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삶
빅토르 위고 (Victor? 위고, 1802 . 2 . 26 ~ 1885 . 5 . 22), 프랑스의 낭만주의 작가, 휴머니즘의 대표적 인물, 19세기 초 낭만주의 문학운동의 대표적 작가, 프랑스 문학사에서 뛰어난 부르주아 민주주의 작가로 '프랑스의 셰익스피어'라고 불린다.
위고는 스위스와 인접한 프랑스 동부의 수도 베상송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나폴레옹의 장군이었습니다. 위고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따라 스페인에 주둔하다가 10세 때 파리로 돌아와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법대에 다니며 공부했지만 그의 관심은 글쓰기에 있었는데, 65,438+05세에 프랑스 아카데미 시 대회에서, 65,438+07세에 '백화 시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하고 20세 때 부르봉 왕을 찬양한 시집 '시 오드'를 출간했다. 20세에는 부르봉 왕가의 복원을 찬양한 시집 『시에 대한 찬가』를 출간하여 루이 15세로부터 영예를 얻었고, 그 후 이국적인 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 후 그는 이국적인 시를 많이 썼으며, 이후 부르봉 왕가와 7월 왕조에 환멸을 느끼고 평화주의자가 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시극과 희곡, 그리고 독특한 성격의 여러 소설을 집필하며 자신의 사상을 펼쳤습니다.
1841년 프랑스 아카데미에 당선된 위고는 1845년 상원의원이 되었고, 1848년 2월 혁명 이후 * * * 및 국민회의 대의원이 되었으며, 1851년 나폴레옹 3세가 황제로 선포되자 반란을 일으켜 강제 망명길에 올랐습니다. 1870년 프랑스에서 나폴레옹 3세를 전복시킨 무혈 혁명이 일어난 후 위고는 파리로 돌아와 다음과 같은 작품을 썼습니다. 위고는 문학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평생 동안 글을 썼습니다. 비평가들은 그의 창의적인 사고가 현대적 사고에 가장 가깝다고 평가합니다. 위고의 죽음은 프랑스 국민들의 애도를 받았으며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들을 기념하는 판테온에 묻혔습니다.
위고의 프랑스에서 가장 전설적인 로맨스는 30세의 나이에 26세의 여배우 줄리엣 데루에를 만나 사랑에 빠졌던 때입니다. 둘이 함께 있을 때나 떨어져 있을 때나 위고는 75세의 나이로 죽을 때까지 매일 그녀에게 연애 편지를 썼고, 50년 가까이 쉬지 않고 쓴 편지만 2만 통에 달합니다. 위고의 평생 활동과 작품 창작을 관통하는 지배적인 사상은 '악'을 통제하기 위한 사랑으로 폭력에 반대하는 인도주의입니다.
위고는 프랑스에서 일어난 19세기의 거의 모든 주요 사건을 경험했습니다. 그는 많은 시, 소설, 희곡, 다양한 에세이, 문학 비평, 정치 기사를 썼으며 프랑스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었습니다. 위고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시인, 극작가, 소설가, 수필가, 정치 평론가, 문학 이론가였습니다. 그의 문학 경력은 60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그의 생애는 거의 19세기 전체에 걸쳐 있었습니다. 그는 19세기의 거의 모든 주요 사건을 프랑스에서 경험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문학의 거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19세기 프랑스 사회의 정치적 변화와 문학적 경향을 반영하여 자신의 펜으로 이 세기를 형성했으며 프랑스 문학과 인류 문화의 보고에 찬란한 문화 유산을 더했습니다. 위고 자신도 "나는 이 세기의 아들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프랑스의 19세기는 위고의 세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고의 60여 년의 창작 역사, 작품은 시 26권, 소설 20권, 희곡 12권, 철학 에세이 21권, 총 79권으로 프랑스 문학과 인류 문화의 보고로 매우 찬란한 문화 유산을 더했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소설 노트르담 드 파리, 레미제라블, 바다의 노동자, 웃는 남자(1993), 시집 빛과 그림자 등이 있습니다. 또한 버틀러 선장에게 보낸 영불 중국 탐험에 관한 편지와 단편 소설 '노르망디에서의 죽음'도 있습니다.
1861년 영국과 프랑스 침략자들이 원명원에 불을 질렀다는 소식을 접한 위고의 의로운 분노를 특별히 언급해야 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의롭게 썼습니다. "이 승리로 전리품의 절반을 얻은 프랑스 제국은 이제 마치 자신이 진짜 주인인 것처럼 행동하고 원명원 약탈의 화려함을 과시할 만큼 순진하다. 언젠가 프랑스가 그 짐에서 벗어나 죄책감에서 벗어나 이 부를 약탈당한 중국에 돌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 라인강
저는 위고의 작품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여행기 <라인강>에 나오는 장엄한 문장은 제 가슴에 지울 수 없이 새겨져 있습니다. 1841년 초, 위고는 라인강에서 아편 전쟁을 벌이려는 영국의 불길한 의도를 폭로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중국을 독살하거나 최소한 최면에 걸리게 하려는 영국은 지금 이 순간에도 격렬하게 중국을 공격하고 있다."
.라인강이 독일에서 가장 긴 강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의 요람인 라인강의 길이는 865킬로미터에 달하며 유역 면적은 독일 전체 면적의 40퍼센트를 차지합니다.
라인강 양쪽에는 각각 고유한 이름을 가진 50개 이상의 성곽과 궁전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각각의 고대 성에는 산과 강을 삼킨 영웅들의 업적과 자식들과의 희미한 사랑을 기록한 고대의 이야기와 전설이 깃들어 있습니다. 고대 성들과 매혹적인 전설이 라인강을 따라 여행하는 방문객들의 여정을 함께합니다.
스위스 북부와 독일 국경의 라인강 상류에는 폭 110미터의 라인 폭포가 있습니다. 용감한 여행객들은 보트를 타고 물결을 따라 폭포 아래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독일 빙엔에서 본에 이르는 라인강 중류에는 깊고 구불구불한 협곡과 웅장한 경관이 펼쳐져 있습니다. 라인강에 관한 오래된 전설 중 상당수가 이곳에서 일어났습니다.
셋째, 위고가 본 라인강.
유려한 문체와 아름다운 서술 방식으로 라인강 유역의 장엄한 풍경을 생생하고 풍부하게 보여주는 훌륭한 여행기입니다. 위고는 여행기에서 자연에 대한 예리한 미적 관심뿐만 아니라 폭넓은 역사적 시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풍경의 아름다움보다 오래된 교회와 성에서 역사 박물관과 고대 무덤에 이르기까지 라인 계곡의 인문학적 풍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오랜 역사의 내적 의미를 채굴하고 과거를 기억하며 라인강의 비극적이고 스릴 넘치는 서사적 캐릭터를 모두 표현하는 데 성공하여 여행기를 조화롭게 완성했습니다. 출간 후 <라이니쉬 차이퉁>은 큰 찬사를 받았으며 발자크는 이 작품을 "걸작"이라고 표현한 적이 있습니다.
위고의 <라인강>은 여행기이지만, 일반적인 여행기와는 달리 순전히 그 장소의 아름다움과 자신의 감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위고는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떠돌아다니며 그 도시와 관련된 역사와 그 도시의 이야기에 대해 쓴 경험을 기록합니다. 이 책에서 위고는 일기나 편지 형식으로 라인강변의 도시와 교회와 성을 독자들에게 소개합니다.
책의 서두에서 저자는 라틴 시인 버질의 시를 빌려온다: "강은 매끄럽고 동굴은 어둡다. ...... 크리스티아니의 소는 울고, 나무는 따뜻하고, 사람들은 졸리다."라는 시를 인용합니다.
이 순간 덮개가 달린 이륜 마차를 타고 삼메뉴를 지나 발렌으로 들어온 것은 바로 작가입니다. 작가는 "차가 두 줄로 늘어선 집들 사이의 아래쪽을 향한 진입로에 차를 세우니 고즈넉하고 사려 깊은 느낌이 들었다"고 적었습니다. 문과 셔터는 닫혀 있었고 마당에는 잔디가 있었습니다." 황량한 풍경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람의 발길이 끊긴 지 오래 된 것 같지만 저자는 이 풍경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가는 루이 16세의 생포라는 역사적 사실을 묘사하며 워니의 작은 광장에 슬픔과 우울, 그리고 약간의 우울과 공포를 쏟아 붓는다.
책에서 저자는 발랭을 랭스에서 15개 리그로 떨어진 작은 마을로 묘사합니다. "오늘 아침 마을을 산책하면서 맑은 강 유역에 매우 우아하게 자리 잡은 마을을 보았습니다. 마을 아래에 있는 교회는 추천할 만한 곳이 거의 없었어요. 교회는 제 호텔과 마주보고 있어요. ..... "휴고 씨는 교회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책 전반에 걸쳐 저자는 교회를 여러 번 언급하고 그가 방문하는 거의 모든 장소에서 교회를 묘사합니다.
휴고는 "샤를롱-생트메뉴-루링-옌" 섹션에서 샤를롱의 교회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대성당의 본당은 매우 우아하고 실루엣이 아름답고, 꽃이 있는 원형 창을 비롯해 여러 개의 웅장한 스테인드글라스 창이 있으며, 교회 안에는 멋진 문자 F와 불 도마뱀이있는 르네상스 제단. ..... 그러나 교회는 모두 수리할 수 없을 정도로 부서져 있었고, 프란츠 1세의 동상은 노란 페인트로 문질러져 있었고, 모든 아치 갈비뼈는 화려한 색으로 칠해져 있었고, 교회 앞은 우리가 생 제르베에서 보았던 것과 똑같은 조악한 복제품이었다(.....). "무슈 위고는 샬롱에는 세인트 알반, 세인트 장, 세인트 루의 세 교회가 더 있다고 말했습니다.
위고는 "악셀 라 살레" 섹션에서 이 교회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악셀 라 살레는 샤를마뉴의 도시인 독일 아헨에 있는 도시입니다. 휴고 씨는 역사와 전설로 가득한 이 교회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교회 정문은 회청색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루이 15세 스타일로, 교회 입구는 청동문으로 된 8세기 스타일로 되어 있습니다. 정문은 성벽을 향해 캐롤라인을 향해 지어졌어요. 벽의 위층에는 로마네스크 양식의 반원형 아치가 있습니다. 이 아치 위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고딕 양식의 건축물이 층을 이루고 있는데, 14세기의 뾰족한 아치를 볼 수 있으며 교회 꼭대기에는 지난 20년 동안 보기 힘들었던 슬레이트 지붕 타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교회 정문 오른쪽에는 거대한 로마식 청동 포탑이 있는 화강암 돌 받침대가 있고, 교회 반대편에는 로마네스크 양식의 청동 늑대 동상이 있는 돌 받침대도 있습니다. 이 암늑대는 입을 살짝 벌리고 이를 악물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옆으로 응시하고 있습니다." 휴고 씨는 교회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사람들에게 교회의 모델을 제시합니다. 다음 글에서 위고는 솔방울과 늑대를 설명하기 위해 긴 문단을 사용합니다. 휴고 씨는 교회 뒤쪽의 원형 방에서 교회에 접근하지만 그 효과는 완전히 다르다고 말합니다. "14세기의 반원형 뒷방은 정교한 상단 모서리, 섬세한 난간, 화려한 홈통, 투명 유리로 된 거대한 뾰족한 아치형 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뾰족한 아치 아래, 흉벽 사이에는 작은 3층 건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뒤쪽 예배당의 대담한 창의성과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이곳은 로코코 양식의 교회입니다. 이 교회는 카롤링거 왕조의 위대한 성씨인 샤를을 중심으로 한 유명한 매음굴의 우아함을 풍깁니다.
밤이 되자 악셀 라 사벨은 아름다운 분수대처럼 계곡에 있는 위고에게 모습을 드러낸다.
이바흐 기념관은 야바흐라고도 불리는 프랑스의 마리가 세상을 떠난 곳입니다. 위고는 이바흐 기념관에서 이전처럼 자신이 본 것을 묘사하지 않고 자신이 생각한 것을 묘사했습니다.
로흐는 베스파 강을 따라 직각으로 뻗어 하구를 이루는 라인강 오른쪽 강변에 있는 인구 약 1,800명의 대도시입니다. 세난도아 강에서 가장 초기의 레드 와인은 로지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무슈 위고는 잘생긴 페코반과 아름다운 포르투의 유명한 전설을 팔콘에서 들려줍니다. 저는 페코반과 포르투의 상호 사랑에 대해 썼습니다. 그들은 결혼식에 동의했지만 세상의 자비로 결혼식을 몇 번이고 놓쳤습니다. 5년 동안 떨어져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페코반은 팔콘으로 돌아옵니다. 그는 자신을 너무 그리워하는 포르투를 만나 그녀와 결혼식을 올리고 남은 여생을 그 5년의 세월을 만회하며 보내고 싶어 합니다. 그가 본 것은 주름진 노파뿐이었습니다. 그는 그 노파가 자신이 사랑했던 포르투라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노파는 공식적으로 그의 보르도입니다. 그녀는 늙었습니다. 그녀는 백이십 년 하루 동안 페코반을 기다렸고, 이 이야기는 슬프다.
해는 서쪽에서 지고 있고 황혼에는 모든 것이 게으르고 지루합니다. 아마도 지금 이 순간 당신은 보름스에 서 있을지도 모릅니다. 휴고 씨는 보름스 만하임에 대해 왕궁이나 왕궁, 3만 명의 주민과 14개의 교회가 있는 훌륭한 도시라고 말합니다. 이 14개의 교회는 뮌스터 대성당, 성 세실 대성당, 성 페이스풀 대성당, 성 앤드류 대성당, 성 먼스터 대성당, 성 요한 대성당, 노트르담 드 파리 대성당, 성 폴 대성당, 성 루퍼트 대성당, 선교사 대성당, 성 람부르가 대성당, 성 시크 대성당, 성 마르틴 성당, 성 아르만두 대성당입니다. 휴고 씨는 배를 타고 도시에 왔습니다. 마부는 하선하자마자 그와 그의 짐을 싣고 초원과 알팔파 밭을 지나 낡은 들보와 오래된 말뚝으로 덮인 낡은 판자 다리를 건너 라인강의 작은 지류를 건넜다. 라인강의 작은 지류를 건너고 나서 또 다른 큰 지류를 건너 왼쪽으로 길을 돌아 초원을 걸어 올라가 마침내 낡은 돌다리에 도착했습니다. 낡은 다리를 건너자 휴고 씨는 라인강변의 웜스 성벽이 어렴풋이 보였습니다. 황량한 도시였지만 교회는 예전의 화려함이 사라진 지 오래라는 점을 제외하면 황량하지도 외롭지도 않은 도시의 정반대 모습이었죠. 이 교회가 바로 성 루퍼트 대성당입니다.
사람들이 대도시에 살면서 도심을 탐닉하는 동안 일부 마을은 약해지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웜스는 쇠퇴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이 버려진 도시에서 교회는 무너지고 변모하여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원래 교회의 폐허는 헛간으로, 궁전은 농장으로, 탑은 비둘기장으로, 집은 통나무집으로, 상점은 노점으로, 분지는 연못으로, 시민들은 농부가 되었습니다. 마을은 죽었습니다. 황량한 광장과 무너져가는 벽, 드문드문 보이는 집들에는 석양이 드리우는 길고 슬픈 그림자만 남았습니다. 얼마나 황량해야 할까요? 흔히 인간의 첫 번째 모습은 옷이고, 두 번째 모습은 집이라고 합니다. 웜스 대성당 (웜스 대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에 속하며 중세 초기 건축가가 지은 두 개의 반원형 본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럽에서 몇 안 되는 아름다운 건물 중 하나이며 라인강 유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하임은 보름스에서 불과 몇 걸음 떨어진 라인강 반대편 강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도시는 1606년에 탄생한 신생 도시로, 모든 것이 매우 일상적이고 깔끔하며 단조로워 보였습니다. 위고는 "만하임은 왔고 보름스는 갔으며, 과거는 보름스의 것이고 미래는 만하임의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이델베르크는 울창한 숲 속에 자리 잡은 도시로 네카 계곡의 입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이델베르크에는 유명한 유적지와 두 개의 15세기 교회가 있습니다. 휴고 씨는 본프루도 첼리니의 라틴 시 "나는 나의 수고로운 삶을 기록한다"를 인용하며 하이델베르크에서의 바쁜 일정을 설명합니다. 위고는 쁘띠 가스펠이라는 높은 산에 올라 부아 로제트 절벽에서 대서양을 바라보듯 정상에서 라인강 평야를 바라보았습니다. 정말 장관을 이룰 것 같았어요! 하지만 위고는 하이델베르크에 대해 졸고 있는 죽은 도시라고 느꼈습니다.
위고는 라인강을 따라 여행하며 프레이보르그, 샤프하우젠, 웨이위-칠롱 바오-로잔 등 브레즈강의 높고 낮은 지역을 지나갔어요.
프로비던스의 강인 라인강은 상징적인 강이기도 합니다. 양쪽을 모두 연주하면 좋을 것 같아요. 언젠가 배낭을 메고 위고가 남긴 발자국을 따라 걸으며 라인강의 매력에 빠져 그 품속을 거닐어보는 상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