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비교 독서는 무엇을 비교하고 있는가?

감상 평가, 평가 < P > 1. 시의 이미지와 의경 < P > 시의 이미지 파악: < P > 시의 이미지는 다양하다. < P > (1) 상징적인 이미지 < P > (; 일반적으로 캐릭터 이미지와 자연경물

(1) 캐릭터 이미지로 나눌 수 있다. 시 속의 시인 이미지' 나' 는 일반적으로 서정적 주인공, 즉 시인 자신을 가리킨다. 소설 속' 나' (저자가 아닌 자신).

(2) 경물 이미지와는 다르다 즉, "이미지". 시인은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통해 자아를 표현하고, 시인은 주체로서, 종종 이미지라는 객체와는 하나가 된다. 때로는 시에 몇 개의 이미지가 있는데, 각 이미지 사이에는 일정한 연관이 있다. < P > 일반 단평은 글을 쓸 때 먼저' 캡' 을 주의해야 한다. 즉 시인의 이미지의 전반적인 특징을 말하고 이를 예로 삼아야 한다 시의 구체적 단어 방면에서 이 논점을 분석하고 논증하다. 다른 세 가지 방면의 감상과 평가도 일반적으로 이 생각을 사용한다.' 이' 논점을 중심으로 써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초보자는 종종 요점을 잃고, 짧은 글에 각 방면의 내용을 쓴다. < P > 시인의 이미지를 감상하는 생각은 다른 문학 작품의 방법과 일치한다. 일반적으로' 사회적 지위',' 사상의식',' 성격 특징' 등에서 시작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글쓰기 과정에는 이런 단어들이 나타나서는 안 된다. 우리가 이때 차용한 것은 그것의 방식과 사고방식이다. < P > 3. 작품을 감상하는 언어 < P > 시의 언어의 주요 특징은 응축, 이미지, 감성, 점프성이다. 시를 감상하는 언어는 주로 이 몇 가지 방면에서 시작된다. 이 몇 가지 방면은 왕왕 하나가 된다. < P > 일반 창작 규칙과 방법을 유연하게 활용한 구체적이고 특별한 예술적 수단. 주로 예술적 특색과 표현 형식을 조사한다.

(1) 서정적 방법.

서정적 방법에는 직접 서정 (직서정 억측) 과 간접 서정이 포함된다. 간접 서정적 주요 수단은 차용이나 물서정, 차용자나 물언지, 그리고

2,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의론

3, 구상 기교: 동요, 낙경, 애통, 허실 결합, 소중, 점 결합, 상상연상, 상징생계 등. < P > 이 세 가지 방면에서 세 번째 방면이 중점이다.

(3) 당 이후의 시사곡은 주로 회고상금이다. 영사언지.

(4) 스타일 < P > 스타일은 창작개성에 의해 결정되는 작품의 사상과 예술상의 총특색이다. 풍격은 대체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구분이 있다. 시사곡의 전반적인 풍격에서 시장, 단어 메이, 곡이 있다 단어는 또 호방하고 완곡한 차이가 있다.

1, 스타일마다 다른 특징이 있다. < P > 낭만주의: 이상적인 세계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잘 표현하고, 늘 과장된 수법을 구사하며, 언어 열정이 분방하고, 아름답고 신기하다고 상상한다. 대표하는 시인은 굴원, 이백, 이하, 수시, 공이다 국민의 생활과 추구를 진실하게 반영하다. 대표하는 시인은 두보, 신유기지, 육유 등이다.

2, 많은 시인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 P > 수시, 신유기지: 호방류영, 이청조: 완곡약 이유, 유우석: 사령운: 자연 이백: 산뜻하고 하늘하늘한 두보: 침울한 좌절감 < P > 굴원: 웅혼한 비장한 왕안석: 웅건하고 험준한 도연명: 담담담하고 한가한 정적 < P > 왕위: 담담하고 아름다운 왕창령: 웅장한 호마이가: 웅훈기특한 < P > 장르에 따라 다른 스타일이 있다: < P > 궁중시: 전원시: 잔잔하고 평온한 산수시: 산뜻하고 아름다운 < P > 변두리시: 슬프고 아낌없는 풍유시: 침울한 분노의 서사시: 웅장하고 웅장한

(5) 수사: < 수사의 예술적 효과를 분석하다. < P > 5. 작품의 사상내용 평가 < P > 1 위, 사상 감정: < P > 조사의 주요 세 가지 사항:

1, 감정 범주: 슬픔, 격분, 증오, 슬픔, 기쁨, 기쁨, 갈망, 이별, 원한, 회고 부상 등.

2 내용 제목: < P > 조사의 주요 내용은

1, 관련된 문화상식, 생활상식, 역사전고, 신화 전설과 자연현상.

2, 어떤 시의 대의나 내포.

3, 시인의 사상적 성향, 정치적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