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는 누구인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독일어: Wolfgang Amadeus Mozart, 1756년 1월 27일 ~ 1791년 12월 5일)는 신성 로마 제국 시대에 자를란트에서 태어났으며 유럽 최고의 클래식 음악 작곡가 중 한 명입니다. 35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모차르트는 당시의 모든 음악 장르를 망라하는 중요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피아노와 바이올린 관련 창작에 있어서는 그가 작곡한 협주곡, 교향곡, 소나타, 세레나데, 기분 전환 등이 매우 재능 있는 예술가임이 틀림없다. 그는 또한 후기 클래식 음악의 전문가이기도 하다. , 그의 업적은 변화하는 시대에도 여전히 불멸입니다.

1756년 1월 27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신성로마제국 시대)에서 태어난 그는 궁정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레오폴드는 궁정 가톨릭의 바이올리니스트였다. 그 도시의 오케스트라도 작곡가다. 그의 어머니도 음악을 좋아했고 첼로와 바이올린을 연주했습니다. 모차르트에게는 형제자매가 많았습니다. 그는 가족 중 일곱 번째 자녀였으며 1791년 12월 5일 35세의 나이로 비엔나에서 사망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오페라 중에는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술피리"가 있습니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이자 유럽 비엔나 고전파의 대표자 중 한 사람으로, 클래식 음악의 모델로서 유럽 음악 발전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모차르트는 평생 동안 22개의 오페라, 41개의 교향곡, 42개의 협주곡, 진혼곡, 소나타, 실내악, 종교음악, 가곡 등 549개의 작품을 남겼습니다. 모차르트는 피아노 협주곡의 창시자로서 29개의 피아노 협주곡과 K.107을 작곡했으며 유럽 기악 협주곡의 발전에도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 오페라는 모차르트 창작의 주류이다. 그는 글룩(Gluck), 바그너(Wagner), 베르디(Verdi)와 마찬가지로 유럽 오페라 역사상 4대 거인 중 하나이다. 하이든, 베토벤과 함께 그는 유럽 교향곡의 영광스러운 페이지를 썼습니다. 게다가 그의 <레퀴엠>은 종교음악에서도 보기 드문 걸작이 되었다. 18세기 말 유럽 작곡가로서 모차르트의 음악은 그 시대의 정신, 특히 그의 오페라 작품에 반영된 시민계층의 사상을 깊이 반영했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시 진보적인 의미를 지녔습니다. 모차르트는 노래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음악에 부여했지만, 그 안에는 모차르트 시대 지식인의 운명을 반영한 깊은 슬픔도 담겨 있었습니다.

첫 등장(1762~1773)

모차르트는 궁정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3세 때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4세 때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고, 5세 때 작곡을 시작했다(1762~1773). 6세였던 모차르트는 1762년 뮌헨으로 갔다. , Vienna 및 Pressburg는 아버지의 지도력하에 작곡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1763년 6월부터 1773년 3월까지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을 순회하며 10년간 순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의 작업 초기 단계는 긍정적이다. 이러한 순회 공연은 모차르트의 예술적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당시 유럽의 가장 발전된 음악 예술인 이탈리아 오페라, 프랑스 오페라, 독일 기악을 접할 기회를 얻었으며 작곡가 J.C. Bach, G.B. Martini, G.B. Sammartini 등을 만나 작곡을 배웠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당대의 가장 다재다능한 작곡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모차르트가 비엔나에서 사용한 피아노

이 기간 동안 모차르트는 런던에서 하프시코드와 바이올린(또는 플루트)을 위한 6개의 소나타를 출판했고, 3개의 교향곡과 오페라 "위선"(1768), " Bastian and Bastina"(1768), "King Mithridates of Pontus"(1770), "Luzio Silas"(1772) 및 기타 작품. 일부 작품은 J.C. 바흐의 영향을 반영합니다. 이 시기의 작품은 모차르트의 창작 장르의 폭과 오페라 창작에 대한 그의 관심을 보여줍니다.

성숙기(1774~1781)

1773년 말 모차르트는 아버지의 지도 아래 잘츠부르크로 돌아왔다. , 동시에 여행 중에 얻은 지식과 자료를 바탕으로 많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오페라 "The False Gardener"(1775)와 "The Shepherd King"(1775)을 포함합니다.

21세의 모차르트 초상화 확정, 1777년 볼로냐

이때 이미 성인이 된 모차르트는 자신의 비천한 노예 신분에 불만을 품었다. 개인과 창작의 자유를 위해 싸우기 위해 치열한 투쟁 끝에 마침내 1777년 9월 대주교의 동의를 얻었고, 2년 동안 어머니와 함께 여행과 공연을 계속했다. 다른 자리를 찾아 잘츠부르크를 영원히 떠나기 위해 그는 뮌헨과 만하임에서 가르치고 공연하며 불평등한 체제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더욱 깊게 했습니다. 만하임에 있는 동안 일부 시민 음악가들로부터 도움과 동정을 받았고, 당시 유럽의 중요한 만하임 음악학교와 접촉하여 일류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들었다. 1778년 5월에 그는 어머니의 죽음과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여 파리로 돌아갔고, 1779년 1월에 잘츠부르크로 돌아왔습니다. 모차르트가 사용한 침대

이 기간 동안 모차르트는 만하임에서 2개의 플루트 협주곡, 1개의 오보에 협주곡, 7개의 피아노 및 바이올린 소나타, 3개의 피아노 소나타를 작곡했습니다. 이 작품들은 만하임의 뮐러 악파의 영향을 반영합니다. 파리에서는 파리 심포니, 심포니 협주곡, 관현악 서곡, 플루트와 하프 협주곡, 플루트와 현악 4중주, 4개의 피아노 변주곡, 4개의 피아노 소나타 등을 작곡했습니다. 두 번째로 만하임(Mannheim)을 통과했을 때 그는 세 개의 교향곡,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위한 교향곡 협주곡, 세레나데, 기분 전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세 개의 오르간 협주곡 등 종교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1780년에 그는 오페라 "이도메네오"의 창작을 완성했습니다. 이 시기 모차르트의 작품은 내용에 있어 격동운동의 영향을 엄격하게 반영했으며, 제1악장은 소나타 형식으로 제시되고, 제1주제와는 대조적으로 제2악장이 등장하는 등 형식적으로도 새로운 요소가 나타났다. (또는 그 이상) 요약의 주제는 주제가 나타나는 순서를 변경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주제 자료가 프레젠테이션의 주제와 다르게 취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법은 그의 음악 작품의 드라마를 향상시켰고 더욱이 고전 소나타 형식을 형성했습니다. 모차르트가 사용했던 피아노

편지에 적힌 모차르트의 서명

비엔나 시대(1781~1791)

모차르트는 더 이상 대주교의 모욕을 참지 못하고 결심했다. 그는 대주교직을 사임하고 생계를 꾸리기 위해 비엔나로 갔다. 그는 궁정과 교회에서 벗어나 개인의 존엄성을 지키려는 용기와 결단을 가진 오스트리아 역사상 최초의 작곡가였습니다. 그러나 훗날 그는 명목상 자유 작곡가였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봉건 사회의 탄압에 저항할 수 없었습니다. 삶의 고난은 그의 사고와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비엔나에서의 10년은 그의 창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10년이 되었다. 1781년 대주교와 헤어진 후 그는 유명한 오페라 "세라글리오"를 썼습니다. 이 연극은 1782년 7월에 초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782년 그는 아버지의 동의 없이 만하임 음악가의 딸 콘스탄스 베버와 결혼했다. 모차르트는 당시 비엔나에 있던 J. 하이든과 깊은 우정을 쌓았고, 하이든에게 사중주와 교향곡 작곡 경험을 배웠고, 현악 사중주 6곡을 하이든에게 선물했다. 1784년에 그는 자유, 평등, 형제애를 선언한 "프란시스"(이집트에서 나폴레옹이 창설한 형제단이라고도 함)에 가입했으며 비엔나 제8지부의 회원이었습니다. 그는 부르주아 계몽사상을 지닌 이 비밀종교단체의 활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하였고, 그들이 추구하는 자유, 평등, 박애의 사상에 강한 호감을 갖고 있었으며, 이 사상에서 영감을 받아 많은 작품을 썼다. 1785년에는 한때 사용되지 않았던 비엔나 국립극장이 복원되었고, 모차르트는 오페라 창작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는 희극 "극장 관리자"(1786년 공연)를 썼습니다. "피가로의 결혼"은 1786년에 완성되어 상연되었습니다. 이 연극은 큰 영향을 미쳤고 심지어 프라하에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1787년에는 "Don Juan"이 완성되어 공연되었습니다. 비엔나에서 모차르트는 J.S. 그는 바흐의 다성음악 기법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와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이는 그의 이후 창작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1789년 4월, 가난했던 모차르트는 제자 칼 리히노프스키 공작의 지휘를 받아 베를린, 드레스덴, 라이프치히 등에서 공연을 펼쳤다. 센세이션을 일으켰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지는 못했습니다. 1790년 1월 그의 오페라 Così fan tutte가 공연되었습니다.

2월에 황제가 사망하자 모차르트는 후임 황제인 레오폴트 2세에게 궁정음악감독 L. 호프만(L. Hoffmann)의 자리를 물려달라고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1791년에 그는 오페라 "티토의 자비"를 썼지만 실패했습니다. 같은 해 9월에는 마지막 오페라 '마술피리'를 작곡했고, 불치병으로 인해 일부 작품은 대필까지 하게 됐고, 대규모 종교음악 작품 '레퀴엠'도 썼다. 다 이루지 못하여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망 후, 그는 35세의 나이로 비엔나 빈 빈민 묘지(Vienna Pauper Cemetery)의 알려지지 않은 장소에 묻혔습니다.

이 문단의 생애 편집

1783년에 그린 27세의 모차르트의 확인된 초상화

1765년 7월 런던의 한 신문에는 영국에서는 이런 기사가 실렸습니다. 콘서트 예고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유럽 전체는 물론 인류 전체를 자랑스럽게 만들 수 있는 신동입니다. 8세의 소년은 음악가와 지식인을 놀라게 했습니다. 하프시코드 연주, 악보 읽기 능력, 즉흥 연주,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작곡 등이 모두 놀랍다. 이 영재의 아버지는 신사부인의 진심 어린 요청에 따라 체류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은 이 젊은 작곡가와 그의 여동생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1756년 1월 27일,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궁정 음악가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레오폴트 모차르트(Leopold Mozart)는 원래 7명의 자녀를 두었지만 그 중 5명이 일찍 사망했고 막내 아들인 볼프강(Wolfgang)과 그의 여동생 안나(Anna)만이 살아남아 성장했다. 레오폴드는 존경받는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였으며, 젊은 모차르트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은 오랫동안 그의 기쁨과 관심을 끌었습니다. 한번은 친구와 함께 집에 돌아왔을 때 4살짜리 아들이 오선지에 뭔가를 주의 깊게 쓰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버지는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아들은 진지하게 "나는 작곡을 하고 있다"고 대답했고, 그 아이의 행동에 두 어른은 종이에 적힌 삐뚤어진 음표를 보고 그저 아이들의 헛소리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세심한 아버지는 아들의 작품을 진지하게 살펴본 후 갑자기 눈물을 흘리며 손님에게 "얘야, 와서 봐! 얼마나 정확하고 의미가 있는지! "라고 외쳤다. "천재가 그의 창작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 모차르트가 아내 콘스탄체에게 보낸 편지의 첫 페이지

유럽 음악의 오랜 역사에서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모차르트처럼 어린 나이에 '신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음악가를 찾는 것은 극히 어렵다. 3살이 되면 들어본 많은 음악을 피아노로 연주할 수 있고, 5살이 되면 모든 악기에서 연주되는 단음표, 이중음표, 화음의 이름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고 심지어 쉽게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 컵.종이나 종과 같은 물체가 충돌할 때 방출되는 음조... 이러한 완벽한 절대 음조 개념은 대부분의 전문 음악가가 평생 달성할 수 없는 것입니다. 꼬마 모차르트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레오폴드는 온 힘을 다해 정성껏 키워냈습니다. 아들의 학습과 훈련은 복잡한 음악 이론과 연주 기술 외에도 라틴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영어, 문학 및 역사 등도 있습니다. 1762년부터 아버지의 지도 하에 6세의 모차르트와 10세의 여동생 난넬은 유럽 대륙을 여행하며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뮌헨, 프랑크푸르트, 본, 비엔나, 파리, 런던, 밀라노, 볼로냐, 피렌체, 나폴리, 로마, 암스테르담 등 수많은 곳을 가며 가는 곳마다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에서는 황제의 초청을 받아 궁전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어린 시절 모차르트가 상을 받았다

꽃 뒤에는 박수와 환호가 있었고, 고된 노동과 가혹한 조건, 끔찍한 시련이 있었다. 돈과 명예를 위해 레오폴드는 젊은 모차르트에게 여행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언제든지 대중 앞에서 공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아들의 천재성을 키우기 위해 관객의 갑작스럽고 기발하고 어려운 제안을 아이에게 만족시켜달라고 부탁했다. 예를 들어, 이전에 한 번도 만져본 적이 없는 어려운 기술의 음악을 시도하고, 청중이 즉흥적으로 연주한 여러 베이스를 기반으로 즉석 음악을 작곡하고, 영향을 주지 않고 여러 개의 손수건으로 건반 전체를 덮어 지정된 키에 따라 즉시 연주합니다. 피아노 연주, 콘서트에서 자신의 모든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연주하는 것 등. 더욱이 그러한 공연은 거의 항상 4~5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1772년, 16세의 모차르트는 마침내 10년의 방랑 생활을 끝내고 고향인 잘츠부르크로 돌아와 대주교 궁정 오케스트라의 수석 음악가로 활동했습니다. 모차르트는 천재이고, 큰 명예를 누렸지만 대주교의 눈에는 그저 평범한 하인, 점에서 아주 나쁜 하인으로 보였습니다. 그에게는 명예가 있기 때문이다. 모차르트는 전임 하이든처럼 매일 현관에서 스승의 지시를 기다려야 했고, 언제든지 대주교로부터 질책을 받고, 모욕을 당하고, 심지어 가혹한 처벌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모차르트는 결국 하이든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더 강한 자존감과 독립적이고 통제할 수 없는 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주교의 모욕과 통제를 없애기 위해 그는 잘츠부르크를 영원히 떠나 머물 곳을 찾기를 바라며 1777년 여행을 다니고 다시 공연을 했다. 정말 놀라운 점은 한때 유럽 전역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이 빛나는 사랑이 이제는 모든 곳에서 난관에 부딪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신동은 성장했고 더 이상 신동이 아닙니다. 전직 천재는 나이가 들수록 재능이 늘어났지만 현실 사회는 그를 가차 없이 무시했다. 그는 Sals로 돌아가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