가 내려가서 주위를 둘러보고 내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나는 다시 머물고 싶다. 나는 조금 늙었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늙은 것이 아니라 걷기에 대한 욕망이 그렇게 강하지 않고 마음에도 그런 생각이 없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그리움일 뿐, 끝이 없고, 끝이 없다. 아름다움, 사심, 이상, 충성 ... 지금은 그런 철리시를 거의 쓰지 않는다. 철학이 이치에 맞고 때로는 텅 비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쓰고 싶은 것은 단지 하나의 생각일 뿐, 혹은 하나의 생각, 매너에 속하며, 호방함에 속하지 않는다. 내가 쓴 것은 영웅도 야망도 아니다. 내가 쓴 것은 사랑, 아름다움, 마음, 진실, 선이다. 나는 그 높은 것을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생활에는 그렇게 많은 일과 감정이 없을 뿐이다. 내가 앞으로 해야 할 일, 가야 할 길, 미래야, 난 몰라. 오직 지금, 과거만이 내가 말하고, 쓰고, 묻고, 생각할 수 있다. 한 마디가 길다: 나는 내 마음을 손으로 쓴다. 내 마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디서 찾아야 하나요? 이 평범하고 세속적인 생활에서 나는 무엇을 찾을 수 있을까? 나는 내가 그것을 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 나는 정말 할 수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 혹은 내가 한 모든 것은 내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평범하지 않다, 나는 날 수 있다, 나는 독수리다! 자유롭고, 이상적이고, 평범하고, 날 수 있는 독수리 한 마리. 네가 날기만 하면, 네가 자유라면, 네가 숭고한 이상을 가지고 있는 한. 내가 왜 이런 이름을 택했는지 다시 한번 말해 봐. 삼생석 위, 삼생석 위. 사람은 이 목숨밖에 없는데, 누가 세 명을 가지고 있는가? 나는 시' 삼생석' 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는 이 시를 말하지 않고, 이 집도 이 시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 정중히 선언하다. 삼생석' 의 우수한 글은 사랑에 대한 추억이 더 많다. 예를 들어, 바다 마른 돌 썩은, 전생 등, 지금 나는 이것이 일종의 낭만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에는 없는 경지, 인생에는 없는 통찰력, 인생에는 없는 영감이다. 선인들이 대담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신화? 나는 신령의 물건을 아름다운 기탁으로 삼는 것이 더 많다. 바로 이런 신성의 아름다움 때문에 사람들이 인생의 여러 가지 이상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가? 생명과 세상에 대해 내가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자연이다. 그 키 큰 집들은 내가 보기에 시골의 만풍에 취해 있는 것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도시의 가로등이 시골의 달보다 밝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 장식적인 꽃보다 땅 위의 잡초를 더 좋아한다. 시를 짓는 한 친구는 소설이 시보다 예쁘지 않고, 시가 영성이 있다고 말했다. 나는 많은 실수가 있다. 글은 총명한 것이고, 글은 영혼에 가장 가까워질 수 있다. 문자는 만능이고, 장자운다미는 말이 없고, 글이 도착하지 말아야 할 곳이지, 글이 도착할 수 없는 곳이 아니다. 장자는 말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대미는 말문이 막혔다. 그는 말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고, 마음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느껴야 한다. 그리고 텍스트는 텍스트 표면뿐만 아니라 그 내용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화면은 표현할 수 없고, 문자는 할 수 있고, 음악은 표현할 수 없고, 문자는 할 수 있다. 글은 그림, 시적, 음운, 모든 것, 모든 것, 생활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글을 사랑하고, 미인을 사랑하고, 나에게 정신적인 생각을 준 사람을 사랑한다. 나의 아름다운 추구를 더 사랑한다. 이것은 시퀀스입니다. 2008 년 3 월 19 일 봄, 음력 3 년 2 월 12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