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희지 손서' 난정서' 의 배경.

배경

난정서' 는 왕희지가 47 살 때 쓴 책이다. 353 년 4 월 22 일 (김영과 9 년 3 월 초 3 일 166 1 년 전) 을 설명합니다. 당시 회지 민간 역사상 왕희지와 그의 친구 셰안, 손주등 4 1 사람이 은산 회지의 란정야집에서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고 있었다. 왕희지는 이 시들을 한 편으로 엮어 순서를 정하고 유수 사건을 묘사하며 이로 인한 내면의 느낌을 표현했다. 이 순서는' 란정 집서' 이다.

상태

"난정서" 28 행 324 자, 전편은 매혹적이고 우아하며, 단어로 정교하고, 점화는 춤처럼, 신인의 도움처럼 역대서계에서 이미 가작으로 여겨졌다. 송대 대서예가 쌀은 이를 "중국 행서 제 1 첩" 이라고 부른다. 후세에 행서를 연구하는 사람은 누구나 란정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난정서" 라는 완곡하고 춤추는 필법은 우리 후배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고 왕희지의 뛰어난 서예 기교와 유창한 문채를 찬탄하게 한다.

왕희지의' 난정서' 는 일명' 호린서',' 란정집서',' 짱 게시물' 로 총 28 행 324 자이다. 동진영과 9 년 (353), 왕희지의 책은 미진에 의해' 천하 최고의 행서' 로 칭송되었다. 원작은 소릉에 묻혀 있고, 전세 사본과 임본이 있어,' 용서' 가 가장 좋다. 이 게시물의 펜은 주로 중심이며, 획 사이에는 옆면이 있고, 가늘고 가벼우며, 혹은 깨진 펜과 연필이 있다. 전체 배치가 엇갈려 독특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무한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이 게시물은 중국 서예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원문

영화 9 년, 계구 () 에서, 춘말 초 () 에 난정 () 에 모여 일을 수리할 것이다. 한 무리의 총명한 사람들은 여태껏 실수한 적이 없지만, 몇 명은 길고 짜다. 여기에는 산과 산이 있고, 무림에는 대나무 재배가 있다. 또 맑은 물살이 급하고 좌우 반사가 있어 시냇물인 줄 알았고, 그 뒤에는 한 줄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크죽의 현만큼 번화하지는 않지만, 사랑을 이야기하기에 충분하다.

바람은 화창하고, 햇살은 맑고,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우주를 바라보며, 범주를 내려다보는 풍요로움을 보고, 들으면 충분히 즐기고, 콜라를 믿는다.

여성상, 평생을 던지거나, 팔짱을 끼고, 그 방에 대해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는 위임 때문에 파도가 가자. 선택은 다르지만 냉정은 다르다. 그것이 마주친 일에 대해 기뻐할 때, 그것은 잠시 자신으로부터 수확을 거둘 것이며, 곧 자급자족할 수 있을 것이다. 노년기의 도래를 알지 못한다. 그가 지겹고, 그의 감정은 시대와 함께 발전한 것이고, 그의 감정은 감상적이다. 나는 이에 대해 매우 기쁘다. 투구 사이에 이미 과거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이것에 대해 기뻐해야 한다. 상황은 짧고, 결국 끝날 것이다. 고대인 구름: "생사가 크다. 클릭합니다 아파요!

옛사람의 격동의 원인을 볼 때마다 단결하면 애통함이 없고 가슴속의 물건과 비교할 수 없다. 죽은 생명이 거짓된 생일이라는 것을 알고, 펑지의 파괴는 잘못이다. 미래는 지금을 보느냐, 아니면 오늘 과거를 보느냐. 슬픈 남편! 그래서 사람들이 시장에 나오자마자 자신이 한 말을 기록했다. 세상은 다르지만, 그들은 행복하고, 그들은 하나이다. 나중에 참관한 사람들도 스벤에게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평가

김성탄은' 천하의 재주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 볼륨 9: "이 글은 생사가 매우 무겁다고 하는데, 지금은 좋은 기일이 있어 읽는데, 하물며 재치 있는 말은 말할 것도 없고, 정말 고금의 첫 사랑이다."

이조로' 여식 종이돈' 권 21 권: "아인은 깊이 생각하고, 그 재미를 가지고 있다."

오초재, 오조후' 중국고대문학관' 권 7:' 전편은' 생사' 라는 단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당시 사대부들에게는 효과가 없었다. 죽으면 제자리에서 태어나 경제적 윤곽이 없다. 그래서 풍경을 만지면 즐겁고, 병이 나면 병이 난다. 하지만 나는 너무 편해서 마음이 넓어서 처량하고 탄식하지만 무궁무진한 즐거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민들레용' 고문미개석' 권 42 권: 서문은 시적일 뿐만 아니라 시적이기도 하다. 생사를 단축하는 것은 지금이 모두 시적인 그림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한다. 필법이 독특하여 선택한 스타일보다 낫다.

우성 ()' 신편 중국 고전시 해석' (제 7 권): 연회석의 기쁨과 생사의 서러움 때문에 란정은 잠시 기다리지만 일반적인 에피소드까지 기다릴 수는 없다. 그날, 또는 이야기; 조정에 현혹된 사람들의 의도도 허구이다. 린은 옛사람이 문장 보는 것은 그가 그렇게 세심하게 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이 편지는 거짓이 아니다. 그것의 정서가 고상하고 문필이 홀가분하기 때문에 형용하기가 더욱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