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산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범주: 문화/예술

문제 설명:

같다고 할 수 있나요?

Zhu Ziqing 시집lt; Tracesgt ;, 산문집이라고 할 수 있을까?

분석:

시 문체 개요

시 문체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 이제 한, 위, 육조와 당송의 시풍을 개괄적으로 말해 보자.

한위육조의 시를 일반적으로 고대시라고 부르는데, 한위시대의 고대 월부시, 남북조의 월부민요, 이 시기의 문인시 등이 포함된다. . Yuefu는 원래 공식 사무실의 이름이었습니다. Yuefu 가사는 Yuefu 오르간으로 수집되어 노래용 악보와 짝을 이룹니다. "원신조용악부" 장에서는 "모든 음악 단어를 시라고 하고, 시의 소리를 노래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시, 노래, 월부라는 세 가지 개념 사이의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시는 시인이 쓴 것을 말하고, 노래는 시에 어울리는 음악을 말하며, 월푸는 둘 다를 가리킨다. 옛 Yuefu 제목을 복사하거나 Yuefu 스타일을 모방한 후기 작품에도 음악은 없지만 Yuefu라고 불렸습니다. 당나라 중기 백거이(白居伯) 등이 신월복(新月富) 운동을 전개하여 화두를 혁신하고 시사에 관해 글을 써서 신월복(新月富)이라 불렀다.

운율의 관점에서 보면 당대 이후의 시 양식은 크게 현대시와 고대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불리며 일정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전시는 일반적으로 고전시라고도 하며,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운율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시의 자수로 보면 소위 4자시, 5자시, 7자시 등이 있다. 4 단어는 4 글자로 된 한 문장이고, 5 단어는 5 단어로 된 한 문장이고, 7 단어는 7 단어로 된 한 문장입니다. 당대 이후에는 4자시가 드물어졌기 때문에 보통 5자시와 7자시로 나누어진다. 5자 고시는 우구(五史)라 하고, 7자 고시는 3자, 5자, 7자 모두를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기구라 한다. 5자 운시는 8행 40자로 제한되는 우루(Wulu)라고 하며, 7자 운시는 8행 56자로 제한됩니다. 문장이 8개 이상인 것을 긴 운율이라고 하며 행 운율이라고도 합니다. 긴 운율은 일반적으로 다섯 글자의 시입니다.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것을 quatrain이라고 하며 5개의 quatrain은 20자이고 7개의 quatrain은 28자입니다. 콰트레인은 일반 쿼트레인과 고대 쿼트레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리듬은 평면과 경사의 리듬에 의해 제한되어야 하지만 규칙적인 경사와 경사의 리듬에 의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고대 Jue는 일반적으로 Five Jue로 제한됩니다.

문학에서 산문은 이상한 것입니다. 아주 초기에 중국 문학에는 산문의 흔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Ouyang Xiu의 "The Drunkard 's Pavilion", Fan Zhongyan의 "The Yueyang Tower"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성공적인 것은 "Xu Xiake의 여행기"입니다. 이 글 역시 여행노트의 범주에 속하지만

내용이나 이념적 측면에서 풍경을 차용하는 단순한 서정적인 글에서 벗어나 새로운

글을 탄생시켰다. 산문 장르.

현대에 와서 중국에는 수많은 수필가가 등장했다. Zhu Ziqing, Yang Shuo, Ai Qing 등 그들의 작품 중 일부는 신선하고 우아하고 다른 일부는 심오하고 위엄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중국의 건국과 성장, 발전을 기록하고 찬양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는 후기 산문의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요약하자면, 산문에서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주요 측면, 즉 장르와 스타일이 있습니다.

먼저 장르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오늘날에는 여러 유형의 산문이 있습니다. 에세이, 기분

단어, 여행 노트, 서정적인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작가의 느낌이 다양하듯, 각 에세이에 대한 정의도 다릅니다.

단 몇 마디만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산문은 매우 간결하며 현대 시를 보완합니다.

이런 종류의 산문은 설득력 있고 기분을 표현합니다. 이런 종류의 산문은 매우 압축되어 있으며 저자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를 이해하려면 주제와 결합해야 합니다.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풋풋한 것, 늠름한 것, 즐거운 것, 슬픈 것, 긍정적인 것, 외로운 것 등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목적이 있습니다. 문체도 아름다워야 하고 글도 매끄러워야 합니다.

"형태는 흩어지나 정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마지막에는 주제를 강조하고 이 기사의 생각을 반영하는 마무리 작업이 있어야 합니다.

사실 인생은 술과 같고, 기사는 차와 같다. 좋은 산문의 성공은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한 좋은 기사라는 것입니다. 산문에는 고유한 규칙과 범주가 있지만 진심으로 쓴 것이라면 누가 감동하지 않겠습니까? 고대시에 나오는 어색한 문장

도 마찬가지다.

산문이란 무엇인가? 산문은 종이 위로 점프하는 내면의 단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