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요
개요
당나라 초기의 문학은 주로 시였지만, 당 중후기의 문학은 다방면으로 발전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시 스타일과 장르 외에도 고대 산문 운동이 성공을 거두었고, 전설적인 소설도 전성기로 발전했습니다. 변문 등 대중민속문학도 더욱 발전하여 민중에서 태어난 말이 점차 문인의 손에 넘어가 새로운 시형식으로 자리 잡았다.
1. 산문
고대 산문 운동의 승리 역시 중당 문학 발전의 큰 성과였다. 육조 문학계는 평행산문이 지배했지만, 수나라의 이아와 왕통, 당나라 초기의 진장, 성성한 당나라의 이화와 소영석이 이에 맞서 열심히 노력했지만,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사회적 모순이 심화되면서 정치적, 이념적 갈등이 더욱 첨예해졌고, 병행산문은 더 이상 이러한 요구에 부응할 수 없었다. 한유는 유교의 통치 강화, 불교와 라오스 사상의 통속 억제, 중앙 집권 강화, 봉건 분리주의 상황 변화를 꿈꾸며 유교 부흥 운동을 처음으로 전개했다. 그는 또한 그의 글에서 육조의 병행 문체에 반대하고 진선과 한대의 산문 전통의 복원을 옹호했다. 그의 정치적 사상은 일부 사람들의 지지를 받았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2. 당나라 전설
당나라 전설소설은 6대 전설을 바탕으로 한다. 당초의 전설에 관한 작품은 많지 않고, 육조 전설의 영향도 깊게 받고 있다. 당나라 중기에 이르러 작가의 수가 늘어나고 창작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도시의 번영과 사회생활의 복잡성으로 인해 작품은 사회의 실제 생활을 더욱 표현하게 되었고, 환상과 기이함의 색은 점차 퇴색되어 갔다. 부귀영화에 대한 문인의 꿈, 문인과 창녀의 사랑 등이 새로운 주제로 자리잡았으며, 일부 작품에서는 시민의 삶에 대한 강한 정서를 드러내기도 했다. 줄거리의 우여곡절이 섬세하고, 등장인물도 생생하고 생생해 초기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를 크게 뛰어넘는다. 이는 우리나라 단편소설이 성숙해졌다는 신호이다.
3. 변문
당나라 황제들이 불교를 장려했기 때문에 당시 사찰에서는 불경과 이야기를 말하고 노래하는 풍습이 유행했기 때문에 변문이 탄생했습니다. . 나중에 역사적 이야기와 시사를 말하고 노래하는 변문이 탄생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말하기 문학은 당나라 초기에 이미 존재했고, 당나라 중후기에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말하기와 노래를 결합한 변문 외에도 노래하기만 하고 말하지 않는 가사, 말하기만 하고 노래하지 않는 대본도 있습니다.
4. 가사
당나라 시대에는 도시가 번영하면서 음악이 발달하여 노래하는 집이 많이 등장했고, 가사는 '호일리레인(Hu Yili Lane)'의 노래를 반주로 했습니다. 나타났다. 현존하는 둔황가곡과 가사는 대부분 당 중후기의 노래하는 소녀들이 부른 민요이다. 노래방 창녀의 괴로움, 남편과 결혼하고 아내를 그리워하는 아픔 등 내용이 꽤 방대하다. 당나라 중기부터 문학시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당말기에는 문정균(文庭雲)으로 대표되는 문인시는 내용이 더 에로틱하고 성공하지 못했으나 예술적으로는 독창적이고 영향력이 넓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