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고대 청강수,
중간에 몇 명의 행인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
서북망장안,
가엾은 수많은 산.
청산은 가릴 수 없다.
는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강만정근심,
산이 따오기에 대해 깊이 들었다. < P > 저자 배경 < P > 신 기권 (114-127), 남송사. 단어 유안, 호 지아 법사, 제남 (현재 산둥) 사람들. 스물한 살에 항금 봉기에 참가하여, 군대를 거느리고 남귀하여,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아 울울하게 끝났다. 그의 단어는 보국무문, 장망이 보상할 수 없는 비분, 관대함, 웅장함, 수시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 P > 주어 해석 < P > 보살: 어패명.
조구: 오늘 강서완안 서남에서.
유 gutai: 장시 Ganzhou 시 남서쪽에 있습니다. 청강 (): 간강 () 을 가리키며, 간주 () 를 거쳐 동북으로 포양 호수 () 로 유입된다.
장안: 한당의 수도, 현재 서안에 있습니다. 이곳은 북송 () 의 수도 () 를 빌려 경경 () 을 가리킨다.
가엾다: 아쉽다.
근심 나머지: 나를 슬프게 한다. < P >: 새명, 그 울음소리가 "형도 안 된다" 고 합니다. 고시 금역 < P > 울고대 아래 이 간강의 흐르는 물, 물 속에 행인의 눈물이 얼마나 많은가. 나는 고개를 들어 서북의 장안을 바라보았지만, 아깝게도 무수한 청산을 보았다. 그러나 청산이 어찌 강물을 막을 수 있단 말인가, 호호 강물이 마침내 동쪽으로 흘러갔다. 강변의 날이 저물어 나는 근심으로 가득 차서 깊은 산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명구 감상-"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다." < P > 신 기아의 평생지망은 북벌중원, 송강남의 통일을 회복하는 것이다. 그는 시전 할 수없는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듣든, 모든 종류의 사물이 그의 보국의 의지와 비분에 영감을 줄 것입니다. 건염 3 년 (1129), 김병남 침공, 강서로 직입하고, 융유 태후는 입안에서 배를 버리고 상륙하여 간주로 도피했다. 47 년 후, 신기병은 입을 만드는 길을 지나면서, 이전의 김병이 기승을 부리고 인민이 고생하는 광경을 떠올리며 슬픔에 잠겼다. 또한, 중앙 평원 은 여전히 회복 되지 않은, 고개를 들어 바라보지만, 눈 은 캐슬 피크 에 의해 차단되었다; 그러나 호탕한 강물이 무거운 장애물을 뚫고 세차게 앞으로 나아갔다. 이것은 눈앞의 실경이기도 하고, 자신의 백절불후의 의지를 비유할 뿐만 아니라, 그가 최후의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증강시켰다. 그러나 남귀후의 처지를 생각하면 또 마음에 걱정이 되고, 그' 행할 수 없는 형' 의 지저귀는 소리는 그를 더욱 근심하게 한다. 전체 단어 일파 삼할인, 극도의 회환완곡의 아름다움; 비흥 수법을 잘 운용하고, 필언산수를 구사하며, 곳곳에서 흥이 난다. < P > 신 기아 (114-127), 남송사. 단어 유안, 호 지아 법사, Licheng (현재 산둥 제남) 사람들. 태어날 때 산둥 () 는 이미 김병 () 이 차지했다. 스물한 살에 항금의군에 참가하여 곧 남송으로 돌아가 호북 강서 호남 복건 저장안부사 등의 직위를 역임했다. 재직 기간 동안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여 망명을 모집하고, 군대를 훈련시키고, 경작전을 장려하고, 횡령과 호강을 단속하고, 민생 안정을 주의하였다. 일생 동안 항금을 단호히 주장하다. 미나리 1 론',' 구의론' 등 기념관에서 당시 정치군사정세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김병력을 과장하고 타협투항을 조장하는 오류를 강력하게 반박했다. 작전 준비를 강화하고 사기를 북돋워 중원을 회복할 것을 요구하다. 그가 내놓은 항금 건의는 모두 채택되지 않았고, 주화파의 타격을 받아 장시상라오, 납산 일대에 장기간 퇴직한 적이 있다. 만년에 한 번 쓰기 시작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병으로 죽었다. 그 단어는 국가 통일의 애국 열정을 회복하고, 큰 뜻을 토로하고, 보상할 수 없는 비분을 토로하며, 남송 상층 통치그룹의 굴욕 항복에 대해 폭로하고 비판한다. 조국의 강산을 읊는 작품도 적지 않다. 예술 풍격은 다양하지만, 호방함을 위주로 한다. 열정이 넘치고, 관대하고 비장하며, 필력이 풍부하며, 수시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린다. 파진? 첸 tongfu 푸 zhuangci 그것을 보낼 수 있습니다 \ ",\" yongyule? 베이징 코우 북쪽 고체 파빌리온 huaigu \ ",\" 물 longyin 음? 탱 jiankang 파빌리온 ","보살 야만인? " 서강서조구벽' 등이 모두 유명하다. 그러나 일부 작품들은 포부가 실현되지 않아 생기는 부정적인 감정도 드러냈다. 《작작헌 긴 단문》이 있다. 오늘 집필에는' 신작헌시문지폐 예금' 이 있다.
신 기아는' 1 세의 자랑' 이다. 절개로 자만하고, 공업으로 승낙하다. "(팬 오픈 \" 지아 법사 단어 순서 \ "). 육유와 마찬가지로 남도 이후 북벌 회복을 단호히 주장하는 대표 인물이다. 그는 또한 인민위주의 사상으로 북벌사업을 바라볼 수 있다. 그는 "회복의 일, 조상을 위한 일, 사직을 위한 것, 생민을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이는 또한 주님과 천하지용의 사소 * * * 도 알고 있다 ("구의안") 그는 전략가의 안목으로 적과 적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적에 대항하여 나라를 구하는 세 가지 원칙을 제시할 수 있다. "1 일은 속도를 내지 않고, 2 일은 선후를 심사해야 하며, 3 일은 임패할 수 있다." ('구의안') < P > 신기질은 체계적인 명확한 문학적 주장을 남기지 않았지만, 일부 문구에서도 그의 문학적 성향을 알 수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금 옛 미움은 수천 가지인데, 이별만 애환이어야 하는가? 강두가 풍파가 아니라, 인간간의 행로가 어렵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천천") 은 그가 문학 작품의 감정적 역할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문학이 중대한 사회 내용을 반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 "시는 경영이 참담하다" ("천천천천천"), "시구는 살아 있어야 하고, 일월에는 새로운 일이 있다" 고 덧붙였다. ("물 노래 헤드") 는 그가 진지한 글쓰기 태도를 제창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말했다: "의도적으로 웅화태에 관심이 있고, 의도하지 않게 교묘하게 영롱하다. 클릭합니다 ("임강선") 은 그가 호방한 풍격을 특별히 추앙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는 또한 도연명이 고요하고 담담한 가운데 거만한 기풍을 띠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추앙을 표했다. 이런 심미 정취도 그의 품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