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작품에 나오는 고전 명언
1. 세상의 모든 것은 항상 시간의 즐거움보다 시간의 추구에 더 관심이 있다. 갓 출항한 배가 애지중지하는 십대처럼 항구를 벗어나 경박한 바람을 애무하며 항해를 떠납니다! 하지만 돌아올 때쯤이면 선체는 바람에 부식되고 돛은 백 노트가 되어 있습니다. 경박한 바람에 괴롭힘을 당하는 외로운 탕자처럼! 베니스의 상인
2. 해안을 보고 익사하는 것은 두 배로 비참하고, 앞에 음식이 있는데 배가 고프면 열 배로 배가 고프다. 연고를 보는 것은 상처를 더 아프게 하고, 슬픔을 위로하는 것은 슬픔을 위로하게 한다. 루크레티우스의 부끄러움
3. 예쁜 말은 한낱 민요에 지나지 않는다. 잘생긴 다리는 쓰러지고, 곧은 등은 굽고, 검은 콧수염은 하얗게 변하고, 곱슬머리 가득한 머리는 대머리가 되고, 아름다운 얼굴은 시들고, 동그란 눈은 떨어진다? 하지만 진실한 마음, 케이티, 태양인가 달인가? 아니, 달이 아니라 태양이죠. 태양은 밝게 빛나며 손익을 바꾸지 않고 항상 한결같고 신뢰할 수 있으니까요. 헨리 5세
4. 가장 빨리 익은 꽃봉오리는 열리기도 전에 나방이 먹어치우고, 미성숙한 영리함은 사랑에 의해 어리석음으로 변한다. 인생의 전성기에는 활력을 잃고 미래에 대한 모든 좋은 희망이 무너질 것이다. 베로나 2세
5. 우리의 몸은 정원과 같고 우리의 의지는 그 정원의 정원사니, 쐐기풀이나 상추나 우슬초를 심든, 타임을 뽑든, 한 종류의 초목만 가꾸든, 온 정원에 수천 송이의 꽃을 심든, 휴경하고 시들게 두든, 쟁기질을 열심히 하든, 그 힘은 우리의 의지에 있다. 오셀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
6. 사랑, 그것은 온몸의 피를 따르고 생각처럼 미백의 팔다리를 빠르게 통과하여 모든 기관이 이중 역할을 할 수 있도록하며 눈을 밝게하고 연인의 눈의 광채가 독수리를 현혹시키고 연인의 귀는 가장 작은 소리를 듣고 은밀한 음모가 그의 의식을 벗어나지 않으며 연인의 애정은 껍질보다 더 미묘합니다. 달팽이의 촉수는 더 미묘하고 민감하며, 연인의 혀는 맛을 분별하는 데 능숙한 와인의 신 바쿠스(그리스 디오니소스)의 혀를 둔하게 만든다. 사랑의 허무함
7. 황금! 노랗고 빛나는 귀중한 금! 검은색을 흰색으로,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겸손을 명예로, 노인을 젊은이로, 겁쟁이를 전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노란 노예는 외국 동맹과 같은 부족을 갈라놓을 수 있고, 저주받은 자를 축복하고 문둥병자를 모두에게 사랑받는 존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도둑을 높은 지위에 오르게 할 수 있고, 노란 얼굴의 과부를 다시 신부로 만들 수 있으며, 외모가 악한 구토를 하는 사람을 신부로 만들 수 있으며, 세 샘의 화려함을 회복시키고, 얼음을 탄화시켜 끈끈한 물감으로 만들어 원수가 서로 키스하게 하고, 어떤 방언으로도 말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이 그에게 요구되는 것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위대한 신이며 돼지우리보다 더 싼 사원에 살더라도 숭배를 받을 것입니다.
8. 사람의 죽어가는 말은 깊은 음악처럼 주의를 끄는 힘이 있으며, 죽어가는 순간에 진실은 종종 고뇌의 신음으로 말하기 때문에 그의 말은 결코 헛되지 않다. 다시는 말하지 않는 사람의 말이 화려한 젊은이의 의견보다 항상 더 잘 들립니다. 해가 질 때 노래가 끝나고 마지막 한 모금의 와인이 가장 따뜻한 기억을 남기는 것처럼, 한 남자의 마지막은 항상 그의 죽음 이전의 모든 것보다 더 설득력 있게 다가옵니다. 리처드 2세
9. 모든 사람은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만, 귀족은 생명보다 명예를 훨씬 더 소중히 여긴다.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
10. 죽음은 끔찍하다. 수치스러운 삶은 특히 더 끔찍하다. 눈에는 눈
11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명예는 영혼의 가장 살아있는 보물이다. 내 지갑을 훔치는 자는 약간의 낭비와 공허한 환상을 훔치는 것이지만, 그것은 내 손에서 그의 손으로 넘어가서 수백만의 노예가 되지만, 내 명예를 훔치는 자는 그것으로 부자가 되지는 못하지만, 나는 그것을 잃어버림으로써 빈털터리로 만들어 버린다. 오셀로(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
12, 부끄러움을 뒤로하고 모든 것을 올바르게 행하면 옳은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이것도 저것도 항상 쓸모없는 것으로 판명됩니다. 눈에는 눈
13, 나는 차라리 이 연약한 생명을 잃고 싶지만, 당신이 내게서 얻은 거만함의 평판을 견딜 수 없소, 그것은 당신의 칼이 내 몸에 해를 끼친 것보다 내 정신에 더 해를 끼쳤소. 헨리 4세 첫 부분
14 모든 사람이 추구하는 명성을 우리의 묘비에 영원히 기록하게 하시고 죽음의 부끄러움 속에서 불멸의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세월이 만물을 삼킬지라도 이 한 호흡에 살아 있는 동안 명성을 얻기 위해 노력하여 세월의 낫이 우리를 상하지 않게 하소서, 우리의 삶은 끝날지라도 우리의 명성은 영원히 살리라. 사랑의 허무함
15, 인생에서 불멸의 부분을 잃으면 짐승과 다를 바 없다. 오셀로(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
16, 인격은 인간의 내면이고, 명성은 외면이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17. 유약을 바른 보석은 광택을 잃기 쉽다. 최고의 금은 손의 마모를 견디지 못한다. 아무리 명성이 높은 사람이라도 한 번 넘어지면 뻔뻔스러워진다. 오류의 희극
18, 자신의 기본을 과소평가하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일을 하게 되고, 가지와 잎이 줄기를 떠나면 시들어 죽은 나무로 불태워질 수밖에 없다. 리어왕
19, 도둑인 사람은 침묵의 베개에 자신의 비밀을 드러내는 경향이 있다. 맥베스
20, 명성이란 둔하고 기만적인 것이니, 그것을 얻는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그것을 잃는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오셀로(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
21.인생은 짧고, 미덕만이 먼 후손에게 남는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22.신은 우리 자신을 밝히기 위해서가 아니라 세상을 밝히기 위해 횃불로 사용하라고 우리를 낳았으니, 우리의 미덕이 다른 사람에게까지 미치지 못한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는 이
23.재능과 지혜를 가진 사람은 반드시 유익한 결과를 낳게 해야 하며, 창조는 계산하는 여신이며, 그녀가 세상에 주는 모든 지혜는 주는 사람이 감사하고 두 배로 늘려야 합니다. 눈에는 눈
24, 밤은 자신의 기름을 비축하고 세상을 비추는 등불로 밝아진다. 비너스와 아도니
25, 도덕과 재능은 재산보다 훨씬 뛰어난 자산이다, 타락한 자손은 고귀한 가문과 부자의 재산을 타락시킬 수 있지만, 도덕과 재능은 인간을 불멸의 신으로 만들 수 있다. 타이어의 버클리 왕자
26.나는 농민들의 거친 손에서 악취 나는 식물을 짜내느니 차라리 내 심장을 도려내고 내 피 한 방울까지 녹여 동전으로 만들겠다. 줄리어스 케이
27.헛된 아름다움은 덧없지만, 당신의 아름다움에는 아름다운 영혼이 있기에 당신의 아름다움은 영원합니다. 이에는 이
28. 신중하고 부지런히 자기 수양을 하고, 모든 일에 자기 성찰을 하며,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라. 나는 사랑받는 장미가 되느니 차라리 담장 밑의 들꽃이 되겠고, 아첨하고 남의 마음을 훔치느니 차라리 모두에게 멸시를 받겠다. 無所有無益(무소유무익)
30. 순결은 처녀의 유일한 영광이요, 명예는 여자의 가장 큰 유산이다. 결과는 모든 것이 선하다
31. 덕이 있는 사람이 사는 가난한 골목과 판잣집은 화려한 표지를 빛나게 하고, 세상의 부유한 집은 아무리 유명해도 패배할 것이다. 결과는 모든 것이 좋다
32. 그는 온몸에 이중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그는 한편으로는 냉소적이고 엄격한 스승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선한 학생이었다. 헨리 4세의 첫 번째 부분
33. 어디 있죠? 친절? 그럼 어디죠? 잔인함? 왕의 대의를 위해 싸우는 것이 항상 즐겁습니까? 친절? 먼저 가져가. 헨더슨 5세
34. 인간의 올곧음은 운명의 굴곡 속에서 가장 잘 드러나는 법이다.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
무덤을 피로 더럽히지 마라. 신들을 본받아야 할까요? 그들의 친절을 본받아야 합니다. 연민은 고귀한 인격의 진정한 표식입니다. 티투스와 로 니콜스
36. 습관은 모욕적인 악마가 될 수도 있지만, 천사가 될 수도 있다. 선을 행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에게는 악을 선으로 바꾸기 위해 교묘한 수단을 사용하죠. 햄릿
37. 애초에 우리에게 보낸 모든 연합의 말을 파괴하고 우리를 강제 반란으로 이끈 것은 당신 자신의 냉정함과 악의, 그리고 믿음에 대한 무관심이었소. 헨리 4세의 첫 부분
38. 세상의 권력과 명예는 결코 타인의 조롱을 피할 수 없으며, 가장 순수한 미덕은 반드시 비방을 동반한다. 눈에는 눈
39. 고통 뒤에 따르는 선행은 지극히 달콤하다. 루크레티우스의 부끄러움
사랑의 물결이 무너졌을 때, 우리는 원만하게 이별하고 ? 안녕? 셰익스피어의 희곡
41, 낯선 사람과 원수는 키스하지 않고 헤어진다. 모든 것이 잘 끝나는 것은 잘 끝나는 것이다
42.말없는 단순함 속에서 표현되는 감정이 가장 풍부하다. 한여름 밤의 꿈
43. 자신에게 진실하다는 것은 사람들에게 진실하다는 것이다. 셰익스피어 희곡
44. 조용하고 순수한 순수함은 종종 말보다 더 큰 감동을 준다. 겨울 이야기
45.마음의 흠은 정말 더럽고, 무정한 사람은 불구가 된다. 선은 아름답지만 아름다운 악은 악마가 조각한 빈 관이다. 열두 번째 밤
46.? 그러나 하늘의 신이 인간의 행동을 지켜본다면, 나는 무죄가 거짓을 부끄럽게 하고, 최악은 인내로 떨게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겨울 이야기
47.사람의 정신이 영감을 받으면, 비록 장기가 오그라들고 뻣뻣해졌지만, 탈피한 뱀이 새로운 힘을 얻듯이, 죽음의 마비에서 깨어나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헨리 5세
48. 순수하고 더럽혀지지 않은 마음은 악을 꿈꾸지 않고, 새를 속이지 않으며, 비밀스러운 밀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루크레티우스의 부끄러움
49. 허영을 사랑하는 우리처럼 속옷의 추함을 부의 외투로 덮지 않기를 바랍니다. 빈 선반만 있는 우리 궁녀들과는 달리 그대들의 내용도 외모만큼이나 아름다우길. 신백린.
50.친절한 마음은 금보다 값지다. 헨리 4세, 2부
51.금은 쓰레기에서 찾을 수 없다. 리어왕
52. 작은 촛불은 얼마나 멀리까지 빛나는가! 이 촛불처럼 선한 것은 이 죄악된 세상에서도 빛난다. 베니스의 상인
53. 시간아, 네가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내 사랑은 내 시 속에 살아 있을 것이다. 소네트
54.선인의 삶은 종종 모자의 꽃이 지기도 전에 아침 이슬로 변한다. 맥베스
55.사자는 양을 사랑하고, 양은 항상 사자를 쫓는다. 헨리 6세 2막
세익스피어 전집
1 반역자는 정직한 자보다 그물을 빠져나갈 가능성이 더 높다.
사랑은 한숨으로 날리는 연기이고, 연인의 눈은 정화하는 불꽃이며, 연인의 눈물은 그것이 일으키는 파도이다. 또한 목구멍에는 쓴맛이 나고 입안에는 꿀이 없는 가장 현명한 광기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행동이 충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이다.
발이 닿지 않는 곳에는 눈이 닿고, 눈이 닿지 않는 곳에는 영혼이 날 수 있다.
여자는 아름답기 때문에 남자가 찾고, 여자는 여자이기 때문에 남자가 사로잡힌다.
악한 미덕의 모습에는 선한 미덕의 흔적도 동반됩니다.
희망은 의식적인 절망의 생각에 저항할 수 있는 연인의 지팡이입니다.
얼굴에서 직접 마음을 볼 수 있는 시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입니까?
불행한 결혼 생활은 지옥과 같습니다. 남은 인생 동안 편안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만족스러운 배우자를 선택하면 백년 동안 화목하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10한 번의 실패로 인해 성취하기로 결심한 것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은 더 오래 산다.
11 암양은 자기 새끼의 울음소리를 듣지 못하면 결코 송아지의 울음소리에 반응하지 않는다.
12 사랑은 생명의 불꽃이자 우정의 승화이며 마음의 우연입니다. 인간의 감정을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다면 사랑은 가장 높은 단계에 속해야 합니다.
13청소년 여러분, 용기를 내야 합니다! 지금 누군가 우리를 아무리 힘들게 대하더라도 우리의 미래는 밝습니다.
14 나는 사랑의 형벌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없고 사랑을 베푸는 것보다 더 즐거운 것은 없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15 위대한 사랑은 종종 사소한 것에서 일어난다.
16 사람의 마음은 격려받는다. 말할 필요도 없이, 장기가 오그라들고 딱딱해졌지만 죽음의 마비에서 일어나 털갈이하는 뱀이 새 힘을 얻듯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헨리 5세
17 인간은 물질로만 생존할 수 있으며, 삶을 이야기하려면 이상을 가져야 한다. 생존과 삶의 차이를 알고 싶으신가요? 동물은 살고 사람은 살아갑니다.
18 만약 우리 삶의 저울에 아무도 없다면 어떨까요? 이유가 있을까요? 저울의 반대편에 균형? 욕망? 저울이 없다면 우리의 더러운 욕망은 우리를 가뭄의 끝으로 이끌 것입니다.
19 나는 당신의 문 앞에 고리버들 관을 만들고 당신의 방에서 내 영혼을 부르겠습니다. 나는 충실한 사랑을 써서 죽음의 밤에 노래하리라. 열두 번째 밤
천부적인 아름다움 때문에 남자들은 그녀를 찾았고, 여자이기 때문에 남자들은 그녀를 붙잡았다.
21 남자의 미덕을 연마하는 데 불운만큼 좋은 것은 없다. 찰스 2세.
희망은 아이디어의 어머니다.
공부는 반드시 자신의 이익에 부합해야 유익하다.
추악한 바다 괴물은 배은망덕한 아이만큼 끔찍하지 않다. 셰익스피어
진실을 고수하는 사람은 위대하다.
야망은 기억의 노예일 뿐이다. 그것은 강렬하게 태어났지만 성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바다보다 더 장엄한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더 장엄한 것은 양심이다.
시간의 노인은 배은망덕한 자들이 잊어버린 위대한 업적들로 가득 찬 거대한 천 가방을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일이 되어버린 현상금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기억에서 사라져 버립니다.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
자신감이 있고 일시적인 성공이나 실패에 개의치 않는 사람에게는 실패라는 것은 없습니다! 의지가 강한 사람에게는 실패 같은 것은 없습니다! 남을 내려놓으면서도 끈질기게 버티는 사람, 후퇴하면서도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에게는 실패란 없다! 넘어질 때마다 곧바로 일어나고, 착지할 때마다 공처럼 더 높이 뛰어오른다. 실패 같은 것은 없습니다!
여자는 사랑받는 존재이지 이해받는 존재가 아니다.
31악한 사람들의 우정은 갑자기 두려움으로 변할 수 있고, 두려움은 서로를 미워하게 만든다. 증오는 항상 한쪽 또는 양쪽 모두에게 마땅한 죽음이나 저주를 초래합니다.
우리 몸은 정원과 같고 우리의 의지는 그 정원의 정원사? 그것을 낭비하고 죽게 내버려 둘 것인가, 아니면 가꾸려고 노력할 것인가, 그 힘은 우리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까? 셰익스피어
너는 시를 써서 사랑의 기념품을 주고받고, 달밤에 그녀의 창가에서 가식적인 음색으로 사이비 감상시를 부르고, 손목반지, 손가락 반지, 화려한 장신구, 사소한 장난감, 꽃다발, 과자를 머리에서 짠 것으로, 부드러운 처녀의 마음을 가진 메신저를 강력하게 속이고 그녀의 열정을 훔치고, 속임수로 그녀의 마음을 훔쳤도다.
마음속에 용을 숨기는 것은 고문이자 즐거움이다.
그의 궁전에도 같은 태양이 비추고 우리 오두막도 피하지 않네. 같은 태양이 빛난다.
눈물을 흘릴 만한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그럴 만한 사람은 당신을 울게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숨겨둔 슬픔은 꺼진 벽난로와 같아서 마음을 재로 태울 수 있습니다.
포기해야 할 것은 절대 지키지 마세요.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39 ? 진정한 사랑을 어떻게 말하나요? 누가 가장 큰 다이아몬드를 보내면 당신을 가장 사랑할까요? 햄릿
흠잡을 데 없는 평판은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부입니다. 평판이 없다면 인간은 금빛 똥과 얼룩진 진흙에 불과합니다. 이 글은 다콴닷컴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41시간은 남에게 호의를 베푸는 주인과 같습니다. 떠나는 손님에게는 가벼운 악수만 건네는 것이 전부입니다. 새로운 손님에게는 두 팔을 뻗어 날아가서 안아줍니다. 환영은 언제나 미소이고 작별은 언제나 한숨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게임인가요? 일인가요?
사랑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보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상황은 달성할 수 없고 사람들은 차선책에 안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45 아웃, 아웃, 순간적인 빛. 인생은 걸어가는 그림자에 불과합니다.
조급한 결혼은 더 불행하다.
더 나은 것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충분히 좋은 것을 파괴했습니다.
무덤을 피로 더럽히지 마세요. 신들을 본받아야 할까요? 그들의 친절을 본받아야 합니다. 연민은 고귀한 인격의 진정한 표식입니다. 티투스와 로 닉스
오, 결코, 사랑은 영원한 등대입니다.
폭풍을 바라보지만 무관심하고,
사랑은 길을 잃은 배를 인도하는 또 다른 별이다.
그 높이가 얼마나 높은지 측정할 수 있지만 그 가치는 무한합니다.
사랑은 세월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그대로 아름답고,
그리고 하얀 이빨은 필연적으로 세월의 손길에서 벗어나고,
사랑은 순간에 따라 변하지 않고,
세상 끝날 때까지 서 있다
모르는 진실을 모욕하지 않으면 목숨으로 실수를 만회할 것이다
.
51여자,
화려한 금 다이아몬드, 반짝이는 진주,
가상의 여왕,
모르겠어요, 당신 주위에 남은 건 권력의 독과 오만의 향, 유혹과 살인의 향기뿐이죠.
여자여,
다시 한 번 부를 경배하고 명성을 환호하며 권력을 향해 팔을 들어 올릴 때,
한 때 노래 한 여인에게 묻지 마십시오.
그녀는 어디로 날아갈지 모르니,
그녀의 목소리는 메마르고 음소거되었으니,
진실과 명예와 순수한 영혼이 파괴되었으니까요. 한여름 밤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