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구의 사회 평론.

장평구 선생은 서예가이다. < P > 그러나 붓을 들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그가 시인인 면이다. < P > 은 태연함과 솔직함, 같은 사람에게 기묘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 시인만의 성격이다. < P > 얼마 전, 필자는 장평구를 방문하여 자리에 앉기도 전에 인사말을 미처 하지 못하자, 그는 절박하게 꿈속에서 우연히 얻은 좋은 구절에 대해 이야기하고, "몇 점 눈썹달 천 가지 꿈, 만점 매화 같은 봄" 을 읊으며 읊었다. 그 도연연, 그런 물건은 나 < P > 우리는 음오영탄을 듣기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다. 결석한 것은 오고 칠율 평정 대립이 아니라, 시심시안, 인문적 정서이다. < P > 서예에 있어서는 영양실조의 시대일지도 모른다. "술" 이 "예술" 에서 벗어나 점점 더 강조되고 있을 때, 문화의 배경은 오히려 희미해졌다. < P > 많은 소리가 떠들썩하고 유행바람이 겹겹이 불어온다. 장평구의 침잠한 집착은 유난히 두드러졌다. 스벤 일맥 < P > 푸저우는 역사 문맥이 풍부한 도시로, 오래되고 두터운 시문 서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장평구가 성장한 시대에 아버지 장이당 선생은 각각 조예가 있는 문인들과 함께 심경수, 진자펜, 판주란, 류라오창, 주철문, 정나현, 사의경, 정려생 선생과 함께 모두 절친한 친구이며, 보수를 부르고 왕래하며, 너무 밀착했다. 장평구는 여행하는 동안 글학, 시, 서예, 그림, 금석과 관련된 많은 주제에 귀를 기울이거나 많은 귀중한 직접 자료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유명한 서예가 심경수의 입실 제자가 되어 장평구를 서예의 문으로 들여보냈다. 더 중요한 것은 문화적 기회를 얻는 것입니다. 장평구는' 서예 서술 요요',' 서화 요의',' 중국 서화 정의' 등 이론 전문 저서를 연이어 출간해 학자형 서가라고 할 수 있다. 선배 향현의 엄밀한 학문 태도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과도 분리될 수 없다. 첸 zifen 씨 황혼 년, 그냥 "문화 혁명" 바람과 비, 한 구석에 거주, 문 법원 감기, 장 pingzhou 하지만 8 년 동안, 일주일에 한 번 이상 2 마일 이상, 예를 들어, 방 방문, 중단 되지 않습니다. 분옹학양부의 부는 사람을 탄복하게 하지만, 그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예술과 학문,' 어리석은 쿵푸' 라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인감이 "하나" 라는 글자를 새겨도 전적 자료를 훑어보는 것도 무방하다. < P > 역사와 현실의 여러 가지 이유로 전통문화는 오늘 심각한 단층을 보이고 있다. 점잖은 맥이 끊이지 않고, 사람을 개탄하게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장평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행운이고 독특하며, 천부적인 재능과 기회, 그리고 인생의 경험으로 그를 후계자의 자리에 서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