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루타크의 기록에 따르면 키케로가 태어났을 때 그의 어머니는 키케로가 로마에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예언을 꿈꿨다. 태어난 후, 어린 시셀로는 확실히 훌륭한 학생으로 증명되었다. 그의 비범한 지능과 재능으로 인해 그는 곧 학교에서 가장 우수한 학생으로 불리게 되었고, 그의 학우의 부모는 모두 학교에 가서 이 재능이 넘치는 남자아이를 보러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업을 마친 후 그는 로마에 가서 그리스 철학자 필론의 강의를 듣고 로마 정치가, 클라수의 장인인 쿠니테스 무추스 스게이볼라를 따라 법을 공부했다. 처음에 키케로는 정부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군대에서 잠시 복무하기를 원했지만 중화민국이 정치적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점점 더 독재적으로 군복무를 하고 학자의 생활을 다시 시작했다. 키케로는 초창기에 연설과 시에 관심이 많았는데, 초창기에는 연설 재능으로 유명했을 뿐만 아니라 시로 널리 칭송받았다. 하지만 그의 연설은 확실히 훌륭했지만, 그의 시가 작품은 나중에 더 재능 있는 시인들에 의해 서서히 가려졌다.
키케로의 가정은 부유하고 배경도 좋지만, 로마의 정치적 지위는 여러 정치 가문에 의해 독점되어 왔기 때문에 키케로는 정치적으로 일자리를 구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러나 키케로는 여전히 정치에 대한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아킬레스의 명언을 자신의 좌우명으로 삼았다고 한다. 최고를 추구하고 다른 사람을 능가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가족 관계의 부재로 인해 키케로는 군 입대나 규율 준수라는 두 가지 방법으로 정계에 진출할 수 밖에 없었다. 실패한 군 경험이 있은 후 키케로는 변호사를 자신의 출발점으로 선택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키케로는 변호사계에서 공개 연설가로서의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의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그는 첫 번째 사건에서 로스키스라는 사람을 변호했다. 이 사람은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독재자 소라의 총신 카나리아를 침범하여 살인 혐의로 기소되었다. 당시 모든 변호사들은 소라 본인을 불쾌하게 할까 봐 감히 이 사건을 인수하지 못했지만, 키케로는 원고의 배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변호를 이어받아 승소해 큰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키케로가 로마를 떠나 그리스로 간 것은 소라의 박해가 두려웠기 때문이며, 개인 건강 탓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한다. 그곳에서 그는 플라톤의 철학자 필로와 클레토마르코스가 보유한 학술회의론에 큰 영향을 받아 로마로 돌아갈 수 없다면 아테네에 정착하여 평온한 생활을 하고 철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소라가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키케로는 로마의 공공생활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로마로 돌아가 그의 사업을 계속하기 전에, 그는 먼저 소아시아의 로드아일랜드에 가서 연설을 공부하고 그의 정치 생활을 준비했다. 키케로 강연술을 가르치는 선생님인 아폴로니오스는 라틴어를 할 줄 모른다고 해서 키케로를 그리스어로 말하게 했다. 그리스어는 그의 모국어가 아니었지만 키케로는 동의하고 그리스어로 연설을 했다. 강연 과정에서 관중들은 귀를 기울이기 시작했고, 칭찬과 놀라움을 드러내기 시작했지만, 아폴로니오스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키케로가 말을 끝내고 긴 침묵에 빠졌다. 키케로가 불안해지기 시작할 때까지,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 키케로, 저는 진심으로 당신을 감상하고 존경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리스의 불행한 운명을 안타까워한다. 왜냐하면 나는 우리의 유일한 영광, 우리의 문화, 우리의 말솜씨를 목격했기 때문이다. 너희 때문에 그것은 로마인이 소유할 것이기 때문이다. "지난 63 년 동안 키케로는 최초의' 신인' 이 되었는데, 투리우스 가족 중 처음으로 집정관을 맡은 사람이자 30 여 년 만에 처음으로 선거를 통해 이 직무를 맡게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유일한 두드러진 공적은 카티린 음모를 진압한 것이다. 루시우스 세르키스 카티린 (Lucius Serkis Catiline) 은 시국에 불만을 품고 로마를 전복시키려고 시도했다. 키케로는 계엄령 초안을 작성했으며' 원로원 결의안' 이라고도 불린다. 키케로는 카티린과 그의 추종자들의 생활이 퇴폐적이고 낭비가 많다고 비난하며 카티린을 로마에서 추방하기로 결정한 네 차례의 격렬한 연설을 했다.
상원은 이 반란군들에 대한 처벌 조치를 자세히 고려했다. 상원 자체는 사법부가 아닌 입법기관이기 때문에, 반군을 원하는 대로 처벌할 수 없다. 어차피 당시 계엄은 아직 풀리지 않았다. 당시 표준절차인 상원으로 체포되거나 추방된 것은 국가에 대한 위협을 없앨 수 없었다. 처음에는 대부분의 원로원 회원들이' 사형' 을 주장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연설에 감동을 받았다. 카이사르는 이 선례를 비난하고 처벌에 관한 토론을 유배로 제한했다. 카토는 이어서 일어나 사형을 변호했고, 결국 상원의 모든 의원들은 이런 방식을 채택하기로 동의했다. 키케로는 이 음모자들을 악명 높은 모몬탄 교도소로 호송했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교수형에 처해졌다. 키케로는 전 집정관과 그의 동맹자 중 한 명과 함께 모몬탄으로 왔다. 처형 후 키케로는 관례대로 "그들은 살아 있다" 고 발표했다. " 이렇게 하면 그들의 죽음으로 인한 액운을 직접 선언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키케로는 이 음모를 분쇄하여' 조국의 아버지' 라고 칭송받았다. 하지만 그 이후로 그는 재판을 받거나 추방당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결국, 그는 재판 없이 로마 시민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그는 또한 시민 감사의 영예를 얻었다. 그 전에, 이것은 순수한 군사적 영예였다.
키케로 재위 기간의 연설은 명백한 반유대주의의 초기 사례로 볼 수 있다. 이 강연에서 키케로는 2000 여 년 동안 전해져 온 몇 가지 전형적인 예를 사용했다. 이러한 예들은 로마 귀족인 루시우스 바르나 스포렉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그가 예루살렘의 성전을 지키기 위해 설립된 유대인의 자금을 불법적으로 횡령했다는 것이다. 키케로는 프리드리히 보호를 위해 이렇게 변명했습니다. "이 공공장소들은 원래 노천 법정을 설치하도록 예약되어 있었다. 이제 돈에 대한 유대인의 열광을 생각해 봅시다. 너는 항상 북적거리는 이 지역을 선택했다. 로리스, 이 특별한 혐의를 고려해 보세요. 우리 모두는 이 큰 유대인 단체와 그들이 이기적인 목적을 위해 정당을 구성하는 경향이 공개 회의를 개최하는 희귀한 지지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지난 58 년 동안 시민당은 법률 재판 없이 로마 시민을 처형한 사람들을 추방하는 법을 제정했지만, 키케로는 여전히 지난 63 년 원로원의 최종 결의로 그에게 수여된 면책권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민중들 사이에서 지지를 찾고 싶어한다. 이때 키케로는 이미 단독 공개 회의에 참석할 수 없었다. 그는 로마 광장에 서 있는 미네바 조각상에 헌신하고 이탈리아를 떠난 지 1 년 만에 자신의 계획을 연설문에 쓰기로 했다. 그의 친구 아티크스에게 보낸 편지에서 키케로는 원로원이 그의 업적을 두려워한다고 언급했고, 그가 망명하는 동안 그를 도와주지 않았다. 망명 1 년 후 키케로는 로마로 돌아와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지난 50 년 동안 폼페이와 카이사르 사이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키케로는 폼페이를 지지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그는 카이사르와의 적이 되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했다. 기원전 49 년에 카이사르는 이탈리아를 침공했고 키케로는 로마로 도피했습니다. 카이사르는 그에게 돌아오라고 권했지만 헛수고였다. 그해 6 월 키케로는 이탈리아를 떠나 그리스로 향했다. 48 년 전 키케로는 폼페이와 함께 테살리 강제 수용소로 갔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폼페이의 아들을 포함한 많은 활동가들과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 * * 급진주의자와 비교적 급진적이다. 그들은 돌아가면서 키케로와 논쟁을 벌였다. 카이사르가 그리스에서 휘황찬란한 승리를 거두었을 때 키케로와 그의 팀은 어쩔 수 없이 로마로 돌아갔다. 44 년 전 3 월 15 일 카이사르가 해방자에 의해 암살되었다는 소식이 키케로의 귀에 전해졌을 때 그는 깜짝 놀랐다. 이 음모에 참여한 트리블라스에게 보낸 편지에서 키케로는 "연회에 초대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 격동기에 키케로는 인기 있는 지도자가 되어 전 기사 책임자인 마크 앤서니의 혐오감을 불러일으켰다. 마크 앤서니는 카이사르의 복수를 원했고, 구체적인 조치의 첫 번째 단계는 폭군을 추방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상태에서 법적 지원을 받는 것이었다. 교환으로서 상원은 이 암살자들에 대한 사면을 취소할 것이다.
키케로와 앤서니는 모두 카이사르의 부하로 이때 로마의 지도자가 되었다. 키케로는 원로원 대변인이 되었는데, 카이사르가 예상한 바와 같이 앤서니는 집정관과 행정관이 되었다. 하지만 이 두 사람은 줄곧 화목하지 않았다. 키케로가 안토니우스가 카이사르의 진실한 의지를 무시하고 카이사르의 정치적 주장과 의지를 잘못 해석했다고 비난했을 때. 그들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악화되었다. 4 월에 카이사르의 후계자인 옥타비아누스가 로마에 도착했을 때, 키케로는 옥타비아누스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9 월에 옥타비아누스는 일련의 강연을 통해 안토니우스를 비판했다. 키케로는 옥타비아누스를 하늘로 치켜세우고 그를 "신의 아들" 이라고 불렀다. 그의 유일한 소원은 영광과 영광을 얻는 것이다. 그러면 그는 삼촌의 전철을 밟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안토니우스를 공격하여 그를 "양" 이라고 비웃었다. 키케로는 상원 집회에서 앤서니에 반대했다. 이 기간 동안 키케로는 역사학자 아피안에 따르면 자신의 명성의 정점에 서 있는 유명한 지도자가 되었다. 인기 있는 지도자로서 키케로의 언행은 안토니우스의 지지자들을 와해시켰다. 그러나 이것은 안토니우스와 그의 제자들을 격분시켰고, 그들은 로마로 진격하여 키케로를 체포할 계획이다. 키케로의 탈출은 계획을 망쳤다. 나중에 마크 앤서니는 옥타비아누스와 비밀리에 결탁하여 카이사르를 암살하고 그리스로 도피한 브루투스의 군대를 물리쳤다.
이제 키케로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새로운 3 대 거물 (3 대 동맹 이후) 은 정말 한참을 고려했다. 결국 이것은 상대하기 좋은 사람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전 독재자 소라의 방법을 따르기로 결정했다.
소라는 기원전 82 년부터 79 년까지 잔인한 군사 독재를 공개적으로 실시하여 그를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엄중한 보복을 하였다. 그 수단은 어떠한 법적 절차도 없이 세 명의 죄수 명단을 작성하고, 명단에 있는 사람을 공적으로 선언하고, 로마 광장에 발표하는 것이다. 누구나 재판을 거치지 않고 명단에 있는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그 결과 약 2600 명의 기사, 소위 적을 동정하는 90 명의 상원의원, 그리고 2000 명의 반대파 회원이 각지에서 사망했다.
아마도 소라의 방법이 너무 잔인하고 잔인하다는 것을 감안하여 카이사르 집권 기간 동안 채택을 거부한 것 같다. 이 세 사람은 법률의 보호를 받지 않는다고 선포된 사람들의 명단을 열거했다. 옥타비아누스는 키케로를 사면할 작정이었지만 안토니우스는 단호히 반대했다.
세 명의 지도자가 이 일을 토론할 때, 키케로와 그의 동생 쿤타스는 시내에 없었다. 법률의 보호를 받지 않는 사람들의 명단을 알고 그들은 배를 타고 마케도니아로 갈 준비를 했다. 그러나 형이 일정을 지체했기 때문에 곧 하인에게 배신당해 살해되었다. 키케로는 심란하게 해변의 별장으로 갔다. 65438+2 월 65438+7 월, 충실한 종은 가마를 타고 그를 바다로 옮겨 주인을 도망치게 하려고 했다. 하지만 동생 쿤투스로부터 자유를 얻은 젊은 노예가 그를 배신했고, 백인대의 대장이 숲에서 가마를 따라잡았다. 키케로는 법정에서 대장을 변호한 적이 있다. 선장은 안토니우스의 명령에 따라 키케로의 머리와 손을 잘라 버렸는데, 이 전리품들은 금세기 초 가장 심각한 내전 시기에 만들어진 풍습에 따라 로마 도시 광장의 설교단에 못 박혔다.
안토니우스는 키케로의 죽음은 법률의 보호를 받지 않는다고 선언한 법령을 폐지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그는 이 전 집정관이 그의 해박한 말솜씨로 그 앞에 넘을 수 없는 장애물을 많이 쌓을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자유의 신은 바로 이 수단에 의지하고 있다.
키케로는 "법의 의미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 가능성과 유효성에 있다" 고 주장했지만, 결국 이렇게 끝나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권력을 가진 사람이 입법할 때' 물건의 일반적' 이라는 간결하고 심오한 법률 원칙을 어긴다면, 분명히 남을 괴롭히는 것이다. 만약 그가 어떤 사람이나 어떤 사람과 소란을 피우고 싶다면, 소위 국가의 이름과 권력으로 그를 없애야 한다. "우리가 정의를 위해 태어났다는 것을 깨닫는 것만큼 우리를 고귀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없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법은 우리의 의지에 의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본성에 의한 것이다. " 키케로의 명언은 항상 흥미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