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광로의 석탄" 이미지의 미적 의미
난로 속 석탄' 의 이미지는 풍부한 미학적 의미를 지닌다. 하나는' 난로 속 석탄' 의 연소가 시인이 조국을 위해 희생하는 열정을 상징한다. 둘째,' 난로 속의 석탄' 검은 외모 아래' 불 같은 마음' 은 노동자들의 비천한 지위와 위대한 인격을 상징한다.' 난로 속의 석탄' 은' 나' 와' 나' 를 모두 의미한다. 시인이 대변하는 노동자. 다시 한번,' 난로 속의 석탄' 의 전신은 원래 유용한 기둥이었는데, 생매장된 지 여러 해 만에 마침내' 하늘을 다시 본다' 는 것은 시인이 평범한 생활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뭔가를 하고 싶다는 것을 상징하며, 노동 군중 속에 숨어 세상을 개조하는 엄청난 에너지가 석방될 것임을 상징한다. 소녀' 라는 이미지는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이 사랑처럼 열렬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소년' 이라는 단어는 조국이 오사혁명에서 왕성한 생기로 가득 차 있음을 암시한다. 곽모로는' 창작 10 년' 에서 "내 마음 속에는 5 월 4 일 이후 중국이 매우 젊고 진취적인 아가씨와 같다" 고 말했다. 그녀는 내 애인과 같다. "난로 속의 석탄" 은 내가 그녀에게 준 사랑의 노래라는 이 말은 이 시에서 비유의 의미와 역할을 분명히 보여 준다. 난로 속의 석탄' 의 이미지, 융융융의 특성,' 나' 의 기질, 시대정신이 한 난로에 있다. "석탄" 을 쓰는 연소는 "나" 의 열정, 국민의 감정, 시대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술 형식은 서정적 사고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장법상 제 1 절은 애국보국의 뜻을 요약하고, 제 2 절은 애국의 정을 토로하고, 제 3 절은 보국의 뜻을 중시하며, 마지막 절은 제 1 절과 겹치는 형식을 취하고, 앞뒤를 호응하며, 시 전체를 오르가즘으로 밀어 넣는다. 형식과 리듬으로 볼 때, 섹션당 5 줄, 각 음절은 대체로 일치한다. 하나, 셋, 다섯 줄의 운율, 하나의 운율; 매 단락마다' 아, 내 소녀' 라는 친절하고, 부드럽고, 애틋한 호소로 노래를 시작하며 멜로디를 아름답게 한다. 시는 시의 리듬에 따라 기복이 있어 정취가 깊다. 난로의 석탄' 은 조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찬 서정시이다. 시인 자신의 말로 "5 월 4 일 이후 중국은 내 마음속에서 똑똑하고 진취적인 아가씨처럼, 그녀는 내 애인 같다" 고 말했다. 이 시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난로 속의 석탄' 이라는 필조로' 경애하는' 조국에 속마음을 토로하며 조국에 대한 강한 사랑을 표현하고 조국을 위해 죽으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제 1 절 시인의 이미지가 종이에 떠올랐고,' 나' 는 사랑하는 조국에게 그 불타는 마음을 하소연하고 있다. 재가 되어도 나는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시즌 2' 나' 가 조국에 고백했다. 내 외모는 좀 무모하지만, 내 가슴에는' 마음이 타오르는' 마음이 있어 조국에 거절당하지 않기를 바란다. 그런 다음' 나' 의 중생을 썼다. 나는 원래 대들보였으나 낡은 체제에 매몰되어 발휘하지 못했고, 억울하고, 우울하고, 망설였다. 그러나,' 생매장당했다' 는 고통이 나를 빛나는 석탄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그리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성실한 헌신과 희생도 있어야 한다. 그때가 되면' 나' 는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끝과 시작은 이중주를 형성했는데, 이것은 시인의 애국 감정의 응집점이다. 이 시는 조국을' 처녀' 에 비유하여 중국 전통시의 정수를 양분으로 흡수하여 굴원' 이소' 에서 미인 바닐라의 비유를 계승하고 발양하여 의경이 달콤하고 풍부하여 깊은 향수를 표현하기에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