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스물 한 개의 Xi 를 보내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나는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양관을 벗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 시는 중대한 사상 주제를 정면으로 설명하지 않고 작별으로 측면에서 이별의 정을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아름답고 조화로운 분위기로 독자의 감각에 작용하는 평화롭고 조용한 환경을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 일거에 술에 들어가, 사람들의 정을 멀리 밀어내고,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네 번째 문장은 관외의 사람들이 이유 없이 황량하고 조화로운 현실 환경을 깨고, 사람들이 관외에 가까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마음을 남겨두고, 심신 분리의 고통이 갑자기 독자의 가슴에 떠오른다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28 자 만에 이 인생의 전형적인 사건을 적었다. 언어는 간단명료하다. 도가처럼 한 마디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하소연하고, 독자의 내면에 은은한 감정색을 붙이고, 한가한 품감 속에서 그 매력을 천천히 체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마지막 문장은 풍경에 관한 것이다.
위위를 파견하여 일을 평가하다
장군이 현자를 뽑으려면 전쟁터에 나가면 거연에 간다.
멀리 아는 한은 소관을 만들고, 고성의 석양을 보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두 시의 비교에서 볼 수 있듯이 전자는 늘 관외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느꼈고, 후자는' 모래밭이 연연으로 갈 것' 이라고 상상했다. " 주제가 명확하고 열정적이며, 작품의 리듬이 빠르고, 공간거리가 넓으며, 언어가 유창하며, 작품에 의해 제창된 정신과 일치한다.
사실 다 똑같아요. 아니면 풍경을 빌려 사랑을 쓰나요?
《규방 춘사》
봄바람이 터지면 먼 하늘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더 고통스러울까 봐 걱정이다.
한가한 꽃이 이끼로 가득 차서 하루 종일 아무도 모른다.
찬란한 봄빛 아래 봄날 소녀 같은 이름 모를 여자가 고독 속에서 청춘을 다 써버렸다. 꽃이 온 땅에 떨어지는 것은 내실의 지나간 세월과 같다. 환경의 황량함이 마음의 공허함을 돋보이게 한다. "걱정", "휴식", "상처", "한가함" 이라는 단어들은 독자의 감정을 타격하고, 투옥된 사랑을 갈망하는 이 여인을 안타깝게 한다. 작가는 자신의 시 언어의 우세와 특징을 잘 발휘하여 평범한 사건을 평범하지 않은 작품으로 써서 그 작품이 형식미에서 상응하는 지위를 얻게 하였다.
4 《용상행》
변주에 음의 깃털로 긴 머리를 부르다.
구름이 노랗고 막히고, 풀이 희고 가을이 보인다.
이 시는 늦가을의 변두리 풍경을 묘사한다. 가사는 없지만 이 알록달록한 변두리 화면이 독자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작가와 독자가 서로 다른 환경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런 공간상의 차이는 자연히 독자의 마음속에 감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서로 다른 생활방식으로 변방에 가본 독자는 이 시 때문에 다른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은 친절함을 느낄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처량함을 느낄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흥분을 느낄 수도 있다. 변두리에 가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미혹되고 심지어 환상이 생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서로 다른 감정 감각은 색깔의 음영과 층이 다르다.
5 "화이인 2 박" 중 하나:
수향 남방에는 기슭이 없고, 북방 배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향수는 회이에서 잃어버리고, 꿈속에서 의심하다.
나무가 떨어질 때는 춥고, 산은 늦게 자란다.
손님은 기분이 혼란스러워서 낙양보다 못하다.
완전한 시를 읽으면 우리는 시인의 생각에 따라 작품 속의 늦가을을 거닐게 된다. 잠시 동안 물 나라, 제방 없음, 공기 없음, 잠시 동안 배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모처럼의 향수가 화이하에서 길을 잃었고, 향수는 도시에서 의심되었다. 낮이 짧고 밤이 길다. 촉경생정 때문에 가을잎의 가을은 자연히 겨울의 도래와 연관이 있다. "손님 마음이 어지럽다" 는 말은 말할 것도 없고, 독자의 마음도 걱정스러워서 헤어날 수가 없다. 이는 훌륭한 문예 작품이 종종 짙은 감정적 색채로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사람들의 감정을 도야시키고, 독자와 작가의 거리를 단축시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독자들은 자신을 잊고, 자기도 모르게 작가와 창작에 참여하는 의식을 공유하고, 작품에서 저자가 얻은 것을 얻고, 작가가 느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심경과 감상자의 참여감 외에도 작품 자체의 이미지 체계도 심미색의 중요한 요인이다. 이 이미지 시리즈는 고립되고 단일한 것이 아니라 전체적이고 다원적이다. 시의 이미지 시스템은 심미 대상, 시인, 독자의 유기적 결합에서 완성해야 한다. 이 이미지 시스템은 일반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하나의 이미지이다. 언어의 간접적인 작용 외에도, 그것은 보통 시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이미지 시리즈' 에서 얻은 색채 감정은 당연히 우리가 일반 이미지에서 얻은 감정보다 훨씬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