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산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산문, 산문시, 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상식적인 문제일 것이다.

우선, 초기 산문시는 시에서 발전해 왔으며, 시 범주의 일원이며, 시와 산문 사이의 문체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말도 당나귀도 아니고 노새도 아니고 잡종이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이 스타일이 5 월 4 일 운동에서 서구에서 소개되었고 해외에서 소개되었다고 말합니다. 사실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 중국은 이미 이런 스타일을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어 장자의' 남화경' 의 많은 단편에는 산문시의 특징이 있고, 굴원의' 어부' 도 산문시이다. 당대의 왕위의' 산과 배수재' 는 산문시이고, 송대 소동포의' 승천사 야유' 는 일기체의 고전 산문시이다. 하지만 산문시로 유럽과 프랑스 시인 보들레르가' 파리의 우울함' 을 발표하며 산문시라고 자칭했다. 그래서 산문시는 유럽 낭만주의 운동의 산물이며 19 세기 중엽에 탄생했다. 나중에 프랑스 시인 벨트라임은 산문시를 대량으로 사용했다. 가장 유명한 러시아 산문시인은 도그네프다. 그는' 사랑의 길' 을 썼다. 골키의' 해연의 노래' 도 산문시이다. 아시아에서는 인도의 타고르가 처음으로 산문시를 쓴 것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의' 길당가리',' 월아',' 새' 등도 산문시였다. 기브론은 레바논의 유명한 산문시 시인으로,' 웃음과 눈물' 과' 폭풍집' 과 같은 다양한 산문시를 출판했다. 중국에서 노신은 오사시절 가장 유명한 산문시 시인이었고, 그의' 들풀' 은 산문시집이다. 빙심은 산문시집' 별' 과' 춘수' 두 권을 썼다. 미셸,, Geng 등.

둘째, 산문시는 이미 시에서 완전히 분리되어 산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운을 맞추지 않고, 물론 운율도 있는데, 운을 맞출 수 있는 것에 속한다. 이것은 시와 달리, 시는 일반적으로 운율을 요구한다. 두 번째는 더욱 우의와 철리가 있다. 세 번째는 조각화 추세가 점점 커지고 있고, 짧고 용맹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문학 이론을 쓰는 문장, 종종 그것을 산문의 일종으로 분류한다. 그러나 산문과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셋째로, 산문은 종종 완벽을 추구하고 사물을 완벽하게 묘사하는 과정을 추구하지만, 시와 산문시는 일선 일각으로, 일당십으로 줄거리를 약술한다는 점이다. 산문은 덩어리 모양의 구조를 많이 사용하며, 진동에는 단어가 있고, 정교하게 조각하여, 각각 장황하고 무미건조한 폐단이 있다. 산문시는 점프 유동, 민첩성, 다단의 구조를 채택하여 언어가 간결하고 리듬이 기복이 있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건축미의 시각적 쾌감을 구현한다. 산문시의 의경은 시적이며 시의 의경, 영혼, 의경을 중시한다. 산문시의 또 다른 특징은 대부분 의미와 철리를 추구하는 것이고, 산문시의 언어는 일당십의 장력을 가지고 있으며, 과자를 압축하는 것이다. 또한 대부분의 산문시는 골키의' 해연의 노래' 와 같이 외울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시와 산문시의 차이점은 시가 포맷되어 있다는 점이다. 고전시는 오언절이나 오언시, 칠언절구 또는 칠언시, 글자 수와 글자 수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시, 특히 고전시는 모두 압운이다. 중국어의 독음에 따라 16 개 (신운은 14) 운부로 나뉜다. 시를 쓸 때는 운서에서 운을 찾아야 하는데, 다른 부위의 운은 일치할 수 없다. 산문시는 이런 요구도 없고, 글자나 운율에 대한 제한도 없고, 자유롭고 산만한 문체이다.

/forums/details.jsp? 포럼 자료 =1& Subjectsource=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