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논어' 읽기 느낌 1 최근 채지충이 그린' 논어' 를 읽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 3 장에서 공자는 "제자가 들어오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고 말했다. 그들은 그들이 항상 사람을 사랑한다고 진심으로 믿지만, 그들은 선량하다. 문학을 배우는데 여력이 있다. " 이는 공자가 "학생은 집에서 부모에게 효도하고, 외출할 때는 웃어른을 존경하고, 사람됨이 신중해야 하고, 말은 성실해야 한다" 고 말한 것을 의미한다. 더 중요한 것은 대중을 사랑하고 독일에 키스하는 것이다. 이 일을 마치면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 이 말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나는 고대인들이 효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안다! 모든 미덕과 효도가 우선이다! 효도는 부모를 사랑하고, 부모를 존중하고, 부모에게 복종하는 것을 나타낸다. 하지만 저는 제가 잘 표현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부모님이 틀릴 때 설득하는 것이 바로 부모님께 가장 효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너의 형제를 존중하고, 밖에서 너의 형제를 존중하며, 연로한 친구까지 확장할 수 있다. 사람됨이 신중하고,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도덕수양을 강화하고, 사람에 대해 성실하고, 약자를 업신여기지 않고, 강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모욕하지 않는다. 애인, 다른 사람을 잘 대하고, 착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다.
《 논어 》 를 읽으니 인의도덕신의의 말이 머릿속에 자주 떠오른다. 예를 들면, "배우고 익히는 것보다 말하는 것이 낫다", "군자는 글이 풍부하다", "군자는 의리에 비유한다", "교묘한 말"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예를 들어 군자는 말을 하기 전에 해야 하고, 그런 다음 다시 말하고, 먼저 뒷말을 해야 한다.
《논어》는 나의 작문에 매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누가 크고 어렵다고 하면, 내가 적으면' 그가 어렵다고 한다' 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한 사람의 의지가 확고하고 흔들릴 수 없다고 썼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다시 사용하기 시작했다. "모든 사람의 야망은 빼앗길 수 없다." ...
어렸을 때 《논어》를 보면 많은 유익을 얻었다. 사람이 되는 것은 도움이 되고, 글씨를 점점 더 많이 쓴다!
논어' 에 대한 사고 2 공자는 중화민족 사상 감정의 창시자이자 중국 5 천년 문화의 전파자이다. 공자가 개척한 유교, 경학, 이학이 중국 수천 년 동안 사상의 문화 주류가 되어 중국의 사상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논어' 는 공자가 사고를 당한 후 그의 제자와 그들의 제자들이 편찬한 위대한 저작이다. 이것은 공자와 그 제자의 명언집이다. 논어' 의 많은 명언은 천백 년 동안의 명언이 되어 중화민족의 천백 년 동안 전통 미덕의 성취에 불후의 영향을 미쳤다. Xianxian 이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반부 논어는 세상을 통치합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유명한 망치 소리, 전 세계에 울렸다; 철학자는 비록 학을 타고 갔지만, 그것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
논어' 를 펴서 공자를 시작하면서' 시간학용' 이라고 말했다.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몰라, 신경 안 써, 군자 아니야? 클릭합니다 이 명언은 나를 매료시켜서 매우 익숙하다! 그래서 저는 큰 흥미를 가지고 계속 읽었습니다. 읽고 또 읽어서, 원래 고서를 읽는 것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대신 친근감을 느꼈다. 이 말은 내가 본 적이 있는데, 중학교 때도 그 말을 외운 적이 있다. 원래 우리가 늘 말하는' 서른, 사십, 불혹함' 도' 논어' 에서 나온 것이다.
책을 덮고 조용히 묵상하다. 나는 영원히 한 마디를 잊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은 항상 나를 고무시킨다. 이것은 증자의 명언이다. 쩡 닫아 (Zeng zi) 은 말했다: "나는 오늘 3 개의 성을 가지고있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전해 주시겠어요? " 네, 매일 자신을 반성하고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세요? 친구와의 교제가 정직합니까? 너는 선생님이 가르친 수업을 복습했니? 이 몇 편을 보니 내가 잘 한 것 같다. 하지만 기업의 일원으로서 나는 이미 서른 살이 되었다. 나는 매일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까, 나는 오늘 공부했니? 나는 오늘 열심히 일을 끝냈습니까? 반성은 오늘날 유행하는 단어이다. 학창시절은 반성해야 하고, 사회에 들어가면 반성해야 하고, 일에 들어가면 반성해야 한다. 모든 업종은 반성을 강조한다. 최초의 유행어도 논어에서 유래했다.
"나 오늘 공부 했어? 나 오늘 공부했어? " 이 말은 나를 부끄럽게 한다. 담배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매일 학습을 강화하고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는 것을 강조하지만,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십시오. 저는 매일 공부하고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담배명언) 내가 한 게 아니야. 자신이 지금 공부하는 것이 매우 공리적이라는 것을 발견하다. 만약 내가 무엇이 필요하다면, 나는 빨리 책을 찾아 컴퓨터를 뒤적거릴 것이다. 《논어》는 우리에게 솔선수범하도록 가르치지 않았는가? 왜 나는 매일 공부하는 좋은 습관을 유지할 수 없는가? 원래 그 이유는 항상 많다. 나는 일과 많은 일에 바쁘다. 나는 항상 소리 쳤다: 너무 피곤한 단어! 나는 항상 말한다. "내가 공부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공부할 시간이 없다. 나 혼자 읽을 수 없다! "논어를 읽을 때, 나는 많은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항상 바쁘다. 어떻게 하면 과거를 돌아보고 마음이 평온해질 수 있을까? 내가 어떻게 교육의 강 속의 한 송이의 물보라를 감상하고, 교육의 나무의 열매를 따낼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매일 독서하고 생각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독서는 우리로 하여금 마음을 가라앉히고 위인과 유명인과 이야기할 수 있게 한다. 사고는 우리로 하여금 세월의 안개를 뚫고 우리의 예리한 지혜를 단련하게 할 것이다.
조용한 독서, 조용한 사고, 조용한 수확. 20xx 년, 나는 독서의 목표를 정했고, 반드시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키워야 한다.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나는 독서의' 네 가지' 를 정했다. 시간을 기다리지 말고 공부만 하고 바늘로 찔러서 책을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것이 사용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네가 읽는 것을 배우기 전에 그것을 검사해라. 어디서나 읽고 배울 수 있습니다. 맹목적으로 책을 읽지 말고,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다. 즉각적인 효과를 원하는 것은 망상이다. 네가 책을 너무 늦게 읽었다고 절대 생각하지 마라. 네가 행동하기만 하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논어》를 열심히 읽고 새해의 독서 활동을 시작합시다! \ "나는 세 지방 내 몸! 클릭합니다 계획을 기억하고, 독서를 기억하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논어》에 대한 사고 3 은 오늘 《논어》 칠팔장을 읽었다. 그중 7 장은 공자의 교육사상에 관한 것으로, 우리의 현재 공부에 매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사람은 완벽하지 않고, 금은 적수가 없다" 는 말이 있다. " 공자와 같은 위대한 교육자와 사상가들이 하는 말이 모두 옳은 것은 아니다.
일곱 번째 챕터는 말했다: "단어, 아니 라인, 편지, 고 대, 내 오래 된 펭을 훔치는." " 나는 낡은 문화 고전만 전승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는 고대 문화를 믿고 사랑한다. 나는 나 자신을 라오펑에 비유한다. 공자는 이 말에서' 말이 다 되지 않는다' 는 원칙을 제시했는데, 이것은 중국 공자사상이 보수적인 면이다. 하지만 완전히' 안 한다고' 하고, 옛일만 이야기하면 혁신이 아니라, 그 고대 과학자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고대 문화 지식을 사랑하는 것은 옳지만,' 서사' 든' 글쓰기' 든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 만약 고본 경전에 불합리한 점이 있다면, 새로운 것을 내놓아야 한다. 예를 들어 공자가 이 말이 불합리하다고 하면 우리는 완전히 지킬 수 없다. 생활에서도 우리는 감히 권위를 의심한다. 아무리 위대한 사람, 하는 일, 하는 말은 완전히 정확할 수 없다. 실수가 있는 한, 우리는 그대로 옮길 수 없고, 더욱이 맹목적으로 믿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새로운 창조를 할 수 있다.
논어' 에 대한 생각 4 겨울 방학 때 나는' 논어' 라는 책을 한 권 읽었는데, 그 안에는 인간으로서의 이치가 많이 담겨 있다.
논어' 는 공자의 제자와 재제자가 집필한 것으로, 중국 고대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논어' 의 언어는 간결하고 심오한데, 이 중 많은 발언은 아직도 세인들이 지혜로 여기고 있으며 공자의 정치이념,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논어' 는 20 조, 어떤 것은 학문을 말하는 것, 어떤 것은 효도를 하는 것, 어떤 것은 성실을 말하는 것이다. 이 책은 나에게 남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공자가 한 말이다. 말 한 마리는 그 힘을 측정하지 않고 그 미덕이다. 천리마처럼, 꾸준한 품질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하든 끝까지 견지해야지,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우리 생활에도 이런 예가 있다. 한 번 한 문제도 안 하고 포기하고 싶었어요. 갑자기 공자가 말한 것이 생각났다: 말 한 필은 힘을 부르지 않고 덕이라고 불렀다. 나는 또 이 문제를 하기 시작했지만, 나는 생각을 바꾸어 바로 해냈다.
끝까지 견지하면 이길 수 있었다.
논어' 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인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고전 저작이다. 나는 이 책을 열심히 읽고 고전적인 매력을 느꼈다.
독서, 독서, 나는 역사의 시공간을 넘나들며 마음씨가 착하고 총명하며 슬기로운 공자를 만나 그의 세 제자 중 한 명이 되는 특권을 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공자가 우리에게 사람이 되든 학문을 하든 실사구시를 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와 "배우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은 공자가 우리에게 부지런히 배우고 묻기를 가르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해야 한다는 것이다. 공자는 우리에게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자신을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고, 자신을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부모님 어른을 공경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의 많은 제자들이 효도에 대해 물었다. 하위 투어 는 효도 를 물었고, 하위 날 은 말했다: "오늘 효도, 그것이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돼? 클릭합니다 효문하, 효문일: "색난. 일이 있으면 제자가 처리할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여러 가지 발언은 공자가 효도를 중시하고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효도는 영혼에 피는 꽃으로, 자연의 꽃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더 오래 향기를 풍긴다. 효는 일종의 넓고, 세상의 모든 것을 포용한다. 세상이 얼마나 큰가, 효심이 얼마나 큰가; 효도는 공융의 네 살 배, 황향구의 네 살 부온석, 진대 왕비상의' 누빙 구걸 잉어' 다. 고대인의 효도는 천지를 놀라게 했고, 오늘의 효도도 칭송받았다. 텔레비전에 나오는 진빈강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유머러스할 뿐만 아니라 엄마에게도 효도하다. 함께 어머니를 돌보기 위해 현성에 사는 진 선생은 매주 어머니를 자기 몸에 묶고 오토바이를 타고 30km 를 타고 비바람에도 거침없이 그녀를 출근시켰다. 진 선생으로부터 우리는 효의 의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논어' 에 대한 생각 6' 불시의 학문' 은 안 될 것 같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는 것도 즐겁지 않다. " 이 말은 《논어》라는 책에서 나온 것임을 모두 알고 있다. 하지만 당신은 정말로 이해합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말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이 말은' 공부 후 복습하는 게 재미있지 않니?' 라는 뜻이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우리 생활의 많은 이치도 논어에도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반드시 헤엄쳐야 한다." " 부모님이 계실 때 멀리 갈 수 없다는 뜻이고, 외출할 때는 부모님께 방향을 알려줘야 한다는 뜻이다 ...
《논어》를 공부한 이후로 내 인생은 크게 진보했다. 매일 자신의 득실을 반성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며. 공자가 말한 모든 것을 하지는 못했지만, 나는 이전보다 더 잘 했다. 논어' 는 마치 나의 거울과 같다. 내가 어떻게 했는지, 공자가 어떻게 요구했는지, 내가 어떻게 더 잘해야 하는지.
현대인들은 부모님을 불문하고 하루 종일 필사적으로 돈을 버는 것만 안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불경, 왜 안 돼!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노인을 존경하지 않는다면, 너의 동물은 너의 노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논어' 는 고대 문화학의 축소판이 반영되어 고대 사람, 고대 일, 고대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쩡 지 (Zeng zi) 는 "나는 하루 세 번 구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불충실하다. 친구를 사귈 때 나는 믿지 않지만, 나는 익숙해질 수 없다. " 이 말은 나의 좌우명이다. 나는 우리가 증자처럼 매일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을 위해 목표를 세워야 진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논어' 라는 책이 나에게 가르쳐 준 것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
논어' 를 읽고' 논어' 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중국 고전시' 를 읽고 공부에 관한 명언을 두 마디 찾았다. 내가 아주 좋다고 공자가 말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 그것은 논어의 것이다. 정치에 대해 말하자면, 이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나는 이렇게 이해한다: 학습 태도는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아야 한다. 아는 것이 아니라 반해해야 한다. (마하트마 간디, 공부명언)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런 사람이야말로 도리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이고, 진보할 수 있는 사람이다.
우리도 이런 사람이어야 한다. 우리는 학습 중의 문제를 진지하게 이해해야지, 반해, 허심탄회하게 질문하고, 모르는 것을 아는 척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우리는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가 뭔가를 배울 때마다, 우리는 오늘 묻는 질문을 돌아보고, 내일의 문제를 준비하고, 오늘의 지식을 복습하고, 내일 배워야 할 것을 깊이 이해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사람됨이 스승이 되어야 스승이 될 수 있다. 이것도 논어이다. 공자가 정치적으로 표현한 의미: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