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인 문어문을 풍자하다

1 .. 문어문으로 남의' 조심스러운 눈' 을 풍자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모두가 공평하고 천하가 태평하다.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 웨이

모든 사람이 공정하고 정직하며 집단의 이익이나 타인의 이익을 고려할 수 있다면, 세상에는 분쟁이 없을 것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개인적 이익만을 위해 이기적이라면 세상은 더러워질 것이다.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입니다. 여곤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즉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우리에게 너그럽고 남을 배려하라고 말해라.

3. 군자의 의리, 소인의 이익. --공추 "논어 입인"

군자는 도덕을 중시하고 소인은 이익을 중시한다.

4.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악당은 늘 서로 동정한다. -공자 논어

군자가 활달하고 침착하다. 소인이 시시콜콜 따지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리 루"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것이다.

6. 선함은 물과 같고 덕이 있다. 노자

선행의 최고 경지는 물의 본성과 같고, 이욕은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명리를 다투지 않는다.

성어: 작고 총명하며, 조심스럽고, 보복심이 강하고, 이기적이다.

1 .. 시시콜콜 따지다

해석: 루빈과 바트: 둘 다 고대에는 아주 작은 무게 단위였다. 형용이 매우 인색해서, 반드시 돈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 마음이 좁고 사소한 일을 따지는 것도 비유한다.

출처: 송 첸 wenwei "첸 kezhai 세트": "선생님 미묘한; 일에서 만나다 몸무게를 재다 비교해야 합니다. "

2. 조심스러운 [x 와 ng Xi 는 Xi 가 아닙니다

해석: 마음속에 물건을 담을 수 없고, 극도의 자아, 이기심. 내 마음속에는 나 자신밖에 없고, 다른 사람은 나타날 수 없다. 마음이 좁고, 원한을 품기를 좋아하며, 다른 사람을 쉽게 용서하려 하지 않는다.

출처: 명? 슈나이암' 수호전' 제 20 회: "오늘 군웅이 모여 왕륜이 편협하고, 질투심이 많고, 이치에 불복하기 때문에, 이 사람과 합병하여, 이 사람이 비림충이 되게 하라."

3. 너는 반드시 너의 불만을 제출해야 한다

해석: 화가 났을 때 눈을 부릅뜨고 가장 작은 증오를 가리킨다. 가장 작은 원한이라도 윙크하는 것과 같이 보복해야 한다. 비유는 매우 조심스럽다.

출처: "사기 범수 채택열전": "한 끼의 덕은 반드시 갚아야 하고, 한 끼의 원한은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

이기심 [조상과 조상]

해석: 이기심은 매우 무겁고 개인의 이익만을 위한 것이다.

출처: "진서 페니전": "고민의 연결은 이기심에서 나온 것이지만 욕망에 근거한 것이다."

2. 사람을 묘사하는 탐욕스럽고 이기적인 문언어 어휘를 몇 개 구하다. 몇 마디 더 주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세상에 대한 방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물건을 만나도 기피하지 말고 방을 풍성하게 해 주세요. 나 때문에 피곤한지 누적되지 않도록. 게을러도 버려지고, 이주해도 병이 난다. 당신이 그것을 감당할 수 있다면,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당신은 당신의 위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돈을 많이 얻을, 하지만 당신은 욕심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위험에 가까이 갈 것입니다, 당신은 죽기 전에 종료 하는 방법을 모를 것입니다. 그 모양은 크지만, 그 이름도 유명하고, 지혜는 버그이다. 남편을 애도하는 것도 충분하다! (류종원' 당대의 귀뚜라미' 에서 선택)

번역:

지금 세상에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사람들은 돈을 보면 피하지 않고 돈으로 재산을 늘린다. 그들은 부와 상품이 자신의 부담이 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단지 부가 축적되지 못할까 봐 두렵다. 그들이 소홀함으로 몰락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파직당하거나, 어떤 사람들은 외진 지역으로 유배되어 고통을 당한 것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이용당하면, 그들은 회개하지 않고, 매일 지위 향상, 임금 인상,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그들은 필사적으로 탐관으로 자살한 사람들을 보고 어떻게 교훈을 얻어야 할지 몰랐다. 그들의 외모가 어마해 보여도' 사람' 이라고 불리지만 벌레처럼 지식이 풍부하고 슬프다!

3. 무일푼의 통역사, 고대 중국어 원숭이 한 마리가 죽어서, 그는 몸을 뒤엎으려고 한다. 왕 왕위 (Wang Yue) 는 "나는 무일푼의 중국인에 대한 설명을하고 싶다. 다음 결과는 한나라가 제공한 사전으로 설명하는데, 나는 머리카락 한 가닥도 뽑지 못한다. 원래 양주는 매우 이기적이었다. 나중에 그는 매우 인색하고 이기적이라고 묘사되었다. 에서: 맹자 헌신: "나를 위해 양쯔, 마오리 세계를 당겨, 자신을 위해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산을 관리하고, 물을 먹고, 물을 먹고, 너희들처럼 ~, 우리는 북서풍을 마시라고 했다. 오금 경자' 유림외사' 제 41 동의어: 시시콜콜 따지고, 절약하고, 절약하고, 아껴 쓰고, 돈을 목숨처럼 반의어: 큰돈을 쓰고, 돈을 흙문법처럼 쓴다: 주술어식; 술어와 정어로 삼다. 비하적인 헌신은 원래 전국 시대 사상가 양주가 제창한' 나를 위해',' 자신을 중시하라',' 중명' 이라는 학설을 가리킨다. 그는 묵자의 겸애와 유교 윤리를 반대하며 치국의 큰 전제는 사람을 해치지 않고 자신을 해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사상은 역사상 여러 차례 비판을 받아 중시되지 않았다. 맹자는 말했다: "장강은 나를 취하고, 털을 뽑고, 천하를 이롭게 하며,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다." 쇠수탉과 함께 자주 쓰인다. 맹자는 여기에 힘쓰고 있다. "양쯔 나를 취하는 자는, 다른 사람을 위해서가 아니라, 털을 뽑고 천하를 이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다른 사람을 위해 머리카락 한 가닥도 뽑지 않았다는 뜻이다. 나중에 그는 극단적인 이기심과 비열함을' 아무것도 없다' 로 묘사했다.

4. 풍자자가 문어문 원문을 사취하다: 이 푸핑은 퀴리 골목을 부러워하고, 술과 음식 게임은 경쟁한다. 그들은 히히 웃으며 악수를 하며 폐와 간을 드러내고 하늘을 가리키며 울며 생사를 다짐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일단 작은 흥미가 생기면, 머리처럼, 모르면.

함정에 빠지면 다른 손으로 구해내고, 뒤로 밀고, 석두 부딪힙니다. 이것은 동물이 이동생이 참을 수 없는 일을 하는 데 적합하지만, 사람들은 스스로 계획이 있다고 생각한다.

한유' 유자후 묘지명' 번역문: 오늘날 이웃 간에 서로 흠모하며 서로 비위를 맞추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먹고 마시고, 큰소리를 치고, 가능한 한 미소를 짓고, 서로의 수하에서 살고, 악수하고, 서로의 간폐의 모양을 드러내고, 눈물을 가리키며, 생사를 막론하고 친구를 버리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진실만큼 믿을 만하다. 일단 작은 이익 충돌이 생기면 머리카락 한 가닥만큼 작으면 사람을 몰라보게 된다. 친구가 함정에 빠졌을 때, 그는 손을 뻗어 구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기회를 틈타 그를 밀치고 석두 아래로 던진다. 곳곳에 이런 사람이 있어요! 이것은 짐승과 야인들조차도 차마 할 수 없는 일이지만, 그 사람들은 스스로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5. 1 부자는 술 한 잔, 가난한 사람은 반년 동안 밥을 먹는다. 2 이기적인 사람은 작고 사심없는 사람은 크다. 3 우리는 가능한 한 복잡한 일을 단순화해야 한다. 일반적인 물건은 구체적으로 정렬 1 A 동아시아 B 푸저우 C 중국 D 아시아 E 푸젠 정렬: CDAEF 이유: 대량에서 소순으로 2 아린택욱 B 이백 C 주원장 D 육유진황시황 정렬: ECDBA 이유: 왕조별 정렬, 글쓰기: 비길 데 없고, 보수를 받지 않아도 상관없다. 보수가 없어도 괜찮아요. 이치에 맞지 않는 이유가 없어도 상관없다. 죄가 없어도 괜찮아요. 뿌리가 없어도 괜찮아요. 보증금이 없어도 괜찮아요. 아무도 너를 도와주지 않는다. 아무 이유도 없이 신경 안 써도 괜찮아요. 괜히 머리를 쥐어짜도 괜찮아. 몇 개의 대시, 줄임표, 따옴표가 남았다. 에디슨은 전등을 발명했다

줄임표: 3' 와-와-'폭포가 날아오는 것을 생략하는 것을 나타낸다. 대시: 사운드 4 의 연장. 나는 멀리서 유리처럼 맑은 리본을 보았다. 강 대시: 설명 5 베토벤은 "아니오" 인용문: 인용문 6 이 다른 나라를 침략하고, 한편으로는 우정을 표현하고, 이런 "우정" 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인용: 부정과 풍자를 나타낸다.