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의 글쓰기 스타일

커버 펜 - '버튼'이라고도 합니다. 이야기를 간결하고 감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관객이 알고 싶어하는 결과가 먼저 서스펜스 속에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고, 문단이 끝날 때까지 진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버튼은 스토리라인이 특정 단계로 전개되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국보 도자기 꽃병을 지키기 위해 평생 반동 세력에 맞서 싸운 도자기 장인 루춘을 찬양하는 중편 『보광』은 책의 내용이 기복이 많고 밀도가 높으며 1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밀하고 예술적 매력이 강하다. 각 에피소드가 끝나면 "버튼"이 있습니다. 4장의 끝은 다음과 같습니다. "... Lu Chun이 가까이 와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 Wang Fu는 왜 죽었습니까?" 11장의 끝은 "Guo Laowen이 Lu Chun을 보았을 때 어쩔 수 없이 소리를 질렀습니다. : '너,... 왜 나왔어?' 색이 변하는 소리를 들은 실장은 뒤를 돌아 루춘을 쳐다봤다. '이런 '버튼'을 흔히 '책버튼'이라고 부른다.

책 속 줄거리의 긴장된 분위기를 완충하기 위해 때로는 긴장하고 의도적으로 편안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양씨 장군"에서와 같이 "황제는 분노하여 양류랑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왕조의 문무관들이 수도를 지키려고 했으나 황제는 원래 매우 긴장된 음모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이야기꾼은 그것을 언급하는 대신 매우 흥미로운 다른 문제로 옮겼습니다. 황제는 책을 허용하지 않았고 법원의 문관과 군관은 갑자기 총리가 서로를 혼란스럽게 바라 보았습니다. 왕포는 단치 아래 무릎을 꿇고 말했다: "기념관 만세. 저는 이미 칠십이 넘었고 귀머거리이며 눈멀고 도둑질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채식주의자이므로 조국에 봉사할 수 없습니다. 자고 먹는 것이 정말 불안합니다. 부디 허락해 주십시오.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지으라." 황제는 마음속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군대를 그만둘 수도 있다. "알겠습니다. 인감은 3일째에 제출되고, 집은 5일째에 열리며, 보고서가 준비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왕의 옷이 내려졌는데 그가 떠나자마자 또 한 사람이 무릎을 꿇었습니다. 누구였습니까? 쌍천관 고우준이 말했습니다. "저는 기조 만세. 늙어서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씀해 주십시오. "황제가 혼자 중얼거렸지, 응! 아직도 똑같아. "좋아, 3일째에 인장을 제출하고 5일째에 저택을 열면 공연이 정확할 거야. "고마워요!" "Kou Zhun이 떠나자마자 또 다른 Yan Chasan이 무릎을 꿇고 말했습니다. "기념관 만세. 나는 이미 서른 살이고 귀머거리이고 눈이 멀었습니다..."

연속해서 청중은 들을수록 더욱 우스꽝스러워졌다. 그러나 청중은 양류랑이 죽었는지 아닌지를 잊지 않았다. 이 기술은 만아의 단추를 겹겹이 묶는 기술도 있다. 낡은 단추를 풀고 새 단추를 묶는 기법을 '체인 단추'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