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하고 밋밋하며, 줄곧 역대 문인들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주제였다. 남녀가 사랑할 때, "온순한 숙녀, 온유한 군자" 를 해야 한다. 풍경이 아름다울 때, 자연은' 봄밤 천금, 꽃이 좋은 보름달' 이다. 사계절의 윤회도' 봄에는 꽃가을과 달이 있고, 여름에는 찬바람이 있고 겨울에는 눈이 있다' 고 할 수 없다. 한밤중에 달을 감상하는 것은 "문 앞 계단 달빛이 물처럼 차갑고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러 앉아 있다" 는 것이다. 중간 규율은 무한한 심미즐거움을 주며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남겨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보는 이 문호이다. 모든 시를 마을의 노부인이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그만두지 않았다. 바로 이런 규범감이 그의' 시성' 을 이루었다. 문학 창작에 대한' 규범' 이라는 단어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너무 많은 규칙과 규정을 보면 좀 피곤할 수밖에 없다. 왜 대나무는 반드시 "날씨가 추울 때 대나무가 아름답고 그윽하고, 녹색 소매가 있을 때 무한한 독립" 이라고 써야 합니까? 왜 춘경은 반드시' 배꽃이 옅은 흰 버드나무는 짙은 녹색이고, 버드나무는 꽃이 비단 같다' 는 것이 완벽한 것일까? 심원'' 버들개탕'' 한로 아침 서리' 는 꼭 수천 번을 써야 하나요? 슬기로운 고대인들은 이미 나를 위해 답을 찾았다.
당나라의 이백으로 모든 것이 달라졌다. 그의 우아하고 진부하지 않은 상상력, 대담하고 가식적이지 않은 시풍은 모두 세상에 그의 혁신의식과 뚜렷한 개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가 술에 취해 하심에서 익사한 이후로, 그의 시는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밤에 봉묘에 머무르고, 손을 들어 별을 보고, 큰 소리로 말하지 않고, 사람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렵다." 장난꾸러기 방식으로 사람을 매료시킨다. 그래서 거기에 "때까지, 내 컵을 들어, 내가 달을 물어,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 하자." " "Dapeng 하루 바람, 하늘 만리. 클릭합니다 \ "황제 는 승선 하지 소환, 첸 jiuxian 주장. 클릭합니다 이백 전에 누가 이런 말투와 용기를 가졌을까? 이백만이, 그는 두주에 관한 백 수의 시를 가지고 있다. 어쩐지 그가 두보를 비웃었다. "너무 날씬하지 마, 알았지? 클릭합니다 -응? 내가 전에 시를 썼기 때문이다. "허허, 시인은 시인이다.
송대 시대에는 혁신 정신이 있는 사람이 많아졌고 시인은 우리에게 수많은 상상력이 풍부한 가작을 남겼다. 매화에 직면하여, 육유는 "어디 천억으로 변하고, 나무 한 그루가 먼저 매화를 피는가?" 라고 한탄했다. 강 위에서, 스시도 웃었다. "새 단어를 만드는 것이 가장 멋스럽고, 작은 빨강이 나를 부르며 피리를 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문장은 "어젯밤 해당화 초비, 몇 꽃 경어, 아직도 쉬고 싶다" 는 이청조가 해당화에 대한 전무후무한 해석이다!
송말에 이르러 미녀는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그 문장은 "매우 깊이 웃고, 모습은 매우 매력적이고, 야곱은 하늘에 대해 매우 너그럽다." "하나님의 말씀과 홍당무 녹색 눈썹"; 그런' 분향, 담미봉' 은 정말 매혹적이어서 빠져나갈 수가 없다.
문학 창작에 대한 혁신 의식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문인들은 왕왕 규범의 기초 위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해 천고의 절창을 이루었다. 규범은 물론 중요하지만, 혁신이 없다면 아마 그렇게 많은 백가쟁명, 백화제방, 이채가 분분한 중국 고전문학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