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의 은유적 수사법에 대하여
시의 은유적 수사법에 대하여 1. 은유적 수사법이 담긴 시
56. 영리한 은유법 ⑴ 하늘은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습니다.
⑵거울에 비친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⑶ 벽옥은 나무 높이까지 만들어졌으며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늘어져 있습니다.
⑷얇은 나뭇잎은 누가 잘라주는지 모르겠어요. 2월의 봄바람은 가위같아요. ⑸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려면 항상 밝은 화장과 진한 화장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⑹ 향로는 햇빛을 받아 보라색 연기를 내고 있으며, 멀리 Kageqianchuan 폭포가 보입니다. 57. 대담하고 과장됨 ⑴ 봄에 기장 한 알을 파종하고 가을에 만알을 거두느니라.
⑵위험한 건물은 높이가 100피트에 달하며 손으로 별을 딸 수 있습니다. ⑶백발의 길이는 삼천 피트이고, 운명은 사람의 길이와 같다.
⑷ 날아가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있는데, 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됩니다. 58. 생생한 의인화 ⑴ 콩을 삶아 태워 가마솥에 콩이 울어댄다.
⑵ 수백 송이의 꽃에서 꿀을 모은 뒤,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에게 달콤한 맛이 날까요? ⑶ 수천 개의 망치가 산에서 튀어나왔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불이 타올랐다. ⑷푸른 언덕 위에 굳게 서서 결코 놓지 마십시오. 당신의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⑸강 남쪽 기슭에는 다시 봄바람이 푸르게 물들어요. 밝은 달은 언제쯤 다시 나를 비춰줄까요? ⑹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2월의 하늘을 날고, 버드나무가 봄 연기에 취한 제방을 스치고 있다. ⑺물이 흐르는 강물이 들판을 보호하고 그 주위를 푸르게 만들고, 문이 즐비한 두 산이 푸르름을 가져온다.
59. 풍자적 스타일 ⑴ 산 밖의 청산탑,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끝나나요? ⑵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어 항저우를 변주(Bianzhou)라고 부릅니다. ⑶ 장안의 유명하고 부유한 사람들 중 대행사가 부족하면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이 몇 명이나 됩니까?
⑷폭풍 속에서 배가 떠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⑸이 노래는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인간 세상에서는 몇 번이나 들을 수 있겠습니까! 60. 의문의 말투 ⑴거울에 비친 가을 서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⑵강 남쪽 기슭에 다시 봄바람이 푸르게 변합니다. 언제쯤 밝은 달이 다시 나를 비춰줄까요? ⑶ 꽃을 따서 꿀을 만든 후 누구를 위해 수고하고 누구에게 달콤함을 주는가? 61. 수사적 질문 어조 ⑴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갑니까? ⑵ 산 밖의 청산탑과 서호의 노래와 춤은 몇시에 끝나나요? ⑶100년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내일은 제 노래를 들어주세요.
⑷ 그림경은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었습니까? 62. 감탄사 ⑴ 장강 남쪽에서는 연꽃을 꺾을 수 있고, 연잎 밭도 있어요! ⑵풀에 대해 아무것도 말하지 않는 사람은 세 개의 봄 햇살을 받을 것입니다! ⑶ 남조의 480개 사찰에는 안개와 비 속에 얼마나 많은 탑이 있습니까! ⑷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 어느 누구도 당신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⑸내일 모레, 내일은 참 많아요! ⑹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갈등을 일으키려고 하는가! ⑺배를 보세요, 폭풍 속에 나타납니다! ⑻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고 그들은 Hangzhou Bianzhou라고 부릅니다. ⑼이 노래는 천국에만 있어야 하고, 인간 세상에서도 여러 번 들을 수 있습니다.
⑽유구 테라스 아래 맑은 강물, 그 가운데서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울고 있었는지! 63. 이중 문장 패턴 ⑴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곳으로 가십시오. ⑵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⑶ 3만 리의 강이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흐르고, 5000리의 산이 하늘에 닿습니다. ⑷두 마리 꾀꼬리들이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노래를 부르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올랐다.
⑸살구꽃비에 옷이 젖고, 얼굴에는 춥지도 않은 버드나무 바람이 불어온다. 64. 시 속에 숨겨진 말 ⑴풀은 길고 꾀꼬리는 2월의 하늘을 날고, 버드나무는 제방에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
⑵나는 하나님께서 격려하시고 어떤 종류의 재능이라도 보내주시길 간구합니다. ⑶ 규슈의 분노는 바람과 천둥에 달려 있고,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⑷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검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⑸ 봄바람은 말이 우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장안의 모든 꽃을 하루 만에 볼 수 있습니다.
⑹꽃은 힘없이 떨어지고, 제비는 마치 예전에 알았던 것처럼 돌아왔다. ⑺진나라의 명월은 한관에 있었고 수천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⑻혼자 피는 꽃은 봄이 아니지만, 알록달록한 꽃이 가득한 정원은 봄으로 가득하다. ⑼ 봄바람을 알아보기 쉽고, 알록달록한 색깔로 늘 봄이다.
65. 비교시 ⑴붉은 구름 사이에서 백제의 연설, 수천 마일의 무덤까지 하루 만에 돌아간다. (하루에 천리) ⑵천리를 보고 싶다면 더 높은 단계에 도달하라.
(계속 노력하세요) ⑶ 날아가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있는데, 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됩니다. (천피트 낙하) ⑷봄풍경이 정원을 닫을 수 없을 만큼 가득하고 담장에서는 붉은 살구가지가 돋아난다.
(Unstoppable) ⑸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순결함을 간직하세요. (자신을 돌보지 않고 열심히 일하면 몸이 산산조각이 난다) ⑹ 당신은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른다.
(당국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하다) ⑺ 밝은 달을 보려면 고개를 들고, 고향을 그리워하려면 고개를 숙인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장면) ⑻위험한 건물의 높이는 100피트입니다.
(하늘을 통해) ⑼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층으로 가세요. ⑽목표는 더욱 발전하는 것이다.
⑾도화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나 되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⑿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굴복하느니 죽는 것이 낫고, 강동 어르신들을 볼 얼굴도 없다) 66. 시와 수수께끼가 재미있어진다 ⑴ 비가 오면 계절을 알고 봄이 온다. (적시비, 송장) ⑵ 세상에는 유휴 땅이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용-우용) ⑶ 산꽃이 활짝 피었을 때 그녀는 수풀 속에서 미소를 지었다. (화룡) ⑷검은 구름이 산을 덮지 못한 채 산 위로 굴러가고, 흰 빗방울이 배 안으로 뛰어들었다.
(검은 회오리 바람 Li Kui가 하얀 파도 Zhang Shun에서 춤을 춥니 다.) ⑸ Zhuque Bridge 옆의 야생 풀과 꽃, Wuyi Lane 입구에 석양이지고 있습니다. (Shift) ⑹ 백제(白帝)가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황제에게 작별을 고하고, 수천리의 강산이 하루에 돌아간다.
(신싱의 최고 수호자 대종) ⑺자녀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상인 근처에서 멜론 재배도 배우고 있습니다. (쑨세) ⑻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는데 갑자기 침묵이 흘렀다.
(유찬-류찬) ⑼핑밍은 흰 깃털을 찾았으나 돌 가장자리 사이에 없어졌다. (관우) ⑽백제의 고별사는 천리의 강산이 하루에 돌아오는 것입니다.
(Qingwen) ⑾ 어렸을 때 달을 몰라서 백옥접시라고 불렀어요. (가짜보옥 - 가보옥) ⑿ Xiang Wan은 몸이 좋지 않아 Guyuan으로 운전했습니다.
(Qu Yuan) ⒀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고시) ⒁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층위로 올라가라.
(가오시) ⒂고목 그늘에 짧은 천개가 묶여 있고, 지팡이와 퀴노아가 다리 동쪽을 건너는 것을 도와준다. (루유정반차오).
2. 은유와 수사가 담긴 구절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가벼운 화장과 진한 화장을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소식의 '호수에서 처음 비를 마시고'
황혼의 구름이 모여 맑은 추위가 넘쳐 흐르고 은인은 조용히 옥판을 돌렸다. Su Shi의 "중추절"에서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Yanshan Mountain의 달은 갈고리와 같습니다. 리허의 "말시"에서
새해 첫날 바람과 모래가 눈처럼 내리고 모든 가족은 펠트 커튼으로 텐트를 덮었습니다. Sadhu Ci가 지은 "사물을 개선하고 개선하는 다섯 가지 시" 중 세 번째 중에서
Dongmengu에서 와인을 마시면 모든 것이 깃털처럼 느껴집니다. Li Qi의 '진장부 작별'에서
한밤중에 군대가 서로 전쟁을 벌였고 각광은 칼과 같았습니다. Cen Shen의 "풍 박사를 서부 탐험에 보내기 위해 말과 강 여행"에서
자동차는 흐르는 물과 같고 말은 용과 같으며 꽃이 만발한 달은 봄바람에 있습니다. 리유의 '남쪽을 바라보다' 중에서
밝은 달은 서리 같고, 바람은 물 같고, 맑은 풍경은 무한하다. Su Shi의 "영원한 행복" 중에서
나는 화실에서 일어나 떨어지는 눈송이를 보고합니다. 높은 롤링 커튼은 Jiarui를 보는 데 사용되며 밝은 색상은 멀리 떨어져 안뜰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강한 공기가 용광로에서 연기를 내뿜고, 차가운 들풀이 옥 펜던트를 만들어냅니다. 불멸자가 너무 취해서 흰 구름을 산산조각 냈음에 틀림 없습니다. 이백의 『청평락』 중에서 (전체적으로 기술한 이유는 비유가 같은 문장이 아니라 차례대로 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3. 은유구절
밤새 찾아오는 봄바람처럼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어납니다
출처: Bai Xuege, Wu 치안판사를 베이징으로 보냄
Cen Shen
8월에는 북풍이 땅을 하얗게 쓸어 버립니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며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운다.
진주 커튼이 흩날리고 젖어 있고 여우 모피가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이 얇습니다.
장수의 뿔과 활은 통제할 수 없고, 근위병들의 철갑은 너무 차갑기 때문에 견딜 수 없습니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중국군은 귀국손님들을 위해 와인과 음료를 준비하고 바이올린, 류트, 피리를 연주한다.
캠프 대문 아래로 눈이 잇달아 내리고,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며 영하의 추위에 뒤집히지 않는다.
룬타이(Luntai) 동문에서 배웅해 드립니다. 떠나시면 천산로(Tianshan Road)가 눈으로 덮여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눈이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자리가 남아 있다.
하얀 눈은 봄이 오기엔 너무 늦어 마당을 지나 날아다니는 꽃을 만든다
물은 3천 피트 아래로 흘러내리는데,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된다. 하늘
비유: 얇은 나뭇잎이 누군지 모르겠다. 잘라낸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He Zhizhang의 "버드나무 송가"
침대 앞 달빛이 밝고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습니다
Lushan 폭포를 바라보며
햇빛을 받은 향로가 보라색 연기를 내며 흔들리면서 매달린 폭포 마에카와를 바라봅니다.
날아가는 기류는 수천 피트 산 아래로 흐르고 있으며, 은하수가 하늘에 자리 잡은 것으로 의심됩니다.
왕관의 부수자
물은 눈의 수평파이고, 산은 눈썹과 봉우리가 모인 곳이다. 행인에게 어디로 가야 할지 묻는다면, 눈썹과 눈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호수에서 처음 맑고 나중에 비를 마시다"
스시
풍경은 맑을 때만 아름답습니다
산은 텅 비어 있고 이상하게 비가 내립니다.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에도 적합하다.
안당산
폭포와 샘에는 옥룡이 날아가고, 깃털 깃발이 날아다니는 루안을 안내합니다.
하늘에는 하늘기둥이 서 있고, 구름 속에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옌당산
옌산산 오경의 눈은 이곳을 여행할 때 특히 인상적입니다.
초겨울 날씨가 좋은데, 기러기는 추워지기 전에 산으로 돌아갑니다.
햇빛과 구름이 산을 덮고 있는 깊은 계곡이 있다.
입국하자마자 상서로운 구름을 보고 옷을 흔들고 안장에 올라탔다.
옥룡은 폭포와 샘 위로 날아가고, 깃털 깃발은 날아다니는 루안을 안내합니다.
하늘에는 하늘기둥이 섰고, 구름 속에 글자가 적혀 있다.
영봉관석실(山段室), 가지가 관통하고 있는 山zan(山元).
산새들도 내가 온 줄 알고, 좋은 소식은 기쁨과도 같다.
봉우리에는 봄 죽순이 늘어서있어 사진이 특히보기 어렵습니다.
너무 급해서 만나자고 할 정도였어요.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몰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술에 들어가려다')
이백의 '몽유병 천목음 이별을 떠나다'에서
천목은 하늘에 닿아 하늘을 가로질러 뻗어 오산을 압도하고 치청을 덮고 있다. 옥상의 길이는 48,000피트이며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Bai Juyi의 "Recalling Jiangnan"에서.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어찌 우리가 강남을 기억하지 못할 수 있겠는가?
일조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오고, 멀리 과천천폭포가 보입니다.
날아가는 기류는 마치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처럼 3천 피트 아래로 곤두박질친다.
강은 녹대이고 산은 벽옥 비녀 같다 - 당나라 한우의 『한자로 귀주연박사에게 난(南)을 보냄』
구름이 끼면 와라, 산이 더 좋고, 구름이 가면 산이 그림 같다. 승리 명령"
4. 은유적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Cen Shen의 "Bai Xue Ge가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보냅니다"의 유명한 대사:
"갑자기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나무에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었습니다."
이 문장은 백설을 배꽃에 비유합니다.
그 노인은 용감하고 야망이 크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거북이는 장수한다" 조조
슬픔이 얼마나 되느냐고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다.
-- "양귀비" 리 유
사천 담배, 도시는 바람이 가득하고 매화는 노랗고 비가 내립니다.
-- He Zhu의 "사파이어 케이스"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와 같습니다.
-- 리허의 '말시'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출처: He Zhizhang의 "버드나무 송가")
리베이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강물은 푸른색처럼 푸르다 봄.
(백거이의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날아가는 기류가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
제비풀은 비단처럼 푸르고, 진뽕나무는 낮고 푸른 가지
진나라의 『눈송가커플』의 셰도윤: "하얀 눈은 어떤 모습인가? ? 소금을 뿌리면 공기의 차이를 짐작할 수 있지만, 바람에 날아가는 캣킨 같지는 않습니다."
마치 거위털이 회전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떠다니는 옥칩처럼 촘촘합니다.
가난한 9월 셋째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다.
하늘은 마치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광활하고, 풀은 바람에 날리고, 소와 양이 낮게 보입니다.
5. 은유의 수사적 기법을 활용한 고대 시는 무엇인가
"갑자기 밤사이에 봄바람이 불어와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피어난다."
이. 문장 하얀 눈은 배꽃에 비유됩니다.
그 노인은 용감하고 야망이 크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거북이는 장수한다" 조조
슬픔이 얼마나 되느냐고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다.
-- "양귀비" 리 유
사천 담배, 도시는 바람이 가득하고 매화는 노랗고 비가 내립니다.
-- He Zhu의 "사파이어 케이스"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와 같습니다.
-- 리허의 '말시'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출처: He Zhizhang의 "버드나무 송가")
리베이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강물은 푸른색처럼 푸르다 봄.
(백거이의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날아가는 기류가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
제비풀은 비단처럼 푸르고, 진뽕나무는 낮고 푸른 가지
진나라의 『눈송가커플』의 셰도윤: "하얀 눈은 어떤 모습인가? ? 소금을 뿌리면 공기의 차이를 짐작할 수 있지만, 바람에 날아가는 캣킨 같지는 않습니다."
마치 거위털이 회전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떠다니는 옥칩처럼 촘촘합니다.
가난한 9월 셋째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다.
하늘은 마치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광활하고, 풀은 바람에 날리고, 소와 양이 낮게 보입니다.
6. 은유적 수사적 기법을 사용한 고대 시 약 5편
1. Liu Xun의 "비 온 뒤 연못 위에서"
물 표면 비오는 연못은 평평하고 가볍다.
수면은 부드럽게 닦은 거울처럼 연못 옆의 처마와 기둥을 반사하여 연못 수면의 평온함을 표현한다. 비.
2. Sanjiang Xiaodu
Yang Wanli
시냇물은 더 이상 다리로 돌아가지 않고 배는 여전히 짧은 장대를 따라 항해하고 있습니다.
우정은 폭풍우가 오고 가더라도 계곡을 건너는 것과 같습니다.
시인은 은유적 수사법을 사용하여 '계류 건너기'를 '우정'에, '물폭풍'을 '인생의 우여곡절'에 비유하여 '계류 건너기'와 '폭풍'에 상징적 의미를 부여합니다. 우정은 영원하며 바람과 파도의 시험을 견딜 수 있다는 주제를 표현합니다.
3. 버드나무 싹이 녹색인가요? 루메이포에게 보내주세요
류궈
국화잔은 깊고 매화는 멀리 있고 둘 다 수도에 있어요. 빠르게 모여들고 흩어지는데, 구름 곁에는 기러기 한 마리가 있고, 물 위에는 개구리밥이 한 마리 있다.
어떻게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고 가르칠 수 있습니까? 여러 번 졸리고 겁이 난다. 나는 밤새도록 상사병을 그리워했고, 먼지는 말을 따라갔고, 달은 배를 따라갔습니다.
첫 번째 영화는 '구름 옆 외로운 기러기, 물 위의 개구리풀'이라는 비유를 통해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반면, 두 번째 영화는 '먼지는 말을 따르고, 달은 배를 따라간다'는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4. 마시는 호수의 시 두 편: 첫 맑음과 늦은 비·2부
저자: 수시
맑은 하늘은 언제가 좋다 물은 빛나고 있지만 산은 비어 있고 비로 덮여 있습니다. 또한 이상합니다.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이 더 좋다.
West Lake를 Xishi와 비교하는 것은 분명히 "bi"라는 단어에 대한 은유입니다. Su Shi는 서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이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5. 너는 돌 같고 나는 참억새 같다. "동남쪽으로 날아가는 공작"
이 문장의 주어는 왕과 첩이고, 은유는 바위와 참억새, 은유는 구도이다. 여기서 바위는 남자의 솔직함을 표현하고, 참억새는 여자의 확고함을 표현합니다. 저자는 Jiao Zhongqing과 Liu Lanzhi의 관계의 깊이와 확실성을 보여주기 위해 이 비유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