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시에서 시인은 전능하신 창조주이자 구세주인 하느님의 위대함과 영광을 찬양합니다. 시인은 하느님을 영원한 왕으로 찬양하고, 지혜와 힘으로 세상을 다스리며, 약속을 지킨다.
16 절에서 시인은 하느님의 구속 계획을 묘사했다. 그분은 메시아를 보내 자신의 백성을 죄와 압제에서 구출하셨습니다. 하느님의 기름부음받은 자로서, 메시아는 구원과 심판의 중책을 맡을 수 있는 권력과 권위를 부여받았다.
17 절에서 시인은 메시아의 왕권을 강조했다. 메시아는 하느님이 세우신 왕이며, 그분의 권위는 하느님의 권위에서 나온다. 그의 통치는 영원하며 도전이나 위협을 받지 않는다. 그의 왕권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이 두 구절은 하느님의 위대함과 영광, 메시아의 구속과 왕권을 강조한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신앙의 초석을 제공하고, 사람들이 하느님의 은혜 아래 구속과 영원한 생명을 찾도록 격려한다.
글쓰기 배경
시의 글쓰기 배경은 3, 7, 18, 34, 5 1, 52, 54, 56, 57, 59, 60, 60 과 같은 몇 가지 제목에 설명되어 있다 시편에 나오는 대부분의 작품들은 처음에는 성전 합창단이 불렀기 때문에 음악과 반주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시의 제목은 반주하는 악기와 음조를 포함한다. 그 중 악기는 "현악기" (수금과 거문고, 제 4 조 참조), "타악기", "가드 악기" 였다. 이런 식으로, 의미는 시험하기 어렵다. 제목은 또한' 상륙' 을 언급하는데, 이것은 아마도 합창단이나 밴드의 지휘를 가리키는 것일 것이다. 시의' 세라' 는 휴식의 상징으로 반주가 중단되고 노랫소리가 높아지는 것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