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 행서 서예 서첩

동치창 (1555- 1636), 본명 현재는 사백 상광거사로 봉쇄되었다. 한족, 송강 (현재 상해 민행구 마교) 화정인, 명대 서화가.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서예 서첩 동치창의 행서입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서예 서첩 동치창 행서 감상 감사.

동치창 행서 서예 서첩 사진 1

동치창 행서 서예 서첩 그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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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치창 행서 서예 서첩 4

동치창 서예 소개

이름: 동치창.

인물 생활:

동치창은 명나라 남직리 송강부 상해현 (현재 상해) 동가휘에서 태어났다. 가징 34 년 (1555) 1 월 19 일에 태어났습니다. 17 세 송강부 시험에 참가하다. 당시 그는 자신이 꼭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득의양양한 8 개 문문을 썼지만 명단을 발표할 때는 그의 조카만큼 좋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 이유는 치안 판사 는 그의 시험지 의 글씨 차이, 문장 는 좋지만, 2 위밖에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일은 동치창을 크게 자극하여 서예를 배우기 위해 분발했다. 당대의 안진경' 도타첩' 을 본보기로 하여 위진 () 을 고치고 종추 () 왕희지 () 를 베꼈다. 십여 년의 노력 끝에 동치창의 서예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산수화도 점차 입문이 되었다.

명만력 17 년 (1589), 동치창 진사는 문필이 좋아서 서기스로 뽑혔다. 그는 국자옥에 가서 심학을 하고 그곳에서 일했다. 한림원 학사전은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천리남호령관을 작별하고, 선생님을 복건 대전현으로 돌려보냈다. 황제의 장남 주상로는 강의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병으로 송강으로 돌아왔다. 베이징 관리와 화가의 이중 신분은 그의 사회적 지위를 크게 다르다. 나중에 그는 호광, 푸젠의 부사를 연이어 맡았고, 한때 하남 참정의 관직으로 임명되었다. 1 년 후, 그는 휴양을 편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집에서 20 여 년 동안 밥을 먹었다." 당시 명나라 역사상 10 여 년 동안 지속된' 국본 분쟁' 과 맞닥뜨렸고, 그 기간 동안 유명한' 요서안' 과' 초태자옥' 이 발생했다. 조정의 당파는 한 태자의 임명을 위해 끊임없이 싸우고 있어 형세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동치창은 사직을 핑계로 집에 돌아가 광종이 계승할 때까지 요양했다. 동 황제 부문 신분으로 법원에 복귀하여, 너무 자주, 사무를 담당하고, \ "지 \" 를 편찬했다. 그러나 광종이 출범한 지 한 달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후임자인 Xi 종은 천계왕조, 위충현과 황제의 유모 스크가 이 직위를 맡고 있다. 천계 5 년, 동치창은 남경 예부 상서로 임명되어 1 년 후에 퇴직하여' 집에서 8 년' 을 하였다. 숭정 5 년, 위충현이 죽고 정국이 명랑하다. 77 세 때 동치창은 세 번째로 벼슬을 했다. 이듬해 문체인은 주연유를 내각에서 내쫓았고, 위충현의 잔재세력의 격려로 임동을 배척하는 당쟁을 시작했다. 숭 젠 7 년, 동 qichang 요청 고향. 서른다섯 살부터 벼슬길에 올라 80 세에 귀향해 18 년, 27 년을 은퇴했다. 그의 고향 송강 성자 육기가 추앙하는' 선지기로 죽은 사람' 에 비해 동치창은 그의 명철 보신의 정치적 지혜를 극치로 적용했다. 그는 과거시험으로 엘리트층에 들어가 임동학파 공안학파와 교유하고 서로 감상하며 반림동의 한 쪽이 되었다. 그의 사후' 문민' 은 응우옌대오에서 왔다.

동치창은 고전과 역사를 연구하는 것 외에도 동료 친구들과 서화 기예를 탐구하고 고금에 대해 논평했다. 그는 할 수 있는 진, 당, 송, 원의 그림을 참고하고, 마음으로 손으로 그림을 따라가며, 때로는 침식을 잊고, 공부의 진보가 커서 베이징에서 약간의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동치창은 고향에' 중층',' 보정재',' 홍석당',' 화선실',' 상광실' 등을 지었다. , 이쑤시개 옥축, 좌투우사, 그 가운데, 서립설, 고금의 서화 예술을 탐구하다. 그는 왕희지, 왕헌지, 셰안, 환온, 조곡, 미탄 등 명가의 서예 서적을 모으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만력 31 년 동안' 서홍당 서예첩' 을 출판했다. 송강 병휴기간 동안 그는 40 대 장년이었다. 그는 식견이 넓어서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한데 모아 임천에 살면서 인심을 잘 안다. 그는' 단풍 고화투어',' 임춘학사',' 떠도는 골목 따뜻한 요리',' 신탑',' 서호 팔경',' 강만 회환' 등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유명한 산수화를 많이 창작했다.

만력 43 년 (16 15) 가을, 60 대 초반의 동치창이 사직하고, 두 아들 동조는 늘 사람을 데리고 소작인의 딸 녹영 () 을 빼앗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동치창은 이 일을 이용하여 이야기꾼의 돈 2 를 사서 이 꾸며낸 이야기를 랩했고, 소문은 빠르게 발효되었다. 동 qichang 알고 후, fanchang 책임, fanchang 는 인정하지 않고, 성황 사원 저주 로 달려가 자신을 변호했다. 아마도 읍신의 신이 범창을 효과적으로 처벌한 것 같다. 아마도 범창 자신의 죄책감과 두려움일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범창은 돌발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범의 어머니는 어차피 동가의 핍박으로 며느리 공씨와 손자 동씨 등 여종을 데리고 동가에 울상을 했다고 생각한다. 동가도 당연히 일리가 있다. 너는 자신의 죄를 지었고 성곽의 신을 격분시키겠다고 맹세했다. 제가 뭘 해야 하나요? 너는 범가의 침공을 반격했다. 범의 아들은 굴욕을 당하며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속임' 이라는 이유로 동가를 정부에 고소했다. 명나라 만력사십사년 (16 16) 의 봄이었고 선동된 선비들이 동부를 포위하고 쌍방이 크게 싸우며 장면이 혼란스러웠다. 결국 동부 수백 개의 조각양화동의 파빌리온 누각이 평지로 타올랐다. 19 일 마을 사람들은 동치창을 백룡담에 있는 서점을 불태우고 동치창 서예' 구슬정' 의 간판을 강에 가라앉힌 뒤 백성들에게' 모사 동환' 이라고 불렸다. 동치창은 소주, 진강, 단양, 오흥 등지에서 피난을 하며 반년이 지나서야 사건이 가라앉았다. 명나라 태창 원년 (1620), 종신 사망, 주상로는 광종이 즉위했다. 광종이 즉위하자 동치창은 태상소청으로 임명되어 전국의 상업을 관장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명령을 받아' 종신실록' 을 집필했다. 천계 5 년 (1625), 동임남경례부 상서, 임년퇴직. 숭정 5 년 (1632). 숭정이 계승한 후, 정성을 다해 다스리도록 격려하다. 2 년 (1629), 위충현이 죽고 정국이 명랑해지기 시작했다. 동치창은 노관이 되어 제임스의 일을 맡았을 때 이미 77 세였다. 6 년 (1633), 북한의 주연유는 문체인에 의해 내각에서 밀려났다. 위충현의 잔여 세력의 선동으로 문체인은 당쟁을 시작하여 임동을 제외시켰다. 7 년 (1634), 동치창은 관직을 구했다. 숭정은 10 년 8 월, 동치창은 송강 숙소에서 82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오현 (오늘 장쑤) 어양만 동시 무덤에 묻혔다. 청순치원년 (1644), 남경남명도끼왕정권은 동치창과 조맹희가 같은 사후' 문민' 을 수여했고, 이후 이를' 동문민' 이라고 불렀다.

서예 예술 성과:

동치창의 서예는 고대 서예의 정수를 흡수했지만 서예에서는 일부러 모방하지 않았다. 동치창의 서예 작품은' 연곡조자' 의 아름다움이 있다.

동치창의 서예 성과도 높다. 동동의 서예조예는 초서가 가장 높고, 자신의 해서체, 특히 해서체도 상당히 자만한다. 동치창은 조맹과 문징명 서예가 성행하던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 대사의 맹목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획이 우아하고 평평하다. 펜으로 정확하고, 시종 정면을 유지하며, 침울한 붓은 거의 없다. 장법에서는 글자 대 글자, 줄 대 줄, 분기 레이아웃, 치밀한 대칭, 고법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잉크로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과 건습을 겸용하여 묘하다. 서예에서 동치창에 이르기까지 고법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6 식" "8 식" 은 모두 그의 수하에서 정련한 것이다. 당시' 이름은 외국에 있었고, 체량이 부족하여 민간에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명사?" 문원전기). 청중엽까지 강희와 건륭은 동서를 종법제로 삼아 추앙하고 선호했다. 그들은 심지어 직접 동품의 책을 베껴 쓰며, 늘 좌석의 오른쪽에 열거되어 아침저녁으로 본다. 강희는 "화정 동치창의 서예는 매우 다르다" 는 긴 발문을 썼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초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네가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구불구불한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구조적 서체를 음미하는 것은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Ge 철, Lanting, shengjiao 에서 더 많은 삶을 커버, 법 의 손목 이동 을 얻을 수 있지만, 서투른 것 같다. -응? Yanzhenqing, su Shi, michang 모두 웅장하고 엄밀한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진 사람들이다. 조맹은 규모 2 위의 왕이다. 그것의 번영과 기원은 일체이기 때문에 각종 학파의 사상을 복제해야 하며, 아름다움과 장식의 정신은 독특하다. 초서도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좋아한다. 그것의 잉크는 묘하고, 농도는 더욱 독특하다. "그가 가장 많이 베꼈는데, 매번 그의 자연법과 공력이 매우 뛰어나서 가까스로 말했다." 강희도 친필로' 서동' 을 썼고, 서동을 한동안 붉게 만들었으며,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서동을 배우는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한동안 명리에 대한 추구는 거의 항상 서동을 벼슬길의 지름길로 삼았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은 책 전문 저서 한 권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실천과 연구에서의 경험과 해산은 대량의 비문과 후기에서 볼 수 있다. 동치창은 "진인서는 운을 취하고, 당인서는 법을 취하고, 송인서는 뜻을 취한다" 는 명언이 있다. 역사상 서예 이론가가 운율, 법, 의미의 세 가지 개념으로 진당 시대 서예의 심미 취향을 정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관점들은 사람들이 고전 서예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좋은 해석과 지도 역할을 했다. 동치창은 평생 서화를 부지런히 하며 오래 살았다. 그래서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이 많다. 백거이의' 비파행',' 해성시',' 3 세 성지',' 초서시집',' 강연말뚝도 후기',' 광찬적벽전후 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