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율에서 상승, 하강, 입성을 구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성조가 일치하지 않고, 상승조와 하강조만 가끔 일치할 수 있다.
고전시는 운율을 제외하고는 어떤 격법에 얽매이지 않고 일종의 반자유시이다.
운율: 문장 끝에 운율이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주기적인 순환을 통해 읽기에 편안하고 실용적이며 완전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장 리듬과 음운의 귀환이다. -응?
운율 요구 사항:?
1, 운율:
각 짝수 문장의 끝에 있다. 즉 "운족" 입니다.
첫 번째 문장의 질문:
앞서 언급한' 운율 패턴' 은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지만, 평평할 때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보통 5 언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7 언인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첫 문장의 운율 여부는 왕왕 첫 련이 문장에 맞는지 여부와 관련이 있다. 만약 첫 번째 대련이 대구라면, 첫 번째 문장은 운율 없이 폐쇄될 것이다. 만약 첫 번째 대련이 대구가 아니라면, 첫 번째 문장은 평정운치가 될 것이다. 첫 번째 대련이 대련도 맞지도, 압운도 아니고, 안 되는 것도 아니고, 효과가 좋지 않을 뿐, 어리석게 보일 뿐, 특히 칠절처럼 보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평정운:
율시는 일반적으로 평운만 사용한다. 운치가 매우 적어, 규범적이지 않은 범주에 속한다.
4, 운율 끝:
운시는 중도에 운율을 바꾸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운발은 동조어일 수밖에 없다. 첫 번째 문장의 운율을 제외하고, 이웃 운의 글자는 다른 운치에 사용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운' 이고, 운율 있는 시는 표준 운율시로 계산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