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반 종소리부터 여객선까지" 는 당대 시인 장계의 "단풍교 야박" 에서 나왔다. < P > 원문: < P > 단풍교 부근의 야간 정박소 < P > 작가: 장계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려 차갑게 울며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 P >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 P > 창작 배경: < P >' 당대현재전' 볼륨 3 에 따르면 장계이는' 천보 12 년 (753 년) 예부 시랑 양군에 발탁됐다' 고 한다. 천보 14 년 1 월, 안사의 혼란이 발발했고, 천보 15 년 6 월, 현종은 촉국을 급강하했다. 당시 강남 정국이 비교적 안정되어 많은 서기들이 강소절로 도피하여 혼란을 피했는데, 그중에는 장계도 포함되어 있었다. 어느 가을 밤, 시인은 쑤저우 외곽의 단풍다리에 정박했다. 강남수향가을밤의 아름다운 경치는 여행 걱정거리를 가진 이 여행자를 끌어들여, 그로 하여금 영영 () 의 감정으로 시적인 아름다움을 맛보게 하고, 또렷한 의경으로 이 시를 써냈다. < P > 찬사: < P > 처음 두 구절은' 월락',' 까마귀',' 서리 하늘',' 단풍',' 어불',' 배에서 밤새 잠을 자지 못한 손님' 이라는 6 가지 광경을 묘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맹경이 고모수 외곽 한산사에서 종을 치고 승선하는 장면만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은 시인에게 보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에게 들렸다. 고요한 밤에 나는 갑자기 먼 곳의 종소리를 들었다. 밤을 새운 그 시인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서리밤을 헤매는 강단풍 어화에 한 가닥 은은한 근심이 감돌고 있다. 이' 자정 종소리' 는 밤의 조용함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밤의 깊이를 드러내고, 시인은 누워서 종소리를 들을 때 여러 가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느낌을 드러냈다.
밤에는 달이 없어 사물을 보기 어렵고, 어화는 눈을 뜨고, 서리와 눈은 춥다. 자정은 고요한 순간이지만, 나는 까마귀와 종소리를 들었다. 이런 명암 대비, 적막과 소리의 두드러짐, 풍경의 정취, 소리는 모두 소리 속에 있고, 의경은 흩어져 있고, 흐트러지고, 멀고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한 가닥의 은은한 객근심이 흐트러지고 의미심장하여 고모수성의 밤하늘을 흐느적거리며 다리, 물, 절, 도시에 영원한 정취를 더해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꿈을 찾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시 전체는 여명 때의 장면을 먼저 쓴 다음 어젯밤의 풍경과 한밤중의 종소리를 회상한다. 시 전체가 색채, 감정, 장면으로 가득 차 있다. -응? < P >' 단풍교 야박' 은 한 가을밤을 묘사하고 시인은 쑤저우 외곽의 단풍교에 정박했다. 강남수향가을밤의 아름다운 풍경은 여행 걱정거리가 있는 이 나그네를 끌어들여 의미심장한 시미를 맛보게 하여 이 의경이 심원한 시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의 여행 중 외롭고 슬픈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참고 자료
유평보. 당시감상사전. 상하이: 상하이 사전 출판사, 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