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의 진위를 평가하는 방법은 어떤 각도입니까?

첫째, 한 글자의 획길이, 두께, 농도가 변화무쌍한지, 적절한지 여부. 한자는 여러 개의 선 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획, 특히 한 글자 중 같은 획이 단어의 길이, 두께, 농도가 정확히 같을 수 없다면 반드시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많은" 단어의 네 폭의 "아포스트로피" 그림, 당태종은 글씨를 분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축, 2 축, 3 축, 4 수. 여기서 말하는' 수축' 은 펜 제스처가 늘어나지 않고 수축하는 것을 의미하며,' 짧음' 을 의미한다. "앞" 은 필세가 수축하지 않고 연장되는 것을 의미하며, "길다" 를 의미한다. "많은" 단어의 "아포스트로피" 그림이 바로 이렇다. 다른 획도 마찬가지다. 그렇지 않으면 글리프가 딱딱하고 단조로워 보이며 예술이 전혀 없다.

둘째, 글자의' 중심' 이 안정감을 줄 수 있는지, 글자의 자세도 다양할 수 있지만, 무시할 수 없는 것은 글자의 중심이 반드시' 안정' 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구양문의 글은 언뜻 보면 흔들리는 느낌이 들지만, 자세히 보면 여전히 천년고탑과 같다. 비록' 중심' 을 쏟아야 하지만 여전히 새로워진다. 글씨를 잘 쓰지 못하는 글자들은 종이에 평평하게 누워 있는 것이 매우 점잖고 공평하게 보이지만, 일어서면 종종 이리저리 비뚤어지고 중심이 불안정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단어의 중심을 판단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종이를 세워서' 붕괴' 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셋째, 세태자가 자연스러운지. 송대 왕안석은 책에 "스스로 신을 이해하도록 강요할 필요가 없다" 는 명언이 있다. 이른바' 강요할 필요 없다' 는 것은 서예가와 서예이론가들이 일관되게 강조하는' 자연적 품위' 이다. 왕희지는 아들 왕헌의 서예를 가르치는 심정에서 "글자는 자연스럽고 좁다", "빈칸으로 남겨두고, 거리가 균일하고, 상하가 자연스럽고 듬직하다" 고 말했다. 왕희지 서예가' 일가의 아름다움' 에 빠진 것은' 자연자연' 에 있다.

넷째, 서예 작품 전체의 구도와 필법이 단숨에 이루어졌는지 보자. 한 폭의 좋은 서예작품은 한 폭의 좋은 산수화처럼 필연코 글자에서 글자까지, 행에서 선까지 이어져 있고, 필은 짧지만 의미심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즙은 흰색과 검정색으로 밀도가 적당하여 끝없는 상상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 서예 작품 중의 머리글, 인감 조각도 전체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며, 적절하게 운용되는지, 금상첨화 역할을 하는지 주의해야 한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하면, 작품 전체의 예술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다섯째, 서예 작품의 필법이 참신함과 혁신이 있는지 보자. 서예 예술은 전승성이 매우 강하므로, 작가는 반드시 일정한 법도를 준수해야 한다. 그러나 계승만이 고대인들이 쓴 것과 똑같이 진정한 서예예술이 아니다. 기껏해야 다른 사람의' 노예서' 일 뿐 상속을 바탕으로 혁신해야 한다. 따라서 서예 작품을 평론하고 감상할 때, 작품에서 계승과 혁신의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는지 보아야 한다.

여섯째, 서예 작품을 감상할 때는 그 창작의 배경을 적절히 이해해야 한다. 서예작품은 문학작품과 마찬가지로 작가가 글을 쓸 때의 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예술 풍격은 종종 작가의 나이와 기분에 따라 변한다. 같은 서예가는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마음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르거나 전혀 다른 작품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안진경 중기에 쓴' 도타다비' 는 평화환경의 호정에 쓰였으며, 글자는 쩌렁하고, 또렷하고, 눈에 띄며, 해서체의 가작이 되었다.

노년의' 제조카 원고' 는 조정에서 위급하고, 조카가 불행하게도 돌아가셨을 때 쓴 것으로, 비통한 감정이 터져 나왔다. 그 결과, 깊고, 조밀하고, 크고, 심지어 색칠된 거칠고 시크한 필선 스타일이 등장해 행서의 걸작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당시 역사적 맥락에서 작품에 대해 논평과 감상을 해야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7. 서예를 감상하려면 반드시 어느 정도의 예술적 상상력이 있어야 하며, 현실에서 벗어나는 이론을 방지해야 한다. 중국의 서예는 상형형이며, 글리프는 특수한 선과 획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특별한 예술에 대해, 우리가 조금만 현실적인 상상을 한다면, 우리는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따라서 역대 서예가들은 항상 서예 예술에 상상력이 풍부한 합리적인 비유를 부여한다. 예를 들어 왕희지는' 가로' 와' 세로' 라는 두 그림을 각각' 물고기 득수' 와' 우후죽순' 에 비유한다. 양무제는 소자운의 서예를 "책이 험한 봉우리처럼 눈을 막고, 외롭고, 장사는 칼을 짊어지고, 장사는 활을 구부리고, 남자는 호랑이를 사냥하고, 마음은 사납고, 마음은 사납고 칼날이 어렵다" 고 묘사했다. 샤오의 서예는' 무용수가 허리가 낮고 선인이 나무에 휘파람을 불다' 는 비유로 두 가지 예술 풍격이 완전히 다른 서예를 형상화했다.

여덟, 서예 작품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보고, 우리는 첫 글자의 첫 획을 볼 수 있고, 줄곧 필적을 따르고, 원작자의 필의에 따라, 눈으로' 무거운' 글자를 쓰는 것은 서예 작품의 모사일 뿐만 아니라 이런' 내부 모조' 모사를 통해 우리는 원저자가 펜을 쓰는 방향과 각도, 붓끝의 중심과 펜을 드는 경중완급, 붓끝의 흐름과 힘의 변화, 필의 연결과 후퇴, 필선 사이의 상호 지지와 상호 호응을 느낄 수 있다. 초서의 속도와 광란, 진서의 진지함과 존엄성, 서예의 한가함과 완곡함, 그리고 완곡함을 느낄 수 있다.

건물 주인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