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이백, 수시 관련 자료.

이백소개

이백 (70 1-762), 자태백, 중국 당대의 시인. 그는 건남성 면주 창륭현 (현재 쓰촨 성 강유시) 에서 태어났다. 그는 그의 본적은 산시 계승 (현재 간쑤성 천수시 진안현) 에 있다고 말했다. 또 곽말로는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 키르기스스탄 잎 강변의 조각엽성에서 태어났으며 당대의 안계두보에 속한다고 말했다.

그는' 시인 요정',' 시인 영웅',' 주선',' 비방선' 으로 칭송받아 성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백과 두보는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맹호연은 그것을 하늘의 신선이라고 부른다.

당문종의 시사가부 이백, 배민의 검춤, 장욱의 초서는 함께' 삼절대' 라고 불린다.

당대에는 이백의 시와 노래가 윤간 편집장의' 하능사진집', 당인이 쓴' 당당집', 웨이장 편집장의' 유요집', 간웨이 편집장의' 재재재집' 으로 뽑혔다.

작품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낭만이 분방하며, 의경이 독특하고, 재능이 넘친다. 시가 유창하고 자연스럽다. 이백의 시는 천 년 동안 전해져 왔고, 많은 시구가 고전이 되었다. 예를 들면,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비록 우리가 칼로 베어도 술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걱정스럽다." 이백의 시 예술 성과는 중국 낭만주의 시의 정점으로 여겨진다. 이백시는 16 1 부터 185 권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태백 소장품이 있습니다.

두보는 이백의 문장 "붓이 내리고 비바람이 불고, 시 소리가 눈물을 자아낸다", "백엽의 시가 무너져 내리고, 수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고 평가했다.

2065438 년 3 월 2 1 일 세계시의 날, 유엔우편은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프랑스어, 아랍어, 러시아어 등 6 개 언어 중 대표적인 시를 골라 우표 화면에 선보였다. 중국시는 이백의' 정야사' 에서 뽑혔다.

작품

이백은 일생 동안 대량의 시를 썼는데, 대부분 이미 실전되어 지금까지 전해진 것은 900 여 곡에 불과하다. 그의 시가 창작에 관련된 중국 고전시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많은 제재에 모두 가작이 있다. 그리고 운명이 다르기 때문에 시기마다 시풍이 다르다.

스타일

이백의 시풍은 낭만적으로 만상을 포괄한다. 그는 천자앙이 주창한 시계 혁명을 계승하여 남제 양쇼 이후의 형식주의를 반대하며 남조 이래 문풍의 사치를 일소했다. 내용이든 형식이든 당시는 창조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이 스승의 인격은 강한 주관적 서정적인 색채를 지니고 있으며, 그 내용은 천박하고 반항하며 권세에게 아첨하지 않는 반항정신을 보여 레인저와 신선의 도를 찬양하며' 시선' 으로 불리며 후세에도 이백이라고 불린다.

시립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조가 특이하며, 극도로 과장되어 있으며, 비유가 생동감 있고, 신화 전설이 가득하다.

리의 시는 장려한 대자연을 찬양하고, 조국의 산천을 묘사하고 찬양하는 데 능하며, 호방방하고 분방하다. 그는 정교한 조각과 이중 배열을 하찮게 여기지 않고 대담하고 변화무쌍한 수법과 선으로 머릿속에 인상과 느낌을 뿌리며 색다른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비길 데 없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이백은 악부 민가의 언어를 잘 운용하여 거의 조각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진솔하다. 악부 정신과 민가 언어의 운용은 이미 매우 성숙하고 해방되는 단계에 이르렀다.

수시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 1 년 8 월 24 일), 자태, 글자 중 미주 미산 (오늘 쓰촨 미산) 사람, 북송 문학가. 그는 시, 단어, 푸, 산문 등에서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어 서화를 잘한다. 그는 중국 문학예술사에서 얻을 수 없는 전재이자 중국 수천 년 동안 공인된 문학예술에 조예가 가장 뛰어난 사람 중 한 명이다.

당송 팔족 중의 하나이다. 슬로언 산문과 Ouyang xiu 는 또한 ou su 라고 불린다. 시와 황정견은 소황이라고 하고, 육유는 술루라고 부른다. 단어와 신 qiji 는 함께 suxin 이라고 말했다; 서예는 북송' 4 인' 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수, 황, 미터, 채. 그의 그림은 호주화파를 개척했다. 그 작품은 문장, 글이 많기 때문에 송대 과학연구에서 문장 명제에 대한 고사가 자주 나타난다.

그래서 당시 학자들은 "수문이 익어 양고기, 수문생, 야채 수프를 먹었다" 고 말했다. 남송효종은 대로에서 문중공 6 년,' 수문중공 전집' 을 송대 시인 왕종기가 지은 것이다.

당시 권위 있는 재상 왕안석 변법 기간 동안 스시는 왕안석 반대 방법과 정책 때문에 왕안석 등 유신파가 정치적으로 수시를 배척하고, 그 찬성 변법 때문에 사마광을 비롯한 수구파를 화나게 했다. 소식 () 은 중간 노선으로서 사람들의 환심을 사지 않고,' 뱃가죽이 시대에 맞지 않는다' 고 농담으로 불린다.

일생

사계' 호방파' 의 풍격을 창조하여 만당 5 대 이래 단어의 웅장한 풍격을 바꾸었다. 수시의 고문도 유명하다.' 남북 수해' 라고 불리는데, 마치 고문대사 한유와 같다. 아버지 소경, 동생 소철과 함께' 소삼', 부자 세 명, 당송 8 인 중 한 명이다. "동파전집" 과 "동파악부 시집" 이 있습니다.

시풍

스시의 시와 황정견은' 소황' 이라고 불린다. 현존하는 시는 약 2700 곡으로, 그 시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호방한 것을 위주로 한다.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삶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시로 송시가 이치에 맞고 입담이 좋은 특징을 보여준다. "호수에서 청우를 마시다" 는 서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물은 맑고 맑으며, 산은 텅 비어 비가 온다. 서호보다 서호보다 담백한 보충이 항상 적합하다. "

원풍은 4 년 3 월 동파에서 황주 한식시 한 수를 썼다. 이 게시물은 두 마디 오언고풍으로, 시는 침울하고, 탄식하며, 매우 감화력이 있다. 그의 서예는 힘이 세서 서예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 사람들은' 난정서',' 추모조카 원고' 에 이어' 천하 제 3 행서' 라고 칭송한다.

황정견은 이 게시물 뒤에 "동파시의 시는 이태백과 같고, 태백이 두렵다. 이 책은 연 () 양 () 이희태 () 가 쓴 것으로, 동파 () 를 회수하려고 하는데 반드시 이 책과 같을 필요는 없다. 동포에 대해 말하거나 이 책을 보면, 내가 부처가 없는 곳에서 웃어야 한다는 것은 영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주분별' 기암구문': "동파가 황주에 문장 된 후, 사람들은 비길 데 없고, 오직 황루만이 쟁취할 수 있다. 만년에 바다를 건너자 노직은 뒤떨어졌다. "

흰색 시 시안 (西安), 고대 스타일 절묘한 말했다; 두시 신성화, 토옥 칠언; 동파출이 늦었으니, 각자 할 수 있다. 화제가 없다면, 시보다 더 좋을 것이다.

어체

340 여 곡의 노래,' 염노교',' 적벽회고',' 물머리',' 언제 달이냐',' 정파' 등이 널리 낭송되고 있다.

수시는 그 단어의 내용, 서정적 서정적 서경, 이치 회고, 감정 등의 제재를 확대했는데, 모두 그의 단어가 포함할 수 없는 것이다. 수시는 단어의 경지를 높이고, 단어의 경지를 넓히고 발전시켜 풍격을 개선하고, 호방한 단어를 만들었다. 그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공허하며 영영, 심지어 감동적이고 매력적인 작품들도 있다.

스시의 사풍호방 (왕국위는' 동파어 활달' 이라고 함), 그 단어는 시적이고, 필법이 창건하며, 개성이 뚜렷하며, 작가의 활달한 개성을 표현하며, 호정, 웅양, 분방한 감정, 풍부한 기이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장르와 멜로디에서 수시는 멜로디의 커팅을 좋아하지 않는다. 단어의 문학생명은 음악의 생명보다 무겁다. 소어 작품은 종종 조리가 분명하고, 단어의 내용이나 글을 쓰는 이유, 시간, 장소를 분명하게 말하는데, 사실은 분명하다.

수시가 한림학사로 취임했을 때, 상병 무에게 물었다. "내 글자는 유계 (류영) 와 같은 것이 있는가?" " 막하사가 대답했다. "유랑중의 단어는 겨우 17 ~ 8 세의 소녀가 빨간 잇몸을 들고' 버드나무 해안의 풍효잔월' 을 부르고 있다. 학사는 관서의 거물이어야 하고, 구리 비파와 삽으로'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강' 을 불러야 한다. "

스시의 현존하는 문학 작품 * * * 에는 2700 여 편의 시, 300 여만 자, 대량의 산문 작품이 있다.

형충론' 은 가우 2 년 (1057) 에 기록되었으며, 최초의 명편이다.

남행집', 가우 4 년 (1059), 부형과 합편, 시 40 여 곡, 최초의 배치.

소신양방' 은 심괄이' 양방' 을 기초로 수시의' 의잡론' 에 가입하여 만든 현대전기이다.

가장 오래된 글은 희녕 5 년 (1072) 에 쓰여졌다.

시는' 동파 7 장',' 동파집',' 동파어' 등이 있다.

"사선생님의 수필", "황하를 제사하는 수필 몇 편", "황주 한식시", "제목 실린 벽", "호수 추청후 음주 비" 와 같은 전해 내려오는 책들이 있다.

회화에는' 고목기석도',' 소호죽석도' 가 있다.

남송 황제 고종과 효종의 추앙으로 송대는' 수문충시집',' 수문충전집' 등 여러 작품을 편찬했다. 소문충전집' 은' 동파전집' 이라고도 불리며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다양성편찬, 동파 7 권본이라고 불리며 동파전집, 즉 동파사십권, 후이십권, 15 권 낭송, 내제 10 권, 외제 3 권, 성지가 거두는 도시사권은 모두 수시의 본의에서 나온 것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수확이 있어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다. 하나는 분류 합편으로 동파 전집이라고 합니다.

"4 고 요요 차별화" 는 "분류 합편은' 거사' 영역본에서 시작되었는데, 이른바 송대 전집은 이 예를 사용한다" 고 말했다. 또한 말했다: "노래 저널 전집, 마사 책자 협회 조각.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