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역사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강어귀 사람들은 자랑스러운 화제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우리 강어귀가 일찍이 서한 개국황제 소호의 봉지였다는 것이다. "정덕광화현지" 에 따르면, "소호 () 는 전한 () 에서 태어났다. 고제 논봉공덕, 하공 제 1 위. 5 년 (즉 한고조 5 년-기원전 202 년), 정월 3 월, 봉후, 하관역 8 천. " "짱" 은 우리 옛 하구의 전신으로, 진나라가 건립하여 남양군에 소속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 이웃인 허난성 상구시 동남부의 영성현에도 역사부터 오늘까지 사람들이' 비녀' 를 쓰는 곳이 있는데, 그곳 사람들은 개울의 봉지라고도 부른다. 그럼, 누가 진짜 소호 봉지인가? 관련 자료에 대한 조회와 분석을 한 후에도 필자는 여전히 소호의 봉지가 옛 하구에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1 에 따르면: 호북의' 비녀' 는 하남의' 비녀' 와 발음이 다르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호북 라오 하구는 여전히 남양군 관할에 속해 있으며, 허난 영성현 (현재의 염성시 포함) 은 원래 시수현 (현 장쑤 성) (진시황 26 년, 천하 36 군, 시수현이 배군현으로 바뀌었고, 이후 배군현이라고 불린다. 동한 저명한 유가학자, 문헌학자 허신은 그의 첫 번째 저서' 설문해자' 에서 호북과 하남의 차이를 분명하게 말했다. 이 책은 글리프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원시 문자를 연구했다. 허신은 호북에서' 짱' 을 분명히 설명했다.' 짱, 백가쟁명은 짱. Zan, 한자리에 모이세요. 도시에서, 짱. 남양에는 현이 하나 있다. 파이프 절단 및 다니엘 절단을 수행하십시오. 클릭합니다 허신은 또한 하남의' 짱' 라는 글자가' 곽배현' 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어제의 성성, 오늘의 현현" 을 보면 허신은 후베이 () 하남 () 에서' 오 ()' 라는 글자의 다른 발음을 분명히 할 뿐만 아니라 어원도 지적했다. 청대 훈고학자 단옥재는 그가 수십 년간 축적한' 설문해자주' 에서도 진일보한 종합 고증을 하였다. 단옥재는' 설문해자주' 에서 허신' 설문' 에서' 남양유감군' 에 대해 이 군은' 한지리 남양군의 무모한 후국' 을 가리킨다고 설명했다. 한편' 투록' 에 따르면 이 판매는' 맹강 () 이 남양군 () 을 판매 () 로 칭찬하고, 페이현 () 은' 고집 ()' 이라고 한다.
현대한어사전' (1978 판) 은 고대인의 오우 ()' 노빌' 에 대한 역사적 해석을 바탕으로 두 곳의' 노빌', 즉 두 개의' 노빌' 을 더욱 명확하게 구분했다. 하나는' 찬, 고대 두 번째는 "조치, 도시, 마을 이름, 허난성 영성현 서부에 있습니다." 두 곳의' 짱' 발음이 예로부터 혼동된 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남의' 짱' 글자가 한 고자에서' 짱' 자로 바뀌었더라도 둘 다 문헌학자와 민간인들이 읽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벤' 을 읽었다.
역사상 2, 2 의 명성과 지위에 따르면 그들의 지위는 다르다. 단옥재 선생이' 설문해자주' 에서 인용한 바와 같이' 남양유군' 은' 한서 지리' 에서 가리키는' 남양군후국',' 양남지' 와' 주제지망후' 가 남양에 있기 때문에 지리는 남양운후국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후' 는 고대 5 대 작위 중 2 급, 즉' 공, 후, 백, 자, 공' 을 가리키며, 진나라와 한 이후의 작위이다. 어떤 제목인가요? 그런 월급은 먹을 수 있다. 바로 유방봉기 이후 소호 () 가 시종일관 유방 () 이 천하를 차지하도록 도왔기 때문에, 유방 () 이 가장 유능한 공로신으로 인정받았다. 그는 장량, 한신과 한초' 삼걸' 이라고 불린다. 소호는 이에 따라 한고조 5 년 (기원전 202 년) 유방에서 황제를 칭송한 뒤 공로로 상을 받은 32 명의 황제 중 1 위를 차지해 후후로 봉쇄됐다. 그리고 그는 쇼하에게' 한 검상전, 북한에 들어갈 수 없다' 고 했다. 이례적으로 칼을 휴대할 수 있고, 장화를 들고 전당에 올라가 황제를 볼 수 있다. 스퍼트를 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조삼, 주파, 번쾌 등은 유방의 공성략지를 따라, 한마 공로를 세운 개국 공신으로, 평양후, 장후, 무양후로 각각 소호 뒤에 줄을 섰지만, 소호의 특별한 총애를 받은 적은 한 번도 없었다. 그리고 유방은 소호 후작위와 8000 가구 식읍을 수여한 뒤 소호에서 소호 봉기 전 출장에 보답하기 위해 2000 가구를 받았다. 유방이 소호에서 특히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는 정중앙에 기대어 있다.
당시 소재지는 왕에 이어 왕에 이어 후국으로 불리며 역사상 어느 정도의 명성을 누렸다. 바로 이 점에서' 한서 지리' 는 후베이 구 하구계의 역사적 지위, 즉' 남양군 양양후국' 을 확인했지만, 하남 영성군 서부의 염성은 이런 영예를 얻지 못했다.
셋째, 후예역사지리분석에서 소호의 봉지는 배군이 아니라 노하구일 뿐이다. 우선 초한 분쟁에서 유방은 한수 상류에 위치한 한중분지를 기지로 서한왕조를 점진적으로 발전시켰다. 유방과 항량, 그의 조카 항우는 원래 진말 농민 봉기 때의 반진 동맹이었다. 기원전 208 년에 유방과 항우의 숙부 양립의 손자. 진나라 전복을 가속화하기 위해 초회왕은 모든 장군에게 첫 입관한 것이 왕관중임을 약속했다. 기원전 207 년 10 월, 유방은 군대를 이끌고 현 (하남 하읍 동쪽), 창읍 (산둥 금향 서북), 고양 (하남 기현), 백마 (하남활현 서쪽), 남에서 잉천 () 으로 출발했다. 항량은 이미 죽었다. 항우는 용병이 40 만 명, 유방이 10 만 명, 이른바 20 만 명이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항우도 기회를 틈타 강제로 관문에 들어갔다. 동시에 계약을 위반, 오직 한 왕 리우 봉, 점령 바군 (현재 쓰촨 동부), 촉군 (현재 쓰촨 서부), 한중군 (한수 상류, 현재 산시 친링 남쪽, 오북), 건도남정 (오늘 산시), 북방 관중 분지를 세 개로 나누어 봉했다 항우는 펑성 (현 서주) 을 정해 양추구군이라고 불리며 당시 제후들 중 가장 봉지가 많은 서추 패주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주, 서주, 서주, 서주, 서주, 서주) 그런 다음 그는 비밀리에 초회왕을 죽여 장기적인 실제 패주가 되었다. 이 시점에서 유방은 분노로 가득 차 있지만, 힘은 여전히 약하여 항우의 통제에서 벗어날 수 없고, 소호 등의 건의를 듣고 잠시 관문을 닫고, 기운을 기르고,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초한 전쟁의 대극을 연기하고, 먼저 관중을 빼앗은 다음, 다시 천하를 빼앗았다. 기원전 203 년에 항우는 마침내 유방의 군대에 포위되어 자살했다. 기원전 202 년에 한왕 유방은 황제라고 불리며, 역사는 서한이라고 불린다. 여기서 유방황제의 성공은 소호 후방의 전폭적인 협조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그 한왕조의 건립은 분명히 한왕의 땅에 의해 추진된 것으로, 한수 유역부터 시작되었다. 역사지도집을 보면 당시 한왕봉지의 동부 영토는 이미 한수하를 따라 동쪽으로 후베이 운현에 도착하여 윤현에 가까워졌다. 오늘날의 십언, 방현, 심지어 무당산 지역 전체가 이미 한왕봉지에 속해 있으며, 오늘의 노하구에서 100 리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그리고 유방이 장안을 정했을 때 공훈을 장려하는 과정에서 개국 공신의 봉지도 역시 현지 지도에 가깝고 멀리 분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소호 () 의 조삼 () 을 계승하여 평양후 () 로 봉쇄되어 오늘 하남 낙양 북쪽의 김몽 지역에 있다. 서중 세 번째 주파, 장허우 () 라는 서산 () 의 장현 () 에 있다. 네 번째 번쾌는 무양후로 봉쇄되어 현재 하남에서 양양을 춤을 추고 있다. 이 봉지는 모두 수도 장안 외곽에 있는데, 수도에서 겨우 3500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그래서 유방은 총리 소호의 봉지에 대해 결코 너무 멀리 가지 않을 것이며, 수도에서 멀지 않은 기후와 비옥한' 남양군' 에 남겨두고, 자신의 사랑을 천리 밖, 척박한 배군군에 바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오늘 하남 영성현 () 은 강어귀와' 봉지 대기' 의 역사적 지위를 쟁탈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동한 반고가' 사수정비' 에 있는 한 구절,' 문창 사우, 한대 소호, 순서가 1 위,' 쉽게' 로 봉인된 것이다. 사실 당시 어원을 특별히 중시했던 허신은 그의' 설문' 에서' 남양유군' 을 분명히 제시했다. 단옥재단은 "남양 대국, 배군 대국, 대국" 을 더욱 명확하게 했다. 동시에 반고는 "'쉬운' 으로 봉인하고,' 운으로 구하라, 혼동해서는 안 된다" 고 지적했다. 더욱이, 역사상 이 반고는 국사를 사개한 혐의로 동한 황제 영평에게 투옥되었다. 그가 소호 봉지 문제에 필치가 있는지 누가 압니까? "운으로 구하다" 인가, 아니면 낡은 수법으로 재연하고, 다시 한 번 "국사를 사개한다" 는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