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의 일부 전쟁시는 제왕의 무공을 정면으로 묘사하여 강한 호정과 낙관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유림외사' 의 장한, 창무, 소아한 초차, 6 월, 채국화 등이다.
잠깐, 대부분 왕현 시대의 무술을 반영한다.
더 많은 전쟁시는 전쟁에 대한 지겨움과 평화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며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소야 채위' 는 전쟁에 참가한 병사들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보낸 것이다. 장 말, 그해 집을 떠날 때의 이별의 정은 오늘 돌아오면 슬퍼할 것이다.
감각, 생생하게 표현하다.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지체되어 목마름과 배고픔을 싣고 마음이 괴로웠고, 자신이 괴로웠다는 것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혼인시
결혼 사랑 생활을 반영하는 시는' 시경' 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내용이 풍부하다. 남녀의 사랑을 반영하는 발라드, 결혼식 장면과 가정생활을 반영하는 결혼 가정시, 불행한 결혼이 여성에게 주는 고통을 보여주는 버려진 여성시를 포함한다. 이 작품들은 주로' 국풍' 부분에 집중되어 있으며,' 시경' 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가장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장이다.
(1)' 시경' 의 사랑시는 당시 남녀의 사랑 생활의 행복, 기쁨, 좌절을 광범위하게 반영해 솔직하고 진실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 "관화 \" 와 같이: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이 시는' 관화' 로 시작해 군자의 구애 소망을 표현한 뒤 부추 따기로 시작해 유사성과 고통을 표현하며 감동적이다.
(2) 연애가 막혔을 때 극도로 고통스러워 독립결혼을 강하게 갈망한다. 예를 들어, "종종자":
만약 네가 중아들이라면, 너는 영원히 나를 추월하지 않을 것이고, 나의 나무를 부러뜨리지도 않을 것이다. 사랑한단 말인가? 우리 부모님을 두려워하다. 종크회도 부모님의 말씀도 무섭다.
장중자 Xi, 내 벽을 넘지 않고, 내 나무를 꺾지 않을 것이다. 사랑한단 말인가? 내 형제들을 두려워하다. 종크회도 형제의 말은 무섭다.
장중자 Xi, 우리 정원은 많지 않고, 내 단향은 꺾이지 않는다. 사랑한단 말인가? 말이 많을까 봐 두렵다. 시계도 임신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도 두려워할 수 있다.
이 시는 여성의 내면이 억눌린 고통을 깊이 반영하였다.
(3)' 복숭아꽃' 과 같은 결혼과 부부의 가정생활을 반영하는 시는 웨딩노래가 아니다.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고, 가지각색으로 붉게 달아올랐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4) 불행한 결혼에 관한 애가.
맹화는 이런 시 중에서 가장 대표적이다. "자기 보호" 는 한 여자가 한 사람과 사랑에 빠지는 것부터 결혼까지 버림받는 고통스러운 경험을 묘사한다. 모든 것이 차례대로 쓰여지고 맥락이 매우 선명하다. 서사, 서정, 시정의론이 서로 융합되어 버림받은 아내의 고통과 원한을 표현했다.
요약:' 시경' 의 305 곡 작품에는 고국의 사고를 묘사한' 왕봉 이수', 애국의 정을 표현한' 풍암이 먹고 있다' 등 그 이상의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모두 천고에 낭송된 명편이다. 요컨대,' 시경' 의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고 풍부하다. 실제 사회생활에 입각해 환상과 그로테스크, 초자연적인 신화 () 는 거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제사, 잔치, 농경은 주대 사회경제와 예악 문화의 산물이다. 다른 시들은 시국, 전쟁 부역, 결혼 사랑을 묘사하며 당시 정치정세, 사회생활, 풍속민정의 이미지화를 펼쳤다. 시경' 은 주대의 다채로운 사회생활과 특수한 문화형태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주인의 정신적 면모와 감정세계를 드러낸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현실주의 시로, 중국시의 현실주의 전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